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wealth & happiness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wealth & happiness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부와 행복의 비밀.

 
 

 
 

그레이트라이프는 연애, 픽업, 라이프 코칭을 주로 하는 업체이고,

 
 

+@ 로 비즈니스 코칭도 함께 하고 있는데,

 
 

내가 틈틈이 주식 투자 관련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이것이 삶의 문제를 설명하는데 있어서 용이하기 때문이다.

 
 

 
 

결국 우리가 하는 모든 것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신경써야 할 문제는 언제나 ‘삶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한 것이다.

 
 

이 부분이 내가 평소에 대부분의 시간 동안 가장 많이 생각하는 부분이고,

 
 

내가 쓰는 글이라든지, 전수하는 내용 등도 모두 이 부분과 관련이 깊다.

 
 

 
 

삶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다 보면, 나머지는 저절로 따라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부(wealth)’에 관한 문제 또한 삶의 문제의 일부일 뿐이다.

 
 

사람들은 각자 자기가 현재 가장 크고 중요하다고 느끼는 문제가 삶의 전부라고 여기는 경향이 있다.

 
 

예컨대, 자기가 지금 부에 관한 고민, 문제를 갖고 있으면, 그것이 해결될 경우, 삶도 좋아질 거라고 생각하거나,

 
 

혹은 연애, 픽업에 관한 고민, 문제를 갖고 있으면, 그것이 해결될 경우, 삶도 좋아질 거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는 예전의 나 또한 동일하게 느끼고 생각했던 부분이다.

 
 

내가 20대 시절에 가장 큰 관심을 갖고 가장 많은 시간을 쏟았던 분야는 사업과 단기 연애(픽업)였다.

 
 

그래서 그 당시에 다른 사람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월수익과,

 
 

많은 단기적인 연애 성공 결과들을 실현, 경험하였지만,

 
 

그 외적인 것들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했으며, 그것들이 전부라고 생각했다.

 
 

 
 

세계관‘이라는 개념에 대해서도 잘 몰랐다, 인지하지 못했다고 할 수 있다.

 
 

보통의 경우, 사람들은 (내가 예전에 그랬듯이) 또다른 새로운 세계를 실제로 접해보기 전까지, 새로운 세계가 존재하는지조차 모른다.

 
 

+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에 관한 많은 관심과 어려움을 갖고 있는 듯 해서, 주로 이 부분에 대해 자주 다루게 된다.

 
 

 
 

방금 전에는 돈깡이라는 사람이 주식 투자 관련 언급하는 부분이 유튜브에 알고리즘으로 떠서, 이 부분에 대해 말해볼까 한다.

 
 

유튜브에 있는 주식 투자 관련 채널 중 상당수가 돈깡과 비슷한 채널들인 걸로 안다.

 
 

 
 

그렇지만 솔직히 말해서, 내 생각에는 그런 채널들을 보는 것이 그다지 혹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거나, 오히려 사람들이 자신의 부를 증식하는데 있어서 어려움, 혼란을 겪을 거라고 생각한다.

 
 

돈깡이라는 사람에 대해 개인적 감정은 전혀 없고, 내 의견을 말하는 것뿐이니, 들어보고 자기가 맞다고 생각하는대로 판단하면 될 것이다.

 
 

 
 

일단.. 왜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부의 증식을 방해하느냐?

 
 

 
 

첫째는, 내 생각에 주식 투자는 주식 투자만으로 접근하는 것으로는 안되고, 사업이라든지, 다른 경제 활동과 반드시 병행해야만 한다고 보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차트 분석이라든지, 기업 분석이라든지, 그런 것들을 너무 세세하게 따져보는 방식으로는 주식 투자를 통해 돈을 벌 수 없다고 본다.

 
 

사람들은 그런 과정에 뭔가 ‘비법’이나 ‘기술, 테크닉’이 있을 거라고 전제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는 사람들이 그런 시각이 바로 착각, 환상이라고 생각한다.

 
 

 
 

내 생각에 주식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가 어떻게 실제로 대응할 수 있느냐’라고 본다.

