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rust is the solution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rust is the solution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인생의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법.

 
 

 
 

이 세상에 어떤 일도 내가 원하는대로, 내 마음대로 통제할 수 있는 일은 없다.

 
 

단지 우리는 우리 자신을 통제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을 뿐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흔히 겪는 고통, 번뇌, 고민, 조급함 등은 자기 자신이 외부 상황이나 현실, 혹은 타인을 통제하기 위해 애쓰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그런 마음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흔히 갖고 있는 생각이고, 그렇기 때문에 그런 마음은 ‘될 수가 없는’ 방향이며,

 
 

자기 자신으로부터 비롯된 마음으로 인해 스스로를 불필요한 고민, 고통 속에 빠뜨리지 말아야 한다.

 
 

+

 
 

그동안 나는 다양한 사람들을 접해보고 관찰하면서, 사람들이 괴로워하는 주된 이유들을 발견하고 파악할 수가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다음과 같은 악순환을 겪고 있다.

 
 

 
 

* 자신의 목표 혹은 어떤 대상에 대해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이입함 => 고민, 생각이 많아짐 => 조급한 마음이 들거나, 자기도 모르게 과대망상에 빠지게 됨 => 작은 것조차 실천하지 않게 됨 => 실제 결과가 나빠지게 됨 => 기분이 좋지 않게 됨 => 의욕이 저하되고, 실천이 더 적어지며, 그러다보면 결국 아무것도 하지 않게 됨 => 우울증

 
 

 
 

이 문제, 상황을 복잡한 관점으로 들여다보고자 한다면, 끝이 없을 것이다.

 
 

이 글에서는 비교적 간략하게 정리하고 있지만, 실제로 내가 그동안 접해본 사람들, 상황들을 보면, 문제가 그렇게 간단하지만은 않았다.

 
 

 
 

삶의 문제는 끝이 없으며, 목표나 기준이 높아짐에 따라, 삶의 문제는 더욱 어렵고 복잡해진다.

 
 

그렇지만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모든 삶의 문제들에 대해 계속 고민, 생각만 하면서 살 수는 없고, 중요한 점은, 고민, 생각만 한다고 해서 삶의 문제들이 실제로 해결되는 것도 아니라는 사실이다.

 
 

 
 

*아무리 작더라도*, 삶의 문제들을 실제로 해결,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나의 경우,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에서,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훈련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린다.

 
 

– 감정을 배제하고, 목표와 기준에 따른 우선순위에 입각해, 시간 계획을 수립하는 것

 
 

– 너무 복잡하거나 불필요한 고민, 생각 등을 떨치고, 작은 것부터 실제로 실천하는 것

 
 

– 자신이 원하는 목표, 계획, 삶 등에 대한 실제적인 성공가능성을 실현하는 것

 
 


 
 

대략 이러한 부분들을 꼽을 수가 있을 것 같다.

 
 

 
 

좋은(?) 소식은, 당신이 겪는 문제가 비단 당신만 겪는것은 아니라는 사실이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이 겪고 있는 고민, 문제를 겪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조금만 올바른 방향으로 신경쓰고 노력하더라도, 생각보다 많은 좋은 성과를 얻을 수가 있다.

 
 

그리고 보통의 경우, 사람들은 쉽게 바뀌지 않기 때문에, 당신은 그런 현실을 지혜롭게 활용할 수가 있다.

 
 

즉, 다른 사람들이 긍정적인 변화를 멈추고 있을 때, 당신이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어낼 수 있다면, 당신은 기대하거나 노력한 것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가 있다는 뜻이다.

 
 

+

 
 

모든 인생의 변화는 자기 자신의 변화로부터 시작된다.

 
 

다시 말하지만, 모든 인생의 변화는 자기 자신의 변화로부터 시작된다.

 
 

이게 너무나 당연한 진리인데도, 사람들은 이러한 출발점(첫단추)을 간과하기 때문에, 많은 것들이 꼬이게 된다.

 
 

 
 

가령, 부모와 자식간의 관계를 생각해봐라.

 
 

당신이 부모이고, 자식에게 공부를 열심히 하라고 말하고 싶은 상황이라면 어떨까?

 
 

 
 

그저 공부를 열심히 하라는 말만으로는, 자식이 당신의 뜻대로 움직여줄 가능성이 거의 없거나 적을 것이다.

 
 

의지, 노력만으로는 그렇게 하는데 한계가 있을 것이며, 동기부여를 하는 것도 한계가 있을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 자신이 부모로서 늘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그것의 긍정적 장점, 가치, 효과 등을 보여주고 느끼게 (와닿게) 해서,

 
 

자식이 자발적으로 공부를 하지 않고는 못 배기게 만드는 것이다.

 
 

그렇게 만들 수 있다면, 그것이 가장 이상적인 선순환이 될 것이다.

 
 

 
 

내가 퍼스널 트레이닝을 진행하는 과정, 방식도 이것과 마찬가지다.

