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오해를 버리고 이해를 취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오해를 버리고 이해를 취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원하는 삶을 이루는 여정.

 
 

 
 

원하는 삶을 사는 것‘은, ‘원하는 삶을 실현하는 것‘과 ‘실현한 삶을 유지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그런데, 이 부분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거나, 잘못 알고 있는게 뭐냐면, ‘유지’의 문제를 생각조차 하지 못하고, ‘실현’에만 치중한다는 사실이다.

 
 

 
 

주식 투자를 예로 들어서 설명하자면, 요즘에 (요즘 뿐만 아니라 과거에도 항상) 많은 사람들이 어떤 종목에 투자를 하면 한 번에 큰 돈을 벌 수 있는지, 사고 파는데 있어서 뭔가 특별한 비법이나 기술이 있는지, 시장에 진입하는 특정한 타이밍이 있는지(언제 치고 빠져야 하는지), 이런 것들에 관심을 갖고 있는데, 애초에 이런 것들에 관심을 두고 있다는 것 자체가 잘못된 질문을 던지는 것이고, 자기가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 것이다.

 
 

그리고 위험은 자기가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르는데서 온다.

 
 

 
 

나는 주식 투자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처음부터 한 번에 큰 돈을 벌려는 생각을 하지 말고, 작은 돈이라도 확실하게 꾸준히 벌 수 있는 실력부터 기르십시오.

 
 

작은 돈도 확실하게 꾸준히 벌지 못하는데, 거기에 레버리지를 적용하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리고 돈을 버는 것과 돈을 잃지 않는 것의 차이를 이해하십시오.

 
 

돈을 버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돈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시장에서는 돈을 벌려고 하는 90% 이상의 사람들이 실패하거나, 적어도 유지하지 못합니다.”

 
 

이렇게 말해준다.

 
 

 
 

이게 진실이기는 한데,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 말의 참뜻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여전히 도돌이표(함정)에 빠진다는 것이다.

 
 

조급한 마음이 들어서 투자 과정에 충분히 진지하게 임하지 못해서 그런 걸 수도 있고, 근시안에 빠져서 그럴 수도 있고, 사기적인 방법에 혹해서 그럴 수도 있고, 여러 이유들로 인해 잘못된 방향으로 빠진다.

 
 

 
 

투자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기본적 차이는 1) 투기와 투자의 차이를 이해하고 있는지, 2) 손절매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이 2가지 정도만 체크해봐도 짧은 시간 안에 진정한 실력자인지 아닌지 걸러낼 수 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 혹은 가짜 실력자들은 1) 투기를 투자로 착각하고, 2) 손절매를 해야 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한다는 것 자체가 이미 한참 잘못된 방향을 추구하고 있다는 것, 이러한 2가지를 자기도 모르게 간과하고 있다.

 
 

 
 

‘초심자의 행운’이라는 말이 있듯이, 처음에 어떤 종목을 찾아서 약간의 돈을 투자한 다음,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난 뒤에 그것을 되팔아 약간의 이익을 남기는 것 정도는 거의 누구나가 할 수 있는 일이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무한 반복하면 많은 돈을 벌 수 있을 거라는 환상, 착각에 빠지곤 한다.

 
 

그런 게 바로 내가 말하는 ‘유지‘의 중요성을 전혀 깨닫지 못하는 경우들이다.

 
 

 
 

내가 말하는 ‘유지’라는 건, 당신이 얼마나 많은 돈을 투자하든, 전체적으로 그 돈을 잃지 않고 이익이 나는 상태를 언제 어떤 상황에서든 계속 무한정 유지할 수 있는 걸 말한다.

 
 

 
 

우선, ‘언제 어떤 상황인가’를 판단하는 것이 성공의 51%를 좌우한다.

 
 

즉, 언제 어떤 상황인가에 대한 ‘판단’ 단계부터 잘못되면, 이후에 아무리 열심히 하거나 잘해도 49% 밖에 안되며(한계가 있으며), 이렇게 되면 대부분의 경우 좋은 결과에 도달할 수도 없고, 만에 하나 좋은 결과에 도달하거나 회복한다 하더라도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며, 그렇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것 자체가 기회비용의 상실(실패)이라는 점을 깨닫지 못한다.

