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우연이 아니라 ‘필연’이 되게 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우연이 아니라 ‘필연’이 되게 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Stand for something

 
 

 
 

No Pains, No Gains, 인생은 고통이다.

 
 

어떤 사람도 모든 면에서 완벽하고 완전히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는 없다.

 
 

하지만 그러한 삶 가운데에서도, 계속 더 나아지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가는 중요하다.

 
 

 
 

아마존의 창업자인 제프 베조스는 사업 초기에 많은 오해를 받았다.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한 그의 사업은 몇년동안 이익이 거의 없었으며, 닷컴 버블 때는 주가가 폭락하기까지 했다.

 
 

잘나가던 금융 회사를 그만두고 사업에 뛰어든 그에게, 사람들은 “지금 자선사업을 하고 있는거 아니냐. 이익을 낼 생각이 없는 것 같다.”라며 비웃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학고, 그는 날마다 즐겁고 활기차게 자신의 일에 임했으며, 그로부터 약 20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 그는 전세계를 통틀어 최고의 부자가 되었고, 그가 이룩한 회사인 아마존은 시가총액 1.5조달러에 달한다.

 
 

그런 그가 남긴 명언들이 있다.

 
 

 
 

“Life’s too short to hang out with people who aren’t resourceful.”

지혜가 풍부하지 않은 사람과 어울리기에 삶은 매우 짧다.

 
 

“A company shouldn’t get addicted to being shiny, because shiny doesn’t last.”

빛나는 것은 지속하지 않기 때문에, 회사는 빛나는 것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If you’re not stubborn, you’ll give up on experiments too soon. And if you’re not flexible, you’ll pound your head against the wall and you won’t see a different solution to a problem you’re trying to solve.”

당신이 굳건히 버티지 못하면 빠르게 실험을 포기할 것이다. 당신이 유연하지 않다면 벽에 머리를 박을 뿐, 문제를 풀 다른 해결책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There’ll always be serendipity involved in discovery.”

발견에는 항상 뜻밖의 재미가 있다.

 
 

“All businesses need to be young forever. If your customer base ages with you, you’re Woolworth’s.”

모든 사업은 계속해서 젊어져야 한다. 고객이 당신과 함께 늙어간다면 당신은 Woolworth가 될 것이다.

 
 

“What’s dangerous is not to evolve.”

위험한 것은 진화하지 않는 것이다.

 
 

“It is very difficult to get people to focus on the most important things when you’re in boom times.”

호황기에 사람들은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굉장히 어렵다.

 
 


 
 

 
 

이러한 어록을 보면, 그가 걸어온 인생의 길들, 그가 가진 생각철학을 엿볼 수 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내가 가장 본받을만하다고 생각하는 명언은 다음과 같다.

 
 

 
 

“창조는 오랫동안 오해를 받을 의지가 있어야 한다.

 
 

진심으로 믿는 일을 해도 도와주려는 사람들도 때로는 비판을 할 것이다.

 
 

이때 사람들의 비판이 맞다면 그들의 말을 수용해야 되고, 반대로 그들이 맞지 않다고 믿는다면 오랜 시간 동안 오해를 받을 의지가 있어야 한다. 이게 창조의 핵심이다.”

 
 

 
 

오랫동안 오해를 받을 의지.

 
 

나는 이것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삼성그룹의 창업자인 이병철 회장도 “운, 둔, 근“을 강조했는데, 이병철 회장이 강조한 ““이 바로 제프 베조스가 언급한 ‘오랫동안 오해를 받을 의지’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한다.

 
 


 
 

퍼스널 트레이닝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나는 많은 사람들의 오해나 반대에 부딪히곤 한다.

 
 

우리가 가고자 하는 방향이 사람들이 일반적인 상식이라고 믿는 것들과는 다소 거리가 멀게 느껴지거나, 혹은 상반되는 것처럼 보여질 때가 종종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에 직면했을 때, 사람들은 혼란을 느끼곤 한다.

