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뚱하고 못생긴 남자가 날씬하고 예쁜 여자를 사귀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뚱뚱하고 못생긴 남자가 날씬하고 예쁜 여자를 사귀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그레이트라이프 수강생 분들께서 온라인 연애를 졸업하고 현실 연애에 성공하는 이유. 연애가, 혹은 상대가 쉬운 게 아니라 실력과 매력을 갖춤으로써 어려운 상대와의 연애가 쉬워지는 것이다.)

 
 

 
 

 
 

뚱뚱한 남자의 딜레마

 
 

칸노 히로시의 “승자의 경영”이라는 책에 보면 ‘출발부터 어긋난 논점’이라는 주제에 대해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온다.

 
 

 
 

“사업은 의사결정을 하고 그에 따른 행동을 통해 결과를 만드는 작업이다. 어떻게 하면 좋은 결정을 할까? 어떻게 하면 좋은 행동을 할까? 이런 ‘How’를 묻기 전에 생각할 게 있다. 근본적으로 무엇에 대한 결과를 만들려고 하는지에 관한 ‘What’이 어긋나 있으면 출발 시점에 이미 실패했다는 사실이다.

 
 

무엇에 대해 결정하려고 하는지를 논점이라고 하자. 예를 들어 어떤 남성이 스스로 비만이라고 생각하고 날씬해지고 싶어 한다. 이 경우 얼른 생각하면 필요한 결과는 체중 감량이다. 따라서 논점은 ‘어떻게 하면 날씬해질까?’ 라고 생각하기 쉽다. 과연 이 논점에서 출발해도 좋을까?

 
 

무엇을 위해서 날씬해지고 싶은지가 문제다. 만일 이 남성이 사실은 여성에게 인기가 없는 게 고민이라면 여성에게 인기를 얻고 싶어서 날씬해지길 원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정말 원하는 결과는 여성에게 인기가 있는 것이다. 이 경우 논점은 ‘어떻게 하면 여성에게 인기가 있을까?’다. 날씬해지는 것은 여성에게서 인기를 얻기 위한 한 가지 수단에 지나지 않는다.

 
 

여성에게 인기를 얻기 위한 수단은 날씬해지는 것 외에도 많이 있다. 외모가 아니라 성실한 편이 여성에게 인기가 있을지도 모른다. 돈이 많으면 여성에게 인기가 있을지 모른다. 그런데 ‘어떻게 하면 날씬해질까?’라는 논점을 설정하고 출발하면 수단의 폭이 좁아지고 달성하려는 결과를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생각해보자. ‘어떻게 하면 여성에게 인기가 있을까?’는 진정한 논점일까? 무엇을 위해 여성에게서 인기를 얻고 싶은가? 결혼을 원하는지도 모르고 많은 여성과 사귀는 플레이보이가 되고 싶은지도 모른다. 무엇이 목적인지에 따라 대상이 되는 여성상이 전혀 다르고 해야 할 행동도 전혀 다를 것이다…”

 
 

 
 

경영 전략 전문가인 히로시는 자신의 저서에서 실패하는 기업들이 가진 특징들에 대해 서술하고 있는데, 위의 내용은 그 중에서 ‘생각하는 방식이 잘못된 경우’에 대한 것이다.

 
 

이것은 비단 비즈니스에서만 적용되는 부분이 아니라, 일반적인 삶이나 연애에서도 적용되는 부분이다.

 
 

 
 

 
 


 
 

 
 

 
 

나는 종종 자신의 연애 라이프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현재 어떤 노력들을 하고 있는지를 물어본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대답들을 듣는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어요.”

 
 

“일 때문에 바빠서 연애에 신경 쓸 겨를이, 혹은 여유가 없네요.”

 
 

“운동을 하면서 저 자신의 스펙을 높이려 하고 있어요. 연애 기술보다 자기계발이 저한테는 더 중요한 것 같아서요.”

 
 

“어떻게 하면 옷을 더 잘 입을 수 있을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을까, 패션/스타일에 대해 생각하면서 관련 자료들을 찾아보고 있어요.”

