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함을 압도하는 ‘차원이 다른 매력’은 어떻게 실현되는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평범함을 압도하는 ‘차원이 다른 매력’은 어떻게 실현되는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기준(Gold Standard)’이 된다는 것

 
 

지금처럼 PC나 스마트폰 같은 제품이 일반 대중에게 보편화되기 전에, IT 제품들은 일반인들에게 일종의 마술과도 같은 것이었다.

 
 

특히 애플(Apple)의 제품들은 대중들의 시각에서 볼 때 세상에 없던 것의 발명, 혁신 그 자체였다.

 
 

이와 관련하여 스티브 잡스는 다음과 같은 명언을 남겼다.

 
 

 
 

“사람은 눈으로 보기 전까지, 자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모른다”

 
 

 
 

그는 항상 경쟁자들에 비해 높은 수준의 기준을 갖고, 고객의 기대와 상상을 뛰어넘는 제품을 발명하거나 개발하는 것을 자신의 목표로 삼았으며, 고객은 항상 더 나은 것, 더 새로운 것을 갈망하고 있음을 일찍이 간파했다.

 
 

 
 

오늘날에 와서, 스티브 잡스의 발명 정신은 많은 기업가들 사이에서 화자되곤 한다.

 
 

아마존의 창업자인 제프 베조스는 ‘고객 집착’을 강조하며, “고객은 항상 더 나은 것을 원한다. 그들이 그 사실을 자각하지 못할 때에도. 그러니 고객이나 경쟁자를 따라가는 걸 넘어, 고객 대신 발명하라.“고 말한 바 있다.

 
 

 
 

이러한 원리는 단지 혁신적인 제품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사람’에게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다.

 
 

 
 

 
 


 
 

 
 

 
 

여자는 항상 더 나은 남자를 갈망한다.

 
 

그들 스스로가 그 사실을 인식하거나 자각하지 못할 때에도.

 
 

 
 

그래서 여자에게 매력을 어필하고자 하는 남자가 있다면, 다른 사람들이 하는 유행이나 트렌드를 단순히 따라가는 차원을 넘어서, 그 유행을 뛰어넘는 ‘완전히 새로운 매력(Totally New Attraction)’을 구축할수록, 상대에게 환상적인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이것은 남자 기준에서 여성에게 매력 어필을 하는 관점에서 쓰여졌지만, 남자를 상대로 하는 여자 관점에서도 그대로 적용되는 부분이다.)

 
 

 
 

자랑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실제로 나는 예전부터 여자들에게 내가 자신들의 이상형이라는 이야기를 들어본 경험이 많다.

 
 

처음에 내가 이런 이야기를 들었을 때에는 내가 외모에 관심을 갖고, 패션/스타일을 보는 안목이 한창 무르익었을 때이다.

 
 

그때 나는 나 자신을 외적으로 꾸미는데 항상 관심이 많았으며, 나 자신에게 어울리는, 나 자신의 개성에 맞는 옷을 고를 줄 알았다.

 
 

(지금의 내가 그때처럼 꾸미고 다니지 않아도, 안목과 경험은 더 발전했다.)

 
 

 
 

패션/스타일을 바라보는 나의 안목은 하루 아침에 형성된 것이 아니다.

 
 

이것은 단계적으로 성장, 발전되어왔다.

 
 

 
 

내가 원래부터 패션/스타일에 관심이 많았던 것은 아니다.

 
 

군대에서 전역한 이후, 약 6개월이 흐를 때까지, 내가 가졌던 패션/스타일에 대한 관점은 ‘그저 거들 뿐’인 것으로, 남자의 그것은 미관상 너무 별로거나 이상해보이지 않게 깔끔하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그 당시에 나는 전 단계 급 연애 기술을 마스터하는데 몰두하고 있던 시점이었는데, 어프로치(접근) 성공률이 약 30% 정도였던 걸로 기억한다.

