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HOW TO MAKE TRUE LOV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HOW TO MAKE TRUE LOV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자만추

 
 

 
 

여자한테 어떤 남자를 좋아하느냐고 물어보는 것은 바보같은 질문이다.

 
 

그렇게 물어볼 경우, 여자들은 자기가 원한다고 생각하는 대답을 할 것이다.

 
 

가령, “착하고 자상한 남자가 좋다”고 말하는 여자가 있다고 해보자.

 
 

그런데 만약 당신이 그 여자에게 당신이 생각하는 방식대로 착하고 자상하게 연락하고 데이트를 시도한다면, 당신은 십중팔구 실패할 것이다.

 
 

 
 

처음부터 당신에게 호감이 있는 여자라면 성공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고, 당신은 상대 여자가 마음에 드는데, 상대 여자는 당신에게 별 생각이 없는 상태라면, 당신이 성공할 확률희박할 것이다.

 
 

 
 

그럴 때마다 항상 스티브 잡스의 명언을 기억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가 눈으로 보기 전까지, 자기가 원하는게 뭔지 모른다.”

 
 

 
 

많은 사람들이 연애 관계 성립 이후에 통할만한 것들과, 연애 관계가 성립되기까지의 과정에서 통할만한 것들을 구분하지 못한다.

 
 

그리고 보통의 경우, 마음에 드는 이성과의 관계에서, 전자보다 후자가 훨씬 어렵다.

 
 

초반 연애 관계 형성이 안되기 때문에, 당신을 비롯한 당신 주변의 지인들이 말하는 방법들을 적용할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자기합리화를 한다.

 
 

예를 들어, 여자가 어떤 남자에게 이미 이성으로서의 호감(매력)을 느꼈을 때, 그 남자가 말이 없으면 “과묵해서 좋아”라고 말하고, 그 남자가 말이 많으면 “재밌어서 좋아”라고 말한다.

 
 

하지만, 이성으로서의 호감을 느끼지 못한 상태라면, 그 남자가 말이 없으면 “말도 없고 어색해서 싫어”라고 말하고, 그 남자가 말이 많으면 “말 많은 남자 별로야”라고 말한다.

 
 

 
 

그런데 이런 경우, 잘못된 접근방법을 선택하는 남자들은 뭔가 화술을 키우려고 하거나, 유머 감각을 길러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니까 첫단추부터 잘못 꿰기 시작하면, 한없이 헤메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적어놓고 보면, ‘정말 그런 바보같은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런 경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이는 일반적으로 흔히 관찰되는 부분이다.

 
 

 
 

정말 당연하게도, 연애 관계가 시작이 되려면, 이성으로서의 호감(매력)이 가장 중요한데, 그 부분을 어떻게 키울 것인지 제대로 고민하지 않은 채, 어떻게 상대방과 연애에 성공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하며, 한없이 잘못된 질문만을 던지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상태가 최소 몇 달에서, 보통 몇 년 이상 지속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마음에 드는 이성과 연애를 하는 경우가 별로 없는 것이다.

 
 


 
 

그동안 그레이트라이프에서 다루어진 상당수 글들에서는 아주 극소수의 똑똑한 사람들만 이해할 수 있는, 너무 수준 높은 내용들이 많다는 측면이 있었다.

 
 

가령, 여자가 누가 봐도 매력적이고, 가치도 높은 사람인데, 그 여자 주변에 잘생기고 돈많은 남자들이 많을 때, 어떻게 하면 그런 여자와 연애를 실현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장기적인 연애에서 주도권을 유지하고, 결혼까지 골인할 수 있을 것인가 와 같은 문제에 대해서, 실제로 통할만한 현실적인 전략 같은 걸 다루면, 애초에 연애 관계를 시작조차 하지 못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그 내용이 무슨 내용인지조차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이 있듯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서, 하나씩 차근 차근 접근해나갈 필요가 있다.

 
 

할 수 없는 것들을 고민하느라, 할 수 있는 기회들까지 놓쳐버린다면, 그것은 안타깝고 어리석은 일일 것이다.

