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마음의 확신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마음의 확신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당신이 원하는 것들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

 
 

 
 

“저는 확신만 있으면 될 것 같아요.

 
 

이너게임이니, 자신감이니, 그런 식으로 아무리 자기 암시를 걸거나, 믿을려고 해도, 실제 현실은 다르다는걸 직접 몸으로 겪으니까, 한계가 있는거같고, 잘 안되는거같아요.

 
 

아무리 필드 상황을 즐기려고 해도 잘 안되는거같아요.”

 
 

 
 

최근에 어떤 사람이 어디서 강의 같은 걸 듣고, 나에게 한 말이다.

 
 

당연한 거 아닌가.

 
 

저런 생각을 한다는 게 오히려 놀랍다.

 
 

 
 

가령, 키 160cm인 사람이 농구계에 가서 마이클 조던이 되겠다고 하면, 그게 가능한 일이겠는가.

 
 

슬램덩크 만화에 나오는 송태섭은 키가 168cm이지만, 농구를 잘하는 인물로 나온다.

 
 

하지만 만화와 현실은 다르다.

 
 

 
 

내가 어떤 필드에서 먹히는지를 이해해야 하고, 그에 적합한 접근을 취해야 한다.

 
 

내가 만약 못생긴 외모를 갖고 있는데, 멜로영화 주인공을 꿈꾼다고 하면, 이상한 일처럼 여겨질 것이다.

 
 

이런 상황들에서 ‘나는 키가 작아도 최고의 농구선수가 될 수 있어’, ‘나는 못생겼어도 멜로영화 주인공이 될 수 있어’ 이렇게 자기암시를 해봤자, 아무런 소용도 의미도 없는 생각일 뿐이다.

 
 

그건 자신감이 아니라 미련하고 어리석은 것 뿐이고, 계란으로 바위치기에 지나지 않는다.

 
 


 
 

무엇보다도, “확신만 있으면 될 것 같다”는 말이 사실 가장 황당한 말이다.

 
 

확신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것이고, 내가 그동안 항상 강조해온 부분이고, 앞으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모든 일은 두번에 걸쳐 이루어진다. 마음 속에서, 그리고 현실에서”라는 나폴레온 힐의 말처럼, 진정한 확신이 있는 일은 현실로 이루어진다.

 
 

내가 바라거나 희망하는데도 현실로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확신이 없거나 부족하기 때문이다.

 
 

 
 

진정한 확신이 있는데 이루어지지 않는 일은 없다.

 
 

 
 

가끔 어떤 사람들은 확신과 착각을 혼동하기도 하는데, 둘은 완전히 다른 것이다.

 
 

착각은 당장 갖다버려야 하는 것이고, 확신은 우리가 항상 추구해야 하는 것이다.

 
 


 
 

현실에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나 자신의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위치, 상태를 파악, 판단할 필요가 있다.

 
 

 
 

가령, 예쁜 여자를 만나고 싶어 하는 남자가 있다고 해보자.

 
 

그런데, 예쁜 여자를 만나고 싶어하는 남자들은 현실에 이미 많고, 그 여자 입장에서 다른 남자들이 아닌 나를 만나야 하는 이유가 필요할 것이다.

 
 

그 ‘이유’는 내가 미리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부분이다.

 
 

 
 

그리고 그 이유는 어떤 착각이나 정신승리 같은게 아니라, 현실적으로 타당하고 납득할만한 것이어야 먹혀들어갈 수가 있다.

 
 

예쁜 여자의 주변에 돈많은 남자 혹은 잘생긴 남자가 있다면, 그런 남자들에게 없는 무언가 실질적인 value가 있어야, 그 여자가 나를 만날만한 현실적인 이유가 되는 것이다.

 
 

 
 

이런 부분에 대한 제대로된 준비를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무작정 부딪혀보려고 하는 생각 자체가 미련하고 어리석은 것이다.

 
 

또한, 이런 내용은 내가 예전부터 계속 반복해서 강조해온 내용인데, 전혀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현실적인 순리, 이치를 받아들이지 않고, 나 혼자만의 생각이나 상상 속에 갇혀져 허우적거린다면, 그건 사회적 지능이 떨어지거나, 찐따 밖에 안되는 것이다.

 
 

물은 위에서 아래로 흐르고, 지구에는 중력이 작용하는데, 그 점을 나 혼자 인정하지 않으려고 해봤자, 아무런 소용이 없는 짓이다.

 
 

현실적인 순리, 이치라는 것은 물이 아래로 흐르는 원리, 중력이 작용하는 법칙과도 같은 것이다.

 
 

 
 

‘제대로 된 준비’라는 것이 곧 진정한 마음의 확신을 갖게 된다는 걸 의미한다.

 
 

확신이라는 것은 모든 준비와 노력을 제대로된 방법으로, 올바른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누적시켜나가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믿음이며, 마음 상태이다.