 
 

나는 이런 어프로치 성공률을 더 높일 수 있을 거라는 사실을 자각하지 못했다.

 
 

하지만 어느 순간에 한계를 느껴서, 나는 나의 외모를 필수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남자로서의 매력

 
 

당시에 나는 사람들로부터 이목구비가 괜찮다는 말을 듣긴 했지만, “남자로서의 매력이 부족하다”는 말을 종종 듣는 편이었다.

 
 

실제로 여자들에게도 그다지 인기가 없었다.

 
 

 
 

‘도대체 남자로서의 매력이 무엇일까?’

 
 

 
 

이게 당시의 내 고민이었다.

 
 

 
 

내가 보기에, 소위 말하는 ‘짐승남’처럼 남성적으로 섹시한 타입이 아니더라도,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남자들은 다양하게 많이 있었다.

 
 

남성적으로 섹시한 타입의 남자든, 꽃미남 타입의 남자든,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남자들의 공통점은, ‘다들 자신의 개성을 잘 살려서 맞게 옷을 잘 입는다’는 사실이었다.

 
 

그들의 외모는 원래부터 여자들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키나 얼굴을 가져서라기보다는, 옷을 잘 입음으로써 자신의 개성이 매력적으로 표현, 연출된 것이었다.

 
 

내가 이 사실을 깨닫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던 것 같다.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수많은 남자들은 패션/스타일의 중요성과, 이것이 남녀 관계와 연애, 그리고 자신들의 인생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고 본다.

 
 

그들이 그 사실을 알든, 모르든, 패션/스타일은 그들 자신의 관계와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

 
 

Attraction isn’t a choice(매력은 선택이 아니다).“라는 말은 괜히 생겨난 말이 아닌 것이다.

 
 

 
 

하지만 외모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하더라도, 당시의 나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외모를 개선해야 할지를 알아내고 실제 현실을 변화시키기까지, 다른 사람들이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오랜 시간과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만 했다.

 
 

인터넷이나 잡지에 나와 있는 조언들, 패션 디자이너들이 말하는 이야기들은 나에게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다.

 
 

그런 매체들에 나와 있는 코디는 보통 내가 시도하기에 가격이 너무 비싼 경우가 많았으며, 평상시에 입고 다니기에 과하고 부담스럽거나,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하고자 하는 나의 목적에는 맞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래서 나는 직접 연구와 실험을 해보는 수밖에 없었다.

 
 

 
 

 
 


 
 

 
 

 
 

나는 다른 남자들에 비해 패션/스타일을 개선하는데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했다.

 
 

더 열심히 일하면서 저렴한 옷에서부터 비싼 옷까지 하나씩 사서 입어 보면서, 내가 옷을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여자들의 반응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체크하고, 분석하며, 피드백을 해나갔다.

 
 

이 과정은 결과적으로 나에게 엄청난 변화를 가져다 주었다.

 
 

 
 

‘사실(fact)’에 입각한 연구와 실험은 나에게 그 어떤 것들보다도 강력한 진실(truth)을 알려주었다.

 
 

나는 이 과정을 통해 주변에서 옷을 잘 입는다고 자부하는 사람들, 혹은 패션 전문가들에 비해서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하는 코디법’에 대해 훨씬 더 잘 알게 되었다.

 
 

그들이 패션에 대한 지식이 해박하든, 해박하지 않든, 결과적으로 나의 패션 코디들은 여자들에게 실전에서 확실하게 먹혀 들어갔다.

 
 

이 부분이 나에게는 핵심적으로 중요한 것이었다.

 
 

길거리에서든, 클럽에서든, 소셜 모임에 가든, 언제 어디에서나 나의 어프로치(접근)는 십중팔구 여자들에게 거의 즉각적인 호감을 얻을 수 있었다.

 
 

 
 

나는 저렴한 비용으로도 좋은 옷을 골라서 멋지게 코디하는 법을 터득하게 되었으며, 이 방법을 통해 다른 사람들은 알지 못하는 나만의 무기를 갖게 되었다.