 
 

가령, 자기가 보유한 주식의 종목이 몇 %까지 하락할 수 있을지를 판단해보고, 그 하락폭이 생기는 기간 동안, 자신이 사업이든 어떤 것이든, 다른 경제 활동을 통해서 버틸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 현실적 대안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나의 경우, 나는 내가 보유한 종목들이 일시적, 단기적으로 하락하더라도 마음이 편안하며, 오히려 더 많이 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결국 주가가 반등할 것이라는 것에 대해 내 나름대로 100% 확신과 경험이 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나는 주가가 하락한 동안에도 사업이라든지, 다른 방법을 통해 언제든지 얼마든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 비해 오래, 혹은 ‘영원히‘ 버틸 수가 있다.

 
 

 
 

주식 투자는 자기가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냐가 정말 중요한 게임이고, 자신이 보유한 기간에 따라 수익성이 기하급수적으로 커지는 특성이 있다.

 
 

즉, 생존이라는 측면에 있어서도 오래 버틸 수 있냐가 중요할 뿐만 아니라, 수익성 측면에서도 보유기간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트레이더’들이 말하는 차트 분석이라든지, 매매 기법이라든지, 그런 방법들이 나는 (원하는 큰 부를 얻기에) 가능하지 않다(오히려 잡음, 방해가 된다)고 보는 관점인 것이다.

 
 

이 관점은 나뿐만 아니라 워렌 버핏이라든지, 다른 대가들도 마찬가지의 시각을 갖고 있는 부분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거의 항상 망각하거나, 믿지 않는 부분이기도 하다.

 
 

 
 

나는 주식 투자에 대해, 차트라든지, 그런 ‘지엽적인’ 것들을 얼마나 오랫동안 아무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느냐가, 해당 게임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본다.

 
 

실제로, 나는 내가 보유한 종목들의 차트를 평상시에 거의 확인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내가 주식 투자를 한다고 하면, 새벽에 일어나서 주식시장을 모니터링하거나 거래를 할 거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경우는 별로 없다.

 
 

나는 정말 가끔씩만 확인하고, 거의 안봐도 되도록 하는 것이 나의 중요한 ‘목표’들 중 하나다.

 
 

 
 

나는 대부분의 시간을 삶의 문제 해결에 대한 생각을 하는데 보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식 투자에서도 내 예측이 맞아떨어지는 경우가 많을 뿐만 아니라, 수익률 또한 전세계 최고 수준이다.

 
 

예컨대, 나는 작년에도 100%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한 종목들이 여럿 있었다.

 
 

이미 3년 이상의 시간 동안 여러 역대급 어려운 상황들을 거치면서도, 시장 평균을 상회하는 수익률을 실현한 바 있기 때문에, 나는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 거라고 확신한다.

 
 

이러한 ‘오랜 실전 검증의 기간’이 실력을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고 생각한다.

 
 

나처럼 코로나, 전쟁, 인플레, 금리 인상 등 모든 주요 이벤트들을 다 실전으로 경험하면서도, 그동안 살아남았고, 시장 평균을 상회하는 수익률을 유지할 수가 있다면, 이미 객관적으로 뛰어난 주식 투자 실력을 가진 거라고 본다.

 
 

그때부터는 자기가 자신을 믿느냐가 중요하지(자기 확신), 다른 사람에게 물어봐야 한다면, 이미 투자를 잘못 하고 있는 거라고 생각한다.

 
 

+

 
 

부를 형성하고 증식하는 방법은 그동안에도 여러 번 언급한 바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뭐가 중요한지를 여전히 잘 모르는 것 같다.

 
 

 
 

1) 자기 자신의 습관, 즉, 자기 통제 능력을 훈련하는 것 (+ 멘탈 관리 포함)

 
 

2) 다른 사람과 협력 구조를 구축하는 것

 
 

3) 사업에 대해 연구하고, 자기가 직접 수익을 창출하는 감각을 익히며, 이 부분에 대한 수많은 경험을 쌓는 것 (실제 시장, 비즈니스 세계에 대응하는 대응 능력, 위기 관리 능력을 기르는 것)

 
 

4) 재테크 세계에서 가능한한 오래 발을 담그는 것

 
 

 
 

내가 알기로, 거의 모든 부에 관한 문제 해결은 위의 4가지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만약 다르다면, 본질이 다른 게 아니라, 단지 표현, 말만 바꾼 것에 불과하다.

