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최고의 자기 자신이 된다는 것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최고의 자기 자신이 된다는 것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급격한 변화, 기하급수적인 성공의 비밀.

 
 

 
 

당연한 말이지만, 돈만 쫓는 사람들은 언제든지 위태로움에 처할 수 있고,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적어도 성공적이지는 못할 것이며, 현상 유지의 상황에서 벗어나기는 어려울 것이다.

 
 

 
 

실제로 많은 돈을 버는 방법, 많은 돈을 버는 길은 늘 말하는 거지만, ‘뛰어난’ 사람이 되는 것, ‘가치 있는’ 경험을 다양하게, 많이 축적하는 것에 있다.

 
 

그 이유는 ‘역지사지’로 생각을 해보면 된다.

 
 

 
 

역지사지로 생각을 한다는 건,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자가 아니라, 돈을 지불하는 구매자 입장에서 생각을 해봐야 한다는 뜻이다.

 
 

스티브 잡스 같은 경우는 기술과 마케팅에 대해 논할 때 늘 이런 문제에 대해 사람들의 ‘맹점(blind point)‘을 지적한 바 있다.

 
 

 
 

그는 기술자들끼리 모여서, “우리 이런 기술 한번 만들어볼까? 이런 기술을 만들면, 굉장히 멋지고,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하는 함정에 빠지기가 쉽다는 것이다.

 
 

그래스 잡스는 ‘고객 경험에서 시작해, 역으로 기술 개발에 도달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것은 잡스 뿐만 아니라, 모든 기업가들, 예컨대 제프 베조스, 구글의 창업자들, 샘 월튼 같은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같은 시각을 가졌던 부분이다.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에 초점을 맞춰야, 나머지 성공이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사람들에게 무한한 가치, 만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그동안 그레이트라이프와 함께 해온 사람들에게도 매우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산의 규모가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믿지만, 그것은 많은 경우 착각일 뿐이다.

 
 

예를 들어, 과거 일본의 부동산 시장이 버블 상태에 있을 때, 도쿄의 땅값을 합치면 미국 전체보다도 더 비싸다는 인식이 있었다.

 
 

그 당시 일본은 국가 전체가 엄청난 뽕에 취해 있었다.

 
 

기업들도 앞다투어 신입 사원 유치를 위해 고액 연봉을 제시했으며, 전국민이 사치스러운 생활을 누리고자 했다.

 
 

그렇지만 그 시기는 그리 오래 가지 않았다.

 
 

 
 

이후 일본의 버블 경제는 엄청난 폭락에 직면했으며, 한때 조단위 규모 이상의 자산을 구축해서 언론에 자주 등장하던 부동산 재벌도 파산에 이르러 빈털터리가 되었다.

 
 

사람들은 막상 이런 일이 실제로 일어나기 전까지, 이런 일은 절대 있을 수 없을 거라 여긴다.

 
 

하지만 실제로 가능할 수 있는 일이고, 이러한 역사는 반복되어 왔다.

 
 

다만 사람들이 그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을 뿐이다.

 
 

+

 
 

어차피 이런 이야기를 해도 알아들을 사람들만 알아듣겠지만, 우리는 똑똑한 소비자들 고객들을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진실에 대해 공유해본다.

 
 

 
 

‘자산 규모의 확장’이라는 것은 많은 경우 매우 피상적인 것이다.

 
 

큰 규모의 자산을 가진 사람들 중에, 그 자산을 온전히 관리, 배치,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은 생각보다 별로 없다.

 
 

큰 자산을 가진 사람들은 그 자산을 지킬 수 있는 능력, 경험이 있는 선에서만, 그 자산 규모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크게 잃게 될 수 있다.

 
 

(즉, 자산의 규모라는 것은 장기적으로 그 자산을 관리하는 사람의 관리, 배치, 활용 능력에 수렴하게 된다고 할 수 있다.)