 
 

이런 식으로, ‘매력 계발’이란, 후천적인 노력을 통해 자신의 선천적인 핸디캡이나 불완전한 부분들을 극복하는 과정이다.

 
 

 
 

현재의 나는 패션/스타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들로 나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이 방법들 중 대부분은, 일반 사람들이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저절로는 절대 깨달을 수가 없는 것들이다.

 
 

지난 10년을 돌이켜봤을 때, 열심히 노력을 한다고 하더라도 내가 아는 것들을 스스로, 혹은 저절로 깨닫는 사람은 한 명도 보지 못했다.

 
 

 
 

 
 


 
 

 
 

 
 

전문가들의 도움을 통해 노하우를 완성하다

 
 

내가 나의 수강생 분들께 내가 구상한 패션/스타일 코디를 자신 있게 권해드릴 수 있는 이유는, 내가 제안하는 코디법이 실전에서 먹혀 들어갈 것임을 확신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실제로도 대부분 먹혀 들어갔다.

 
 

이 사실은 지난 후기들을 찾아보시거나 내 수강생 분들의 증언을 들어보시면 알 수 있으실 것이다.

 
 

 
 

내 수강생 분들은 내가 제안한 코디를 받아들임으로써 매력적인 여자들로부터 전에는 한번도 들어보지 못했던 외모에 대한 칭찬을 듣게 되었다고 말씀하시곤 한다.

 
 

나는 주변에서 흔히 의류 쇼핑몰을 운영해보라며, 의류 쇼핑몰을 하면 굉장히 잘될 것 같다는 말을 듣기도 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패션/스타일을 보는 나의 안목과 코디 노하우는 하루 아침에 완성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나는 나의 코디 방법을 보완하기 위해 입소문으로 알려진 유명한 옷가게들이나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 샵들을 찾아다녔다.

 
 

그런 장소들을 자주 드나들면서, 최신 유행과 옷 잘 입는 사람들에 관한 정보, 그리고 다양한 팁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었다.

 
 

이 과정을 통해 나는 나의 외모를 전에 비해 훨씬 더 개선할 수 있었으며, 나중에는 가만히 있어도 매력적인 이성들로부터 접근을 받는 결과들도 실현할 수 있었다.

 
 

그리고 몇몇 이성들에게는 ‘이상형’이라는 말도 들었다.

 
 

 
 

이때가 내 나이 20대 중후반에 접어들 무렵이었고, 연애컨설턴트로서 명성을 널리 알리게 된 시점이다.

 
 

당시에 아무 말도 하지 않고도 여자들로부터 강한 호감을 얻는 나의 모습을 본 사람들이 내가 옷 입는 법을 모방하면서, 나의 코디를 흉내 내는 사람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고, 급기야는 ‘EH 스타일’, ‘IMF 교복’이라는 유행어가 돌 정도였다.

 
 

 
 

강남역에 가보면 세미정장으로 댄디하게 차려 입은 남자들은 대부분 당시의 나와 IMF로부터 영향을 받은 경우가 많았다.

 
 

또한 회원수 10만명을 자랑하던 당시의 IMF는 어느 설문조사로부터 20대에게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IMF는 Impossible Mission Force의 약자로, ‘그레이트라이프’의 예전 브랜드네임이다.)

 
 

 
 

이 때 나의 패션/스타일 코디법을 스스로 자평하자면,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고 통하는 클래식한 스타일’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본다.

 
 

분명히, 이 때의 코디법은 지금도 여전히 통한다.

 
 

하지만 나는 이 때의 코디법을 그 이후로도 상당 부분 발전시켜서, 지금은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는, 그리고 나 자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매력도 극대화할 수 있는 코디법을 완성시켰다.

 
 

(그러니까 웬만큼 옷을 잘 입는다는 사람들보다도 안목이 몇단계 위에 있다고 보면 된다. 이게 나의 자만심인지 실제 사실인지는 두고 보면 알 것이다.)

