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HOW TO PREPARE YOUR LIFE CHANG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HOW TO PREPARE YOUR LIFE CHANG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전환점을 준비하라

 
 

 
 

항상 무한한, 끝이 없는 기회가 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언제나 어리석고, 자기도 모르게 실수를 계속 반복하기 때문이다.

 
 

 
 

물론, 사람들 속에서, 세상 속에서 무언가 좋은 기회를 발견할 수 있으려면, 나 자신이 계속 배우는 태도와 노력이 필요하다.

 
 

만약에 이것이 반대가 되어, 내가 배우지 아니하고, 세상을 뒤로 한채 고립된다면, 기회는 오히려 위기가 된다.

 
 

 
 

그러니까 늘 배우는 사람들에게는 세상은 늘 기회가 되는 반면, 늘 배우려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세상은 늘 위기가 되는 것이다.

 
 

이것은 너무나 당연한 이치이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지 알게 된다면, 놀랄 것이다.

 
 


 
 

나는 어린 시절에 책을 읽는 것을 좋아했고, 다른 사람들과 논쟁하는 것을 즐겨 했다.

 
 

그중에는 나보다 나이가훨씬 많은 어른들과 대화를 종종 나누기도 하였는데, 어른들은 항상 나에게 다음과 같은 맥락의 말씀을 하셨다.

 
 

 
 

“그냥 공부 열심히 해..

 
 

학교 생활을 통해서 조직 생활을 배워..

 
 

그런 책들은 나도 옛날에 다 읽어봤어..

 
 

중요한 건 실전 경험이야..

 
 

네가 아직 어리고 몰라서 그래..”

 
 

 
 

나는 이러한 어른들의 말씀에 대해 전혀 동의할수가 없었다.

 
 

분명히 그분들이 모르시는 부분들이 있다는 것이 자명해보이는데, 왜 그것들을 부정하시는 걸까?

 
 

자기가 이미 무언가를 알고 있다고 해서, 그 사실이 다른 새로운 것들을 배우는 것을 부정할만한 충분한 이유가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돌이켜보면, 나와 그 당시 어른들 사이의 이러한 차이가 내가 일찍 성공할 수 있게 된 주요한 차이가 되었다고 생각된다.

 
 

이것은 반항심도, 오만함도 아니었고, 그저 더 열심히 배우고, 더 열심히 노력했던 것일 뿐이다.

 
 

그러한 정직한 노력과 학습의 차이는 당연히 있을 수밖에 없는 것이었다.

 
 


 
 

나이를 어느 정도 먹게 된 지금, 내가 10대 시절 대화를 나누었던 그 당시 어른들의 나이가 되자, 지금 나의 생각이 그때와 달라졌는가 하면, 전혀 달라지지 않았다.

 
 

오히려, 그때 가졌던 내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더 절실히 실감하고 있을 뿐이다.

 
 

 
 

지금 내 나이 때의 주변 사람들을 보면,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매너리즘, 타성에 젖어 있는 삶을 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새로운 것들을 배우려 하지 않으며, 이미 알고 있다는 생각들로 인해 더 이상 탐구하지 않는다.

 
 

그들에게서, 더 이상 새로운 것들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 열정을 찾아보기가 어렵다.

 
 

그래서 그럴수록, 나는 어릴 때 가졌던 호기심과 탐구 열정을 더욱 중요하게 인식한다.

 
 

 
 

이것은 아마 내가 앞으로 나이를 더 먹어갈수록, 더, 훨씬 더 중요해지리라 생각한다.

 
 

내가 앞으로 50살, 60살, 70살이 될수록, 아린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으로 배우고 탐구하는 태도, 열정은 더없이 중요할 것이라 믿는다.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이 있다.

 
 

어릴 때는 이 말의 의미가 뭔지 몰랐다.

 
 

하지만 지금은 이 말을 절실히 실감하고 있으며, 타이밍은 그야말로 인생의 모든 것이 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0대, 20대 때 하는 노력들은 남들과 별반 차이가 없는 경우가 많다.

 
 

그때는 자신의 지식이나 능력을 드러낼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고, 배운 기간도 짧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유의미한 차이가 두드러지는 경우가 별로 없다.

 
 

 
 

하지만 그때부터 배움과 경험에 대한 노력을 멈추지 않고, 30대, 40대 나이에 접어들수록, 운명의 격차, 인생의 격차가 엄청나게 차이나기 시작한다.

 
 

지금 내 나이 때만 하더라도 “사는 세상이 다른” 경우를 자주 접하는데, 이는 앞으로 더하면 더했지, 덜 하진 않을 것이다.

