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생산성을 높여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배우고 훈련해라.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연습이 필요하다.
가령, 픽업 이론을 배우는 것에 대한 생각, 이것을 책으로 배우는 것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아무것도 잘 모르면서, 헛소리를 나불거린다.
“이론 같은거 아무런 소용 없어.
실전으로 배워야지.
경험이 최고야.
연애, 픽업을 책으로 배운다고?
웃기고 있네.”
이런 이야기를 아무렇지 않게 내뱉는 사람들이 흔히 존재한다.
이런 사람들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아무 생각이 없기 때문에, 어떤 분야를 접하더라도, 제대로된 결과를 한 번도 실현하지 못할 것이며, 그렇게 되는 것이 당연하다.
무턱대고 경험, 실전만 강조하는 사람들 중에 제대로된 실력을 갖추고, 좋은 결과를 일정하게 잘 실현, 유지하는 경우를 본 적이 없으며,
그런 사람들은 뛰어난 실력은 커녕, 거의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
인생에서 시간을 비롯한, 돈, 체력 등의 자원은 한정되어 있다.
똑똑한, 현명한 사람은 항상 이러한 한정된 자원을 어떻게 제약 조건, 상황 속에서 가장 효율적, 효과적으로 관리, 활용할지를 생각하고, 실제로 그렇게 하는 사람이다.
이러한 ‘현실적 한계, 제약’을 고려하지 않는 사람은 대부분 현실에서 실패자, 낙오자가 된다.
마찬가지로,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어떤 분야에서 무언가를 배울 때,
– ‘어떻게 나 자신이 겪을 수도 있는 수많은 시행착오, 시간 낭비 등을 획기적으로 줄일 것인가’
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이점은 연애, 픽업을 배우는 것에도 예외가 없고, 사업, 투자 등 어떤 분야를 접하든지, 다 마찬가지다.
가령, 투자 세계에서도 보면, 어떤 사람들은,
“책, 이론으로는 투자를 배울 수 없다.
실제로 해보는 게 최고고, 경험이 전부다.
책, 이론을 아무리 봐도 투자를 잘할 수 없다.”
이런 주장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즉, 이런 주장을 하는 사람들은 어느 분야에나 존재하며, 그들은 실패자들, 낙오자들이다.
투자의 대가인 워렌 버핏은 그의 스승인 벤 그레이엄의 저서, ‘현명한 투자자’라는 책을 통해 투자관, 투자에 대한 인식 패러다임을 바꿨다고 고백하며,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하는 조언으로, “일단 많이 읽어라“를 강조한다.
이것은 무턱대고 경험, 실전만 강조하는 사람들과 완전히 다른 조언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연애를 책으로 배울 수 없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의 관점에는 다음과 같은 시각들이 내포되어 있을 수도 있다.
– 연애에서는 상대방에게 매력을 어필하는데 중요한 ‘센스’라든지, ‘공감 능력’이라든지, 이런 부분들이 크게 작용하는데, 이런 부분들을 책, 이론으로 배우는데는 한계가 있을 것이다
– 남녀관계에서는 ‘바디랭귀지(비언어)’가 생각보다 큰 요소로 작용하는데, 이 부분은 책, 이론으로 배우는데 한계가 있을 것이다
– 영어 회화도 외국인과 자주, 많이 대화를 해봐야 ‘숙련도’가 늘어나듯이, 연애, 픽업도 일단 실전에서 많이, 자주 해봐야, 낯설고 두려운 상황들에 ‘익숙’해질 수 있고, 필드에 ‘적응’할 수가 있게 되는데, 이는 책, 이론을 통해 배울 수 없거나, 배우는데 한계가 있을 것이다
…
이러한 시각들은 일견 타당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책의 가치가 여전히 떨어지게 되는 것은 아니며,
한편으로는, 다음과 같이 많은 사람들이 알게 모르게
간과하는 부분들 또한 실존한다.
– 모든 책은 타인의 경험이 접목되어 있는 결과물이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에게 ‘(핵심)요약집’ 같은 걸 비추하는 편이다.
우리가 종합비타민만 챙겨먹으면, 맛과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을 필요가 없는가?
그렇지가 않다.
영양제로는 음식을 대체하는데 한계가 있으며, 중요도를 따져본다면, 여전히 음식이 더 중요하다.
그리고 음식에는 여전히 우리가 알지 못하는 영역이 존재한다.
마찬가지로, 좋은 책에는 좋은, 뛰어난 성공 경험을 가진 사람의 경험, 인생이 접목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그것을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습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전히 책이다.
유튜브나 인터넷 같은 곳에서, 내용 요약이라든지, 타인의 해설 같은 것들을,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렇게 하는 것이 지식, 정보를 습득하는 간편한 방법으로 여겨져서 그러는 것일 수 있지만, 다른 관점에서 본다면, 그것은 개인의 성장, 발전을 저해하고, 심지어 자기 자신에게 독이 될 수도 있는 접근법이다.
그런 식으로 (단편적으로) 모든 지식, 정보를 배우려고 접근하는 사람은 결국 아무것도 제대로 배우지 못할 것이 거의 확실하다.
– 책은 의외로 ‘자신감’을 주는데 큰 효과가 있다.
가령, 그레이트라이프의 ‘내츄럴’ 같은 책을 예로 들어보자.
해당 책의 저자인 겜블러(리차드 라 루이나)는 원래 남녀관계에 서툰 연애 초보였다.
외모에 대한 열등감도 심했으며, 자신감도 없었다.
하지만 치열한 노력, 훈련, 학습 끝에 픽업 이론들을 어느정도 마스터하고, 세계 각국의 매력적인 여성들, 아름다운 모델, 연예인 등과도 자유롭게 연애를 할 수 있는 사람으로 거듭났다.
