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Being Meaningful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Being Meaningful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의미 있게 뛰어들어라

 
 

 
 

근 몇 년 동안 내로남불 증후군에 걸린 사람들을 종종 접하게 된다.

 
 

 
 

– 자신에 대한 평가는 관대하고, 타인에 대한 평가는 엄격하고.

 
 

– 내가 하는 행동은 좋은 행동이고, 타인이 하는 행동은 나쁜 행동이고.

 
 

– 내가 양심 없이 행동하는 것은 괜찮고, 타인이 양심 없이 행동하는 것은 봐주기 어렵고.

 
 


 
 

 
 

딱히 구체적으로 생각해본 적은 없지만, 내로남불 증후군에 걸린 사람들은 일종의 귀차니즘이 그들의 뇌와 삶을 지배하고 있는 상태가 아닌가 한다.

 
 

자기가 워낙 게으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가스라이팅을 하면서, 본인만 편한 삶을 지향하고자 하는 것이다.

 
 

물론, 자신들은 게으르지 않고 오히려 누구보다도 열심히 노력하며 살고 있다고 믿을 것이며, 자신들이 내로남불 증후군에 걸려 있다는 사실도 깨닫지 못할 거라고 생각된다.

 
 

 
 

내로남불 증후군에 걸린 사람과 교제 혹은 교류하는 것이 해로운 이유는, 내가 나 자신의 최선을 다하며 성장, 발전을 하는데 지장이 되기 때문이다.

 
 


 
 

당연한 말이지만, ‘최선을 다하는 것’이 언제나 가장 중요하다.

 
 

내가 하는 일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나 자신이 최선을 다하면서,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최선을 다하게 돕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여부는 정말로 최선을 다해본 사람만이 알 수가 있고, 최선을 다해본 입장에서 피드백을 할 때, 그 피드백이 가치가 있다.

 
 

 
 

다음과 같은 카네기의 말은 내가 삶의 모토로 삼는, 나의 생활 신조이다.

 
 

“보통 사람은 자신의 에너지와 능력의 25%를 자신의 일에 투자한다. 세상은 자신의 능력의 50% 이상을 투자하는 사람들에게는 모자를 벗어서 경의를 표하며 자신의 능력의 100%를 투자하는 극 소수의 사람들을 위해서는 물구나무를 서는 것도 불사할 정도로 전력을 다한다.”

 
 

(The average person puts only 25% of his energy and ability into his work. The world takes off its hat to those who put in more than 50% of their capacity, and stands on its head for those few and far between souls who devote 100%.)

 
 

 
 

최선을 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말을 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그냥 귓등으로 흘려듣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나는 그런 사람들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되지 않는다.

 
 

 
 

아마 어쩌면 인생을 살면서 단한번도 경험해본 적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의외로, 이 당연한 삶의 태도를 한번도 자신의 삶에 적용해본 적이 없는 것이다.

 
 

인생은 정말로 한번뿐인데, 참으로 희한한 일이 아닌가 한다.

 
 

그 정도로 자신의 삶에 대한 애착이나 진심이 없는 것일까?

 
 

 
 

최선을 다하는 것은 언제나 가장 좋은 결과를 가져다준다.

 
 

나의 마음, 정성, 노력 등을 100% 쏟아붓는데,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삶에 대해 갖고 있는 한가지 기준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사는 것이다.

 
 

이 기준에 따라서, 나는 내가 최선을 다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지 않는 활동들에 대해서는 애초에 시작조차 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일을 이것저것 많이 벌리는 스타일이 아니라, 몇가지 중요한 일들에만 선택과 집중을 하는 스타일이다.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들에 대해서는 끝장을 보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지치고 힘들어 하더라도, 나는 도중에 멈추지 않는다.

 
 

아주 잠시 쉬어가는 경우가 있을 뿐, 중도 포기를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보통 사람들은 카네기의 말처럼 25% 정도를 투자하면 할만큼 했다고 생각하고, 이만하면 됐다고 생각하며, 거기서 멈춘다.

 
 

하지만 나는 거기서부터가 나의 시작이다.

 
 

왜냐하면, 나는 내가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알기 때문이고, 무엇을 목적으로 하는지, 그리고 그 목적 달성을 얼마나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는지, 이런 점들에 있어서 기준점이 다르기 때문이다.

 
 

 
 

누차 말해왔던 부분이지만, 대충 대충 해서 좋은 결과가 이뤄지는 경우는 없다.

 
 

만약 자신이 대충 했는데도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면, 그건 이전의 노력들이 빛을 발해서 운이 따른 경우라고 생각한다.

 
 


 
 

최선을 다하는 삶의 방식을 실현, 유지하기 위해서, 가능한한 자신의 생활패턴, 라이프스타일 등을 단순화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면, 알게 모르게 그들의 시간과 에너지를 갉아먹고 있는 불필요한 활동들이 많아서, ‘가장 중요한‘ 활동에 전념하고 집중하는데 지장이 생기고 있음을 발견할 때가 많다.

 
 

 
 

물론, 그들 자신들은 나름대로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서 그런 여러가지 활동들을 벌린 것일 수 있다.

 
 

하지만 좀 더 파고들어가보면, 그들은 그런 활동들을 단지 취미로 시작했거나, 다른 사람의 말에 혹했거나, 별다른 확고한 목적 없이 시작했거나, 애초에 승산이 없는 일인데 해볼만한 일이라 믿고 시작했거나, 등등의 이유들이 있었음을 발견할 수가 있다.