 
 

위의 4가지는 내가 지난 시간 동안의 삶에서 지속적으로 추구해왔고, 실제로 이룬 부분이기도 하다.

 
 

 
 

가령, 내가 주식 투자를 다른 사람들에 비해 잘할 수 있는 이유는, 주식 투자 실력 그 자체보다도, 3번 덕분인 게 크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계좌를 시도 때도 없이 확인하고, 거기에 정신이 쏠려서, 멘탈이 무너지거나, 버티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지만,

 
 

나의 경우, 어느정도 하락을 하더라도, 나는 그보다 훨씬 더 보수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베팅 및 전략을 설계해서 접근할 뿐만 아니라,

 
 

하락한 기간 동안에도 사업이나 어떤 다른 방법(들)을 통해 계속 돈을 벌기 때문에,

 
 

그저 과정에 충실하다 보면, 사업도 잘 풀리고, 결과적으로 주식 투자까지 높은 수익률을 얻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나는 이런 내 ‘전략‘이 주식 투자라는 어쩌면 굉장히 무섭고 냉정한
자본 세계에서 살아남고 승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방향이라고 믿는다.

 
 

 
 

워렌 버핏은 그의 스승인 벤 그레이엄으로부터 ‘안전마진‘에 대해 배운 것이 가장 큰 교훈이었으며,

 
 

그가 말하는 안전마진의 개념은 ‘해당 기업이 미래에 벌어들일 현금 가치를 얼마나 큰 폭으로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느냐’를 의미한다.

 
 

그런데 나는 이러한 안전마진의 개념을 내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훨씬 더 응용, 확장시켰다.

 
 

 
 

위에 언급한 1, 2번이 바로 그것이다.

 
 

1) 내가 나에게 주어지는 시간을 잘 활용하고,

 
 

(다른 사람들에 비해 잘 통제된 좋은 습관들을 유지, 관리하는 것)

 
 

2)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효과적, 지속적으로 돕는다면,

 
 

이 2가지 활동들, 습관들 자체가 엄청난 안전마진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나는 1, 2번을 하는데 있어서 막연하게 하는 게 아니라,

 
 

가능한한 구체적이고 정밀하게, ‘측정가능한 방식으로접근하고 관리한다.

 
 

나는 ‘정확성 = 품질‘이라고 본다.

 
 

 
 

무슨 말이냐면, 나는 대부분의 일들이 그저 알아서 잘 돌아가겠거니 하고 막연하게 기대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나는 주기적, 지속적으로 클라이언트 분들과 몇일 주기로 연락을 주고받으며,

 
 

현실적으로 상황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돌아가고 있고,

 
 

사람, 방향, 결과‘가 모든 면에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면밀하게 체크하고 관리한다.

 
 

 
 

“측정할 수 있다면, 관리할 수 있다.” – 피터 드러커

 
 

 
 

나는 이상주의자가 아니며, 어떤 의미에서는 철저한 현실주의자, 실용주의자다.

 
 

 
 

최근에 있었던 경우를 예로 들자면,

 
 

지난 달에 나의 클라이언트 분이 과외 학생을 모집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했다.

 
 

그런 일이 성사되게 하는 것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최대한 일찍부터 준비하는 것‘이었다.

 
 

 
 

목표는 한두달 안에 구하면 되는 것이지만, 그것을 실현할 계획을 훨씬 더 보수적으로 설계하고 접근하는 것이다.

 
 

과외가 구해지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서, 뭔가 간단한 일거리를 구한 다음 일단 지속하고,

 
 

그 기반 위에서 과외 학생을 모집하기 위한 홍보 계획을 설계 및 적용한다.

 
 

 
 

만약에 그렇게 시도한 홍보 계획이 한 번에 잘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2~3번 안에는 성공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시간 계획을 넉넉하게 잡는다.

 
 

 
 

이렇게 해서 실제로 지난 달에 목표했던 것보다 기대 이상의 과외 학생을 모집하는데 성공할 수가 있었다.