 
 

 
 

지금 한국 같은 경우가 이런 상황이 발생하기에 전혀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금융에 대해 무지하며, 어떤 그럴듯한 매매기법 같은 것만 익히면 코인이나 주식에서 많은 돈을 벌 수 있을 거라 착각한다.

 
 

또한, 부동산 같은 경우에도 유튜브의 여러 jot문가들을 보면서, 그들이 하는 말들 중에 자신이 보고 싶은 부분, 믿고 싶은 부분만 보려 하며, 실제로 지금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우물 안의 개구리 상태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늘 말해왔듯이, 사람들은 유튜브에서 보여지는 편협한 시각, 정보들에 의해 ‘가스라이팅’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기꺼이 자발적으로 그런 비양심적이고 뻔뻔한 사람들의 먹잇감, 희생양이 되려 자처한다.

 
 

그래서 편협한 정보로 사람들을 호도하는 사람들은 어느 시점이 되면 한순간에 그동안 쌓아온 모든 명성을 잃어버리게 될 가능성이 언제나 존재하고 있으며, 그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중이다.

 
 

 
 

생각‘이란걸 해봐라.

 
 

유튜버들이 뭘 알겠는가?

 
 

그들 중 상당수는 대중의 인기에 편승하려 하는 관종일 뿐이다.

 
 

진정한 실력자가 아닌, 광대, 연예인에 가까운 사람들에게 자신이 평생 저축해온 소중한 자산을 맡기는 사람들은 제정신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나는 ‘엔터테인먼트‘의 본질에 맞게 자유롭게 유튜버, 연예인으로서 활동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아무런 비판의식도 없다.

 
 

그런 사람들은 적어도 사람들에게 순수하게 즐거움, 만족과 같은 가치를 제공하려 한다.

 
 

하지만 본질적으로 엔터테인먼트를 추구하고 있으면서, 가치, 성공, 자산, 자수성가, 재테크 등에 대해 말하는 사람들은 그냥 어이가 없다고 본다.

 
 

그런 경우들을 두고 ‘언어도단言語道斷‘이라 할 것이다.

 
 

 
 

‘전문가(professional)’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책임의식’이라는 것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없다면 그 사람은 그냥 ‘jot문가’일 뿐이다.

 
 

책임의식은 커녕, 양심도 없는 사람들이 부지기수다.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전문가는 피터 드러커, 마이클 포터, 짐 콜린스 등과 같은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의 업적은 실제 실행을 담당하는 실업가들에 못지 않게 존경할만한 것이라 생각한다.

 
 

 
 

나는 그동안 종종 이 문제에 대해 말해왔지만, 어떤 사람들은 내가 해온 말들을 신뢰해왔고, 어떤 사람들은 귓등으로도 듣지 않았다.

 
 

후자의 경우, 그냥 뽕에 취하거나, “네가 뭘 아느냐. 그런 사람들이 부러워서 그러는거 아니냐.”와 같은 식이었다.

 
 

그래서 나는 말이 통하거나 좋은 관계에 있는 사람들을 제외하면, 그 외에 다른 사람들을 굳이 설득하거나, 논쟁하려 하지 않는다.

 
 

그냥 시간이 지나면, 모든 것들이 자연히 밝혀지게 될 것이다.

 
 

+

 
 

그래서 앞으로는 돈만 쫓고자 했던 사람들은 암초에 부딪히게 될 것이며, 진정한 가치를 추구했거나, 그러한 가치를 제공해온 사람들에게는 보상이 따를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기가 어느 쪽에 해당하는지는 자기 자신이 가장 잘 알 것이다.

 
 

‘솔직하게, 스스로를 속이지 않는 것’은 언제나 중요하다.

 
 

그게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는 나침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그동안 늘 “진짜 성공 경험이 풍부한” 멘토를 따라가야 함을 강조해왔다.

