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블랙스완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블랙스완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가장 큰 성공의 기회가 있는 영역으로 나아가고 준비하라.

 
 

 
 

‘시대적인 변화’는 사람들이 잘 인지하지 못하거나, 흔히 간과하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다.

 
 

가령, 과거 시대에는 ‘한가지에 집중하는 사람들이 성공한다’는 말이 맞았다.

 
 

 
 

록펠러나 카네기 같은 사람들이 활동하던 산업화 시대에는, 록펠러는 석유, 카네기는 철강, 이런 식으로 한가지 분야에 집중하고 매진했다.

 
 

그렇지만 지금 시대에는 이런 식으로 하면 롱런할 수 없고, 큰 성공을 거두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오히려 큰 위기에 직면할 수도 있다.

 
 

 
 

그 이유로는 인터넷과 금융 시장의 발달을 꼽을 수 있다.

 
 

인터넷이 없던 시절에는, 소수의 사람들이 ‘비법‘에 해당하는 정보를 갖고, 이를 활용해서 독점을 하는 것이 가능했으며, ‘선점‘을 한 사람들은 ‘선점 효과’를 통해 후발주자들을 따돌리기가 비교적 쉬웠다.

 
 

 
 

그렇지만 지금은 누구나 지구상의 거의 모든 정보에 접근이 가능하고, 예전 시대에는 특별했던 비법 같은 것들도 요즘 시대에는 더 이상 특별하지 않으며, 이제는 그런 정보를 조합하고 활용하는 능력이 훨씬 더 중요하다.

 
 

또한, 같은 업에서 종사하더라도, 각자가 금융 전략을 어떻게 세우느냐에 따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부의 격차가 발생하게 되고, 그러한 부의 격차는 다시 자신이 하는 업에 적용이 가능해져서, ‘경쟁우위’를 만들어낼 수가 있다.

 
 

 
 

그래서 과거 시대에는 평범하더라도 무조건 열심히 노력하면 어느정도 성공할 가능성이 있었고, 그 시대 때는 열심히 하는 태도, 성실성 같은 게 정말로 가장 중요했다.

 
 

그런데 현대 시대에 진입하게 되면서, 이 법칙은 서서히 균열이 가기 시작했다.

 
 

열심히 노력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생각’하는 능력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졌다.

 
 

즉, 예전 시대에는 덜 생각하고 많이 노력하는 것이 중요했지만, 지금 시대에는 덜 노력하더라도 생각을 잘하면, 많이 노력하는 사람들을 앞서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그들을 사실상 지배하기까지 할 수 있다.

 
 

이러한 ‘자본주의‘가 만들어진 것도 긴 인류의 역사 관점에서 보면,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

 
 

 
 

지금이 자본주의가 그 어느 때보다도 발달한 시기이고, 그 외에 사회주의, 공산주의는 예전부터 계속 쇠퇴해오다가, 지금은 존폐의 위협에 직면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사회주의, 공산주의 국가들에서는 뭔가 위기감을 느끼고, 자신들의 지배력을 계속 유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이 현재의 국제 정세 상황이다.

 
 


 
 

지금까지의 추세로 보면, 자본주의는 다른 국가 시스템보다 뒤쳐지거나 밀릴 가능성이 거의 없고, 오히려 그 반대로, 다른 모든 시스템들을 압도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왜냐하면 지금은 누구나 ‘자유’를 원하고, 이를 당연시하며, 다들 지금보다 더 잘 살고 싶다는 꿈과 희망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러한 꿈과 희망을 가지는 것을 뒷받침해주고 가능할 수 있게 해준 물질적인 풍요 또한, 그 어떤 시대보다 최저 기준점이 높아진 상태이다.

 
 

 
 

이런 상황에서, 누군가가 독재를 하면서,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빼앗고, 더 올라갈 수 있는 사다리를 치우려고 한다면, 사람들이 극심하게 반발할 것이다.

 
 

물론, 이런 상황에서도 사회주의, 공산주의 국가를 건설하려는 야심을 가진 이들이 어디에나 존재한다.