 
 

성공 결과는 내 경험상 홍보 계획이 잘 작동해서 직접적으로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고, 간접적으로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이번 경우는 간접적으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경우였다.

 
 

어떤 식으로든, 결과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것이 ‘효과성‘의 의미다.

 
 

 
 

이렇게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보면, 너무나 당연히 그렇게 해야 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애초에 뒤늦게 시작하기 때문에 모든 게 꼬이고 실패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전략과 프로세스는 비단 과외 학생을 모집하는데만 적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그보다 훨씬 더 규모가 크고 어려운 사업이나 상황들에도 얼마든지 언제든지 적용 가능하다.

 
 

또한, 연애, 픽업에도 얼마든지 적용될 수 있다.

 
 

 
 

연애, 픽업에 있어서, 나는 사람들이 원하고 기대하는대로 처음부터 한 번에 이상형과 만나서 성공하는 결과는 보장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3~5번 정도의 시도들을 하다 보면, 그 과정 속에서 거의 항상 확실하게 의미 있는 결과에 도달하게 된다고 확신할 수 있다.

 
 

이 부분은 여태까지 그렇게 되지 않은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왜냐하면 내가 그렇게 만들기 때문이고, 그렇게 만드는데 있어서, 나는 분석과 피드백을 다른 사람들에 비해 ‘차원이 다르게’ 잘할 자신이 있다.

 
 

 
 

많은 경우, 사람들이 오랫동안 많이 시도해도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는 이유는, 분석과 피드백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이다.

 
 

즉, 시도를 해도 뭐가 문제였는지 모르기 때문에, 자기도 모르게 같은 실수를 반복하면서,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경우,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게 만들면’ 절대적으로 더 나은 결과에 도달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생각지 못한 행운이 따르게 되는 경우들도 수없이 경험해왔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과관계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고,

 
 

그것을 엄격하게 따져보는 습관을 갖고 있지도 않다.

 
 

그렇기 때문에 실수, 문제가 계속 자기도 모르게 반복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는 연애, 픽업, 사업, 투자 등 모든 방면에서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다.

 
 

 
 

나는 사람들의 연애, 픽업을 도와주었는데 갑자기 비즈니스가 잘 풀린다거나,

 
 

반대로, 비즈니스를 도와주었는데 갑자기 연애, 픽업이 잘 풀린다거나,

 
 

이런 경험과 사례들도 수없이 많이 보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왜 그런 결과들이 생겨나는지 알지 못하고,

 
 

그저 운이 좋았거나, 여태까지 해왔던 노력이 빛을 발해서 그런거겠거니 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세상에 저절로 이루어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중요한 일들은 오로지 구상하고 준비한 만큼의 결과를 거둘 수가 있다.

 
 

단지 결과의 형태가 직접적이냐, 간접적이냐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또 생각나는 예로는, 예전에 어떤 분의 연애, 픽업, 그중에서도 특히 ‘폰게임‘을 위주로 도와드렸는데,

 
 

그분의 경우, 그동안 일에 매진하시느라 연애 세포가 죽은 상태에 가까워서,

 
 

5~10번 정도 열심히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과적으로는 별다른 소득을 얻지 못하셨다.

 
 

 
 

하지만 10~15번째 시도들부터는, 놀라운 결과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새로운 국면으로의 전환’이 일어난 것이다.

 
 

생각지 못했던 이상형을 만나게 되셨으며, 오랜만에 가슴 떨리는, 설레는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되셨고, 그것을 실제 현실에서 실제로 실현하게 되셨다.

 
 

 
 

이런 결과가 결과적으로 나타나고 보면, 그렇게 된 것이 당연해보이지만,

 
 

인생은 늘 실전이기 때문에, 불확실성의 과정 속에서 확실한 결과를 실현 및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

 
 

 
 

만약에 이분이 “이제는 저도 연애, 픽업에서 좋은 결과를 실현할 자신이 생겼어요!“라고 한다면,

 
 

그것은 자신이 잘 알고 경험하게 된 일종의 확실한 ‘능력 범위‘가 생기게 된 셈이다.

 
 

그것은 하나의 의미 있는 진보이고, 그 자체로 좋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거기서 끝이 아니다.