 
 

 
 

꽤 많은 돈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했는데 홀라당 까먹었다든지, 겉보기에 좋은 조건들이나 배경을 가진 사람들끼리 서로 결혼을 했는데 결국 이혼을 했다든지, 그런 경우들을 보거나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런 경우들이 그런 과정을 제대로 지속하는데 필요한 확신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실적인 문제이자, 결과들이다.

 
 

 
 

반대로, 얼마 되지 않는 자본금이나, 심지어 무자본으로 시작을 했는데 사업으로 성공을 이뤘다든지, 서로 조건이나 집안이 크게 차이가 나는데 결혼을 해서 잘 살게 되었다든지, 이런 경우들도 간혹 보거나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들이 다른 모든 것들이 부족하거나 안맞아도 ‘확신’이 있기 때문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러니까 모든 요소들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확신이고, 그게 바로 내가 (당신이) 추구해야 할 모든 것이며, 핵심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내가 진행하고 있는 모든 과정들 또한 확신을 만들어가기 위한 과정의 일환이다.

 
 


 
 

누차 말하는 거지만, 우물 안의 개구리가 되지 말고, 보다 넓은 세계로 나아가서, 다양한 사람들을 접해보고 겪어봐라.

 
 

그 중에 잘난 사람들도 접해보고, 본인이 뭐가 부족한지도 절실히 느껴보기 바란다.

 
 

 
 

방구석에서 머리 속으로 혼자만의 공상소설을 쓰는 것은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

 
 

거듭 강조하는데, 충격요법이 필요하다.

 
 

굳이, 자꾸 다른 방법을 찾으려고 하지 말고, 이 점에 있어서는 나를 믿어도 좋다.

 
 

사람은 어떤 강한 계기가 있기 전까지, 웬만해서는 잘 변하지 않는다.

 
 

 
 

“매도 먼저 맞는 것이 낫다”는 말처럼, 의도적으로라도 뭔가 자신에게 충격을 줄 수 있는 계리를 만들어보기 바란다.

 
 

그게 당장은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더 이득이라고 생각한다.

 
 

어차피 인생은 한번뿐이고, 지나간 시간은 돌이킬 수 없으며, 그렇다면 가능한 한 후회가 없는, 혹은 후회를 최소화할 수 있는 삶을 살 수 있는 것이 좋은 일 아니겠는가.

 
 

 
 

현실을 뼈저리게 겪어보고 느껴보면, 그레이트라이프에서 그동안 내가 강조해온 내용들이 더 와닿을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는 기본적으로 높은 기준을 추구하고, 현실에서 어떻게 하면 잘난 사람들보다도 더 제대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지, 더 나아질 수 있을지, 그런 전략과 방법들을 고민해서 실제 성공을 실현하는 곳인데,

 
 

애초에 자기가 현실에서 동떨어진 사회적 지능, 관점을 갖고 있다면, 우리가 하는 이야기가 실감나게 와닿지가 않을 것이다.

 
 

 
 

당신이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동안에도, 지구는 돌고 있고, 지구상의 다른 누군가는 잘 살고 있다는 점을 깨닫고, 기억하기 바란다.

 
 

내가 게으르고 도태되면, 그건 나한테 손해일 뿐이다.

 
 

이점을 하루라도 빨리 알게 되는 편이 좋다.

 
 

/

 
 

뭐든지 제대로 하는 것이 결국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길임을 이해하고 정말 절실히 깨달아야 한다.

 
 

현명한 사람은 바로 그점을 알고 실천하는 사람이다.

 
 

 
 

무언가 과정을 생략하고 원하는 결과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은 순전히 착각이다.

 
 

“공든 탑은 무너지지 않는다”는 속담이 있는데, 이걸 반대로 적용하면, 공들이지 않은 탑은 쉽게 무너진다는 뜻도 된다.

 
 

 
 

인정하기 싫겠지만, 사람들이 연애나 비즈니스가 잘 풀리지 않고, 인생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 이유는, 그 과정을 ‘제대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점을 정말 객관적, 현실적, 사실적으로 똑바로 볼 필요가 있고, 그게 모든 것의 진정한 시작이다.

 
 

 
 

주변 사람들에게 푸념하면서 위로나 위안을 얻으려는 생각은 하루빨리 갖다버리길 바란다.

 
 

당신이 내심 그런 것들을 바란다면, 상대방도 당연히 그런 것들을 바랄 것이다.

 
 

원래 사람의 마음, 심리 자체가 그런 것이다.

 
 

 
 

인간은 대부분 나약하고, 누구든지 자기가 상대방에게 기대고 의지하고 싶어하지, 그 반대가 되길 바라지 않는다.

 
 

그러니까 내가 상대방에게 나의 힘든 점이나 어려운 점들을 토로해봤자, 어떤 사람이 마음 좋게 그런 것들을 들어주고, 나에게 위로의 말들을 건네준다고 하더라도, 계속 그런 식의 관계는 지속되기가 어려우며, 상대방 입장에서도 내심 그런게 부담스러울 것이다.