 
 

나는 그동안 연애, 픽업, 사업, 투자의 영역에서 성공 경험을 거듭해왔으며,

 
 

일반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상상하는 것 이상의 수준을 뛰어넘고, 성취해왔다.

 
 

그 과정에서 나는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무형적인 인사이트를 구축하게 되었다.

 
 

 
 

워렌 버핏,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같은 사람들이 가진 가장 중요한 비결은 바로 그들의 무형적인 인사이트, 성공 경험이다.

 
 

그것이 그들의 막대한 부를 계속 증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원동력이며, 가장 중요한 ‘자산(asset)’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어떤 특정하고 유형적인 기회, 물건 등에 투자해야 돈을 벌 수 있다고 착각하지만,

 
 

그것은 말 그대로 착각일 뿐이다.

 
 

같은 자산이라도, 투자하는 사람의 경험, 노하우, 인사이트 등에 따라, 가치의 격차가 천차만별이다.

 
 

 
 

코카콜라 같은 주식 종목도 워렌 버핏이 하면 세상에서 가장 성공적인 주식 투자가 될 수도 있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것이 그저 뻔하고 지루한 종목일 뿐이다.

 
 

 
 

당신이 위대한 성공을 실현하고 유지할 수 있는 궁극적인 비결은,

 
 

무형적인 인사이트, 성공 경험을 구축하는 것이다.

 
 

여기에 대해 하고 싶은 말들, 할 수 있는 말들이 정말 많지만, 이 글에서 모두 다 언급하는데 한계가 있다.

 
 

일단, 이것이야말로 정말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인지하길 바란다.

 
 

당신도 시간이 지날수록, 부, 성공에 대해 진지하게 연구, 경험하게 될수록, 내 말에 공감하게 되는 시점이 오게 될 것이다.

 
 

+

 
 

나는 지금도 열심히 공부하고, 도전에 도전을 거듭하고 있다.

 
 

어떤 면에서, 나는 영원한 학생인 동시에, 영원한 선생님의 역할을 하고 있다.

 
 

내가 먼저 앞서 배우는 학생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 다음, 나의 발자취를 뒤따라오는 사람들에게 선생님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 사이에는 항상 어느 정도의 실제 현실적 ‘격차’가 존재하고 있으며, 그러한 격차는 좋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착각하는 부분은, 격차가 마냥 나쁜 것이라고만 생각하거나 믿는다는 점이다.

 
 

하지만 가장 나쁜 것은 오히려 격차가 없거나 적은 것이다.

 
 

 
 

당신보다 실제로 더 나을 게 없거나 적은 사람이, 선무당처럼 당신에게 연애, 픽업, 사업, 투자 등 인생에 대해 감 놔라 배 놔라 한다면, 그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어린 시절 그런 경험을 많이 겪어보았기에, 그런 경험의 나쁜 점들을 잘 알고 있고,

 
 

내가 의도하고 추구하는 것은, 사람들이 그런 (인생 경험에 알게 모르게 큰 지장을 주는) 나쁜 경험을 가능한 한 처음부터 피해가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다.

 
 

 
 

당신을 코칭하는 멘토가 실제 현실적 측면에서 당신보다 월등히 앞서갈수록, 그 격차가 클수록,

 
 

당신 또한 배울 점이 많고, 시간이 지나면서 깨닫는 부분들도 많을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자기와 비슷하거나 별 다를 게 없는 사람을 멘토로 여기는 경우가 많고,

 
 

그러다 보니 당연하게도, 아무리 오랜 시간이 지나도 전혀 성장, 발전이 없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대부분은 자기도 모르게 그저 도태될 뿐이다.

 
 

다시 말하지만, 그건 너무나 ‘당연한‘ 현상이다. (원인과 결과라는 인과법칙 면에서)

 
 

 
 

※ “코이”라는 물고기가 어항 속에서는 5~8cm 정도로 작게 자라고, 강에서는 120cm가 될 정도로 크게 자라는 것과 같은 이치.

 
 

시간이 지날수록,

 
 

당신이 그릇이 작은 사람 곁에 있다면, 당신 또한 작은 사람이 되고,

 
 

당신이 그릇이 큰 사람 곁에 있다면, 당신 또한 큰 사람이 된다.

 
 

 
 

이해, 공감은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이해, 공감의 함정에 너무 빠져서도 안된다.

 
 

 
 

당신이 언제든지 즉시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의 지식은, 우리가 인터넷이나 서점 등에서 언제든지 쉽게 접할 수가 있으며, 그런 지식만으로는 당신이 원하는 삶을 하루빨리 실현하는데 한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항상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경쟁우위’ 측면에서도 앞서가기가 어렵다.

 
 

 
 

그리고 더 중요한 이유는, 그렇게 해서는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가 없다’는 사실이다.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당신에게 가장 고통스럽고 힘든 무언가를,

 
 

그것을 가장 잘 할 수 있는 사람에게 아웃소싱(위임)해야 한다.

 
 

그것이 당신이 자유로워질 수 있는 길이며,

 
 

당신은 그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습, 경험, 훈련할 필요가 있고,

 
 

완전히 터득, 숙달할 필요가 있다.