 
 

“진짜와 가짜를 잘 구분, 분별해야 한다”는 점도 항상 강조해왔다.

 
 

 
 

진짜 성공 경험이 없는 사람(들)에게 길을 물어보는 것은, 원하는 곳에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 사람들에게 길을 물어보는 것과 같으며, 더 중요하게는, 다른 사람들도 그곳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데 있어서 아무런 실력도 없고, 관심조차 없는 사람들에게 도와달라고 하는 것과 같다.

 
 

가짜들은 사람들이 원하는 곳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진심으로 돕는 것에 관심이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가두리 양식장을 운영하듯이, 가시적인 연기와 연출로 사람들을 고통과 지옥 속에 몰아넣고, 착취하는 데에만 관심이 있을 뿐이다.

 
 

그것도 모르고 실제 성공 경험은 커녕, 진짜와 가짜를 구분조차 하지 못한다는 것이 참 안타깝다.

 
 

 
 

‘죽을 곳’을 피해가야 살 길이 열리는데, 오히려 죽을 곳을 향해 질주를 하고 있으니, 누가 도울 수 있을까?

 
 

그러니까 결국 다 자기 책임이다.

 
 

자기가 악의 구렁텅이에 빠진 뒤에, 자신을 그곳에 빠뜨린 사람(들)을 어떻게 해달라고 말해봤자 아마도 소용이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한통속‘일 수도 있으니까.

 
 

+

 
 

실력을 갖춰야 한다‘는 말이 그렇게 이해하기가 어려운 말인가?

 
 

연애, 픽업을 잘하고 싶으면, 책도 읽어보고, 필드에 나가서 시도도 해보고, 그 과정을 진지하게 해보면, 어느정도 감을 잡거나 가닥이 잡힐 것이다.

 
 

사업, 투자를 잘하고 싶으면, 여가시간에 뭔가 하나라도 일을 더 해보면서, 좋은 책도 읽고, 제대로된 성공한 사람들을 연구해보고,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실험을 해보고, 이 과정을 ‘최선을 다해서’까지는 아니더라도, 진지하게 열심히 꾸준히 해보면, 적어도 뭐가 ‘똥’인지는 구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여가시간에 쓸데없는 영상이나 찾아보거나, 헛된 망상, 고민, 불만 등에 휩싸이거나, 현실에 있을 수가 없는 신기루를 쫓으면서, 쉽고 빠르고 편하게 원하는 삶이 이뤄질 거라고 믿으면, 그게 정말 이뤄지거나, 유지될 수 있을까?

 
 

그런 류의 방법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람들 중에 지속가능한 경우를 한번도 보지 못했다.

 
 

+

 
 

진짜 솔직하게 말하면, 나 또한 앞서 언급한 내용들을 지난 인생에 걸쳐 항상 잘 실천해오진 못했다.

 
 

오히려, 그렇지 못한 경우들이 많았고, 거기서 겪어보고 얻게 된 교훈들을 위주로 적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인생에서 큰 실패만 피해가도 생각보다 정말 큰 차이를 만들 수가 있다.

 
 

‘가늘고 길게 사는 것’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고, 큰 실패를 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더 나을 수도 있으며, 오히려 그런 경우들이 더 많지 않을까 싶다.

 
 

예를 들어, 섣불리 사업을 시도했다가 큰 실패를 겪고 다시 일어서지 못하는 경우보다는, 무탈하고 무난하게 직장 생활을 오랫동안 이어가면서, 틈틈이 부업, 재테크를 통해 안정적인 삶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전체적으로 더 행복한 삶을 살게 될 수도 있다.

 
 

 
 

뭔가 장밋빛 미래, 환상을 약속하는 길에는 언제나 겉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더 험난하고 위험한 과정이 뒤따를 수 있다.

 
 

당연히 나 또한 그런 과정을 미리 내다보지 못했고, 만약 미리 내다봤다면 준비를 했을 것이며, 가능한한 피해갔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완전히 준비하지는 못했고, 피하지 못한 부분들도 많았다.

