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목표 성취의 기술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목표 성취의 기술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될 사람’부터 되어라.

 
 

 
 

인생에서,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2가지 필수 조건들필요하다.

 
 

1) 명확한 목표에 대한 간절함

 
 

2) 목표를 실제로 실현, 유지, 감당할 수 있는 실질적 능력, 경험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지 못하거나, 너무 늦게 이루는 (오래 걸리는) 이유 또한 위의 2가지 조건들이 결핍되어 있기 때문이다.

 
 

*

 
 

[1] 명확한 목표에 대한 간절함

 
 

 
 

목표는 ‘명확’해야 하고, 나 자신이 그 명확한 목표에 대해 ‘간절한 마음’을 품어야 한다.

 
 

 
 

내가 10대 시절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저술한 자기계발 서적들을 읽었던 기억이 아직도 새록새록하다.

 
 

그 책들에서 아직도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목표는 명확해야 한다, 명확성이 중요하다“는 부분이었다.

 
 

즉,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목표의 명확성“을 성공에 있어서 다른 어떤 요소들보다도 중요하게 강조했다.

 
 

 
 

나도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말에 일정 부분 동의한다.

 
 

하지만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모든 책들을 봐도, 찾을 수가 없는, 또한가지 중요한 원칙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간절함“이다.

 
 

이 부분은 일반적인 자기계발 서적들이나, 유튜브 등 그 어떤 것들을 보더라도, 당신은 어떻게 해야 “간절함“을 품을 수 있는지, 찾거나 알지 못할 것이다.

 
 

 
 

당신이 그동안 성공한 사람들의 스토리를 읽어본 적이 있거나, 혹은 앞으로 읽어볼 기회가 된다면, 당신은 그들의 공통점 한가지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모든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반드시 성공해야겠다’라고, 간절한 마음을 품게 된 강력한 계기(전환점)가 있었다‘는 사실이다.

 
 

 
 

“시크릿”을 저술한 론다 번이라든지, “해리포터”를 저술한 조앤 롤링이라든지, 이런 사람들에게는 보통 사람들이 쉽게 상상하기 어려운 아픔과 상처가 있었다.

 
 

그 아픔과 상처는 너무도 커서, 자살을 생각하게 만들 수도 있을 정도의 임팩트가 큰 것이었다.

 
 

즉, 죽느냐, 사느냐의 고비, 문턱에 한번씩 갔다 온 거라고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당신이 성공한 사람들을 연구해보면, 지독한 가난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든지, 어린 시절 왕따를 당했던 콤플렉스라든지, 어떤 식으로든 계기가 있었다는 사실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요즘 자주 등장하는 그랜드 카돈이라는 사람도 파산한 적이 있었다고 하고,

 
 

세계적인 패스트 패션 기업인 “자라”의 창업주, 아만시오 오르테가 또한 젊은 시절 가난한 옷가게 점원으로 일할 때, 부잣집 딸과 교제를 하던 과정에서, 집안 환경 차이로 인해 사랑을 이루지 못했던 적이 있었다고 고백한다.

 
 

 
 

즉, 당신은 ‘반드시’ 당신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야겠다고 결심하게 된, 강력한 계기가 있는가?

 
 

그런 계기가 없다면, 당신의 삶에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화살, 어뢰와도 같은 강력한 추진력이 없거나 부족할 것이다.

 
 

 
 

무엇을 하더라도 작심삼일로 그칠 가능성이 높으며, 어느정도 유지를 하게 된다 하더라도 ‘대충’ 하는 고질적인 (악)습관을 버리거나 극복하지 못할 것이다.

 
 

이것이 내가 그동안 봐왔던 수많은 사람들의 공통점이자, 실제 현실이며, 그들에게는 ‘계기‘가 없었기에, ‘간절함‘ 또한 없었다.

 
 

 
 

어렵고 가난한 환경에서 태어난 것이 어떤 면에서는 ‘행운‘이라고 보는 관점이 바로 이 때문이다.

 
 

그런 환경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자기가 좋든 싫든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열심히 살아야 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

 
 

[2] 목표를 실제로 실현, 유지, 감당할 수 있는 실질적 능력, 경험

 
 

 
 

이것은 내가 그동안 수도 없이 강조해온 부분인데, 여전히 이것의 중요성을 전혀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마 앞으로도 많을 것이다.

 
 

여태까지 그래왔듯이 말이다.

 
 

 
 

솔직히 나 또한, 30대 초반의 나이 때까지는, ‘실현 능력‘이라는 게 도대체 무엇인지도 몰랐고, 그런 개념(세계)에 대해 단 한 번도 인식이나 생각조차 해본 적도 없었다.

 
 

 
 

내가 ‘실현 능력‘이라는 개념, 영역에 대해 본격적으로, 진지하게 생각하기 시작한 시점은, 사업의 거의 모든 것들을 실제로 경험해보고 나서, 마케팅의 세계에 눈을 뜨면서부터다.