 
 

 
 

물론, 그레이트라이프의 퍼스널 트레이닝에서는, 당신이 할 수 없는 영역들을 대신 도와줌으로써, 당신이 할 수 있는 영역들에만 집중을 해도, 당신이 할 수 없는 영역들까지 놓치지 않게 되는 놀라운 선순환을 실제로 실현할 수가 있다.

 
 

그것이 바로 그레이트라이프의 기적이고, 마법이다.

 
 

 
 

하지만 그레이트라이프의 도움을 받는 행운이 없는 사람들은 일단 자기가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해결해나가야 한다.

 
 

사실, 그게 최선이며, 다른 대안은 없다.

 
 

이것은 너무도 당연하게 여겨지는 부분이라서, 일반적으로 대다수 사람들은 이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고 여기며, 오히려 다른 방법을 생각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라고 여기는 경우들도 많다.

 
 

 
 

그래서 연애, 픽업을 비롯한 인생의 모든 것들은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이다.

 
 


 
 

인생은 원래 어렵고, 끝이 없다.

 
 

“한 아이가 성장하려면 마을 전체가 필요하다”는 말처럼, 한 사람이 성장을 하고, 원하는 성공과 행복을 성취하려면, 생각 이상으로 정말로 많은 것들이 필요하다.

 
 

그점을 하루빨리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고등학교, 대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직무만 익히면, 그 다음은 부차적인 것들일 뿐이라고 내심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자기계발을 게을리 하고, 또한, 자기계발의 중요성과 가치를 과소평가하는 이유일 것이다.

 
 

 
 

그래도 요즘에는 자기계발서적들에 대한 인식이 예전보다는 나아졌지만, 한때는 자기게발서적들을 읽는 것이 천박하고, 천민자본주의적인 활동으로 여겨지던 시절도 있었다.

 
 

뭔가 고상하게 순수 학문을 배우는 것만이 제대로된 자기계발이자 공부로 여겨지던 시절도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시대가 변했다.

 
 

자기 전공이나 기술만으로는 성공할 수가 없으며, 생존하기도 어렵다.

 
 

필요한 모든 것들을, 하루라도 일찍부터, 최대한 무한히 배워나가야 한다.

 
 

예를 들어, 세계적인 투자의 대가인 워렌 버핏은 80세의 나이에도 자신을 투자 공부를 하는 “학생(student)”으로 여겼으며, 그가 일상적으로 하루에 5시간 이상을 보고서라든지, 책이라든지, 무언가를 읽는데 보낸다는 일화는 이미 유명하다.

 
 

그렇게 똑똑하고 성공한 사람들도 계속 배우는데, 보통 사람들이 열심히 배우지 않고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면, 그거야말로 이상한 일 아니겠는가.

 
 

 
 

흥미로운 점은, 인간의 적응력은 놀랍고, 인간의 두뇌에는 한계가 없다는 사실이다.

 
 

처음에는 ‘이걸 과연 내가 해낼 수 있을까.. 배울 수 있을까..’ 싶은 것들도 인내심을 갖고 시간을 두고 차근 차근 배워나가면, 결국에는 전체적인 청사진이 보이고, 쉬워지는 시점이 분명히 온다.

 
 

이 부분은 내가 언제나 경험해왔던 부분이다.

 
 

처음에는 불가능해보이고 아득하게 느껴졌던 것들이, 어느 순간 지루하고 따분하게 느껴질 정도로 쉬워진 것들이 많다.

 
 

 
 

이런 식으로, 어려운 것을 쉬운 것으로 바꾼 영역들이 ‘다다익선’으로 많아질수록, 인생도 그만큼 풍요로워진다고 생각한다.

 
 

‘다다익선’이 내가 추구하는 가치관 중의 하나다.

 
 


 
 

연애를 하는 방식에 있어서 어떤 정해진 답은 없다.

 
 

 
 

받는 사랑이 정답이라고 믿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주는 사랑이 정답이라고 믿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어느 쪽이든 자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고, 각자 장단점이 있다.

 
 

 
 

마음이 힘들고 지친 사람들은 받는 사랑을 원할 것이며, 그런 사랑을 주는 사람을 좋은 사람으로 여길 것이다.