 
 

그런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힘들게 일하지 않아도 편하게 살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주면서, 자신들이 생각하는 이상국가의 비전을 제시하려 한다.

 
 

그러나 문제는 ‘실현가능성‘인데, 실현가능성에 대한 분별력이 없거나 부족한 사람들은 바로 그러한 독재자를 꿈꾸는 사람들의 소모품이나 희생양이 된다.

 
 

 
 

그렇지만 이 모든 것들에도 불구하고, 자본주의가 다른 시스템들을 결국 압도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말 그대로 ‘무자비한 무한 경쟁 체제‘ 때문이다.

 
 

사실, 사회주의, 공산주의 조직을 만들려고 하는 이들은, 그 이면의 근원적인 동기가 어느 시점에 자신들이 권좌에 올라서, 그 다음부터는 편하게 원하는 것들을 누리며 살기 위함이다.

 
 

하지만, 그렇게 안주하는 순간부터 몰락, 쇠퇴하기 시작한다.

 
 

 
 

그런데 자본주의 시스템에 가장 성공적으로 적응한 사람들은 권좌에 올라가도 안주하지 않고 죽을 때까지 평생 동안 계속 배우고, 생각하고, 노력한다.

 
 

빌 게이츠나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만 봐도 알 수 있을 것이다.

 
 

빌 게이츠는 최근에도 기후위기와 관련한 책을 출간했고, 소형 원전 건설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이와 관련된 활동들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워렌 버핏도 90세가 넘은 고령인데도, 여태까지 은퇴하지 않고 계속 활동해오고 있다.

 
 

이들은 일반인들은 상상조차 하기 어려울 정도로 치밀한 전략과 장기적인 안목, 꾸준한 노력, 무한한 인내 등으로 자신들의 제국을 오랜 기간 동안 건설하고 유지, 관리해왔다.

 
 

 
 

그리고 더 무서운(?) 점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자신들도 그렇게 되기를 바라고, 그런 삶이 바람직하다, 훌륭하다고 믿으며, 실제로 그러한 방향을 추구하며 노력하고 살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러한 흐름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며, 미국에서는 록펠러, 카네기, 밴더빌트 등 그 이전 시절부터 만들어져 왔고, 이 또한 그 이전 시대의 진화, 진보의 결과물이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사람들은 더 빨리, 더 쉽게, 더 편리하게 부자가 되고 싶어하거나, 자신들이 원하는 행복을 실현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

 
 

그리고 실제로 이러한 소망은 지난 시기 동안 상당 부분 이루어져 왔다.

 
 

인터넷과 여러 인프라의 발달을 통해 예전 시대에는 몇대에 걸친 노력을 해야만 겨우 이룰 수 있었던 것들을, 지금은 한 세대 안에서도 이룰 수 있을 정도로 속도가 빨라졌다.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도 자신이 아마존을 만들 수 있었던 이유는, 인터넷, 우체국, PC 등의 인프라들이 이미 구축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 기반 위에서 실현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지금 시대를 좀 더 와닿게 표현해보자면, 지금 시대는 “누구나 일론 머스크와 경쟁할 수 있는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일반 사람들이 보기에 일론 머스크는 너무나 대단하고, 그가 그동안 성취해낸 것들은 일반인들이 절대로 이룰 수 없는 것이라 믿는 경우들도 있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다.

 
 

그렇게 믿는 이유는 ‘아직 의식수준의 진화가 덜 되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전세계에는 ‘의식 혁명’이 계속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개인이 일론 머스크와 경쟁할 수 있는 방법, 수단, 가능성, 기회, 기술 등은 계속 더 다양해지고, 더 풍부해질 것이다.

 
 

지금은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어렵다고 믿는 것들도, 5~10년 정도가 지나면, 상당 부분 실현되어 있다는 사실에 대해 놀라게 될 것이다.

 
 

 
 

여기서 예를 든 일론 머스크라는 인물 또한, 지금 내가 말하는 흐름과 상황, 시대적 배경을 잘 활용한 인물이라 할 수 있다.