 
 

그리고 사업을 넘어, 부동산, 주식과 같은 투자의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되면서, ‘실현 능력‘이라는 것에 대해 수도 없이 생각해왔다.

 
 

 
 

당신은 이 부분에 대해 의문을 품어본 적이 없는가?

 
 

 
 

예를 들어, 주식 투자를 하면, 어떤 사람들은 똑같은 종목으로도 돈을 벌고, 또다른 어떤 사람들은 똑같은 종목으로도 돈을 잃는지?

 
 

마찬가지로, 사업이나 부동산 투자를 하더라도, 어떤 사람들은 돈을 벌고, 또다른 어떤 사람들은 돈을 잃거나 파산하는지?

 
 

이런 차이가 왜 생기는 걸까?

 
 

공부를 많이 했거나, 적게 해서?

 
 

글쎄…

 
 

 
 

워렌 버핏은 지난 수십년 동안 시장에서 온갖 사건들을 다 겪었는데도, 버크셔의 주가는 왜 그동안
계속 우상향해왔을까?

 
 

버핏은
항상 돈을 버는 걸까?

 
 

버핏도 실수를 할 때가 있지만, 어쨌든 그는 왜 전체적, 장기적으로 봤을 때 왜 항상 이기는 걸까?

 
 

 
 

버핏의 친구인 빌 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은퇴한지 수십년이 지났는데도, 그는 왜 여전히 세계 부자 순위 5위 안에 항상 들어가는 걸까?

 
 

게이츠는 이미 나이가 많아서, 육체노동을 할 수도 없고, 젊었을 때처럼 정열적으로 일을 많이 할 수 있는 것도 아닐텐데, 그는 왜 여전히 ‘정신적인 노동(생각)‘만으로 보통 사람들과 비교조차 되지 않는 생산성을 발휘하는 것일까?

 
 

 
 

당신은 그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는가?

 
 

 
 

나는 그게 압도적인
‘실현 능력’의 차이라고 본다.

 
 

 
 

어떤 사람들은 대출을 받아서 사업이나 투자를 해도 잃기는 커녕 오히려 더 많은 돈을 벌고, 또다른 어떤 사람들은 대출 없이 자기 돈으로 해도 홀랑 까먹고,

 
 

이런 차이
생긴다고 생각하나?

 
 

차이 또한 ‘실현 능력‘의 차이다.

 
 

+

 
 

누차 말하는 거지만, 당신이 그동안 보거나 들었던, 성공, 동기부여, 자기계발, 부/재테크에 관한 거의 모든 이야기들은 헛소리일 뿐이다.

 
 

앞으로 접하게 될 것들 또한 마찬가지로 헛소리일 뿐이다.

 
 

 
 

버핏은 이미 이 부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바가 있다.

 
 

“정보를 많이 접하는 걸로 부자가 되는 것이었다면, 도서관 사서가 세상에서 가장 큰 부자일 것이다.”

 
 

 
 

당신이 유튜브, 인터넷, 책 등에서 아무리 좋은 내용들을 접한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은 그것들을 실천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제대로’ 실천하고 “적용”하는 경우는 더욱 더 극소수일 것이다.

 
 

 
 

나는 항상, 말 그대로 “항상” 사람들이 그동안 보가나 듣거나 배웠던 것들을 현실에서 제대로 “적용“하지 못하는 모습들을 봐왔다.

 
 

내가 나의 고객들을 돕는 과정, 이 부분에 있어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영역이 바로 “적용”에 대한 것이다.

 
 

 
 

사람들은 아무리 좋은 내용, 책, 강의 등을 접해도,

 
 

현실에서 “적용”하지 못한다.

 
 

 
 

설상가상으로, 피터 드러커, 벤 그레이엄, 마이클 포터, 톰 피터스, 니얼 퍼거슨과 같은 사람들의 책들처럼, 읽을만한 가치가 있는 정말 좋은 지식은 애초에 끝까지 읽지도 않거나 못하고,

 
 

유튜브에 떠도는 수박 겉핥기 식의 피상적인 잡지식, 잡정보만 그저 ‘핥을‘ 뿐이기에,

 
 

아무리 (오랜) 시간이 지나도 아무런 효과, 결과, 변화도 얻지 못하는 것이다.

 
 

오히려, 집착, 무력감, 열등감, 비교의식, 좌절감, 절망감, 분노, 슬픔, 허탈감, 우울감 등과 같은 감정들만 더 커질 뿐이다.

 
 

 
 

‘나는 분명히 많이 배웠고, 많이 아는 것 같은데, 왜 현실은 전혀 달라지지 않는거지?’

 
 

사람들은 알게 모르게,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이러한 생각을 수없이 할 것이다.