 
 

항해로 비유하자면, ‘바람의 방향’이 나에게 이롭게 작용하는지/아닌지, 이것부터 잘못 판단하면, 노를 아무리 열심히 저어도 필요 이상으로 힘들 수밖에 없는 것과 같다.

 
 

 
 

그리고, “유지”가 우선적으로 되어야, 대부분의 사람들이 꿈꾸고 원하는 “극대화”도 가능하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이걸 반대로 생각(접근)하는데, 즉, 극대화(ex. 한 번에 큰 수익을 실현)를 할 수 있으면 유지는 할 필요가 없다거나, 혹은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 거라고 ‘착각’한다.

 
 

그리고 바로 그러한 착각이 위험의 요인이 된다.

 
 

사기꾼들이 특히 이러한 (대체로 완전히 조작되었거나, 일부의 사실만 부분적으로 공개하는 식으로, 의도적으로 조작된) 극대화의 결과를 홍보, 강조하는데, 그러니까 사기꾼들이다.

 
 

 
 

작은 돈이라도 “확실“하게 이렇게 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며, 작은 돈을 “확실“하게 할 수만 있다면, 큰 돈을 투자해도 잃지 않고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고, 그것이 “확실“의 의미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자기 실력의 확실성“의 중요성을 간과한 채, 무리하게 섣불리 큰 돈을 넣어서 한 번에 큰 수익을 버는 방법이 있는지만 찾아다닐 뿐이다.

 
 

그런 것은 ‘실존‘하지 않기 때문에, 당연히 찾을 수도 없는 것이다.

 
 

 
 

연애, 픽업, 사업, 투자 분야 모두 실현하는 것보다 유지하는 것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더 중요하다.

 
 

+

 
 

연애, 픽업에 있어서, 나는 사람마다 각자의 수준, 니즈에 맞는 도움, 가치를 제공해드리려 하지만, 특별히 정해진 바가 없을 경우, 우선 “기본기”부터 확실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연애, 픽업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고 첫 단추부터 잘못 꿰는 부분이 뭐냐면, 남자의 경우, ‘여자로부터 행복을 얻으려고 한다’는 점이다.

 
 

여자로부터 행복을 얻으려고 하는 사람들은 결과적으로 당연히 실패할 것이며, 그럴 수밖에 없고, 만약 성공한다 하더라도 그저 그런 수준의 평범한 결과밖에 얻지 못할 것이다.

 
 

언젠가 ‘이건 내가 원했던 게 아닌데..’와 같은 상황, 현실에 직면할 수 있다.

 
 

 
 

‘연애에서의 성공’이라는 것은, 상대방이 아닌, 자기 자신으로부터 얻는 것이다.

 
 

이점을 확실히 인지, 이해할 필요가 있다.

 
 

 
 

자기 자신이 정말로 괜찮은 사람이 되고, 멋진 삶을 구축하게 된다면, 여자와의 관계에서의 만족이나 행복은 따라오는 것이다.

 
 

당신이 당신 삶의 주인이고, 여자는 당신 삶의 손님일 뿐이다.

 
 

그러한 손님을 대접함에 있어서, 상대방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진정한 능력, 실력이 있느냐가 중요하며, 상대방으로부터 행복을 얻으려고 애쓰는 시도, 노력은 시간이 지날수록 거의 항상, 반드시 실패한다.

 
 

 
 

애초에 당신의 ‘이상형’과 연애를 ‘시작’할 수 있느냐가 진정한 성공, 행복의 51%를 좌우하기 때문에, 그런 상대와 실제로 연애를 시작하고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어느정도의 만족, 행복은 저절로 유지된다.

 
 

예를 들어서, 눈부시게 아름답고 매력적인 여자가 당신의 여자친구이고, 그런 여자친구가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뭔가 특별한 걸 하지 않더라도, 그 사실 자체만으로도 어느정도의 만족, 행복은 보장된다는 얘기다.

 
 

이러한 당연한 진실을 이렇게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한다는 현실이 안타깝긴 하지만, 실제로 그렇다.

 
 

‘처음부터 충분하게 느껴지는 상대를 만나는 것’이 어렵지만 중요한 일이며, 당신이 최선을 다해 추구해야 할 인생의 목표이자 목적이다.

 
 

 
 

그 다음으로는, 당신이 상대방을 정말로 행복하게 해줄 수 있어야 한다.