 
 

거기서 새롭게 더 높은 수준으로, 또 올라갈 수가 있다.

 
 

그런 목표를 불확실성의 과정 속에서 실제로 이루고자 한다면, 또다시 어려움에 봉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앞의 사례에서, 10~15번째 시도들부터 기대 이상의 좋은 결과들이 발생하게 된 것도,

 
 

그 이전의 실패들과 시행착오 과정이 있었기 때문임을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가 없다.

 
 

그런 과정들과 경험이 “절대적으로 작용한” 결과가 바로 성공 결과이고,

 
 

그래서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하는 것이며,

 
 

이것이 사람들이 알면서도 (이미 안다고 생각하면서도) 잘 실현하지는 못하는 부분이다.

 
 

+

 
 

매일 매일의 노력, 훈련이 중요하다.

 
 

이 말이 뻔하게 생각되지 않도록, 새로운, 경제적 관점에서 설명해보겠다.

 
 

 
 

가령, “1억을 모으겠다“라는 목표를 한 번 생각해보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목표를 실제로 달성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한 달에 1000만원을 버는 사람이 버는 돈을 거의 쓰지 않고 매달 꼬박 저축해도 1년이 걸리기 때문이다.

 
 

그런데 현실에서는 한 달에 1000만원을 버는 사람도 비중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목표를 단순하게만 접근하면, 실제로 달성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1억을 실제로 모으는데 성공한 사람들어떻게 한 걸까?

 
 

그건 1억이라는 돈에 대한 이자를 자기가 벌 수 있거나, 버티는데 성공한 능력을 활용했기 때문이다.

 
 

 
 

1억의 이자를 5%로 잡을 경우, 1년에 500만원, 한달에 42만원 정도를 추가로 벌 수 있거나, 감당할 수 있으면,

 
 

대출 같은 방법을 통해 1억이라는 목돈을 조달받을 수가 있다.

 
 

 
 

은행이라든지, 대출을 해주는 기관에서는, 대출을 받고자 하는 사람의 소득 수준, 신용도 등을 평가하는데,

 
 

여기서 소득 수준, 신용도가 바로 앞서 말한 ‘매일 매일의 노력, 훈련’에 대한 부분이다.

 
 

우리는 “신용 사회“에 살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가장 기본적으로 중요하다.

 
 

 
 

자신이 어떤 방법을 통해서든, 자신의 능력과 성실도를 사회로부터 ‘검증’을 받으면 된다.

 
 

그러면 어떻게든 필요한 돈을 조달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생긴다.

 
 

 
 

가령, 나의 경우 10억이라는 자본을 매년 어렵지 않게 감당할 자신이 있다.

 
 

10억의 5%면 연 5000만원, 한달로 치면 대략 417만원 정도의 금액이다.

 
 

나는 아무리 못해도 한 달에 417먄원 이상은 무조건 벌 자신이 있다.

 
 

 
 

그리고 내 목표는 이렇게 매달 감당할 수 있는 돈의 크기(규모)를 키우는 것,

 
 

그 과정을 최대한 수월하고 지속가능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매일의 노력, 훈련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현실에서 어떤 상황이나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자기가 감당할 수 있는 확실한 (능력) 범위를 알고 있다면,

 
 

그리고 그것을 꾸준히 실천, 지속할 수 있다면,

 
 

그게 바로 그 사람의 실제 능력,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이다.

 
 

 
 

나로서는 이러한 개념들을 너무나 당연하게 이해, 체득하고 있는 부분이지만,

 
 

‘라는 문제에 대해 너무나 막연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서,

 
 

명확하게 정리해보았다.

 
 

 
 

그러니까 당신이 이러한 개념들을 이해한다면,

 
 

내가 왜 ‘협력 구조‘에 대해 말하고, 그것이 선택의 여지 없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며,

 
 

구체적 시도‘를 왜 하고, 거기에 대한 ‘성공 경험‘을 누적시켜나가는 것이 왜 필요하고 중요한지,

 
 

알 수가 있을 것이다.