 
 

 
 

많은 것들을 배워도, 실제 적용이 안될 경우,

 
 

그 사람은 마음이 괴로울 수밖에 없을 것이며,

 
 

심한 경우,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비정상적인 사람, 정신이상자로 보일 수도 있다.

 
 

 
 

수많은 부/재테크, 자기계발, 동기부여 관련 책들을 읽었거나, 강의들을 들었어도,

 
 

현실에서 자기 사업을 통해 만원도 벌지 못하는 사람들이 태반이다.

 
 

“1의 결과”에도 전혀 도달하지 못하는 것이다.

 
 

 
 

즉,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론“과, 실제 현실에서의 “실현” 사이에는,

 
 

엄청난 갭(거리)“이 존재한다.

 
 

 
 

내가 말하는 실현 능력이라는 것은, 이러한 갭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는 걸 말한다.

 
 

 
 

나에게 코칭을 받는 사람들은 대부분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었다고, 나에게 말한다.

 
 

 
 

“전에 비해 잡념이 사라지고, 행동이 빨라졌으며, 계획적으로 시간을 보내게 되고,

 
 

주변 사람들이 나를 보는 시선이 긍정적으로 달라지게 되었으며,

 
 

한 번도 경험해본 적 없었던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었거나, 실제 결과도 더 나아지고,

 
 

목표에 대한 집착심도 사라졌으며, 마음이 안정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원하는 것들을 이룰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 확신이 생겼다”

 
 

라고 말한다.

 
 

이것은 대부분이 겪는 “공통적인” 현상이다.

 
 

 
 

원래 다른 사람들을 변화시키는 일은 매우, 극도로 어려운 일이다.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를 생각해봐라.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수십년간 갖은 노력을 하지만,

 
 

자식을 변화시키는데 성공한 부모는 극소수에 불과하다.

 
 

그 정도로 오랫동안 지극정성과 노력, 사랑, 돈, 시간을 쏟아부어도,

 
 

한 인간을 변화시키는 일은 그렇게 쉽거나 만만치가 않다.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는데 성공할 수 있기 위해서는,

 
 

– 나 자신의 핵심적인 노하우를 기꺼이, 아낌 없이 공유하고 전수할 수 있어야 하고,

 
 

– 진심으로 그 사람이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과 정성이 있어야 하며,

 
 

– 나 자신이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에 비해 뛰어난 실행력, 행동력이 뒷받침되어야 하고, (솔선수범 혹은 본능과 욕망, 가치를 추구하는 이기적 유전자를 자극할 수 있는 보다 앞선 실제 경험)

 
 

– ‘성공 경험’이 풍부해야 하며,

 
 

– 각자의 현실, 상황에 맞춤화된, ‘효과적이면서도 구체적인 솔루션’을 빠르게 고안해서 제시할 수 있는 놀라운 지적 능력, 센스, 사회적 직관, 판단력 등이 필요하고,

 
 

– 완벽에 가까운 감정 조절 능력을 갖춰야 한다.

 
 

즉, 이 모든 것들이 다 중요하다.

 
 

 
 

물론, 이중에 몇 가지 빠진 부분들이 있더라도, 사람들을 ‘어느 정도‘ 혹은 ‘약간변화시키거나, 영향을 미칠 수는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위에 언급한 요소들을 다 갖출수록, 변화의 속도는 100~1000배 이상 차이가 날 수 있으며, 그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가 실현되는데 걸리는 소요시간’을 좌우한다.

 
 

 
 

나처럼 1:1이 아니라,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강의를 하는 사람들의 경우, 사실은 나처럼 실제로 다른 사람들을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 확신이 없기 때문에,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강의를 하는 것이다.

 
 

1:1로 할 경우, 오히려 그들의 밑천(밑바닥)이 드러나게 될 것이다.

 
 

그렇게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강의를 하면, 확률적으로 10명 중에 한두명 정도는 잘하는 사람들이 나오기 마련이고, 그런 사람들이 마치 다수인 것처럼 홍보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홍보 전략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소수의 잘된 사례 몇가지를 보고, 불나방처럼 뛰어들어서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는 강의를 들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실상 실패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될놈될 안될안(될 놈은 되고, 안될 놈은 안된다)“이라는 말처럼,

 
 

자기가 어디를 가든, 무엇을 하든, 상위 10% 안에 들어왔던 사람이 아니라면,

 
 

일단은 가장 중요한 것은, 어디서 무엇을 하든 ‘될 사람’이 되는 것부터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다.

 
 

 
 

시중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강의들은 애초에 ‘될 사람‘이 했을 때 효과적일 수 있는 것들이고,

 
 

그레이트라이프의 코칭, 퍼스널 트레이닝의 경우,

 
 

평범한 보통 사람(혹은 안될 사람)을 ‘될 사람‘으로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근본적이고 확실한 차이“가 존재한다.

 
 

 
 

장담하는데, 이런 부분들을 간과하는 사람들은 절대 성공하지 못하거나, 적어도 유지하지 못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