 
 

“정말로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는 말 속에 이미 많은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잠시 잠깐 일시적으로 기분 좋게 해주는 걸 말하는 게 아니라, 진정으로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는 것의 의미는, 우선 상대방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상대방으로 하여금 일상 속에서 사랑 받는다는 느낌, 기분을 느끼게 하며, 정신적, 육체적으로 행복하다, 만족스럽다고 느끼게 해줄 수 있는 걸 말한다.

 
 

당신이 정말로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실제로 이렇게 해줄 수 있다면, 적어도 연애에서 당신이 어떻게 행복을 얻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할 필요도 없다.

 
 

 
 

실제로 이렇게 해줄 수 있다면, 상대방이 알아서 역으로 당신을 행복하게, 만족스럽게 해줄 것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렇게 해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보기 드문 능력이기 때문에, 당신이 실제로 이렇게 해줄 수 있다면, 상대방도 당신을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사람’이라는 걸, 바보가 아닌 이상 안다.

 
 

인간관계는 ‘원래부터’ 이렇게 작동하게 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당신이 이 모든 것들을 해내고 유지하는 과정에서, 당신 자신을 잃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즉, 당신 자신이 망가지거나 무너지지 않아야 한다.

 
 

더 나아가, 발전적인 삶을 추구할 수 있어야 하고, 추구해야만 한다.

 
 

그것이 ‘건강한’ 관계이며, 건강한 인생이다.

 
 

 
 

즉, 위 내용을 보기 전에 당신이 그동안 알고 있거나 접해왔던 모든 비극과 일반적 실패 사례들은, 애초부터 위 내용을 잘 몰랐거나,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심각성을 충분히 깨닫지 못했거나, 부분적 혹은 피상적으로만 이해했거나, 실제 현실에서 구현하지 못했거나 등의 이유들로 인해 생기는 문제들일 것이다.

 
 

당신이 ‘여정’을 시작하고자 한다면, 적어도 올바른 방향과 목적지가 무엇인지는 알아야 하기에, 위와 같이 내가 설명한 것이다.

 
 

/

 
 

이 모든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다면, 궁극적으로, 당신 자신이라는 사람을 지금부터 어떻게 만들어가느냐가 가장 중요한 문제라는 점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처음이자 끝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간이며, 이 모든 것들이 시간의 관리, 활용에 달려 있다는 점을 확실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

 
 

시간을 잘 관리하지 못하면, 나머지 다른 걸 아무리 잘해도 실패할 수밖에 없으며, 시간 관리의 실패가 곧 모든 것의 실패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의 기준’이 무엇인가부터 바로 서 있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가장 중요한 성패의 기준이라는 점을 우선 확실히 짚고 넘어간다.

 
 

 
 

그 다음에 중요한 것은, 당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한 모험에 뛰어들어야 하고, 그 과정에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으려는 노력을 하지 않고, 그냥 주어진 일을 하며, 거기서 멈추는 것이 바로 문제이다.

 
 

때로는 그냥 주어진 일부터 빠르게 시작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거기서 멈춰 있으면 안되고, 계속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정진해야 한다.

 
 

 
 

그리고 무언가를 하고 있든, 하고 있지 않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은 항상, 끊임없이 진행되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산성’의 의미가 무엇인지조차 잘 모른다.

 
 

독서를 하거나 운동을 하는 것, 자기계발을 하는 것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러니까 안되는 거라는 생각은 해본 적조차 없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과 같거나 비슷한 노력을 하는데, 어떻게 당신이 바라는 대로 다른 사람들보다 나아지거나 앞서갈 수 있겠는가?

 
 

다른 결과를 바란다면, 다르게 접근하고 행동해야 한다.

 
 

 
 

‘생산성’이라는 것은 심플하게 정의하자면, 모든 면에서 ‘시간 대비’ 능률을 높이는 걸 말한다.

 
 

크게 봤을 때, 시간 대비 능률을 높이는 방향은 2가지가 있다.