 
 

그런 시기를 20대 후반 ~ 30대 초반까지 겪었다.

 
 

 
 

그래서 그런 시기를 겪으면서, 위험을 미리 예견하고, 선제적인 준비를 갖추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교훈을 얻은 것이다.

 
 

이 교훈을 얻은 다음에는 지행일치를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으며, 그 뒤로 코로나라든지, 요즘과 같은 시기에는 오히려 더 잘 대처하고, 대비할 수가 있게 되었다.

 
 

 
 

코로나와 같은 상황이 내가 10년 전에 겪은 상황과 매우 유사하다.

 
 

코로나로 인해 직장을 잃은 사람들이나, 강제 휴직을 겪게 된 사람들, 혹은 자영업을 하다가 집합금지 제한을 당한 사람들 등이 내가 10년 전에 겪은 위기 상황과 가장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정말 열심히 노력하고 준비했는데 갑자기 외부 상황에 의해 배가 좌초된 것과 같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상황은 개인이 아무리 열심히 노력하고 능력이 뛰어나도, 쉽게 극복하기가 어려우며, 미리 그런 상황을 내다보고 준비를 하지 않는 이상은, 웬만해서는 피해가기가 어렵다.

 
 

 
 

그리고 요즘에는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금리 인상으로 인한 비용 부담 증가 같은 것들이 사람들이 느끼는 가장 큰 어려움으로 여겨지는데, 이것들 또한 내가 예전에 겪은 상황과 거의 똑같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겉으로 드러난 형태는 다르지만, 본질적으로 똑같은 상황이다.

 
 

 
 

미래가 불확실하고 암담해보일 때, 우울증에 빠져들기 쉬운 시기, 이런 상황들이 내가 유년 시절부터 겪어왔던 익숙한 상황들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익숙한 것들에서 새로움을 찾는 것, 혁신하는 것, 어찌보면 많은 사람들에게 지루해보일 수도 있는 평범한 진리들을 우직하게 날마다 실천하는 것, 이러한 것들이 겉으로 내색하지 않아도 늘 내가 실천해온 생활 습관들이라고 할 수 있다.

 
 

+

 
 

그러니까 ‘어떤 시기를 보내느냐’ 하는 것도, 어떤 사람과 어떤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기회가 될 수도 있고, 최악의 위기가 될 수도 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자기가 모든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완숙한 실력을 갖추고, 그 실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이겠지만,

 
 

지금 당장 그렇게 할 수가 없다면, 적어도 실제로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으로부터 꾸준히 배우고, 상황에 적응해나갈 수 있는 훈련을 지속적으로 해나가는 것이 최선의 해결책, 돌파구가 될 것이다.

 
 

 
 

형태는 다르지만, 역사는 계속 반복되는 측면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점을 인지, 인식하지 못한다.

 
 

그래서 일정 기간 이상의 사이클을 깊고 풍부하게 경험하고 훈련한다면, 다음 사이클이 왔을 때, 다른 사람들이 큰 위기의 시간을 겪고 있을 때, 나는 오히려 기회의 시간을 보내게 될 수 있다.

 
 

 
 

성공, 행복은 지금 이 순간에 달려 있으며, 언제 어떤 순간에도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한다.

 
 


 
 

내가 20대 때 사업 성공을 가장 중요한 인생 목표로 추구하던 시기에는 ‘다양한 옵션을 만들어가는 것’이 성공의 중요한 기준이라고 믿었다.

 
 

즉, 돈을 버는 것, 원하는 사람과 연애를 하는 것, 이러한 것들과 같은 활동을 자신이 원할 때 할 수 있는 능력, 경험, 실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항상 그것들을 하고 있지는 않더라도, 적어도 원할 때 그것을 할 수 있는 ‘선택권(option)’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었다.