 
 

 
 

대박의 기회“라는 것은 외부에 있는 게 아니라, 바로 자기 자신에게 내재되어 있다고, 나는 거듭 강조한 바 있다.

 
 

자기가 자신의 인생에서, 연애, 픽업, 사업, 투자의 영역에서,

 
 

100억~1000억 이상의 가치가 있는 ‘성공 경험‘을 축적했다면,

 
 

그걸 언제든지 꺼내서 현실화하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다.

 
 

 
 

그러니까 내가 늘 ‘성공 경험의 누적‘을 강조하는 것이다.

 
 

내가 언제든지 얼마든지 성공 결과(수익 등)를 실현할 수 있는 이유는,

 
 

과거부터 셀수없이 누적된 성공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워렌 버핏이 “나는 내가 부자가 될 거란 사실을 한 번도 의심한 적이 없다“고 말했듯,

 
 

나는 내가 누적한 성공 경험을 언젠가 언제든지 얼마든지 꺼내서 쓸 수 있는 시점(전환점)이 확실히 오게 되리란 사실을 의심한 적이 없다.

 
 

그것이 바로 부자가 되는 것의 진정한 의미라고 생각한다.

 
 

 
 

나는 내가 돈을 벌지 못할 거라는 것에 대한 의심이 심플하게 ‘0% (zero)’다.

 
 

부를 이루기를 원하는 다른 사람들이나 사회 초년생들 또한, 1차적으로 가져야 할 목표는, 지금 나의 마음 (내공) 상태처럼, 돈을 벌지 못할 것이라는 것에 대한 의심을 제로로 만드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그렇게 제로에 도달한 다음에는, 그것으로 무엇을 할지, 어떤 인생을 살지는, 자신의 가치관, 선택에 달려 있다.

 
 

 
 

참고로 이것은 “시크릿” 같은 책에서 말하는 ‘믿으면 이루어진다’ 같은 막연하거나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

 
 

제프 베조스 같은 사람이 강조하는 ‘수천번, 수만번 이상 기꺼이 어려운 실험, 도전을 해서 명성을 쌓는 것(명성을 쌓는 과정을 제대로 하면, 돈은 따라온다)‘과 관련이 깊다.

 
 

즉, 실질적, 구체적, 현실적인 개념이다.

 
 

그 과정에서 얻게 되는 무형적인 경험, 가치가 바로 내가 말하는 성공 경험의 의미이며,

 
 

이것이 부에 대한 (앞으로도 자신이 부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의심을 제로로 만드는 원료다.

 
 

 
 

일단 부에 대한 의심을 제로로 만들면, 사업, 주식, 부동산 등 자기가 원하는 걸 골라서 마음껏 할 수 있다.

 
 

흥미로운 놀이, 게임처럼 할 수 있다.

 
 

 
 

“사실, 인생의 어느 같은 시점에서 돈을 벌기 위한 회의에 참석하는 동시에 그 돈을 기부하기 위해 다른 회의에 가는 것은 다소 혼란스러우리라 생각했다.” (I actually thought that it would be a little confusing during the same period of your life to be in one meeting when you’re) – Bill Gates

 
 

이러한 빌 게이츠의 말처럼, 부자들은 돈을 쓰는 것과 버는 것을 동시에 병행한다.

 
 

(※ 워렌 버핏은 돈을 버는 것밖에 몰랐는데, 빌 게이츠 부부를 알고 나서, “현명하게 쓰는 법”도 알게 되었다고, 어디선가 본 적이 있음.)

 
 

 
 

빌 게이츠는 그가 고백하길, 30대 초반까지는 1년 365일 하루종일 돈을 어떻게 벌 것인가에 대해서만 치열하게 생각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 다음부터 자신의 아내가 된 멜린다를 만나게 되면서부터, 사업과 자선사업을 병행하기 시작했다.

 
 

 
 

이후에 빌 게이츠는 MS에서 일찍이 은퇴하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세계 최고 부자 수준을 유지했으며, 누적 기부 액수 또한 역대급으로 많다.

 
 

그게 가능한 이유는, 그가 이전부터 누적한 돈에 대한 감각, 내가 말하는 ‘성공 경험’이 많이 누적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주식 투자를 통해서든, 다른 사람(들)이 하는 사업(들)에 대한 참여를 통해서든, 계속해서 돈을 벌고, 또 그 돈을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다.