 
 

 
 

그럴 때일수록, ‘리더십‘의 역할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나는 일반적인 상식이 우리를 늘 가장 좋은 곳으로 이끌어줄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역사적으로만 보더라도 그 사실은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상식도 계속 변화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일반적인 상식과는 다른 길을 가고자 할 때, 그렇게 하면 왠지 안될 것 같은, 걱정이나 불안에 휩싸이곤 한다.

 
 

 
 

그럴 때일수록, 우리에게는 ‘용기‘와 ‘지혜‘가 필요하다.

 
 

 
 

많은 경우, 사람들은 ‘지혜로운 생각‘을 분별하지 못한다.

 
 

무언가 좋은 영감을 받게 되면, 그것은 상담이나 토론 과정에서 나온 것임을 깨닫지 못하고, 오로지 자신의 머리 속에서 나온 생각이라고 믿게 된다.

 
 

그래서 어느정도 일이 순조롭게 풀리다가도, 막다른 길에 봉착하면 어찌할 바를 모르고 우왕좌왕한다.

 
 

성공 경험을 하면 성공에 도취되어 자만에 빠지고, 실패 경험을 하면 좌절을 할 뿐 그 경험으로부터 올바른 교훈을 이끌어내지 못한다.

 
 

장기적인 성공을 이루기 위해 단기적인 실수나 실패를 감수할 줄 모르며, 오로지 단기적인 성공과 실패에 일희일비할 뿐이다.

 
 

그러면서도 언제나 자신의 인생이 장밋빛 인생으로 펼쳐지기만을 바랄 뿐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문제는 ‘소통‘과 ‘협력‘을 할 줄 모른다는 사실이다.

 
 

 
 

“성공은 형편없는 선생이다. 똑똑한 사람들로 하여금 절대 패할 수 없다고 착각하게 만든다. 성공을 자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패를 통해 배운 교훈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라는 빌 게이츠의 말처럼, 성공적인 삶실현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늘 초지일관初志一貫의 자세를 견지하고, 매사에 겸손해야 한다.

 
 

 
 

인생동전의 양면과도 같다.

 
 

누구든지 실패를 극복하면 성공할 수 있지만, 성공에 도취되면 머지 않아 실패하게 된다.

 
 

단순히 성공하는 것보다, 성공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더 중요하므로, 이러한 태도를 계속 유지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제프 베조스가 했던 말처럼, 주변 사람들의 말을 사려깊게 경청하고, 그중에서 옥석을 잘 가려내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실제로 이렇게 하지 못한다.

 
 

 
 

카이사르가 말했듯이, “사람들은 자신이 보고 싶어하는 현실만을 보기 때문“이다.

 
 

 
 

나는 인과법칙因果法則을 믿는다.

 
 

인과법칙이란, “원인이 있으면 결과도 있다“는 자연법칙을 의미한다.

 
 

오늘 내가 이룬 성공은 사실 오늘 이룬 게 아니라, 과거부터 행한 (나와 다른 사람들의) 노력의 결과이고, 미래에 이루게 될 성공 또한 지금부터 나와 다른 사람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가 될 것이다.

 
 

 
 

아무리 복잡하고 변화무쌍해보이는 이 세상도 결국은 인과법칙에 따라 변화하기에, 인과법칙을 믿는다면, 인간관계도 결코 소홀히 여길 수가 없다.

 
 

독선적이고 방종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해를 입힌 사람들은 결국 스스로 화를 자초할 것이며, 그 반대로, 늘 겸손하고 성실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덕을 베푼 사람들은 결국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살게 될 것이다.

 
 

이러한 원인과 결과는 하루 이틀 사이에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5년, 10년, 20년… 장기적으로 긴 세월이 지날수록 극명한 차이로 이어지게 된다.

 
 

 
 

실제로, 내가 아는 사람들 중에도 그런 사례가 있다.