 
 

 
 

 
 


 
 

 
 

 
 

감각과 통찰 Sense & Insight

 
 

이미지로 먹고 산다는 연예인이라는 직업에 있어서, 패션/스타일이 갖게 되는 역할과 중요성은 어마어마할 것이다.

 
 

적어도 그들에게는 그들이 하는 말이나 행동보다, 그들이 입고 있는 코디에 의해 만들어진 이미지와 모습들이 그들의 매력과 가치를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나는 신인 연예인들이 어떻게 톱스타로 거듭나게 되는가에 대해 연구해본 적이 있다.

 
 

그리고 실제로도 유사한 과정으로, 무명인 강사를 억대 수익을 올리는 네임 밸류(Name Value)를 갖춘 강사로 데뷔시켜본 경험이 많다.

 
 

이런 결과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건들이 필요한데, 그 중에 하나가 ‘강력하고 매력적인 개성(Powerful & Attractive Character)’을 갖추는 것이다.

 
 

 
 

007 시리즈나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들에서 주로 등장하는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등과 같은 수퍼 히어로들을 보면 이를 알 수 있다.

 
 

그들은 한마디로 자신들이 만든 캐릭터로 먹고 산다고 할 수 있다.

 
 

나아가 그들은 하나의 세계(world)를 만들었으며, 그들이 하는 콘텐츠 사업의 핵심은 바로 그들이 창조한 캐릭터이다.

 
 

이러한 캐릭터가 수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때문이다.

 
 

 
 

 
 


 
 

 
 

 
 

나의 저서 ‘어트랙션 크리테리아’에서 언급하였다시피, ‘구상 효과’에 의하면, 인간의 뇌는 실제 현실과 가상 세계를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만들어진 이미지나 캐릭터라 하더라도 실제 현실에서 느끼는 것만큼 똑같이, 혹은 그 이상으로 희로애락의 감정을 느낀다.

 
 

 
 

여자 연예인 ‘고준희’씨는 내가 자신의 개성을 잘 살린 사례들 중 하나로 꼽는 사람이다.

 
 

검색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녀의 데뷔 초 모습은 수수하고 평범해보인다.

 
 

하지만 지금의 그녀는 누구도 흉내내기 어려운 자신만의 개성을 갖추고 있으며, 데뷔 초에 비해 훨씬 더 섹시하고 세련된 모습이다.

 
 

 
 

혹자는 이런 변화를 성형이나 시술에 의한 게 아니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이 정도의 드라마틱한 변화는 성형이나 시술만으로는 실현하기가 어렵다.

 
 

패션/스타일, 마인드셋, 바디랭귀지 등 모든 면에서 총체적인 개선과 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 사람 고유의 매력 포인트를 캐치하고, 그 부분을 매력적인 방식과 형태로 극대화할 수 있는 ‘감각과 통찰’이 필요하다.

 
 

 
 

내가 말하는 감각이란, ‘더 이상 제거할 것이 없을 때까지, 단점을 제거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통찰이란, ‘그 사람 고유의 장점과 매력 포인트를 극대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부분은 그레이트라이프의 패션/스타일 컨설팅이나 퍼스널 트레이닝에서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추상적이거나 개념적인 수준의 조언을 넘어, 혼자서 하기 힘든 구체적인 코디까지 일일이 도와드리고 있다.

 
 

이 부분만 하더라도 개인이 겪어야 할 비용, 시행착오를 엄청나게 절감해드릴 수 있을 것이다.

 
 

 
 

나 자신도 학습, 발전 속도가 빠른 편에 속했는데, 패션/스타일의 안목을 갖추기까지 무려 6년 이상의 시간이 걸렸으며, 그 과정에서 쓴 금액은 수천만원에 달한다.

 
 

혼자서 의미 있는, 극적인 변화를 실현하는 일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말은 괜히 하는 말이 아니다.