 
 

반대로, 마음이 너그럽고 안정적인 사람들은 주는 사랑이 가치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사람들의 삶과 모습들을 보면, 어느 한쪽의 사랑만 경험해보고, 다른 종류, 방식의 사랑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전혀 모른 채 생을 마감하는 경우들도 많다.

 
 

그런 면에서, 자기가 일찍부터 다양한 형태의 사랑을 경험해보고, 그중에서 자신이 가장 원하는 사랑을 선택 및 실현해서, 그 사랑에 만족하고 감사할 수 있다면, 가장 후회없고 축복받은 인생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그리고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좋은 사람, 인연을 만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보고, 연애 과정에서도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들을 여한 없이 다 해보는 것이다.

 
 

그런 과정에서 자신이 정답이라고 믿어왔던 것들이 정말로 맞는지 확인해볼 수가 있을 것이다.

 
 

 
 

이것은 내가 언제나 강조하는 부분인데, 인간은 언제나 실수와 실패를 거듭하고, 부족하고 불완전한 부분들은 항상 공존한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스스로가 만족, 감사하는 마음을 갖지 못하면, 어떤 상황이 주어져도 그것을 제대로 누리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다시 말하지만, 아무리 완벽해보이는 상황에서도 부족하고 불완전한 부분들은 항상 공존하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나고보면, 부족하고 불완전한 부분들까지 아름답게 느껴질 수 있는 사랑을 하고, 또 그렇게 시간을 가치있게 보낼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그리고 실수와 실패를 부정적으로만 바라보지 말고, 그것을 더 나아질 수 있는 기회, 보다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보면 더 좋을 것이다.

 
 

 
 

참고로, 나의 경험으로 봤을 때, 받는 사랑보다는 주는 사랑이 훨씬 더 좋은 기억으로 남게 된다.

 
 

그 이유는 내가 주는 사랑으로 상대방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좋고, 나 자신이 그런 사랑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도 만족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이런 형태의 사랑을 하는 것은 쉽지 않고,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건들이 필요하다.

 
 

하지만 그런 사랑을 할 수 있기 위해 노력을 하는 과정이든, 그런 사랑을 실제로 하는 과정이든, 어느 쪽이든 가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은 맥락에서, 주는 사랑을 하는 것을 호구, 퐁퐁남 같은 것들로 여기고, 받는 사랑을 하는 것만이 정답이라는 식으로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착각이고, 무지이며, 상당히 편협한 (시야가 좁은) 세계관이다.

 
 

 
 

애초에 주는 사랑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무나 쉽게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그리고 그 대상이 어떤 (수준의) 사람이냐에 따라서도 다른 것이다.

 
 

 
 

만약에 이상형의 이성과 연애를 하면서, 주는 형태의 사랑을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실로 어려운 일이다.

 
 

내가 말하는 ‘주는 사랑’이라는게, 일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어떤 호구같은 행동을 되풀이하는 걸 말하는 게 아니다.

 
 

내가 말하는 주는 사랑이라는 건, 일종의 정신적인 교감과 진정한 행복을 공유하는 것을 의미한다.

 
 

 
 

받는 사랑만 하는 것은 잘 생각해보면 그다지 만족스러울 수가 없으며, 오래 지속될 수도 없는 형태의 사랑이다.

 
 

심지어, 그런 형태의 사랑을 하는 것을 자랑하기까지 하는 경우는, 그만큼 자기가 부족하다고 열등감이 심하다는 걸 반증하는 것밖에 되지 않는다고 본다.

 
 

그런 사람들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면, 공허와 외로움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인간은 자기가 어떤 사랑을 받느냐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혹은 그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이 상대방에게 어떤 (가치 있는) 존재가 되는가 이다.

 
 

내가 언제나 상대방으로부터 받기만 하는, 어린 아이 같은 부족한 존재라면, 그 상태에 계속 만족, 감사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아마도 만족, 감사가 무슨 의미인지조차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자기가 어떤 형태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느냐보다, 자신이 어떤 형태의 사랑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느냐 라고 본다.

