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생각을 해야 살 수 있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죽을 곳’을 반드시 분별하고 피해가라.
어떤 분야든지, 사기, 잘못된 방향을 피해가는 것이 몹시 중요하다.
가령, 주식 투자에 있어서, “차트를 분석하는 방법을 배우면, 당신도 월 1000만원 벌 수 있거나, 부자가 될 수 있다”와 같은 강의가 있다면 어떨까?
의도적으로 그런 걸 만들어내고자 한다면, 만들어내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다.
그런 것에 쉽게 속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그렇게 하느냐 안하느냐는 자신의 양심에 달린 문제이다.
마찬가지로, 연애, 픽업에 있어서, 카톡 연락 스킬이라든지, 화술이라든지, 그런 걸 잘 배우면 원하는 이상형을 유혹할 수 있다고 유혹하는 강의가 있다고 생각해봐라.
“생각”을 해본다면, 그런 것은 당연히 사기일 수밖에 없지만, 의외로 순진하거나, 분별력이 없거나 부족한 사람들이 그런 것에 쉽게 현혹되곤 한다.
“하는 것이 아니라 되는 것이다”
여자는 바보가 아니다.
가치가 높고 매력적인 여자는 더더욱 바보가 아니다.
당신이 카톡 연락 스킬이나, 화술 같은 걸 얼마나 아무리 배운다고 한들, 당신이라는 사람 자체가 그대로이거나, 별 다른 유의미한 변화가 없는데,
여자가 왜 당신에게 속아넘어가겠는가?
그런 일은 현실에서 실제로 일어나지 않으니, 그런 일이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꼬드기는 사람(들)에게 속지 마라.
*
카톡으로 대화, 연락을 하는 방법, 화술 같은 것들도 중요한 것은 맞다.
하지만 그런 것들이 진정한 효과를 가질 수 있으려면, 당신 자신의 변화가 함께 이뤄져야만 한다.
당신 자신의 변화가 없는 상태에서, 방법이나 기술을 아무리 배워봤자, 안될 게 되진 않는다.
*
뭐.. 가령, “여유를 가져라“는 조언(?)에 대해 생각해봐라.
(※ 이것은 애초에 조언이라고 할 수도 없기에 물음표를 붙인 것임.)
실력, 실체가 없는 업체들은 다음과 같은 논리를 주장한다.
“매력적인 사람들의 특징은 말, 행동에 여유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여유를 가져라.
여유 있는 바이브가 좋은 바이브다.”
대략 이런 식이다.
이런 걸 ‘순환논법(순환논리)의 오류‘라고 한다.
터무니없게도.. 이런 바보 같은 논리에 현혹되거나, 속아넘어가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생각”이란 걸 해봐라.
여유를 가지라고 한다고 해서, 당신이 어떻게 지금 당장 여유를 가질 수가 있는가?
그게 그렇게 곧바로 쉽게 되는 것이었다면, 뛰어난 연기자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은 다 바보, 멍청이인가?
학창시절 늘 학교에서 최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하고, 서울대를 나온 김태희는 왜 항상 연기력 논란에 시달렸는가?
연기력이 정말 뛰어난 배우가 그렇게 흔하고 많은가?
사람들을 매료시킬 수 있는 뛰어난 연기력을 가진 배우가 별로 없듯이,
매력적인 느낌을 줄 수 있는 여유를 갖는다는 것이, 말처럼 그렇게 쉽거나 간단한 게 아니다.
톰 크루즈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같은 배우들은 영화를 찍었다 하면 대체로 블록버스터가 될 정도로 “흥행 보증 수표”로 여겨지는데, 그런 매력적인 바이브, 뛰어난 연기력이 하루 아침에 쉽게 형성될 수가 있겠나?
그게 그렇게 단시간에 쉽게 되는 것이었다면, 세상 사람들이 개고생을 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
가짜에 현혹되지 마라.
예를 들어, 어떤 여자가 에르메스 짝퉁 가방을 들고 다니면서, 그게 자신의 진짜 모습인 것처럼 말, 행동을 한다면, 어떻겠는가?
바보들은 거기에 속을 수도 있고, 사람들은 앞에서는 예의상 그런 여자를 존중해주는 척 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 속으로는 다들 이상하게 생각할 것이다.
짝퉁 제품들은 오리지널, 진품에 비해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 중에 애초에 근본적인 마인드가 잘못된 사람들이 많다.
겉으로 가짜로 포장된 모습이 자신의 진짜 모습, 가치라고 믿는 순간, 이미 정신병에 걸린 것이나 다름이 없다.
그런 걸 ‘리플리 증후군‘이라고 한다.
알게 모르게, 리플리 증후군 초기 증상에 빠져 있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받거나, 휩쓸리는 것은 참으로 어리석은 일이다.
그게 잘못된 방법, 방향이라는 걸 언젠가 깨닫게 된다면,
당신은 그동안 낭비한 시간들에 대해 후회하게 될 것이다.