 
 

 
 

그레이트라이프의 퍼스널 트레이닝에서는 수강생 분 스스로가 의식하든, 의식하지 못하든, 성장단계별로 적시에 필요한 방법과 방향을 알려드리고,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드리고 있다.

 
 

‘극적인 변화(Dramatic Change)’는 우연이 아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이루어지는 치밀하고 정교한 계획과 수단의 결과다.

 
 

이것은 실제적이고 현실적인 경쟁우위, 비교우위를 달성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내가 퍼스널 트레이닝을 개최하고 진행하는 이유

 
 

여담이지만, 혹자는 나와 대화를 나누면서 그런 통찰력과 성공 경험을 가진 사람이 왜 퍼스널 트레이닝을 하고 있는지 질문한 적이 있다.

 
 

사업을 하면 훨씬 더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을 텐데, 퍼스널 트레이닝은 자선 사업(?)에 가깝지 않느냐며, 나에게 퍼스널 트레이닝을 하는 이유를 물었다.

 
 

 
 

내 미래의 계획을 전부 다 여기서 밝힐 수는 없지만, 내가 퍼스널 트레이닝을 하는 데는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다.

 
 

내가 지금보다 뭔가 더 모험적인 사업을 한다면, 훨씬 큰 수익을 실현할 수도 있다는 걸 나는 확신한다.

 
 

그리고 나는 이미 한참 전에 큰 규모의 비즈니스를 창업하고 운영해본 경험도 있다.

 
 

 
 

언젠가 나는 또다시 더 큰 모험을 할 것이지만, 현재의 나는 내 인생을 천천히 즐기고 싶다.

 
 

돈과 바꿀 수 없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 청춘을 후회 없이 보내고 싶다.

 
 

 
 

일은 나중에도 할 수 있지만, 순수하고 로맨틱한 연애는 지금이 아니면 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일은 어차피 평생 해야 하고, 연애도 나중에 할 수는 있겠지만, 연애를 지금 하는 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런 본능적인 끌림은 내 삶에서 틀린 적이 없었다.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에서 내 수강생 분들은 내가 지금껏 계발한 능력과 기술들의 일부를 전수받는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분들이 처음에 목표했던 것 이상의 결과를 실현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무리 열심히 해도 나의 100%를 전부 흡수하는 건 불가능할 거라고 본다.

 
 

지금 내가 이렇게 많은 양의 글을 써내려가는 걸 보시면 아시겠지만, 나는 그동안 시간도 시간이지만, 누구보다도 집중적이고 효율적으로 하루 하루를 보냈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이 게으르거나 열심히 하지 않는다는 뜻이 아니라, 나보다 많은 시간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 드물다는 뜻이다.

 
 

 
 

그리고 나는 단순히 열심히만 하는 타입의 사람도 아니다.

 
 

오히려, 나는 하면 할수록 다른 사람들에 비해 요령이나 방향, 혹은 지름길을 빨리 찾는 편에 속한다.

 
 

그런 내가 천천히 (물론 내 기준에서) 나아가는 데는 이유가 있지 않겠는가?

 
 

 
 

그동안 나의 퍼스널 트레이닝이 낳은 성공 사례들이 아무리 대단하더라도, 지금 수강을 고려 중이신 분들께서는 여전히 망설여지는 부분들이 있으실 것이다.

 
 

물론, 오랫동안 나의 행보를 지켜보시고, 아무런 주저함이나 망설임 없이 결정을 내리신 후에 나를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과거에 나에게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으신 분들 중 한 두 명이 아닌 ‘대부분’이, 그분들이 처음에 목표하셨던 것보다 훨씬 더 큰 성공을 실현하셨다는 사실이다.

 
 

 
 

솔직히 말하면, 연애와 매력 계발에 있어서 사람들은 나를 통하지 않으면 의미 있는 변화를 실현하는 게 불가능할 거라고 본다.