 
 

 
 

또한, ‘균형잡힌 삶(balanced life)’이 가장 이상적인 삶이라고 생각했다.

 
 

일과 연애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평소에 본업에 충실하여 열심히 일하는 삶을 살면서도, 다른 한편으로,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연애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멋진 삶이라고 믿었다.

 
 

 
 

이러한 것들을 실제로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높은 기준을 설정하는 것, 자기 자신에게 엄격해지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good is the enemy of great)‘이라는 개념을 받아들여야 한다.

 
 

즉, 평범하고 안락한 삶의 테두리에서 벗어나, 위험을 감수하고, 다른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정글의 삶으로 과감하게 뛰어들어야 한다.

 
 

거기서 생존의 기술을 터득하고,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노력하며, ‘허슬(hustle)’을 습관으로 만들어야 한다.

 
 

 
 

나는 이 때 당시 평범함을 거부했으며, 심지어 평범함은 자기 인생에 대한 죄악이라고까지 생각할 정도였다.

 
 

누구나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 매력을 추구하고 계발하는 것이 오히려 너무나 당연한 것이라고 믿었으며, 실제로 그렇게 되기 위해 노력했다.

 
 

단순히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하는 것만이 아니라, 모든 면에서 더 ‘완벽함’을 추구하고자 했다.

 
 


 
 

지금도 이러한 삶의 방식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나는 지금 소위 말하는 ‘틀딱’이나 ‘꼰대’처럼 과거 이야기를 하면서 “라떼는..”이라거나, 과거의 향수를 추억하려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영원히 변하지 않는, ‘또다른 삶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하려는 것이다.

 
 

지금도 내가 말하는 이러한 삶의 방식을 추구하면서, 독특한 성공을 구가하는 사례들이 실제로 존재한다.

 
 

 
 

예를 들면, LVMH 같은 명품 기업을 꼽을 수 있다.

 
 

나는 오래 전부터 LVMH를 창업한 베르나르 아르노의 자서전을 읽어보았으며, 그 사람이 말한 “최고의 (최고 품질의) 제품은 평생 간다“는 철학에 동의한다.

 
 

그리고 ‘합리성과 비합리성의 조화‘, 즉, 명품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회사를 운영하는 방식에는 합리적인 공정과 경영 효율성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방식을 적용하고, 제품을 만드는데 있어서는 예술가의 비합리적 창의성을 적용함으로써, 절묘한 작품(명품)을 만들어낸다는 것에 있어서도 깊은 인상을 받았다.

 
 

 
 

특히, ‘최고의 품질(best quality)’에 대해 타협하지 않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게 바로 ‘매력적인 방식으로의 차별화(being different in an attractive way)’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매력’, 혹은 ‘개성’이라고 하면, 단순히 남들과 다른 것이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 단순히 남들과 다른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모든 면에서 훨씬 더 나아지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이따금씩 “어떻게 하면 자기만의 개성을 만들 수 있나요?”라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보편적인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매력을 완벽 수준으로 추구하고 구현하면, 자신만의 개성, 매력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게 됩니다“라고 답한다.

 
 

 
 

앞서 언급한 스티브 잡스 또한 “좋은 디자인은 더 이상 추가할 것이 없을 때가 아니라, 더 이상 제거할 것이 없을 때 만들어진다“라고 말한 바 있다.

 
 

그리고 이 또한 위대한 예술가인 미켈란젤로가 조각상을 만들 때 적용했던 방식이다.

 
 

 
 

나는 대리석에서 천사를 보았고 천사가 자유롭게 풀려날 때까지 조각을 하였다.

I saw the angel in the marble and carved until I set him free.

 
 

인간은 그의 손으로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그의 두뇌로 그림을 그린다.

A man paints with his brains and not with his hands.

 
 

모든 대리석은 그것의 내부에 조각상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의 참된 모습을 드러내는 것이 조각가의 일이다.

