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음식점 사장이 남겨준 교훈.

 
 

 
 

최근에 몇 가지 기억에 남는 일들이 있었다.

 
 

그 중에 한 가지를 소개한다.

 
 

 
 

얼마 전, 늦은 새벽에 배달앱으로 삼겹살을 주문했는데, 공기밥이 포함된 세트로 3인분을 시켰는데, 밥이 한공기도 오지 않았다.

 
 

그래서 가게에 전화를 걸어서, 왜 밥이 빠져 있냐고 물으니, 착오가 있었던 것 같다며, 밥에 해당하는 가격을 환불해주겠다고 하는 것이다.

 
 

 
 

일단은 알겠다고 하고, 음식을 먹는데, 반찬으로 받은 마늘을 자세히 보니, 흰색+녹색으로 시퍼렇게 곰팡이가 많이 피어 있었다.

 
 

그런 일을 생전 처음 겪은 터라, 깜짝 놀랐고, 다시 가게에 연락을 하니, 음식값을 환불해주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그런데, 두 번 정도의 전화 통화에서, 나는 많은 것들을
캐치할 수가 있었다.

 
 

– 음식점 사장은 가게에 출근을 하지도 않고, 가게 상황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였다

 
 

– 해당 음식점 사장은 자신의 음식에 대해 가격이 다소 높더라도, 좋은 재료를 써서 판매하고 있다는 식으로, 완전히 착각을 하고 있었다

 
 

– 해당 음식점 사장의 목소리 톤에는 전반적으로 게으름과 귀차니즘이 묻어 있었다 (손님을 응대하는 방법을 전혀 모르는 듯 했다)

 
 


 
 

 
 

해당 음식점의 후기들을 보니, “음식에 소질이 없으면 장사를 하지 마세요 좀” 이라는 팩폭(?) 후기도 있었다.

 
 

나의 경우, 음식이 별로여도 그 정도 강력한(?) 후기까지 남기진 않는데, 그 후기가 충분히득이 가는 부분이었다.

 
 

해당 후기를 남긴 사람은 어지간히 빡친 모양이다..

 
 

내가 봐도, 그 음식점 사장은 그냥 총체적으로 봤을 때, 음식점 장사를 하지 않는 편이 모두에게 더 나아보였다.

 
 

 
 

그 다음 날에, 다른 고깃집에다가 다시 주문을 했다.

 
 

이번에는 후기, 구성, 판매순위 등을 체크하고, 좀 더 신경을 써서 주문했다.

 
 

그랬더니 그 전 날의 음식점과는 전혀 다른 퀄리티의 음식이 배달되었다.

 
 

가격은 오히려 더 저렴했다.

 
 

 
 

전체적인 구성도 훨씬 푸짐할 뿐만 아니라, 고기의 굽기라든지, 퀄리티도 상당히 괜찮았고, ‘가성비‘가 뛰어났다.

 
 

아무래도 그 음식점을 운영하는 사장이나 주방장이 삼겹살을 어떻게 하면 더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가에 대해 나름 많은 연구를 하는 것으로 보였다.

 
 

서비스로 구운 김치도 같이 보내주었는데, 나는 원래 배달시킨 김치는 잘 안 먹는 편인데, 해당 음식점의 김치는 상당히 맛이 괜찮았고, 특히 삼겹살과 함께 먹기에 최적의 조합이었다.

 
 

‘이 정도면 한 번 주문했던 사람이 나중에 다시 고기를 주문할 때, 재주문을 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내가 발견한 것은, 두 음식점 사장들의 태도, 마인드의 차이도 있었다.

 
 

첫번째 집 같은 경우, 배달앱의 후기들을 봤을 때, 손님들의 후기도 별로 없기도 했지만, 사장의 댓글이 하나도 없었다.

 
 

반면, 두번째 집 같은 경우, 손님들의 작은 후기 하나 하나에도 정성스럽게 긴 댓글들이 달려 있었다.

 
 

 
 

여기까지, 전반적인 요소들을 봤을 때, 두 음식점들 간의 수익, 매출 차이는 적어도 2~3배 이상은 나지 않을까 짐작된다.