 
 

 
 

하루빨리 사람들이 부에 개념을 올바르게 이해해서,

 
 

더 이상 바보같은 미신, 잘못된 오해, 헛된 환상, 사기 등을 쫓지 않길 바란다.

 
 

/

 
 

단편적인 방법들 몇가지를 배우는 걸로는, 당신이 원하는 삶, 꿈, 목표 등을 이룰 수가 없다.

 
 

당신은 당신 자신의 삶의 문제를 해결해야만, 비로소 당신이 원하는 삶을 실현할 수가 있다.

 
 

 
 

최근에 나는 나의 클라이언트 분의 가족 관계와 관련해서 상담을 했던 부분이 있다.

 
 

그분은 자신의 어머니와의 관계에 대해 고민을 갖고 계셨다.

 
 

이런 문제를 잘 해결하는 것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중요하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어쩌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과 가까운 사람들과 관계상의 문제를 겪고 있다.

 
 

 
 

그리고 사람들이 느끼는 삶의 행복도는 주로 그들의 인간관계,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 달려 있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알고보면 당연한 것이지만, 이 사실을 미처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도 생각보다 많다.

 
 

 
 

자신의 가족, 혹은 직장 상사와 같은 사람들은 거의 매일, 일상적으로 접하게 되는 사람들인데,

 
 

그런 사람들과 관계가 원만하지 않을 경우, 그만큼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가 클 것이다.

 
 

 
 

반면, 자신의 주변 사람들과 관계가 원만하다면, 어떤 것이든 시도할 수 있는 자신감, 활력을 얻을 수가 있을 것이다.

 
 

+

 
 

그런데, 유튜브 같은 곳에서는 너무나 무분별하고 무책임한 조언들이 난무한다.

 
 

가령, 당신의 가치관을 지지하지 않을 경우, 설사 가족이라 하더라도 손절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을 본 적이 있다.

 
 

그런 사람과 내용을 보니,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었다.

 
 

그 사람 자신이 관계를 풀어가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것뿐인데, 사람들에게 가족을 손절하라는 말을 그렇게 쉽게 하다니..

 
 

희한한 일이다.

 
 

 
 

인생에서 뭐든지 외면하는 선택을 하는 것은 쉬운 일이다.

 
 

직면하는 선택을 하기가 어렵다.

 
 

 
 

싫은 사람은 그냥 안보면 된다, 불편한 사람은 그냥 피하면 된다,

 
 

이런 식으로 그냥 늘 자신이 마음 내키는 대로만 살아가는 사람은 발전이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나는 이런 사람을 흔히 보게 되는데, 이들은 자기 스스로는 자신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오히려, 늘 자기가 아닌 다른 사람들이 문제라고 착각할 뿐이다.

 
 

 
 

어떤 식으로 정신승리를 하든간에, 중요한 것은 자기 삶의 만족도, 행복도이다.

 
 

다른 사람을 속일 수는 있어도, 자기 자신을 속일 수는 없다.

 
 

 
 

자기 자신이 내면적으로 갖고 있는 어떤 문제로 인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늘 어려움, 갈등을 겪는다면,

 
 

상황을 아무리 회피하거나 외면한다고 하더라도,

 
 

마음 한켠의 고통, 스트레스는 여전히 존재할 것이고,

 
 

적어도, 행복하거나 만족스러울 수는 없을 것이다.

 
 

+

 
 

자기가 직면하기에 어렵거나 불편한 사람과의 관계를 잘 해결,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애 유튜버 김달 같은 사람은 어떤 생각이나 기준에 따라서 연인과 헤어지라거나,

 
 

관계를 손절하라는 말을 (내 기준에서는) 매우 쉽게, 아무렇지 않게 하던데,

 
 

내가 볼 때는 연애관계든 인간관계든, 그런 식으로 접근하면 한계명확하다.