Every block of stone has a statue inside it and it is the task of the sculptor to discover it.

 
 

최고의 예술가는 대리석의 내부에 잠들어 있는 존재를 볼 수 있다; 조각가의 손은 돌 안에 자고 있는 형상을 자유롭게 풀어주기 위하여 돌을 깨뜨리고 그를 깨운다.

The best artist has that thought alone Which is contained within the marble shell; The sculptor’s hand can only break the spell To free the figures slumbering in the stone.

 
 

우리가 이 세상에서 사람들을 인식하면서 볼 수 있는 모든 아름다움은 그 어떤 것보다 우리가 결국 이를 천국의 모습과 닮아있다.

Every beauty which is seen here by persons of perception resembles more than anything else that celestial source from which we all are come.

 
 

작은 일이 완벽함을 만든다, 그리고 완벽함은 작은 일이 아니다.

Trifles make perfection, and perfection is no trifle.

 
 

 
 

이것들은 미켈란젤로의 어록이며, 보면 알겠지만, 잡스가 애플의 제품을 만들고 디자인에 적용했던 방식과 매우 유사하다.

 
 

잡스의 사업 방식은 다른 기업가들과 다르게, 독특하게도 피카소나 미켈란젤로 같은 위대한 예술가들의 생각, 관점, 철학을 사업에 적용하고자 했다.

 
 

그래서 단순히 성능이 뛰어난 것에 그치지 않는, 디자인 면에서 완벽에 가까운, 군더더기 없는 모던하고 세련된 제품들을 만들어냈고, 그러한 제품들이 오늘날까지도 애플의 확고한 철학이 되어, 수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게 된 것이다.

 
 


 
 

“실리콘 밸리의 해적들”이라는 영화에서도 나오는 대사인데,

 
 

피카소가 말한 “좋은 예술가는 모방한다.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은 겉모습만 흉내내는게 아니라, ‘본질 수준에서 모방(구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사람들이 원하는 이성의 마음을 끌 수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사람으로 거듭나지 못하는 이유,

 
 

혹은, 위기 상황 속에서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는,

 
 

단순히 겉모습만 모방하는데 그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그레이트라이프와 다른 곳들 간의 중요한 차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우리는 그동안 다른 곳들에서 지금까지도 늘 그러는 것처럼, 천편일률적인 방법을 기계적으로 적용하려 하거나, 그저 그런 평범한 방법을 시도하기보다는,

 
 

늘 개개인이 가진 본연의 가치, 매력을 가장 이상적인 방식으로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춰왔다.

 
 

이것이 우리가 가진 ‘디테일’의 차이, ‘솜씨’의 차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정말 잘 팔리는 제품을 만들어본 경험도 있고,

 
 

수익성이 높은 사업을 구축 및 운영해본 경험도 있으며,

 
 

여태까지의 모든 능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은 한명 한명의 개인을 최고의 인재, 매력적인 사람으로 변화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2의 ***’가 되려고 애를 쓰기 때문에 안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모방하거나 흉내내는 것으로는 극명한 한계에 부딪히게 될 뿐이다.

 
 

 
 

변하지 않는 성공, 매력, 가치의 요소를 본질 수준에서 모방(구현, 적용)해서,

 
 

‘제1의 ***’가 되어야 실제로 성공할 수 있다.

 
 

여기서의 ‘성공’이란,

 
 

실제로 원하는 이성에게 어필이 가능한 매력적인 사람으로 변화하는 것,

 
 

현실의 비즈니스에서 실제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 등을 의미한다.

 
 

 
 

그동안 수없이 많이 지켜봐왔지만, 어느 곳에서도 그레이트라이프의 겉모습만 그럴듯하게 흉내내려 애쓸 뿐,

 
 

우리가 하는 본질을 구현해낼 수 있는 곳은 아직까지 보지 못했다.