 
 

1) 처음부터 판단을 잘하는 것 : 시간을 들일만한 가치가 있는 것을 구분하고, 아닌 것을 배제하는 것, 잘못된 길로 빠지지 않는 것 등

 
 

2) 미시적인 과정(디테일)을 실제로 개선하는 것 : 누구나 알고 있는 뻔한, 피상적인 수준을 넘어서, 더 구체적으로 접근하는 것, 분석하는 것, 실수를 바로잡고 실패를 성공으로 만드는 것, 변수에 대비하고 행운(성공 확률)을 높이는 것 등

 
 

 
 

반대로 봤을 때, 이 2가지 방향에서 벗어나는 모든 것들은 ‘자기가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르는 것’이고, 그게 바로 위험, 실패, 무능의 요인이다.

 
 

그동안의 삶에서, 나는 ‘다재다능‘한 사람들 중에 정말 뛰어난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이것도 배우고, 저것도 배우고, 이것저것 늘 배우러 다니기만 하는 ‘영원한 학습자 증후군’에 빠져서, 자기가 시간을 잘 보내고 있다고 착각, 정신승리하는 사람들 중에 만족할만한 삶을 살고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고, 있다 하더라도 그런 척 하는 것 뿐일 것이다.

 
 

이 부류에 속하는 사람들은 보통 제대로 실천은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유튜브를 하겠다고 하면서 각종 장비와 영상 편집 관련 수업을 듣지만, 작심삼일에 그치거나 시작조차 하지 않는다던지, 사업을 하겠다고 하면서 프로그래밍이라든지 그런 것들을 자기가 직접 일일이 다 배우려 한다든지, 이렇게 뭐라도 집중해서 제대로 할 생각은 커녕, 의욕만 넘쳐서 쓸데없이 분주한 사람들을 말한다.

 
 

이런 사람들은 정말 흔하디 흔하다.

 
 

 
 

가장 성공적인 사람은 한가지에 집중하는 사람이다.

 
 

물론, 여러가지를 동시에 할 수도 있지만, 그런 과정에서도 한가지 확실한 우선순위, 집중해야 할 대상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통합‘될 수가 없고, 통합되지 않으면 ‘시간 대비 능률적‘일 수가 없기 때문이다.

 
 


 
 

예전에 내가 어떤 사람과 대화를 나누면서, 그 사람에게 인간관계와 협력의 중요성,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해 말해준 적이 있다.

 
 

간략히 말하자면, 아무리 뛰어난 사람도 혼자서는 자기도 모르는 사각지대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고, 발휘할 수 있는 에너지, 퍼포먼스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내재된 잠재력의 실제 계발과 퍼포먼스의 폭발적인 극대화를 위해 협력, 커뮤니케이션의 기술을 인생에서 하루라도 일찍 배우고 갖추기 위해 지금부터 노력해야 한다는 얘기였다.

 
 

나는 그 사람을 제대로 도와줄 준비가 되어 있었고, 그 사람 또한 내 도움을 받겠다고 해서 찾아왔던 것이다.

 
 

 
 

하지만 그 사람은 느닷없이 데일 카네기의 수업을 듣겠다고 하는 것이다.

 
 

이후에도 뭔가 대화를 하기만 하면, 그 사람은 그런 식이었다.

 
 

눈앞의 가장 좋은 기회를 알아보지도 못하고, 구체적으로 뭘 해야 하는지도 모르며, 엉뚱한 곳에서 피상적인 방법만 찾아헤멜 뿐이었다.

 
 

심지어 뭘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줘도 이상하게 도돌이표로 되돌아갈 뿐이었다.

 
 

 
 

물론, 데일 카네기 수업의 내용 자체는 훌륭할 것이다.

 
 

하지만 그런 훌륭한 내용조차도, 자신의 실제 현실에서 구체적으로 적용해보는 연습을 수없이 해보지 않으면, 그만한 가치, 결과를 실현할 수가 없고, 심지어, 데일 카네기의 책이나 수업에서도 실제로 연습해보라는 취지에서 다양한 실제 사례들을 다루고 있을 것이다.

 
 

 
 

시중에 돌아다니는 어떤 분야의 아무리 훌륭한 책, 콘텐츠도 ‘피상적인’ 수준에서 다뤄질 뿐이고, 그럴 수밖에 없다.

 
 

그 모든 것들은 ‘끝’이 아니라, 아주 작고 가벼운 ‘시작’일 뿐이다.

 
 

그게 바로 ‘매뉴얼‘의 의미일 것이다.