 
 

 
 

여기까지 얘기했을 때, 내가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짐작이 되는가?

 
 

저러한 사람들의 생각에는 정답이 없고, 다들 나름대로 일리가 있는 견해들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공통적으로 느끼는 부분은 분명한 목표 의식의 부재와 생각하는 방식이 잘못된 방향에 대한 것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며 게으르고 나태한 삶을 사는 것에 비해, 일을 열심히 하며 사는 건 좀 더 나은 삶의 태도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더 나아가, 바쁜 시간을 쪼개서 자기계발을 하거나 자신을 꾸미는 것은 이보다 진보된 접근이다.

 
 

 
 

그렇지만 안타깝게도, 내가 지금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일과 연애, 그리고 삶을 접해보면서, 이러한 노력들이 의미 있는 성공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거의 보지 못했다.

 
 

그 이유는 다시 말하지만, 목표 의식이 부재하거나 생각하는 방식이 잘못되었기 때문, 혹은 둘 다다.

 
 

 
 

 
 


 
 

 
 

 
 

“운동을 하면서 저 자신의 스펙을 높이려 하고 있어요. 연애 기술보다 자기계발이 저한테는 더 중요한 것 같아서요.”

 
 

< 언뜻 보기에 맞는 말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이 말에는 이미 잘못된 전제가 포함되어 있다.

 
 

연애 기술을 숙달하는 것도 자기계발의 일환이고, 연애 기술을 숙달하는 노력이 자기계발에 비해 결코 덜 중요하지 않다.

 
 

오히려 더 효율적일 수 있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은 보통 연애 기술이 최초에 왜 나오게 되었는지조차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연애 기술이 최초에 등장하게 된 사회적 배경은 일을 열심히 하고 자기계발, 자기관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겉으로 보기에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여도, 실상은 (자신의 가치에 비해) 원하는, 혹은 만족스러운 연애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연애의 기술이 등장하였다.

 
 

 
 

 
 


 
 

 
 

 
 

그레이트라이프의 대표도서들 중 하나인 매직 불릿의 저자 닉 사보이는 전세계 최고의 명문대인 워튼 스쿨을 졸업한 수재이다.

 
 

그는 러브 시스템즈사를 비롯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하고 있으며, 그 회사에 소속된 강사진들 또한 뛰어난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이 왜 연애의 기술을 배우고, 만들며, 가르치게 되었을까?

 
 

 
 

또한, 그레이트라이프의 고객이나 수강생 분들 중에도 뛰어난 분들이 많이 계신다.

 
 

사업가, 고위공무원, 전문직 등… 이런 분들이 연애 기술을 학습하는 이유는 (일반적인 의미로) 뭔가 부족하거나 모자란 사람이어서가 아니라,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에 가깝다.

 
 

물론 근본적으로, 인간은 누구나 불완전한 존재이기 때문에 아무리 뛰어난 사람도 자기계발의 노력을 게을리할 수는 없을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무엇을 하느냐 보다, 무엇을 하든지 ‘뛰어난 사람이 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옷을 더 잘 입을 수 있을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을까, 패션/스타일에 대해 생각하면서 관련 자료들을 찾아보고 있어요.”

 
 

< 이것은 좋은 생각(good idea)이기는 하지만, 뛰어난 아이디어(great idea)나 빅 아이디어(big idea)는 아니다.

 
 

뛰어난 실행력은 좋은 생각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다 하더라도, 그런 실행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러한 고민 자체를 하지 않을 것이다.

 
 

 
 

 
 


 
 

 
 

 
 

‘옷을 잘 입는 것’은 매우 포괄적인 문제이다.

 
 

나는 패션/스타일에 관해서, 패션 디자이너들이 제안하는 예술적인 코디 방법과 현실에서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한 코디 방법은 상당히 다르며, 경우에 따라서는 완전히 다르다는 점을 이미 한참 전부터 말해왔고, 이 부분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 전달 및 실제 성공 결과들을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이 실현해왔다.