 
 

그가 자신의 성공을 만들어가던 시기에는, 그보다 좀 더 앞선 세대의 사람들인 빌 게이츠나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과 경쟁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해보인 시점이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미국으로 이주하고나서 실제로 사업을 펼쳐보니, 어쩌면 그것이 실현 가능할 수 있고, 생각보다 가까운 미래에 이루어질 수도 있겠다는 비전을 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그 비전은 이미 실제로 이루어졌다.

 
 

이렇게 할 수 있었던 가장 주된 이유는 내가 처음에 언급한 인터넷, 금융 시장의 발달 덕분이다.

 
 

 
 

일론 머스크가 결정적으로 큰 부자가 될 수 있던 요인은 그가 테슬라를 주식 시장에 상장시켰고, 인터넷을 통한 유명세를 바탕으로, 전세계인들로부터 막대한 투자를 받았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사람들의 온갖 상상력과 환상 등이 더해지면서, 그리고 그 움직임, 흐름에 동참해서 자신들도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으로, 주가는 끝도 없이 올라갈 수 있을 것처럼 보였고, 실제로 지난 기간 동안 ‘텐베거(주가가 10배 이상 상승함을 의미)’가 이루어졌다.

 
 

인터넷과 금융 시장의 발달이 없었던 과거의 산업화 시대에는, 이러한 ‘부의 추월차선‘이 가능하지 않았다.

 
 

혹은, 그가 테슬라를 주식 시장에 상장시키지 않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유명세를 계속 키워나가지 않았다면, 지금의 부와 인지도는 가능하지 않았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지금 이 순간에도 지구상에서는 계속 ‘노동’이 끊임없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당신은 이 엄청나게 거대한 흐름의 연장선상에서,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나갈지를 잘 생각해야 한다.

 
 

‘열심히 노력’을 하는 것은, 여전히 어떤 면에서는 미덕일 수 있지만, 거기에 잘못된 방향이나 전략이 결합될 경우, 오히려 어리석고 미련한 것이 될 수 있다.

 
 

특히, 시대적인 흐름을 간과한 채로 (시대적인 흐름에 역행하는 방향으로) 열심히 노력하는 것은 성공이 아니라 큰 실패를 불러올 수도 있다.

 
 

 
 

연애, 픽업에서도 과거에는 불가능하거나 어려웠던 것들이 최근 몇 년 동안에는 가능해진 부분들이 있다.

 
 

 
 

예를 들어, “키가 작은 남자”는 예전에는 연애, 픽업 시장에서 매우 불리했다.

 
 

그 때는 주로 오프라인을 통해 이성을 만나는 경우들이 절대적 다수였기 때문에, 키가 작은 남자들 중에 상당수는 열등감이 심했으며, 매력적인 여자들의 선택을 받기가 어려웠다.

 
 

물론, 예외도 있었겠지만, 나는 대다수의 경우를 말하는 것이다.

 
 

 
 

그런데 지금은 남녀가 오프라인이 아닌 모바일 앱을 통해 만나는 비중이 그 어느 때보다 커졌고, 이 세계에서는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키가 작거나 실물 외모에 다소 자신감이 부족했던 사람들에게도 말그대로 ‘엄청난‘ 기회가 열렸다.

 
 

소위 말하는 ‘프사기(프로필 사진 사기)‘가 가능해진 것이다.

 
 

이것을 접해보았거나 아는 사람들은 “제발 프사기 좀 하지마라”라고 하지만, 이 현상은 사라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왜냐하면 한 번 그 맛을 본 사람들은 계속 그렇게 할 것이기 때문이고, 또한,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프사기라고 생각하더라도, 정작 본인은 프사기가 아니라고 진심으로 믿거나, 심지어 (보정된) 사진보다 자신의 실물이 더 낫다고 믿는 경우들도 많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나는 프사기가 좋다, 혹은 나쁘다 라는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다.

 
 

연애, 픽업 시장에서의 중대한 동향의 변화에 대해 말하는 것이다.

 
 

 
 

자기가 만약에 시간과 에너지를 아껴서 더 쉽고 편리하게 이성을 만나고자 한다면, 지금으로선 모바일 앱을 사용할 수밖에 없고,

 
 

이러한 모바일 앱상에서는 아무리 실물이 뛰어난 사람이라 하더라도, 사진이 별로면, 매력적인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범위와 가능성이 크게 줄어들 수밖에 없다.