 
 

*

 
 

첫번째 음식점 사장과의 전화 통화에서,

 
 

나는 그 사람에게 “보통의 고깃집들에서 3인분 (식사 포함) 세트를 시키면, 밥도 3공기가 나오는데, 왜 이곳에서는 밥을 한공기밖에 안주나요?”라고 하니,

 
 

“그건 저희가 전체적으로 재료를 더 높은 가격에 더 좋은 걸로 쓰기 때문에…”

 
 

이러한 답변이 돌아왔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앞서 언급한, 밥에 해당하는 가격을 환불받는 과정에서, 사장이 “제가 죄송하니까 3천원 환불해드릴게요” 라고 하길래,

 
 

배달앱에서 봤을 때는, 그 음식점의 밥 3공기 가격을 4천원으로 봤었는데, 3천원 환불해주는 걸 마치 선심 쓰듯이 말하길래, 이 부분이 좀 이상했었다.

 
 

심지어 이 부분에 있어서도, 내가 주문한 세트에는 원래 밥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식으로 우기려고 하길래, 별 말 없이 배달 앱의 화면을 그대로 캡쳐해서 전송하니, 그제서야 상대방이 인정한 부분이었다. (자기가 배달앱에 올려놓고도, 기억하지 못하고 있거나, 모르고 있는 상태였던 것)

 
 

 
 

즉, 해당 음식점의 사장은 배달앱에다가 밥 3공기 가격을 4천원으로 표기해놓고 있었고, 내가 주문한 세트에는 원래 밥이 한공기 이상 포함됐어야 하는데 그것조차 보내주지 않았던 것이며, 배달앱 상에서는 당연히 3공기를 줄 것처럼 오인하도록 되어 있었다.

 
 

3인분 세트에 밥을 1공기밖에 안 준다는 것 또한, 그 사장의 개인적 영업 방침인지, 아니면 그냥 상황을 어떻게든 때우기 위해 거짓말을 한 것인지, 알 길이 없었다.

 
 

 
 

여기까지, 내가 발견한 이 음식점 사장의 문제점들은 다음과 같다.

 
 

– ‘자기객관화’가 전혀 되어 있지 않다

 
 

– 자기는 나름대로 애를 쓴다고 (노력을 한다고) 심각하게 착각하는 것 같은데, 시장이 요구하는 일반적 기준에는 턱없이 못 미치고 있었다

 
 

– 다른 고깃집은 밥 1공기 가격을 1000원으로 표기하고 있는 것이 보통인데, 해당 음식점의 경우, 3공기 가격을 4천원으로 표기한 걸로 보면, 사장이 능력에 비해 욕심은 많은 사람이라는 걸 짐작할 수 있다

 
 

– 말의 앞뒤가 자꾸만 다른 걸 보면, 진정성 있게 자신의 실수나 부족한 점들을 인정하고 바로잡으려는 생각은 별로 없고, 단지 그 순간만 어떻게든 때워서 넘어가고, 이후에도 계속 문제를 반복할 가능성이 높다 (내가 주문하기 이전에도 “이럴거면 음식 장사 하지 마라”는 식의, 다른 사람의 후기가 달렸듯이..)

 
 


 
 

 
 

참고로, 위에 말한 내용 전부는 나 혼자 속으로 생각한 것일 뿐이다.

 
 

그 사장과는 실제로 거의 대화를 나눈 부분이 없었고, 나는 거의 듣기만 했을 뿐이다.

 
 

원래 내가 이런 문제로 일일이 따지는 편도 아니고, 그럴 시간도 없었다.

 
 

 
 

이 글을 쓴 이유는, 해당 음식점 사장의 문제점들에서, 많은 교훈을 도출할 수가 있다고 봤기 때문이다.

 
 

그 음식점 사장은 아직도 자기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전혀 알지 못할 것이다.