이는 꽤 놀라운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그렇게 되기까지의 ‘성장 과정‘이 해당 책에 들어 있으며, 다른 누군가가 이미 그렇게 해냈다는 사실 자체가 알게 모르게 나에게 자신감, 희망의 증거가 되며,
실제로 그렇게 할 수 있고,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얼마든지 있다.
겜블러가 가진 믿음 또한 ‘다른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나도 할 수 있다‘이며, 겜블러는 연애, 픽업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사업 세계에도 뛰어들어서, 지금은 경제력도 갖춘 사람이 되었다.
– 책은 흩어진 지식 조각들을 한 곳으로 모아주고, 체계적으로 정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연애, 픽업, 사업, 투자와 같은 영역들에서, 사람들이 가장 흔히 어려움을 겪는 부분은,
‘좋은
결과가 일정하지 않고, 매번 들쭉날쭉하다‘
라는 사실인데, 이는 주로 아는 부분과 모르는 부분이 공존하기 때문이며,
여러 지식들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지 않아서,
어떤 부분에서는 강하지만, 어떤 부분에서는 취약하고,
이런 상태가 계속 이어지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다.
그리고 이러한 현상을 바로잡는 가장 좋은 방법이 책을 통해
자신의 불완전한 지식, 경험을 ‘체계적으로‘ 보강하면서,
실전 연습과 병행하며 훈련하는 것이다.
*
책의 중요성과 이점들은 위에 언급한 것들 외에도 많고 다양하다.
그러니까 연애, 픽업에 있어서, 이론, 책이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그냥 멍청한 것이거나, 아무 생각이 없거나, 게으른 사람일 확률이 99.9%다.
나는 실제로 다양한 사람들을 코칭하는 과정에서, 그리고 예전에 강사들을 양성하는 과정에서,
– ‘들쭉날쭉한 (허접한) 실력을 일정 수준 이상의 괜찮은, 뛰어난 결과를 지속적으로 실현할 수 있게 하는’
더 높은 수준으로 변화시켜본 경험이 많다.
놀랍게도, 많은 사람들이 이론과 실전을 ‘병행해야 한다’는 생각 자체를 하지 못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론, 실전 중에 하나만 강조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분법적인 사고방식‘의 틀에 갇혀 있다.
알고 보면 이론과 실전을 병행하는 것이 너무나 당연한 것인데도, 이 당연한 것을 전혀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정말 많다.
그러니까 어떤 면에서 보면, 현실에는 늘 좋은 기회들이 넘쳐나는 것이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론과 실전을 병행할 생각을 미처 하지 못하고, 실제로도 그렇게 하지 않기 때문이다.
*
대화를 나눠보거나, 글쓰기를 시켜보면, 그 사람의 사고의 깊이와 내공 등을 여실히 파악할 수가 있다.
– 연애, 픽업에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는 사람들,
– 사업, 투자에서 괜찮은 수익을 얻지 못하는 사람들,
이들 중 대다수가 ‘최소한의‘ 기준, 수준에도 못 미치는 이유가 뭔지 아는가?
그 이유는 놀랍게도, ‘아무것도 제대로 아는 게 없기 때문’이다.
그런 ‘무지’가 대화나 글쓰기에서 쉽게 드러난다.
대화나 글쓰기 뿐만 아니라, 이런 사람들은 유튜브를 하더라도, 경험, 내공이 없거나 적다는 게, 사람들의 눈에 쉽게 드러나게 될 것이다.
토양이 비옥해야, 그 토양의 토대 위에서, 꽃과 식물들이 토양의 다양한 필요한 영양분을 흡수해서, 잘 자라날 수가 있는데,
기본적인 결과도 내지 못하는 사람들의 문제점은,
토양이 비옥하지 못한 상태에 비유할 수 있다.
그러니까 토양을 비옥하게 만드는 것이, 농사를 짓거나 정원을 만드는 등에 있어서 기초 토대를 닦는 작업으로써 중요하고,
이는 당신이 책 읽기와 성공 경험의 전수를 통해 보완, 보충할 수 있는 부분, 영역이다.
그리고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한다.
일과 연애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2개의 축이지 않은가?
연애, 픽업을 잘하지 못한다는 것은,
‘순수한 의미에서 보면, 불임 (sterile) 상태와 같다‘고 할 수 있다.
즉, 당신의 유전자를 후대에 물려주지 못하고, 이번 생에서 당신의 대가 끊길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당신이 연애, 결혼, 출산을 실제로 하느냐 마느냐는 당신의 선택이지만,
그 선택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당신이 원할 때 실제로 그렇게 할 수 있느냐 이다.
그러니까 연애, 픽업을 열심히 배워라.
할 수 있는 모든 노력들을 최선을 다해서 실제로 해라.
그러면 점차 할 수 없었던 것들까지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런 경험을 한번쯤 해보면, 인생 전체에서도 점차 가속도와 자신감이 붙게 될 것이다.
뭔가 열심히 배우지도 않고, 자꾸만 배울 필요가 있느니 마느니, 그런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그냥 솔직히 말해서 답답하다.
그래서 나는 그런 사람들과 쓸데없는 논쟁을 하는 대신, 내가 원하는 결과들을 더 많이 실현하고, 그것들을 누리는 삶을 사는데 집중할 뿐이다.
당신도 그렇게 하길 바란다.
패배주의에 빠진 사람들과 논쟁을 하기에는, 우리의 삶이 너무 짧고, 시간은 소중하다.
패배주의에 빠진 사람들은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말해줘야 할지조차 갑갑한 상태에 있는 사람들이다.
그래서 “일단 많이 읽어라”는 것이다.
▼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