 
 

 
 

진정한 레벨, 수준의 차이는 책, 콘텐츠를 실전에 응용하는 과정에서 ‘깨달음’과 ‘시야’를 실제로 높여가는데서 이루어진다.

 
 

모든 학습, 훈련은 깨달음과 시야를 높이는 걸 중요한 목표로 삼아야 한다.

 
 

그게 바로 ‘경험’의 의미다.

 
 

 
 

10대 시절에는 누구나 어른들의 세계가 이해하기 어렵고 막연하게 느껴졌지만, 지금 알고 있는 것들을 모두 알고 있는 상태에서 과거로 되돌아간다면, 거의 누구나 잘할 수 있는 것처럼, 진정한 성장과 발전은 언제나 그런 식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즉, 자기가 도전하는 분야에서의 정신연령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게 모든 것들을 보다 쉽게 만드는, 시간이 지날수록 덜 애써도 되게 만드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좋은 예로는, 워렌 버핏은 벤 그레이엄이 쓴 ‘현명한 투자자’라는 책을 읽었고, 그를 스승으로 삼아서, 모든 것들을 배웠으며, 실전에 적용해보는 과정에서 자신만의 방법론을 더 발전시켰다.

 
 

그런데 버핏처럼 이렇게 하지 않고, 각 분야별로 가장 좋은 콘텐츠라 여겨지는 것들을 수집하기만 하고, 수박 겉핥기 식으로 접하기만 하는 것이 무슨 의미, 소용이 있을까?

 
 

 
 

투자에 진지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현명한 투자자와 같은 책을 읽어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단순히 그 책을 읽거나 접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제로 누구와 무엇을 어떻게 하면 워렌 버핏과 같은 뛰어난 투자자가 될 수 것인가 하는 점일 것이다.

 
 

실제로 그렇게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바로 눈앞에 두고도, 뭔가 엉뚱한 것을 찾아헤멘다면, 그야말로 노답이 아닐까.

 
 


 
 

로마의 속담 중에는 “경청한 사람을 경청하라“는 말이 있다고 한다.

 
 

나는 이 말이 인생의 성공 비결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것을 잘 실천할 경우, 정말 많은 시간과 시행착오를 아낄 수가 있고,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이 멈춘 시점, 즉, 훨씬 더 중요한 문제에서부터 시작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현실에는 대화가 안되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다.

 
 

‘대화가 안된다’는 것은, 말귀를 못 알아듣는 사람들, ‘소통’이 안되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다는 뜻이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 뭔가 큰 착각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상대방이, 혹은 세상이 자기를 이해시켜주기를 당연하다시피 그저 바라기만 하거나,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심지어 많은 경우, 상대방의 말을 전혀 이해하지 못했으면서, 오히려 상대방을 조롱하거나 비웃는 사람들도 많다.

 
 

 
 

수많은 사람들이 상대방의 말을 이해, 경청하려 하지 않고, 자기가 할 말만 한다.

 
 

뭔가 혼자서는 도저히 풀리지 않거나, 참기 힘든 고민이 있을 때에만, 급할 때만 조언을 구하려 한다.

 
 

 
 

이 모든 태도가 간단히 말해서 ‘무지, 어리석음’이다.

 
 

무지, 어리석음은 거의 필연적으로 그 사람의 인생에서 어떤 부분(들)을 비극적으로, 불행하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 사실을 자기 자신조차도 전혀 깨닫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총체적 난국’이다.

 
 

 
 

무언가를 제대로 ‘이해’하게 된다는 건 공짜가 아니라, 아주 비싼 가치가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예를 들어서, 워렌 버핏과 점심 식사를 하려면 수십억에 달하는 경매에 참가하거나, 혹은 엄청난 수준으로 성공해야 한다.

 
 

워렌 버핏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간절히 바라는 목표를 이미 이룬 사람들의 말뜻은 일반 대중이 언뜻 봤을 때 이해하기 어렵다.

 
 

 
 

그렇지만 그것을 제대로 이해할 수만 있다면,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설 수가 있다.

 
 

당신이 만약에 워렌 버핏의 10%만 이해해도, 당신의 경제 문제는 크게 나아질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자기가 원하는 삶이나 목표가 이루어지기를, 지금 현재 겪고 있는 문제가 해결되거나 극복할 수 있기를, 그토록 바라면서, 정말 성공한 사람들의 말 중에 1%도 제대로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

 
 

정말 놀라운 사실이 아닐 수 없다.