 
 


 
 

이 세상의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

 
 

적어도, 마음이 모든 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가령, 내가 의심하고 불안해하는 마음을 품고 있으면, 그 마음이 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런 상황에서, 사람에 따라 자신이 그동안 어떤 삶을 살아왔느냐에 따라 대처하는 행동과 태도가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의심과 불안을 상대방에게 표출하면서, 상대방이 문제이기 때문에 나에게 의심과 불안의 마음이 드는 거라는 식으로 말하거나 따질 것이다.

 
 

그리고 또다른 어떤 사람들은 내가 상대방에게 충분한 사랑을 주면서도, 상대방이 나에게 온전히 집중하게 만들 것이다.

 
 

 
 

언행을 조심하는 것 못지 않게, 관계에서는 자신의 마음가짐을 언제나 조심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 마음가짐이 대부분 어떤 결말의 씨앗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자기가 어떤 사랑을 하고 싶은지, 자기 스스로가 잘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나는 잘 모르겠는데, 니가 알아서 잘해봐’ 와 같은 식의 태도는 성인 남녀에게 있어서 매우 곤란한 태도일 것이다.

 
 

그런 태도로 일관하는 사람을 만나면, 그런 사람을 상대하는 상대방 입장에서는 매우 피곤하다고 느끼고, 결국 그 사람을 피하려 할 것이다.

 
 

 
 

지금 내가 말하는 것들이 너무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의외로 이런 속마음을 자기도 모르게 견지하고 있는 사람들이 정말 셀 수 없이 많다.

 
 

 
 

기본적인 접근방법은, 내가 받고 싶은 형태의 사랑을 상대방에게 먼저 주는 것이다.

 
 

그렇게 하기 전까지, 대부분의 경우, 상대방은 내가 어떤 형태의 사랑을 받고 싶은지 알지 못한다.

 
 

그러니까 상대방으로부터 원하는 사랑을 받고 싶다면, 내가 상대방으로부터 어떤 형태의 사랑을 받고 싶은지 설명하거나 요구, 강요하기보다는, 내가 먼저 상대방에게 느낄 수 있도록 시도해보고, 상대방이 그에 응하는지를 지켜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당신에게 좋은 사람이라면, 그에 응할 것이고, 좋은 사람이 아니라면, 응하지 않거나 그저 당연하게 여길 것이다.

 
 

이것이 연애, 관계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한 방법 중의 하나다.

 
 

 
 

관계에 진지하면서, 가치와 매력이 잘 계발된 사람들은 이런 점을 굳이 겉으로 말하지 않아도 이미 알고 있는 경우들이 많다.

 
 


 
 

여기까지의 내용을 이해했다면, 내가 왜 평상시에 이성을 만나기 위해 너무 애를 쓰거나, 이곳저곳을 쫓아다니지 말라고 말하는지 알 것이다.

 
 

내가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또 좋은 인연을 믿고 그것을 실천한다면, 좋은 관계는 자연히 따라오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자만추(자연스러운 만남 추구)”를 원한다고 말하면서, 막상 그것을 실제로 실현하지 못하는 이유는, 그게 어떤 과정과 방법으로 이루어지는지를 잘 모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연스럽다’라는 것은 내가 늘 말해왔듯이, 그것은 어떤 분야, 영역에서든 가장 어려운 수준에 해당한다.

 
 

 
 

농구에서 슛을 ‘자연스럽게’ 골인시키는 마이클 조던의 폼을 생각해봐라.

 
 

축구에서 슛을 ‘자연스럽게’ 골인시키는 메시의 폼을 생각해봐라.

 
 

영화에서 맡은 배역을 ‘자연스럽게’ 소화시키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나 톰 크루즈의 연기를 생각해봐라.

 
 

그것들이 쉽다고 생각하는가?

 
 

 
 

사람들이 말하는 ‘자연스럽다’고 말하는 경우는 보통 둘 중 하나다.

 
 

가장 어려운 최고 수준을 말하는 것이거나, 아니면 급할 때 대충 우연히 만나게 된 경우를 의미한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언제나 전자에 해당하는 자연스러움을 갖기 위해 노력한다.

 
 

그것은 노력하고 준비하는 자에게만 주어지는 결과이며, 보상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