*
물론, 나도 세상 사람들이, 혹은 세상의 분위기가 때때로 사람들을 이상한 쪽으로, 광기로 치닫게 만드는 측면이 있다는 것에 대해 모르는 바는 아니다.
가령, 요즘에 나오는 드라마 같은 것들만 보더라도, 건전한 내용보다는, 제정신이 아닌 것 같은 내용들이 많다.
예전에 방영된 “펜트하우스”라든지, 또 요즘에 핫하게 방영되고 있는 “더 글로리”라든지, 이런 드라마들을 보면, 거기 나오는 자극적인 요소들에 안 좋은 영향을 받는 사람들이 더러 있을 것이다.
더 글로리에 나오는 연진이나 혜정 같은 인물들이 드라마 캐릭터가 아니라, 실제 현실에 존재하는 실존 인물들이라고 한다면, 그게 정말 ‘제정신‘이라고 생각하는가?
혹은, 어쩔 수 없는 실제 현실을 반영한 거라고 생각하는가?
연진이라는 캐릭터가 드라마에서 하는 것처럼, 재산이나 권력에 따라 사람을 등급, 계급, 계층으로 나누고,
혜정이라는 캐릭터가 어떻게든 부잣집에 시집을 가서, 자신의 서열(?)을 높이고자 악착같이 노력(?)하는 모습이 과연 ‘정상‘적인 걸까?
착각하지 마라.
드라마는 현실이 아니다.
당신이 그런 드라마에 나오는 자극적인 부분들이 실제 현실과 같다고 믿는다면, 당신의 현실에는 그런 안좋은 일들이 실제로 발생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들은 어쩔 수 없는 실제 현실을 반영한 것도 아니고, 제정신인 것도 아니다.
그냥 일반적이지 않은 범죄, 혹은 정신병의 일종으로 보는 게 맞을 것이다.
예전에 내가 아는 사람들 중에도 정신나간 열등감에 정신이 지배당한 사람이 있었다.
그 사람은 드라마와 현실을 구분하지 못했으며, 리플리 증후군 징후가 보였다.
“열등감”은 당신 자신과 당신의 삶을 피폐하게 만드는 최악의 원흉이다.
다른 사람들과 당신을 비교하지 마라.
그건 건전한 경쟁의식과는 전혀 다른 것이고, 당신과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만드는 요인일 뿐이다.
*
정직하게 정도正道를 추구하는 것이 때로는 답답하거나 느린 길처럼 보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가장 빠른 길이다.
왜냐하면 앞서 언급한 것처럼, 잘못된 길로 빠진 사람들은 결국 잘못된 길에 빠져든 시간만큼 그 시간을 낭비한 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 모든 경험이 다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다.
굳이 할 필요가 없는 경험들도 존재한다.
그런 경험들은 가능한한 처음부터 피해가는 것이 현명하다.
현실을 봤을 때, 잘못된 길에 빠져든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당신은 잘못된 길이 오히려 실제 현실이라고 착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가령, 주식 투자나 코인 같은 분야에서, 차트 분석하는 방법 같은 것이 투자를 제대로 하는 것이라고 믿는 (오해, 착각하는) 현상이라든지,
카톡 스킬이나 화술 같은 걸 배우면 원하는 이상형을 마음껏 유혹할 수 있고, 여유 있는 바이브를 쉽게 가질 수 있을 것처럼 믿는 현상이 존재하는 것처럼 말이다.
누군가가 당신을 의도적으로 착오에 빠뜨린 것이든, 혹은 당신이 스스로 선택한 것이든,
어쨌든 잘못된 길에 들어선 모든 책임은 당신이 져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해라.
궁극적으로 그런 실수, 잘못을 저질렀을 때, 그 책임을 대신 져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당신이 잘못된 길로 빠지게 된다면, 당신만 어려움에 처하는 게 아니라,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까지도 패가망신敗家亡身하게 될 수도 있다.
실제로 그런 경우는 비일비재非一非再하게 일어난다.
잘못된 길에 한 번 빠져들기가 어렵지, 일단 한 번 빠져들어서 중독되고 나면,
두번, 세번, 그 이상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대부분 그런 식으로 자기도 모르게 분별력을 잃어버리고, 패가망신하게 될 것이다.
현명한 사람들의 숫자에 비해, 어리석은 사람들의 숫자가 훨씬 더 많기 때문에,
어리석은 사람들의 세상이 실제 현실인 것처럼 느껴지거나, 착각할 때가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리석음에 빠지지 마라.
결국, 어리석은 사람들은 구제 받을 길이 없다.
어리석은 사람들, 잘못된 길, 어리석은 방법과 타협하지 않고,
올바른 길로 나아가는 것은 생각보다 힘들고 어려울 수도 있다.
내면적으로 유혹을 이겨내야만 할 것이니까 말이다.
하지만 결국 그게 실제로는 가장 빠른 길이고, 가장 중요하게는,
큰 실패를 하지 않는 길이다.
▼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