 
 

이는 친구나 지인 관계 뿐만 아니라, 심지어 부모 자식 같은 가족 간의 관계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러니까 나약하고 푸념하는 어린아이로 남기보다, 성숙한 어른이 되고자 생각하고 노력할 필요가 있다.

 
 

자기 일은 자기가 스스로 알아서 하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나가야 한다.

 
 


 
 

안타깝지만, 근거없는 자신감을 갖는 것은 아무런 쓸모가 없다.

 
 

그것은 어디까지나 자기만의 착각일 뿐이다.

 
 

‘이 정도면 괜찮지.. 역시 나 정도면..’

 
 

혹시나 이런 생각을 갖고 있다면, 세상을 더 겪어보기 바란다.

 
 

깨지고, 부딪히고, 넘어지는 과정에서, 자신의 현재 위치를 보다 절실하게 꺠달을 수가 있을 것이다.

 
 

 
 

일을 그다지 해본 경험도 없는 사람이 처음부터 뭔가 거창하고 거대한 성공을 꿈꾸기 이전에, 일단 여러 다양한 일들을 실제로 해보는 경험을 해보고, 직장 내에서 상위 10% 안에 들어가기 위한 노력부터 해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자기가 어떤 직장을 가더라도 상위 5~10% 안에 거뜬히 들어갈 수 있는 낭중지추囊中之錐와도 같은 걸출한 재목인지, 아니면, 그냥 혼자만의 공상소설을 머리 속으로 끝없이 써내려가는 정신승리자인지는, 그렇게 길지도 않고 3~6개월 정도만 제대로 겪어보면 알 수 있는 부분이다.

 
 

그렇게 제대로 겪어보면서, 뭔가 부족한 점들이 있으면, 그것부터 최선을 다해 치열하게 극복하고 보완해야 할 것이다.

 
 

 
 

어느정도 높은 수준에 도달하기 전까지, 그 사람의 의견은 전혀 중요치 않다.

 
 

내가 그렇다고 해서 그런게 아니라, 실제 현실이 그렇다.

 
 

무언가 자기만의 의견을 갖는다는건 ‘누구나’ 할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아무나’ 할 수 있는건 아니다.

 
 

누구나와 아무나를 구분할 필요가 있고, 자기가 아무나에 속하는 사람이라는 걸 몰랐다면 알 필요가 있고, 이제라도 알았다면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인생에서 내가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적어도 무엇을 원하지 않는지를 알아보는 과정을 가져보는 것도 좋은 변화의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마다 ‘이 정도 이하로는 내려가고 싶지 않아..’라는 최저 기준이 있다고 생각한다.

 
 

현실적인 수준 차이가 나는 이유는 보통 이것 때문인 경우가 많다.

 
 

수준이 낮은 사람은 낮은 수준에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그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것이고, 수준이 높은 사람은 낮은 수준으로 절대 내려가고 싶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든 그 수준을 유지하고자, 혹은 더 높이 올라가고자 노력하기 때문에, 높은 수준이 되는 것이다.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아직 자신의 수준을 잘 모른다는 사실이다.

 
 

만약에 자기가 자신의 수준을 확실히 인지한다면, 그 사람의 행동이 달라질 것이다.

 
 

가령, ‘내 수준이 생각보다 이것밖에 안되네..’ 하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계기가 있다면, 어떻게든 그 상태를 벗어나기 위해 노력을 할 것이다.

 
 

반대로, 드물긴 하지만, 실제로는 괜찮거나 훌륭한데, 혼자 속으로 부족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던 사람이라면, 현실을 경험해보는 과정에서, 자존감이 제자리를 찾아갈 것이다.

 
 

 
 

자신의 현실적인 수준을 제대로 인지하는 것이 변화의 시작이며, 첫걸음이다.

 
 

그것이 내가 말하는 ‘자기객관화’의 의미다.

 
 

 
 

나는 대략 10년의 긴 세월 정도를 나의 부족한 점들을 치열하게 실제로 보완하는데 할애했다.

 
 

뭔가를 잘하거나 뛰어난 사람들을 보면, 그것을 그냥 가볍게 지나치지 않았다.

 
 

‘어떻게 하면 저런 장점을 나도 갖출 수 있을까?

 
 

만약 똑같이 할 수 없다면, 다른 부분에서 뒤지지 않거나 능가할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런 생각을 늘 마음 한 켠에 갖고 있었고, 실제로 노력, 실천, 극복하고자 했다.

 
 

그리고 그런 과정에서 자신이 실제로 좋은 결과를 실현할 수 있는 상태, 수준까지 올라오게 되면, 고민이나 문제는 대부분 저절로 해결된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신경이 쓰이거나 휘둘리는 이유는, 아직 내가 현실에서 결과를 실현할 수 있는 능력, 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실제 현실에서 원하는 결과를 실현할 수 있는 힘이 가장 강력한 자신감의 근원이 된다.

 
 

그게 앞서 언급한 마음의 ‘확신’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