 
 

그것을 다른 말로 “레버리지(leverage)“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가장 힘들고 어려운 일은 육체노동이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 인고의 과정이다.

 
 

 
 

가령, 사업이나 투자에 수억원 이상의 돈을 쏟아부었는데,

 
 

만족스러운 이익이 나지 않고, 오히려 손해, 손실이 막심하다면 어떨까?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상황에 처한다면, 육체노동을 하는 것보다 훨씬 더 힘들고 고통스러워 한다.

 
 

 
 

마찬가지로, 자기가 언젠가 부자가 되고 싶다거나, 이상형과의 연애를 꿈꾸는데,

 
 

지금 현재의 실제 현실이 그러한 목표들과는 아득히 멀다고 느껴진다면,

 
 

그 또한 일종의 멘탈 시험 과정이다.

 
 

 
 

즉, 이러한 부분들이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힘들고 어려워하는 부분들이다.

 
 

 
 

그러니까 이러한 부분들을 어느정도 가장 잘 대신해줄 수 있거나,

 
 

‘조력’해줄 수 있는 사람에게, 적절히 ‘위임’을 하는 방법을 터득하라는 것이다.

 
 

 
 

여기서 ‘위임’이라는 표현에 주목하기 바란다.

 
 

‘위임(trust)’과 ‘의존(depend)’은 엄연히 다른 것이다.

 
 

(당신이 실제로 하는 행동, 태도에 있어서) 위임은 좋은 것이고, 의존은 나쁜 것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이 두가지 개념을 동일시하거나 혼동하는 경우가 많다.

 
 

 
 

현명한 사람들은 적절히 위임하되, 의존하지 않으며,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설명을 돕기 위해, 예를 들어보겠다.

 
 

 
 

인생에서, 당신이 의존할 수 있는 대상이 되는 사람들은 보통 좋은 사람들이다.

 
 

가령, 부모님이 바로 그런 존재다.

 
 

당신이 어린 시절 힘이 없고 취약할 때, 부모님은 당신을 세상으로부터 지켜주는, 당신이 의존할 수 있는 좋은 존재였다.

 
 

하지만 그러한 부모님에게 언제까지나 의존하기만 하는 것은, 당신에게 있어서 좋은 행동, 태도가 아니다.

 
 

오히려, 당신이 스스로 자기 자신을 망칠 수 있는 나쁜 행동, 태도가 될 수 있다.

 
 

 
 

성인이 된 후에는, 사람에 따라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를 만날 수 있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거나 못한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좋은 파트너를 만나는 사람들은 대개 성공적이며, 운이 좋은 사람들이다.

 
 

빌 게이츠와 폴 앨런의 관계, 스티브 잡스와 워즈니악의 관계, 워렌 버핏과 찰리 멍거의 관계 등이 좋은 파트너십의 예시들이며, 그들은 서로가 서로를 상호보완해주는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동반 성장, 성공을 추구하며, 그로부터 혼자서는 어렵거나 불가능한 목표 수준 그 이상을 지속적으로 달성해낸다.

 
 

내가 항상 강조해왔듯이, 이러한 협력구조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성공비결이다.

 
 

인생에서 당신이 운 좋게 이러한 파트너십의 기회를 접하게 되었다면, 부모와 자식간의 관계에서 익숙했던 의존적인 습성에서 탈피해서, 상호 신뢰할 수 있는 위임과 최선을 다하는 관계를 형성, 유지하는 방법을 훈련하고 터득해야 한다.

 
 

종류나 형태는 다를 수 있어도, 이러한 협력구조 없이 성공하는 경우는 세상에 찾아볼 수 없다.

 
 

+

 
 

의존과 위임은 경우에 따라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다.

 
 

 
 

가령, 이상한 사이비 종교에 의존하는 경우는 나쁜 의존의 대표적 예시이다.

 
 

 
 

그리고 상호간의 능력, 노력에 따른 공정한 분배체계와 윈-윈(win-win)을 바탕으로 한 업무 관계가 아닌, 악덕 사장이나 상사에게 일방적으로 착취 당하는 관계 또한 위임의 나쁜 예시이다.

 
 

 
 

의존이 좋은 쪽으로 작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올바른 방법과 방향, 근거가 뚜렷한, 사실에 입각한 접근법을 바탕으로 성공, 성장, 행복 등을 추구할 필요가 있으며,

 
 

위임이 좋은 쪽으로 작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가스라이팅 같은 현상 왜곡이 없어야 하고, 서로간에 솔직하고, 불필요한 권위나 오해를 불식시키는 투명한
의사소통(communication)이 중요하다.

 
 

 
 

나의 경우, 처음에는 상대방이 나에게 의존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편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스스로 독립적, 주체적으로 노력, 행동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편이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주로 이렇게 하지 않고는 다른 대안이 없다는 지극히 현실적인 이유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의외로 이러한 당연한 관계의 기초 토대, 개념조차 마련되어 있지 않거나, 경험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기초부터 접근하는 것이 생각보다 중요한 부분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