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Innovated Futur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Innovated Futur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중대한 변화에 대비하라.

 
 

 
 

세상의 모든 일들은 연결되어 있다.

 
 

예전에는 이런 사실을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

 
 

가령,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은 인플레이션 문제를 촉발시켰고, 인플레이션 문제는 예정에 없던 금리 인상을 가속화시켰으며, 금리 인상은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우리의 삶에도 날마다 하루가 다르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10년 전이었다면,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전혀 알지 못했을 것이다.

 
 

대략 10년 전에도 비슷한 사건이 있었다.

 
 

러시아가 크림 반도를 침공해서, 자신들의 영토로 병합했던 것이다.

 
 

그 때의 나는 그런 일이 해외에서 일어나고 있는지조차 알지 못했다.

 
 

 
 

지금이 그 때와 다른 점은, 내가 세상의 현상들에 대해 좀 더 알게 되었다는 사실이다.

 
 

이것 자체가 이미 큰 변화라고 생각한다.

 
 

과학적으로 보더라도, 사람이 무언가를 인지하는 것, 아는 것만으로도 현상을 변화시키게 된다는 사실은 이미 입증된 진리이다.

 
 

 
 

최근에는, 100년에 한번 있을까 말까 한 엄청난 지진이 튀르키예에서 일어났다.

 
 

사망자수가 무려 4만명이 넘어간다.

 
 

위성 사진으로 해당 현상을 보면, 누구라도 정말 놀라움을 금할 수가 없을 것이다.

 
 

‘와.. 어떻게 저런 일이 실제로 일어나지?’

 
 

라고 생각될 정도로, 정말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러시아 전쟁처럼, 사람이 뭔가를 계획해서 일을 벌린 것도 아니고, 그냥 갑자기 자연재해가 엄청난 규모로 발생하게 된 것이다.

 
 

돌이켜보면, 지난 수년 동안 인류, 전세계에는 엄청난 일들이 많이 일어났다.

 
 

코로나 사태, 러시아 전쟁, 그리고 최근의 튀르키예 지진..

 
 

 
 

튀르키예 지진은 내가 볼 때, 이것 자체만으로도 또 하나의 엄청나게 중대한 변화의 요인이 될 것 같다.

 
 

그동안 코로나, 러시아 전쟁이 그랬던 것처럼 말이다..

 
 

 
 

아직 이러한 지진, 자연재해가 세계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모든 것들이 조금씩 더 명확해질 것이다.

 
 

 
 

작은 규모의 지진, 자연재해라면 해당 국가 내부 차원에서 끝날 가능성이 높지만, 이번 튀르키예 지진 같은 경우는, 아마도 전세계에 큰 파급력을 갖게 될 것 같다.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지만, 어쩌면 또다른 곳에서 큰 규모의 자연재해가 발생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게 지진의 형태가 될지, 아니면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고 주장해왔던 기후 관련 문제가 될지, 어떤 형태의 자연재해가 발생할지는 알 수가 없지만..

 
 

내 생각에는 자연재해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과 인식이 전에 비해 나날이 커지게 될 것 같다.

 
 

 
 

그래서 전세계 차원에서 자연재해와 관련된 문제들을 전에 비해 더 심도 깊게 다루며, 이로 인해 여러 경제적, 사회적 변화들이 생겨날 수도 있는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다.

 
 

또한, 단기적으로는 자연재해가 사람들의 분쟁을 더 격화시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듯 하다.

 
 

자연재해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보다는, 덜 발생하는 지역으로 이주하고 싶은 마음이 있을 수 있을 것인데, 그런 마음이 평화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거나 못할 가능성도 있을 수 있을 것이다.

 
 

*

 
 

세상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우리의 삶과 전혀 상관이 없는 것처럼 보이더라도, 실제로는 크거나 작게 영향을 미치고 있거나, 혹은 앞으로 영향을 미치게 될 가능성이 언제든지 얼마든지 있기 때문이다.

 
 

 
 

예전에 바이든이 미국 대통령에 당선이 되었을 때, 코로나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이 될 거라고 생각했고, 실제로 그 생각이 적중했다.