 
 

아마 앞으로도 그 사람에게 뭐가 문제인지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말해주는 사람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

 
 

설상가상雪上加霜으로, 누군가가 그 사장에게 뭔가를 말해준다고 하더라도, 그 사장의 태도로 미루어보면, 잘 듣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그것이 악순환이 되어, 결국 아무도 문제를 말해주지 않고, 듣지도 않는, 최악의 상황으로 치달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

 
 

그 최악의 음식점 사장이 다른 일을 한다면, 과연 잘할 수 있을까?

 
 

글쎄..

 
 

나는 회의적이라고 본다.

 
 

 
 

무엇을 하는지 보다, 어떤 사람이 어떻게 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라는 부분은, 내가 그동안 수없이 말해왔던 부분이고,

 
 

이번에도 이 부분을 일상적인 사례에서 또 한 번 확실하게 확인할 수가 있었다.

 
 

 
 

내가 언급한 문제점들만 잘 고쳐도 당장 오늘 내일부터 수익, 매출이 적어도 2~3배 이상은 개선(improvement)이 될 것이고, 그것이 그 사장에게나, 소비자들에게나, 모두에게 이로울 텐데,

 
 

단지 그 사장의 배우지 않는 태도,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지 않는 고집스러운 태도 등으로 인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방치되는 것이다.

 
 

 
 

역시, 사람 자체의 총체적인 문제가 가장 큰 문제다.

 
 

 
 

최악의 음식점 사장도 내가 위에 말한 문제점들을 잘 고쳐서 수익성을 개선한다면,

 
 

다음 달부터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될 가능성이 있고,

 
 

순이익을 재투자하고, 재테크를 해서, 얼마든지 부를 키울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장사가 아주 잘 되는 사례 한 가지를 만든 다음, 그것을 널리 알려서,

 
 

프랜차이즈 시스템, 네트워크를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이 모든 것들이 ‘가능성’이라는 영역 안에 있다.

 
 

 
 

그렇지만 그 가능성의 영역을 계발, 실현하는 것은, 그 일을 하는 사람의 몫이다.

 
 

 
 

‘금광’은 멀리 동떨어져 있지 않고, 바로 내 안에 있는 것이다.

 
 

 
 

무한한 수익이 창출될 수 있는 무한한 금광은 바로 내 마음 속에 있으며,

 
 

나 자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

 
 

 
 

내가 일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가능성은 그저 가능성일 뿐이다.

 
 

내가 일을 제대로 해야, 가능성은 비로소 ‘좋은 기회’가 된다.

 
 

 
 

※ 교훈 : 유튜브에서 쓸데없는 재테크, 뜬구름 잡기 식의 돈 버는 법 따위 보지 말고, 제발 자기 앞가림부터 좀 제대로 쳐 하자

 
 

 
 

일단은 사람 구실부터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며칠 전 경험했던 그 음식물의 곰팡이는 그저 우연이 아니었다고 본다.

 
 

그것은 그 사람의 일과 삶을 보여주는 일종의 거울과도 같았다.

 
 

 
 

인생의 변화라는 게, 결코 멀리 있는 게 아니다.

 
 

그리고 돈 버는 법 같은 게 따로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니다.

 
 

 
 

다 자기가 어떤 마인드, 태도, 습관으로 생활하느냐,

 
 

진정성 있게 노력을 해서 뭔가를 제대로 배울 생각이 있느냐,

 
 

이런 것들에서 비롯되는 거라고 생각한다.

 
 

 
 

위에 언급한 최악의 음식점 사장이 내가 위에 말한 것들을 잘 고치고 실행한다면,

 
 

코로나가 터지든, 인플레가 생기든, 항상 장사가 잘될 것이다.

 
 

위기가 오히려 기회가 될 것이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든, 자기가 최상위권 수준을 유지하는 것은 언제나 중요하다.

 
 

 
 

자기 일도 제대로 하지 않거나 못하는 사람연애, 픽업을 하면 과연 할 수 있을까?

 
 

글쎄…

 
 

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좋은 내용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가 좋은 내용을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이 되느냐는 더욱 중요하지 않나 싶다.

 
 

너무 당연한 건데, 요즘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런 부분을 깨닫지 못하는지…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