 
 

 
 

사회적으로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서든,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서든, 옷을 잘 입는다는 것은 당연한 과제이고, 무엇, 즉, 어떤 목표가 우선순위에 있는지, 그리고 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은 무엇인지 등에 따라 시행착오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

 
 

가령, 유명 디자이너의 이름값이 포함된 명품 의류는 재킷 하나에 100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부분에 대한 의사결정을 잘못하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막대한 비용을 치러야 할 수 있고, 그렇게 비용을 치르고도 원하는 효과 또는 결과에 도달할 수 없을 수도 있으며, 실제로 그런 경우가 더 많다.

 
 

 
 

또한, 앞서 언급한 것처럼 자신의 목적이 단순히 옷을 잘 입거나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차원을 넘어서,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매력 어필을 하고 싶은 것이라면, 옷 외에도 신경 쓰거나 실제로 갖추어야 할 부분들이 많은데, 이러한 것들에 대해 일을 (탁월하게) 계속하면서 제대로 준비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그레이트라이프가 존재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어요.” & “일 때문에 바빠서 연애에 신경 쓸 겨를이, 혹은 여유가 없네요.”

 
 

< 내 삶은 어떤 면에서 보면 매우 단순하다.

 
 

아마도 대한민국에서 나보다 단순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사람은 찾아보기 어려울 것이다.

 
 

 
 

내 삶은 일과 연애, 그리고 가족에 대한 것이다.

 
 

 
 

여러 가지 일들을 잡다하게 벌리는 사람들이 많지만, 나는 이 3가지 외에 다른 것들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만약 신경을 쓴다고 하더라도, 이 3가지 목적 범주 안에서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어떤 의미에서 보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이것은 실제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것이다.

 
 

 
 

역설적으로,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음으로써 모든 것을 하고 있다.

 
 

 
 

 
 


 
 

 
 

 
 

일 때문에 바빠서 연애에 신경 쓸 겨를이 없다는 건, 일을 하는 방법이 잘못됐거나(능률적이지 않거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일을 하고 있거나, 연애에 대한 중요성을 자각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에 속한다.

 
 

 
 

어쩌면, 당신도 이것을 이미 알고 (적어도 인지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기존의 삶에 너무 익숙해졌거나, 체념, 혹은 아집과 같은 마음 상태에 있어서일 수도 있고, 현실을 직면할 용기가 부족해서 계속 그 상태에 머무르는 것일 수도 있다.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내가 볼 때 현대인들은 헤겔이 말하는 정신착란증의 시대를 살고 있는 것 같다.

 
 

“우울증은 정신적이고 신체적인 동시에 전신에 걸친 ‘질병'[『서간집』 (제3권) 127]이다.

 
 

헤겔은 그것이 졸중성의 발작을 일으키는 거의 마취된 것과 같은 무력감에 사로잡힌 심정상태, “상대적 무력의 상태”[『엔치클로페디』 396절 「보론」]를 보인다고 적고 있다.

 
 

그 실상은 기분, 심정, 감정이다.

 
 

심정과 자기의 불일치, 심정과 경우의 불일치[『서간집』 (제2권) 326-327], 또는 “지금까지의 세계와 비유기적 자연이 불화한(결렬되어 있는) 상태”가 우울증의 상태이다.

 
 

“나는 수년간 무기력하게 될 만큼 우울증으로 괴로움을 당했다. 실제로 사람들은 누구나 인생의 그와 같은 전환점, 요컨대 자기의 존재의 위축이라는 어두움의 시점을 지니며, 그 궁지를 헤쳐 나와 자기 자신의 확신에로 심화되고, ······내면적인 한층 더 고귀한 실존이 보증되는 것이다”[『서간집』 (제1권) 314]…”

 
 

[네이버 지식백과] 정신장애 [精神障碍, Verrücktheit] (헤겔사전, 2009. 1. 8., 도서출판 b)

 
 

 
 

원인이 어떻든, 비만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식단 조절과 운동부터 시작해야 하듯이, 행복으로부터 멀찌감치 떨어져 있는 사람들은 오늘부터라도 당장 연애에 대한 꿈을 품고, 이에 대한 준비를 갖춰나가야 한다.

 
 

그레이트라이프와 함께라면, 그 꿈이 현실이 될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