 
 

그렇지만 요즘들어, 바이든이 지금까지 해왔던 행적들을 보면, 러시아 전쟁과 관련해서는 뭔가 뚜렷한 해법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가 행하고 있는 대부분의 행동들은 ‘후행적‘이다.

 
 

뭔가 심각한 사태가 발생한 다음에, “자 여러분, 지금 이러한 일이 발생했으니, 우리 같이 어떻게 대처할지 논의해봅시다” 이런 식으로, 전형적인 정치인 같은 느낌의 행동들,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내 생각에는 푸틴이 (바이든의) 이런 점을 모르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사태가 심각한 거라고 생각한다.

 
 

 
 

언론에서도 밝혀졌다시피, 푸틴과 바이든은 서로 시간이 자신의 편이라고 믿고 있는 듯 하다.

 
 

바이든은 자신이 추진한 경제제재 같은 것이 지속적, 장기적으로 러시아, 푸틴의 행동을 멈추게 할 것이라 믿고 있는 듯 하고,

 
 

푸틴은 오히려 그 반대로, 시간이 지날수록 결국 자신들의 목적을 확실하게 달성할 수 있을 거라 믿고 있는 듯 하다.

 
 

 
 

그런데 내가 보기에는 둘 다 이미 예상치 못한 복병을 만났다고 생각한다.

 
 

바이든은 인플레이션 문제가 이렇게 심각해질지 미처 예상하지 못한 듯 하고, 푸틴은 유럽 및 서방의 무기지원과 우크라이나의 저항이 이렇게 거셀지 예상하지 못한 듯 하다.

 
 

 
 

이러한 판단미스는 인간세계에서 얼마든지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일이다.

 
 

내가 늘 말해왔듯이, “사람들은 최악의 상황이 발생하기 전까지, 필요한 행동을 최대한 나중으로 미루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앞으로 ‘국면 전환‘은 각자가 예상한 위험, 리스크가 자신이 그동안 과소평가했던 것보다 훨씬 더 커서, 정말 위협적이라고 느껴지는 상황(임계점)이 되었을 때, 비로소 정말 진지하고 심각하게 문제를 해결할 대책을 모색하기 시작할 거라 예상한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이 부분은 많은 사람들이 바라거나 기대하는 것과는 다소 다른 측면이 있다.

 
 

*

 
 

튀르키예 지진 사태는 그 자체가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엄청난 ‘두려움’을 자아내게 만드는 사건이다.

 
 

그래서 앞으로 사람들은 ‘우리 국가는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가?‘ 를 점점 더 심각하게 자문하게 되지 않을까 예상한다.

 
 

 
 

우리나라에도 얼마 전에 실제로 예상치 못한 큰 자연재해 사건이 있었다.

 
 

강수량이 엄청나게 폭증해서, 익사한 사람들이 발생한 사건이었고,

 
 

이 사건이 발생하기 전까지만 해도, 비가 많이 내려서 사람이 하수구 속에 빠져 죽거나, 빗물의 압도적인 양에 사람이 익사하는 일이 생길 거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어쩌면, 빌 게이츠 같은 사람들이 수년전부터 계속 주구장창 말해왔던 기후 관련 위기가 실제로 발생할 예정이거나, 혹은 이미 진행중인지도 모른다.

 
 

 
 

빌 게이츠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요즘 “Chat GPT“가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이러한 인공지능 기술이 개인용 컴퓨터, 인터넷의 보급만큼 중대한 혁신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중이다.

 
 

나도 잠깐 써보기는 했는데, 아직까지는 이게 그렇게 유용한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중요한 건, 마소나 구글 같은 거대 기업들이 인공지능의 가치, 중요성을 재발견하는 계기(전환점)가 되서, 앞으로 이러한 기술과 관련된 노력, 연구가 가속화될 것이라는 점은 확실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산업의 지형을 어느정도는 바꿀 수도 있을 것이다.