 
 

여기서 ‘의미 있는 변화’라는 건, 기존에 자신이 쉽게 실현할 수 있는 결과의 수준보다 현실적으로 몇 단계 진보하는 걸 의미한다.

 
 

이런 수준의 성취는 단순히 의욕만 앞선다고 되는 게 아니라, 수많은 변수들을 고려해야 하고, 계획, 노력, 방향, 전략, 조력 등이 모두 맞아떨어져야만 이루어질 수 있다.

 
 

 
 

거듭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연애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확실하고 장기적이며 근본적인 솔루션은, ‘상대 이성보다 앞서가서 현실적인 우위를 실현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이 목표를 실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목표를 겉으로 실현한 것처럼 연출하거나 포장하는 요령만을 익히는데 급급하다.

 
 

당신이 상대 이성보다 현실적인 우위를 실현할 수 있다면, 당신은 상대 이성에 대해 아쉬워할 필요가 없고, 그런 상황이 역설적으로 상대 이성의 마음을 얻는 열쇠가 될 것이다.

 
 

이것은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진실이다.

 
 

 
 

 
 


 
 

 
 

 
 

‘자신만의 개성’을 갖춘다는 것

 
 

자신만의 개성이라는 개념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것 같다.

 
 

 
 

자기만의 개성, 자기만의 색깔을 찾으려는 건 사실 틀린 질문을 자꾸 던지는 것과 다름 없다.

 
 

이것은 보통 쉽고 편한 길을 찾으려는 심리에 가깝다.

 
 

 
 

하지만 그런 길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이 인정할만한’ 당신만의 개성을 갖추고자 한다면, 매력에 관한 보편적인 특질들을 우선적으로 갖출 필요가 있다.

 
 

이것이 그레이트라이프에서 말하는 ‘보편적인 매력’이다.

 
 

 
 

거창하게 자신만의 개성을 찾을 필요 없이, 당신 고유의 개성은 당신 스스로가 원래부터 가지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모든 부분에서 당신 자신을 개선하고, ‘자기 혁신(Self Innovation)’을 이루어낼 때, 그러한 긍정적인 변화가 원래의 당신 자신과 어우러져, 당신만의 매력적인 개성으로 나타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보편적인 매력이란, 십중팔구, 즉, 열에 여덟아홉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당신을 봤을 때 매력적이라고 인정할만한 모습을 갖추는 걸 말한다.

 
 

이것을 실제로 갖추었는지는 비교적 쉽게 알 수 있다.

 
 

당신이 일상적으로 주변 사람들로부터 어떤 피드백을 받는지,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소셜 모임 같은 곳에 갔을 때, 당신을 보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과 반응이 어떤지를 살펴보면 된다.

 
 

 
 

어디를 가더라도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눈에 띄는 매력을 발산하며, 원한다면 그곳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거나 매력적인 이성과 사귈 수 있는 사람인지, 아니면 존재감 없이 한쪽 구석에서 관심 없는 사람들과 시시껄렁한 농담만 하면서 술잔만 홀짝이거나 의미 없는 시간을 보내는 사람인지는, 당신 스스로에게 솔직하게 자문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현실에 직면해야 변화도 있다.

 
 

자기합리화, 자기위안으로는 아무것도 실현할 수 없다.

 
 

스스로가 파놓은 구덩이나 동굴 속으로 아무리 깊게 들어가봤자, 자괴감과 우울증만 더해질 뿐이다.

 
 

 
 

현실을 변화시키는 건 만만치 않은 과정이다.

 
 

이것은 거절이나 실패의 공포를 무릅쓰고 용기 있게 전진하는 자에게만 주어지는 아주 특별한 보상이다.

 
 

당신이 이 사실에 동의하든, 동의하지 않든, 현실은 항상 이렇게 흘러간다.

 
 

당신이 이러한 현실에 적응하면, 현실에서의 승자(Winner)가 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현실에서의 낙오자(Loser)가 될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