 
 

심지어 실물 외모가 뛰어난 사람도, 사진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을 경우, 촌스럽거나 이상한 사람, 사회적 지능이 떨어지는 사람 등으로 여겨지기까지 할 수 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나는 사진만 보고도 잘 구분할 수 있어. 제발 프사기 하지 말고, 편집이나 보정 없이 원본 카메라로만 있는 그대로 찍어서 올려!”라고 이야기할 수 있지만, 이런 사람들도 내가 장담하는데 100% 프사기에 영향을 받고,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좋아보이는 느낌’은 선택이 아닌 본능이기 때문이다.

 
 

 
 

톱스타 연예인들도 과거 사진이나 학창 시절 사진 같은 걸 보면, 환상이 깨질 때가 있다.

 
 

물론, 요즘에는 사진 기술이 전체적으로 어느정도 상향평준화되서, 내가 겪었던 세대와는 좀 다른 측면이 있기는 할 것이다.

 
 

 
 

그렇지만 보통의 경우, ‘이미지’는 절대적으로 중요하게 작용하며, 이것은 충분한 충격으로 깨어지기 전까지는, 계속 강화되는 경향이 있다.

 
 

나심 탈레브가 말한 일종의 프래질(fragile)/안티프래질(anti-fragile) 같은 개념이랄까?

 
 

 
 

실물과 너무 큰 괴리감이 없는 선에서의 (충격을 한순간에 확 깨지 않는 선에서의) 최대한 과장된 보정 사진은 일종의 ‘안티프래질’ 같은 거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내가 이 글에서 궁극적으로 말하고자 했던 것은, 흔히 말하듯이 당신이 안티프래질을 추구하라는 뻔한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다.

 
 

그건 이미 너무 당연한, 굳이 언급할 필요조차 없는 것이다.

 
 

 
 

그보다, ‘블랙스완(예측불가능성)’에 대해 대비하는 것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커졌기 때문에, 이 부분에 유념하라는 것이다.

 
 

그리고 블랙스완에 대비하는 효과적인 기본 전략은, 한가지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두가지 이상을 병행하는 ‘투 래빗’ 전략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측불가능성, 불확실성을 싫어하거나, 두려워하거나, 기피한다.

 
 

굳이 이유를 설명할 것도 없이, 그냥 본능적으로 그렇게 한다.

 
 

 
 

그러나 가장 큰 성공의 기회는 언제나 예측가능성, 확실성의 영역이 아닌, 예측불가능성, 불확실성의 영역에 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장 빨리, 가장 큰 성공을 얻을 수 있기를 원한다.

 
 

이것은 앞뒤가 다른 태도와 행동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취하는 방향과 전략은 당연히 실현되지 않거나, 실패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미래의 성공은 확실성, 예측가능성의 영역을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불확실성, 예측불가능성의 영역을 준비하는 것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불확실성, 예측불가능성에 대한 대비, 즉, ‘적응 능력’을 기르는데 집중해오고 있다.

 
 

 
 

투 래빗 전략은 한가지만 하는 것에 비해 당연히 훨씬 더 힘들고 어렵다.

 
 

그리고 더 오래 걸리기까지 한다.

 
 

하지만 ‘임계량’과 ‘변곡점’에 도달하는 순간부터, 속도는 물론이고, 경쟁의 구도 자체가 크게 변화하기 시작한다.

 
 

그때부터는 한가지만 하던 사람들은 절대 따라올래야 따라올 수 없는 격차가 만들어지기 시작한다.

 
 

 
 

이는 결국 링컨이 말한 명언와도 관련이 깊다.

 
 

“나에게 나무를 자를 여섯 시간을 준다면, 나는 먼저 네 시간을 도끼를 날카롭게 하는 데에 쓰겠다.”

 
 

(Give me six hours to chop down a tree and I will spend the first four sharpening the axe.)

 
 

 
 

링컨이 말한 ‘도끼를 날카롭게 만드는 네시간’이 바로, 당신 자신을 전략적, 총체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