 
 

 
 

그중에서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승산이 있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다.

 
 

나는 내가 몇번 정도 진지하게 시도해보고, 승산이 있다고 판단되면 끝까지 가보고, 승산이 없다고 판단되면 필요 이상으로 더 이상 시도하지 않는다.

 
 

이것은 내가 가진 최소한의 기준이고, 또다른 기준으로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가장 가치가 높은 일‘을 처음부터 잘 판단해서 시작하고자 한다.

 
 

 
 

이런 생각들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에게도 비슷한 맥락에서 조언을 해준 적이 종종 있다.

 
 

그중에 어떤 사람들은 끝까지 완고한 고집을 부리며 조언을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들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마치 기다려왔다는 듯이 즉각적으로 받아들이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데 전자의 경우에 성공한 케이스를 한번도 본 적이 없다.

 
 

‘나는 이걸 좋아해서 하고 있는 거야’와 같은 자기합리화의 늪에 더 깊이 빠져들고 있으며, 그러면서도 성공하고 싶다는 욕심은 여전히 가지고 있는 ‘어중간한 상태‘에 빠져 있다.

 
 

 
 

자신이 어중간한 상태에 빠져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그 상태를 하루라도 빨리 벗어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

 
 

 
 

세상은 각자의 살이 바쁘고, “내 코가 석자”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 일일이 조언해줄 겨를이 없으며, 그런 관심조차 진지하게 갖기가 쉽지 않다.

 
 

정말로 성공하고자 한다면, 자기 자신부터 눈과 귀와 마음을 열고, 올바른 조언을 받아들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이 애써 시간을 내서 올바른 조언을 해주는데도, 그것을 한귀로 흘려듣고, 보고 싶은 것만 보려 하며, 듣고 싶은 것만 들으려 하는 태도로는 의미 있는 성공을 달성하기가 불가능하지 않을까 한다.

 
 

경험상, 이런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언제부터 실타래가 꼬여 왔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이미 한참 전부터 잘못된 방향에 접어든 경우가 많았다.

 
 


 
 

진정으로 최선을 다하는 사람은 언제나 성공적이고, 결국 성공할 수밖에 없다.

 
 

그들에게는 실수, 실패조차도 가치가 있으며, 그러한 실수, 실패가 모여 성공을 만드는 재료가 된다.

 
 

 
 

솔직히 말하면, 나는 일부러 실수, 실패를 해보는 편이다.

 
 

틈날 때마다 나는 무언가를 시도해보려고 한다.

 
 

내가 원하는 것은 단순히 무언가를 성공시키거나 좋은 결과를 얻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런 성공이나 좋은 결과를 지속적으로 이룰 수 있는 경험과 노하우를 완성하는 것일 때가 많기 때문이다.

 
 

/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책도 있지만, 나는 칭찬이 과연 그렇게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는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부분이겠지만, 애초에 인정받고 싶다는 동기로 무언가를 하는 것 자체에 대해 나는 회의적인 입장이다.

 
 

초등학생들이나 중학생들처럼 어린이들이라면 워낙 마음이 여리니까 어쩌면 질책보다는 칭찬이 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아니, 아마 더 효과적일 것이라 본다.

 
 

 
 

그렇지만 성인이 되고 어느정도 분별력을 갖춘 시점 이후로는 칭찬보다는 냉철한 분석, 피드백이 생각 이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현실과 사실을 직시하고, 객관적인 조건들을 파악하며, 가능한한 사실에 입각한 접근을 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사실을 충분히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도 결코 만만치가 않아서, 나에게 칭찬을 해주는지/안해주는지와 같은 부분을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감정이 여린 사람들은 냉혹한 현실에 적응하기가 어렵지 않을까 한다.

 
 

 
 

어떤 목표에 도전하는데 있어서,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보다는, 지속적인 기여와 헌신으로 세상에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그로부터 보상을 받는 선순환 구조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이 더 나은 접근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면에서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만을 따르는 것은 한계가 있으며, 듣기 좋은 칭찬도 때로는 이 될 수도 있다고 본다.

 
 

경험적으로 봤을 때, 칭찬을 지속적으로 들은 사람이 겸손함을 잘 유지한다거나, 평정심을 잃지 않는다거나, 타인에 대해 오만해지지 않는다거나, 공감 능력을 잘 발휘한다거나, 이런 실수들을 잘 피해가기가 쉽지 않다고 본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사실을 충분히 파악하고 잘 대응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실천하기 때문에, 성공적인 결과를 실현, 유지한다.

 
 

 
 

단, ‘사실’이라는 부분에 있어서도, 많은 사람들이 ‘사실’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너무 편협하게 이해하고 있다고 본다.

 
 

많은 사람들이 ‘사실’의 의미를 ‘이미 일어난 사건’을 의미하는 event의 의미 정도로 이해하는데, 내가 말하는 사실의 의미는 그런 의미가 아니며, 그런 의미의 사실은 대부분의 경우 그다지 중요치 않다고 본다.

 
 

내가 중요하게 여기는 사실은 ‘의미 있는(meaningful)’ 사실이다.

 
 

이러한 의미의 사실은 상황이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지 징후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으며, 향후의 방향을 예측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지표가 되고, 때로는 중대한 결과룰 좌우하는 전환점이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러한 의미의 사실은 그 사실을 관찰할 수 있는 안목, 통찰력이 있는 사람에게만 보이며, 그것이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차이가 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