 
 

 
 

무언가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되면, 약간의 관점의 차이를 얻게 된다.

 
 

그런데 그 관점의 차이가 시간이 지날수록 누적되면, 이는 엄청난 결과의 차이로 이어진다.

 
 

 
 

나이가 들수록, 하게 되는 활동들도 훨씬 더 복잡해지고, 고도화된다.

 
 

나도 아주 어린 시절에는 시급을 받고 일하는 식의 아주 단순한 노동을 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 활동의 형태는 계속 더 고도화되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세상은 계속 그런 고도화된 능력과 활동을 충분히 뒷받침하고도 남는 방향으로 진화한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유튜브나 SNS 같은 것이다.

 
 

20년 전에는 개인의 언변이나 능력이 뛰어나더라도, 조직화된 뒷받침 없이는 유의미한 성공을 이루기가 매우 어려웠다.

 
 

하지만 지금의 상황은 그때와 반대에 가깝다.

 
 

조직화된 뒷받침이 있어도, 리더 개인의 언변이나 능력이 부족하면, 오히려 밑빠진 독에 물붓기가 된다.

 
 

심지어, 조직화된 뒷받침이 없어도, 뛰어난 개인은 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들이 얼마든지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그 기회의 형태들, 종류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다양해지고 있다.

 
 


 
 

나의 경우, 단순 노동을 하던 시절에 비해, 사업을 하게 되면서, 활동의 난이도가 훨씬 더 복잡하고 어려워졌다.

 
 

그리고 사업에서 투자를 하는 활동으로 진화하게 되면서, 이는 훨씬 더 복잡하고 어려워졌다.

 
 

관점의 차이가 처음에는 몇가지 손꼽을 수 있는 정도에서, 지금은 수천만, 수억가지 이상이 된 것이다.

 
 

 
 

어렸을 때는 기업의 고위 경영자들이 의사결정만 한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전혀 몰랐다.

 
 

하지만 지금은 그 말이 이해가 된다.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의사결정만 한다”는 것을 두고, 여유시간을 갖고 자유롭게 일하는 것을 떠올리곤 하지만, 실제로는 의사결정이야말로 가장 어려운 활동에 속한다.

 
 

왜냐하면 모든 중요한 의사결정들에는 리스크와 책임이 뒤따르기 때문이다.

 
 

그것이 바로 핵심적인 차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리스크와 책임을 지는 것을 기피하거나 두려워한다.

 
 

하지만 높이 올라가는 사람들은 그 과정을 기꺼이 감수하는 사람들이다.

 
 

그리고 이것은 앞서 언급한 관점의 누적적 차이, 배움과 경험의 차이에 기초하고 있다.

 
 

/

 
 

사람들이 이유 없는 반항을 하는 이유는 그저 잘 모르기 때문이다.

 
 

 
 

현상을 바라보는 시야의 차이가 약간 차이 나는 정도가 아니라, 10배, 100배, 1000배 이상 차이가 날 경우, 같은 수준에서 대화를 한다는 것이 불가능해진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리처드 파인만에게 “자석은 왜 서로 밀어내려 합니까?”라는 질문을 했는데, 파인만은 “왜”라는 질문은 대답하기가 상당히 어렵고,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영상이 있다.

 
 

유튜브 같은데 찾아보면 그 영상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지 “자석은 (그냥) 서로 밀어내려 하는 성질을 갖고 있다” 정도의 과학적 지식을 갖고 있을 뿐이다.

 
 

하지만 “왜” 밀어내려 하는가를 과학적, 물리적인 관점에서 자세히 설명하자면, 그것은 정말 끝도 없다.

 
 

 
 

나도 어느 순간부터 사업이나 픽업, 연애, 인생 등에 대해 “왜” 그렇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가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할 때, 어려움과 한계를 느낀 적이 많았다.

 
 

지금도 이 글에서 다루어지는 내용이, 단순히 픽업과 관련된 업체에서 다루어질 내용으로 국한시켜 보기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다.

 
 

오히려 픽업과 관련이 없는 내용으로 보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을 것이다.

 
 

 
 

픽업이라는 것은 어떤 면에서 보면 단순하지만, 또 어떤 면에서 보면 무한히 복잡하다.

 
 

이것은 결국 인생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픽업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픽업을 잘할 수 있는가를 다루는 것은 비교적 범위가 좁고, 다루기 쉬운 주제이다.

 
 

하지만 픽업을 제대로 마스터하되, 왜 픽업을 더 이상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어떻게 하면 픽업을 하지 않으면서도, 픽업이 실제로 제대로,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게 만들 수 있는가를 논하자면, 이것은 범위가 엄청나게 광대하며, 끝이 없는 주제이다.