 
 


 
 

그리고 사람들은 어떤 ‘좋은 시기’라는 것이 따로 존재한다고 믿는다.

 
 

하지만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모든 순간이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럴만한 실력과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연애, 픽업, 사업, 투자에 실제로 능통할 경우, 모든 시기를 좋은 시기로 활용할 수가 있다.

 
 

우리가 경험하고 살아가는 것은 결국 시간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시간의 관리’라는 것이, 흔한 자기계발서에 나오는 것처럼, 어떤 정해진 방법론이 있는 게 아니다.

 
 

굳이 따지자면, 내가 늘 강조하는 ‘중요한 것을 먼저 (우선적으로) 하는 것’ 외에는 없으며,

 
 

나머지는 각자가 원하고 추구하는 삶의 가치관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질 수 있다.

 
 

 
 

단, 여기서 ‘각자 사람마다 다르다’라는 의미를 ‘아무렇게나 막 해도 괜찮다’는 의미로 받아들이진 않길 바란다.

 
 

 
 

우리가 추구하는 기본적인 기준은,

 
 

– 인생 전체를 일종의 투자의 과정으로 보고,

 
 

– 미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부동산, 주식, 자기계발 등 어느 한가지 이상의 투자를 전략적으로 계획하고 준비하는 한편으로,

 
 

– 평소의 대부분의 시간 동안에는 실제로 사업을 하거나, 혹은 학생이나 직장인에서 사업가로 거듭나기 위해 사업가로서의 예행 연습, 훈련을 하면서,

 
 

– 틈틈이 원하는 연애, 픽업을 추구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보통은 이중에 한가지도 제대로 실현하기가 만만치 않다.

 
 

그래서 순간 순간의 ‘판단력’이 중요하고, 또한, ‘구현 능력’이 중요한 것이다.

 
 

그리고 평상시의 태도, 실행력, 자기 통제 능력 등도 기본적으로 중요하다.

 
 

더 높은 기준을 추구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끼리 함께 해야, 서로 좋은 영향, 자극을 주고 받으며, 성장, 발전을 이룰 수가 있다.

 
 

 
 

잘 생각해보면, 위에 언급한 것들은 모두 각각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는, 연결된 요소들이라는 점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그게 잡스가 말한 ‘점(point)‘의 의미다.

 
 

 
 

이런 면에서, ‘행복을 실현하는 것‘은 정말로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쉽게 생각하면 쉽게 생각할 수도 있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적당히 취미 생활을 하고, 평범하게 사는 일상이 행복한 삶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혹은,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서 사랑의 감정을 나누는 것도 의미 있는 행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내가 생각하는 행복한 삶이란,

 
 

–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비전이 언젠가 확실히 (너무 늦지 않게, 가능한 한 일찍) 실현될 것이라는 확신이 있는 삶’

 
 

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렇게 어려운 목표, 기준을 실현하는데 있어서,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 ‘평상시의 시간 동안 떠오르는 고민, 생각 등을 정리하고, 해답을 찾아나가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이 사용자 (고객) 입장에서 가장 쉽고 편한 성장 방법, 방향이다.

 
 

또한, 이것은 ‘사람은 자신이 대부분의 시간 동안 생각하는대로 살게 된다‘는 자기계발 서적들의 대명제와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즉, 인생의 거의 모든 것들을 이루는 비결은 사람의 ‘생각(thinking)‘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빌 게이츠가 집필한 책 제목도 “생각의 속도”이고, 그 또한 “생각의 속도가 모든 것을 좌우한다“고 말하지 않았는가?

 
 

나는 그가 말한 것 중에,

 
 

“정보의 수집보다, 정보를 어떻게 관리, 활용하느냐가 중요하다.

 
 

에게는 단순하지만 강한 믿음이 있다.

 
 

그것은 정보를 어떻게 수집, 관리, 활용하느냐에 따라 사업의 성패가 좌우될 것이라는 사실이다.”