 
 

A라는 사람은 모처럼의 행운과 주변 사람들의 도움, 희생으로 사업 초기에 큰 성공을 거뒀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A는 자기만의 아집과 욕심, 자만심 등에 사로잡혀서, 초반에 그를 도왔던 사람들 모두가 그의 곁을 떠나게 되었다.

 
 

 
 

하지만 A는 전혀 아쉬워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A에게는 그동안 주변 사람들로부터 착취한 결과물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것이 A가 철썩같이 믿는 구석이었다.

 
 

 
 

A의 시각에서는 이 세상이 냉혹한 정글 세계와도 같은 것이었다.

 
 

그래서 자신이 빼앗거나, 혹은 빼앗기거나, 둘 중 하나였기 때문에, 자신의 것(이라고 믿는 것)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안간힘을 다했다.

 
 

 
 

하지만 이 세상의 트렌드는 계속 변화한다.

 
 

영원할 것 같은 성공도, 어느 날 갑자기 하루 아침에 끝나게 될 수도 있다.

 
 

그리고 언제까지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 없이 자기 혼자만의 힘과 노력으로 수월한 삶을 살기란 어렵다.

 
 

 
 

간간히 들리는 소식으로는, A는 지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고, 앞으로 더욱 더 힘들어질 것이다.

 
 

언제 갑자기 감당하기 어려운 역경이 쏟아지게 될지 알 수 없는 노릇이다.

 
 

 
 

하지만 A는 여전히 헛된 희망을 버리지 않고 있을 것이다.

 
 

이를 악물고 계속 버티다 보면, 언젠가 자신이 바라는 성공을 이루게 되리라고 믿고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와 A의 주변 사람들이 보기에는, A의 희망이 그저 헛된 것에 지나지 않는다.

 
 

왜냐하면 A가 바라마지않는 꿈과 희망은, 주변 사람들의 헌신적인 도움 없이는 절대 이루어질 수도 없고, 유지될 수도 없는 것들이기 때문이다.

 
 

 
 

A가 스스로 변화하지 않는 한, 죽을 때까지 힘겨운 노동을 하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미움과 원성을 받으며, 생을 마감하게 될 것이다.

 
 

 
 

내가 지켜본 바로는 A가 가진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그의 태도와 마인드였다.

 
 

그는 언제나 다른 사람들에게 먼저 주는 쪽이 되기보다는, 받는 쪽이 되기를 원했고, 심지어 자신이 받는 것에 대해 감사하기는 커녕, “더, 더, 더“를 원했다.

 
 

그러한 태도와 마인드가 언제나 주변 사람들을 화나고 지치게 만들었고, 결국 떠나게 만들었다.

 
 

 
 

A는 자신의 그러한 태도와 마인드가 똑똑하다고 믿고 있을지도 모른다.

 
 

 
 

당신이 보기에는 어떤가?

 
 

 
 

내가 보기에는 A가 단기적으로는 무언가를 얻을 수 있을지 (얻는 것처럼 보일지)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결국 자신이 주변 사람들에게 행해왔던 것처럼, 똑같이 혹은 그 이상으로 돌려받게 될 거라고 본다.

 
 

내가 A에 대해 악담을 하거나 저주를 하는 게 아니라, 단지 ‘인과법칙‘이 그렇게 작용할 뿐이다.

 
 

10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나는 인과법칙에서 벗어나는 예외를 단한번도 본 적이 없다.

 
 


 
 

인과법칙은 생각하기에 따라, 마음먹기에 따라, 매우 좋은 것, 심지어 가장 좋은 것이 될 수도 있다.

 
 

 
 

지금부터라도 내가 가장 좋은 것들을 뿌리게 된다면, 가장 좋은 것들을 얻게 될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가장 좋은 성공과 행복의 원인이 되는 씨앗을 뿌리는데 집중한다.

 
 

그래서 ‘필연적으로’ 성공과 행복이라는 과실果實을 거둔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