 
 

 
 

전자에 대해서 나는 이미 10년도 전에 마스터를 했고, 그 뒤로는 오로지 후자에 집중하고 있을 뿐이다.

 
 

지금도 그 후자에 해당하는 영역을 무한히 개척하고 집중하는 중이며, 앞으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결국 모든 사람들이 알면 알수록 선택의 여지 없이 이런 방향을 지향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즉, 이것은 ‘진화(evolution)’에 관한 문제이다.

 
 

 
 

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새에게 날개가 있고, 호랑이에게 날카로운 이빨이 있고, 인간에게 총명한 지능이 있는 것은 다 진화론적 맥락에 기초하고 있는 것이다.

 
 

자연계에 존재하는 모든 만물은 생존과 번식에 유리한 방식으로 진화해야 하고, 이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정이다.

 
 

 
 

가능한한 픽업을 압축적으로 배우고, 픽업 외적인 부분들을 최대한 넓게, 깊게, 다양하게 배우고 경험하는 것이 결국 픽업도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이자 방향이다.

 
 

이것은 모든 픽업, 연애 관련 업체들과 그레이트라이프의 근본적으로 다른 방향성이다.

 
 

 
 

모든 픽업, 연애 관련 업체들은 픽업, 연애에 관한 문제를 필요 이상으로 복잡하게 만든다.

 
 

하지만 그레이트라이프는 그것들을 단순하게 만들고, 최대한 압축한다.

 
 

그 이유는 다른 더 중요한 것들에 주력하고 집중할 수 있기 위해서이다.

 
 

결국, 이것이 ‘경쟁력’을 더 높일 수 있는 방향이다.

 
 


 
 

음식점을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이 단지 음식을 더 맛있게 만드는 것 말고는 다른 방법을 생각할 수 없는 사람은 머지 않아 그 음식점을 존속하는 것조차 어려울 정도의 위기에 처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마찬가지의 이치가 다른 분야들에도 적용이 되는 것이다.

 
 

 
 

픽업을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는가에 골몰하는 사람은 오히려 그런 생각 때문에 픽업에 더 매몰될 뿐이다.

 
 

그래서 픽업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은 자신이 왜 픽업을 배우는지, 그리고 어떤 목적을 갖고 어떤 방향으로 성장하고자 하는지를 늘 상기할 필요가 있다.

 
 


 
 

누구에게나 인생의 전환점이 온다.

 
 

그 전환점을 맞이하는데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변화를 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할지, 아니면 자기가 주도적으로 긍정적인 전환점을 만들어나갈지는, 그 사람의 선택과 태도, 평상시의 노력과 방향 등에 달려 있는 문제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에게 전환점이 오고 있는지도 모른채, 어쩔 수 없이 변화해야만 하는 상황이 될 때까지 해야 할 일을 미룬다.

 
 

심지어 어쩔 수 없이 변화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 되어도, 끝내 변화를 하지 않거나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것이 선택의 문제가 아니며, 어느 한두사람의 노력으로 바뀔 수 있는 문제가 아님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수천년간 이어져온 인류의 숙명과도 같은 문제다.

 
 

그러니까 자기가 그 사실을 빨리 받아들이고 적응할지, 아니면 도태될지, 둘중 하나의 선택지만 있을 뿐이다, 적어도 이 문제에 있어서는.

 
 

 
 

내가 변화를 회피하거나 외면하고 싶어도, 세상이 그렇게 가만히 두지를 않는다.

 
 

물론, 산이나 절에 들어가는 사람은 예외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런 사람은 이미 속세의 삶을 포기하거나 체념했으니, 예외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현실적인 삶과 욕망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어느 누구도 변화를 회피하거나 외면할 수 없다.

 
 

 
 

가령, 어떤 사람들은 SNS를 하지 않는다.

 
 

하지만 SNS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SNS를 하는 사람들의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한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잘 다루는 사람들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SNS나 컴퓨터,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코로나라든지, 우크라이나 전쟁과 같은 것들도 그와 마찬가지의 맥락이다.

 
 

이러한 ‘대세’가 되는 흐름들은 알게 모르게 전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경제, 생활, 사회, 정치 등 모든 영역에 변화를 가져온다.

 
 

 
 

그래서 나는 (당신은) 좋든 싫든 현실적인 문제들에 관심을 가져야 하고, 평상시에 계속 대응책들을 마련하고 준비,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처음에 언급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사람과, 기회를 위기로 만드는 사람 사이의 차이다.

 
 

그레이트라이프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때문에 성공적인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