 
 

 
 

“가장 불만에 찬 고객은 가장 위대한 배움의 원천이다.” – 빌 게이츠

 
 

이러한 빌 게이츠의 말을 현실에서 잘 이해하고 실천하는 사람은 거의 보지 못한 것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대방이 불만을 느끼는 것 같다 싶으면, 상대방이 이상한 사람이겠거니 치부하고는, 더 이상 신경을 쓰지 않는다.

 
 

하지만 그렇게 할 경우, 인간으로서의 성장, 발전은 딱 거기까지일 뿐이다.

 
 

이는 비즈니스 관계 뿐만 아니라, 연애 관계, 일반적 인간관계에서도 마찬가지다.

 
 

 
 

손절을 하는 것은 가장 쉬운 선택지일 뿐만 아니라, 어쩌면 가장 해로운 선택지일 수도 있다.

 
 

그런 ‘버릇’을 자꾸 들일 경우, 자기도 모르게 자신에게 보고 싶고 듣고 싶은 말만 해주는 사람들을 곁에 둘 가능성이 높아지고,

 
 

그렇게 되면, 그 순간에는 (단기적, 일시적으로는) 주변 사람들로부터 힘을 얻거나, 힐링이 된다고 생각(착각)할지 모르나,

 
 

실제로는 그 반대가 될 가능성이 높다.

 
 

 
 

현실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은 보통 자기가 보고 싶고 듣고 싶은 것만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그 반대로, 남들이 고통스러워하거나, 다소 꺼리는 부분이 있더라도, 기꺼이 직면하고 맞설 용기가 있는 사람들, 어려운 상황들에 대해 지혜를 발휘하는 사람들이다.

 
 

+

 
 

“실리콘 밸리의 해적들”이라는 영화를 보면, 스티브 잡스가 초창기에 왜 실패하게 되었는가에 대해 나온다.

 
 

그가 애플 초기에 실패하게 된 가장 주된 이유는, ‘타인의 말을 경청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주변에는 솔직하게 팩트를 직언해줄 수 있는 사람이 없었다.

 
 

그나마 워즈니악 정도가 진심 어린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었다.

 
 

 
 

하지만 문제는 결국 스티브 잡스 자신이 듣고자 하는 태도가 없었기 때문에, 아무것도 소용이 없었다.

 
 

그래서 상황은 점점 더 파국으로 치닫게 되고, 급기야 자신의 회사에서 쫓겨나게 되는 상황까지 이르게 된다.

 
 

 
 

타인의 말을 잘 경청하는 것은 실패를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도 중요하지만,

 
 

성공을 실현함에 있어서도,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은 이루 말할 수 없이 몹시 중요하다.

 
 

많은 경우, 이것이 비즈니스의 성패 뿐만 아니라, 인생의 성패까지도 좌우하게 된다.

 
 

 
 

예를 들어, 판매를 잘하지 못하는 사람이 가진 문제는 주로 무엇인가?

 
 

많이 팔아서 많이 벌고 싶은데, 어떻게 팔아야 할지 모르겠다‘는 부분일 것이다.

 
 

이 문제는 상대방의 입장, 즉,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얼마든지 효과적인 해결이 가능한 부분이다.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잘하지 못하는 (판매 실적 저조 문제를 겪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 ‘하루빨리 많은 돈을 벌고 싶어하기만 할 뿐, 고객의 요구나 문제에 대해 귀를 기울이지는 않는다’

 
 

라는 사실이다.

 
 

 
 

지금 내가 예시를 든 것 뿐만 아니라, 생각보다 많은 인생의 문제들이 ‘역지사지易地思之’에 달려 있다.

 
 

그런데 사람들은 이 사실을 전혀 인지하거나 깨닫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다.

 
 

+

 
 

즉, 내가 말하고자 하는 핵심적인 메시지는,

 
 

“인간관계에서 늘 쉬운 선택을 하려고만 하지 말고,

 
 

어려운 상황들로부터 배우며, 거기서부터 교훈을 얻고,

 
 

인간으로서의 성장, 발전을 도모해라”

 
 

는 것이다.

 
 

 
 

이 과정을 잘 하면 할수록, 인생의 행복도, 만족도는 기하급수적으로 커질 수밖에 없을 것이며,

 
 

생각보다 많은 문제들이 저절로 쉽게 풀리게 될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