 
 

라는 말에 동의한다.

 
 

참고로, 게이츠가 말한 ‘정보‘의 의미는,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정적인 정보를 말하는게 아니라, 생물처럼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살아 있는 정보, 동적인 정보의 개념을 의미한다.

 
 

이러한 개념의 정보는 언제나 중요하고, 유효하다.

 
 

 
 

나는 게이츠가 말한 ‘디지털 신경망 체계‘의 개념을 오래 전에 받아들였으며,

 
 

이것을 나 자신의 삶과 사업, 그리고 사람들과의 관계에 실제로 적용해왔다.

 
 

특히, 지금처럼 변화의 속도가 빠른 시대에 적응하는데 있어서는 여전히 이것 외에 다른 대안은 없다고 생각한다.

 
 

 
 

즉, 우리의 성공 비결이자, 앞으로도 확실하게 성공할 것이라고 믿는 근거는,

 
 

나와 연결된 사람들이 직면하게 될 문제, 목표, 고민 등에 대해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정보(솔루션)를 제공함으로써,

 
 

그들 자신들이 실제 현실에서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늘 말하는 거지만, ‘제대로 터득‘한 방법은 ‘언제나 효과적(언제나 실제로 통한다)‘이다.

 
 

이 부분 또한 글에서 항상 일일이 언급할 수는 없지만, 항상 관찰 및 경험하고 있는 부분이다.

 
 

 
 

어떤 책에서 봤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우리는 우리 자신이 직면하는 문제보다 더 큰 존재이다”

 
 

라는 말을 믿는다.

 
 

 
 

즉, 우리는 우리 자신이 삶에서 직면하는 문제들보다 더 큰 존재가 될 수 있어야,

 
 

그 문제들을 해결하고 극복할 수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가능할 수 있기 위해서는 일단 문제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정의할 수 있어야 하고,

 
 

그 문제를 실제로 해결할 수단과 방법이 있어야 한다.

 
 

이 또한 빌 게이츠가 말한 ‘4단계 문제 해결 단계‘라는 게 있다.

 
 

이것을 간략히 말하자면 다음과 같다.

 
 

 
 

1) 목표를 설정하라

 
 

2) 가장 높은 접근법(highest-leverage approach)을 찾아라

 
 

3) 2의 접근법을 위한 이상적인 기술(ideal technology)을 발견하라

 
 

4) 당신이 이미 가진 최고의 기술을 가장 현명한 방식으로 적용하라

 
 

 
 

나는 나 자신과 사람들에게 이 프로세스를 늘 적용해왔고, 지금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서, ‘부자가 되는 것’이라는 인생의 목표가 있다고 해보자.

 
 

그러면 그 목표에 있어서 가장 높은 접근법이란, 부동산이나 주식 같은 재테크에 성공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고,

 
 

이 접근법을 실제로 실현하고 지탱할 수 있기 위해서는,

 
 

이상적인 기술, 즉, 사업 성공(성공적 사업가가 되는 것)이 필요하며,

 
 

이 과정은 보통의 경우 굉장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이 과정에 드는 (소요되는) 시간, 노력, 비용 등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려면,

 
 

내가 늘 강조하는 ‘성공 경험의 전수‘가 가장 중요하고 필요한 것이다.

 
 

 
 

부자가 되는 것,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것, 원하는 연애를 하는 것,

 
 

이런 식으로 중요한 목표가 하나씩 추가될수록,

 
 

난이도는 훨씬 더 어렵고 복잡해지는데,

 
 

이 또한 실제로 이루는 방법, 과정은 결국 앞서 언급한 4단계 프로세스를 제대로 적용하는 것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방법, 과정은 한 번의 ‘사이클‘을 돌리기가 가장 어렵지,

 
 

일단 한 번의 사이클을 제대로 돌리고 나면,

 
 

그 다음부터는 점점 더 기하급수적으로 쉬워지고 빨라질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