 
 

 
 

당장 ‘이해’할 수 없는 것은 누구에게나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경청’하는 태도조차 갖추지 못한 것은, 당신의 책임이다.

 
 

 
 

이해에 도달하려면, 경청부터 해야 한다.

 
 

 
 

실제 성공의 비결은 이해이고, 제대로된 이해는 공짜가 아니고 오히려 비싼 가치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당신이 이해하기를 바라지 않고, 오히려 중요한 것을 숨기려 한다.

 
 

그러니까 제대로된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그 기회를 잡아야 하고, 적극적으로 찾아나서야 한다.

 
 

 
 

제대로된 이해에 도달할 수 있다면, 그것을 알기 전으로 되돌아갈 수 없을 정도로 변화할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높은 수준의 이해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계속 나아가야 한다.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고 집중하기만 한다면, 내가 원하는 삶을 사는데 필요한 정보는 이미 이 세상에 존재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올바른 질문을 던지지 않거나 못하고, 피상적인 수준에서 멈추기 때문에 이해에 도달하지 못한다.

 
 

그리고 많은 경우, 이해에 도달해야 한다는 생각조차 못하고 있다.

 
 


 
 

당신이 한국어를 비롯해서, 아무런 언어도 구사할 수 없다고 생각해봐라.

 
 

그러면 당신의 현실에서는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의 몸이 아픈데, 119에 구호 요청을 하거나, 병원에 가서 당신의 아픔을 설명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곤란을 겪을 것이다.

 
 

특히 1분 1초를 다투는 상황이라면, 더욱 더 곤란할 것이다.

 
 

언어 구사 능력은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지만, 그것이 없을 경우, 겪게 되는 핸디캡치명적이다.

 
 

 
 

당신이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고, 고등학교나 대학교 수준의 교육을 받았으며, 그동안 살면서 몇권의 책을 읽어본 것이 전부라면, 당신이 이해할 수 있는 세상 또한 딱 거기까지다.

 
 

‘ 당신은 돈이 없는 걸까

 
 

‘ 당신은 원하는 연애를 하거나, 원하는 관계를 실현, 유지하지 못하는 걸까

 
 

‘ 당신은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걸까

 
 


 
 

모든 것의 출발점이 세상에 대한 이해에서 출발하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에서 큰 차이가 난다는 사실에 대해 생각해본 적 없는가?

 
 

 
 

당신이 겪고 있는 어떤 결핍이나 불만족은, 어떤 면에서 봤을 때 당신의 어떤 부분이 아픈 것과 같다.

 
 

그런데 그 아픈 부분이 뭔지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는 상태가 바로 당신의 현재 상태다.

 
 

 
 

그러니까 그걸 설명할 수 있기 위해 무한으로 노력해야 하는 것이 바로 당신이 해야 할 우선순위이다.

 
 

 
 

이렇게 말하면 또 안타깝게도, 엉뚱하게 외국어를 배우려고 애쓰는 사람이 있을 수 있을 것 같다.

 
 

그 외국어를 배우는 게 정말로 필요하다거나, 그걸 배울 만한 여유가 있다면 모를까, 보통의 경우, 당신이 ‘우선적으로‘ 배워야 할 것들은 널려 있다.

 
 

 
 

가령, 나는 사람들이 뭔가 외국어를 배우겠다고 하면, 차라리 성공/성취 관련 자기계발 서적이나 픽업 서적을 읽어보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그렇게 말하는 사람들 중에 정말 외국어를 배우는 게 꼭 필요한 경우는 거의 없고,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으니까 그렇게 하겠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런 경우라면, 아직 충분함과는 한참 거리가 먼, 일에 대한 자기계발이나, 보다 나은 연애를 위해 픽업부터 제대로 배우는게 필요하지 않을까?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으니까, 나도 해야 한다’는 식의, 분별 없는 사회적 압박을 느끼고 있을 수도 있고, ‘여태까지 그렇게 해왔으니까’와 같은 식의, 관성에 얽매이고 있을 수도 있다.

 
 

 
 

어떤 이유로든, 당신은 오해에서 벗어나야 (극복해야) 하고, 제대로된 이해에 도달해야 한다.

 
 

당신은 제대로 이해하는 만큼 얻을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