 
 

 
 

빌 게이츠는 메타버스에 대해 별로라는 반응을 보였지만, 내 생각에는 인공지능보다 메타버스가 더 큰 잠재력이 있다고 본다.

 
 

내가 볼 때, 메타버스는 시기가 문제이다.

 
 

작년인가 재작년에 메타버스에 대해 관심도가 한참 높았는데, 지금은 그 열기가 많이 식은 느낌이다. (너무 일찍 알려진 느낌)

 
 

왜냐하면 이렇다할 기술이나 제품이 아직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Chat GPT가 지금 전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이유는, 그것의 ‘사용성(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성)‘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메타버스 또한 전세계 사람들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떤 기술이나 제품이 등장한다면, 관심도가 갑자기 큰 폭으로 증가할 수도 있을 것이다.

 
 

Chat GPT 같은 경우는 텍스트 형태로 이루어지는 서비스지만, 메타버스 같은 경우는 시청각적으로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기술이라서, 제대로 개발만 이루어진다면, 훨씬 더 파급력이 크지 않을까 싶다.

 
 

지금 사람들이 블로그보다는 유튜브를 주로 시청하게 되었듯이 말이다.

 
 

유튜브도 초기에는 그 가치가 매우 저평가되었었다..

 
 

 
 

그리고 기술의 발전 속도는 생각보다 매우 빠르기 때문에, 앞으로 수년 안에 메타버스 관련 놀라운 기술, 제품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한다.

 
 

이미 지금도 가상현실, 증강현실과 관련된 기술은 상당한 수준으로 올라와있는 상태다.

 
 

단지 가격대가 비교적 높은 편이라, 사람들이 아직 그런 기술이나 제품들에 대해 크게 실감하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

 
 

 
 

나는 가끔씩 취미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하곤 하는데, 내가 10대 때 하던 게임의 기술력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이다.

 
 

예전에 VR도 잠깐 체험해본 적이 있는데, 기술력이 생각 이상이었다.

 
 

약간만 더 다듬고 보완한다면, 뭔가 획기적인 제품이나 서비스가 충분히 나올 수 있을 것 같다.

 
 

 
 

페이스북, 인스타와 같은 SNS는 지난 10년 이상의 시간 동안 그 어떤 것보다도 전세계의 양상을 크게 변화시켰다.

 
 

특히, 무엇보다도 사람들의 정치, 사회에 대한 참여도가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졌다.

 
 

이제는 SNS가 대선 같은 중대한 이벤트에도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해졌다.

 
 

 
 

과거 10~20년 전만 하더라도, SNS가 지금처럼 대중화되지 않았던 시절에는, 정치인들끼리의 (대중이 잘 모르는) 인맥이 중요했다면,

 
 

지금은 정치인 각각이 가진 개성과 대중적인 영향력, 파급력이 예전의 시대에 비해 훨씬 더 중요해졌다.

 
 

이러한 흐름은 앞으로 더 커질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된다.

 
 

 
 

단지 정치계에만 영향을 미친 것이 아니라, 사회 전반에 모든 분야들에 걸쳐서 SNS의 역할, 영향이 매우 크다.

 
 

기업들이 광고, 홍보를 하는 방식도 예전에는 TV, 신문, 라디오 등을 통해서 했다면,

 
 

지금은 ‘인플루언서‘라는 새로운 직업을 통해서, 소셜 네트워크 속에서의 파급 효과를 노리고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또한 예전의 시대에서는 없었던 양상이다.

 
 

 
 

이처럼, 세상이 이미 예전과는 다르게 크게 변화했고, 앞으로도 계속 변화할 가느성이 높기 때문에,

 
 

우리 같은 개개인은 앞으로의 시대를 잘 내다보고, 잘 준비해야 하는 중요성은 훨씬 더 커질 것이다.

 
 

 
 

미래에 뭔가 중요한 가치를 갖게 되는 쪽으로 우리 자신을 계발하고 준비해야지,

 
 

시대 흐름과 동떨어지거나, 과거에만 매몰되어, 전혀 엉뚱한 방향으로 계발 및 준비가 이루어지면, 그 자체가 가장 큰 리스크일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