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어떻게 만들 것인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어떻게 만들 것인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전환점(tunring point)과 비상(flying)

 
 

 
 


 
 

 
 

최근에 나의 수강생 분으로부터 받게 된 편지이다.

 
 

이분의 글에서 비쳐지듯이, 이분은 유리처럼 섬세하고 투명한 마음을 가지신 분이신 듯 하다.

 
 

 
 

이분을 처음 뵈었을 때의 첫인상은, 준수한 외모와 바른 인성, 어느정도 자기객관화가 가능한 사고력 등 전체적으로 다른 사람들에 비해 좋은 면들을 많이 갖추고 계신 분이신데, 어떤 점 때문에 그동안의 삶이 힘드셨을까?

 
 

그동안의 시간 동안 함께 한 결과, 그 이유를 명확히 알 수가 있었다.

 
 

 
 

그 이유는 바로 “그동안의 삶에서는 좋은 운이 따르지 않았다“는 점이다.

 
 

이분이 그 사실을 스스로 알고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내가 관찰하면서 알게 된 부분은 그렇다.

 
 

 
 

인간사가 흔히 그렇듯이, ‘좋은 사람, 착한 사람이라서 그동안 나쁜 사람들이 많이 꼬인게 아닐까?’ 싶은 추측이다.

 
 

 
 

그렇지만 나는 이 분이 겪었을 고충을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도 30세가 되기 전에 사회 생활을 하면서, 나쁜 사람들을 많이 만났었고, 많은 피해를 입기도 했었기 때문이다.

 
 

그때 당시, 나는 운이 나쁘기도 했고, 부족한 점도 많았고, 지금은 잘 알지만 그때 당시에는 몰랐던 어려운 상황들을 헤쳐나가는 지혜가 부족했기 때문에, 정말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겪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도 이분께 정확히 필요한 것들을 제공해드릴 수가 있다.

 
 

그것들은 바로 좋은 운, 옳은 것들을 분별하는 지혜, 실행력, 인내하는 마음, 때를 기다리면서 제대로된 내공을 다져나가는 준비 등이다.

 
 

이러한 것들이 바로 성공적인 삶을 만드는 재료이며, 원래부터 좋은 재능이나 자질들을 갖춘 사람이라 하더라도, 이러한 것들이 후천적으로 뒤따라야만 한차원 높은 삶의 단계로 나아갈 수가 있다.

 
 

 
 

하지만 이 세상의 많은 애송이들은 그저 지식이나 기술, 혹은 방법만 많이 갖추면 세상에서 성공을 하고 원하는 것을 쉽게 얻을 수 있을 거라는 착각을 하는 경우가 많다.

 
 

세상은 그렇게 쉽거나 만만치가 않다.

 
 

워렌 버핏은 “성공하는 경우는 보통 두가지다. 하나는 똑똑하거나. 다른 하나는 운이 좋거나.“라고 했는데, 그중에 정말 똑똑한 경우(ex. 아마존이나 구글 같은 성공사례)는 극히 드물고, 나머지는 대부분 일시적으로 운이 좋은 경우들이다.

 
 

경험과 연륜이 쌓이면서, 나는 그런 경우들을 구분, 분별할 수가 있게 되었고, 더 나아가 좋은 운을 불어넣어줄 수도 있다.

 
 

 
 

좋은 운‘이라는 개념은 요즘에 사람들 사이에서 꽤 부각되고 있는 개념인데, 나는 이 개념을 아마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제시한 사람이자, 이 개념에 대해 가장 잘 알고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닐까 싶다.

 
 

 
 

이 글에서 다 말할 수는 없지만, ‘좋은 운’이라는 것은, 사람들이 흔히 잘못 알고 있거나, 오해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총체적인’ 종합예술과도 같은 개념이다.

 
 

대다수 사람들이 이해하고 있는 운이라는 것은 ‘확률’이라는 단순한 의미로 쓰일 때가 많고, 길흉화복과 같은 ‘결과론적인’ 의미로 쓰이기도 한다.

 
 

 
 

하지만 내가 말하는 의미의 ‘좋은 운’이라는 것은, 일종의 ‘혜안‘을 의미한다.

 
 

‘혜안’이라는 것은, 단기적인 것들과 장기적인 것들을 살피고, 인간본성을 비롯한 변수와 본질을 꿰뚫어보며, 내가 이루고자 하는 바를 이루는 과정에서, 무언가 막힘이 없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를 미리 갖출 수 있도록 무엇을 언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제대로 아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럴듯한 매뉴얼이나 지침서 따위를 달달 외우고 있거나, 공인된 교육 혹은 고등 교육 등을 받으면, 혜안도 가질 수 있을 거라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지식’과 ‘지혜’는 전혀 다른 것이다.

 
 

 
 

지혜, 즉, 혜안을 제대로 발휘하면, 좋은 운은 “따라올 수밖에” 없다.

 
 

이것은 말그대로 “절대적인” 것이다.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 그리고 그 성공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은 나름대로 어떤 분야에서 지혜, 혜안을 갖춘 사람들이다.

 
 

예를 들어, 워렌 버핏 같은 사람은 널리 알려진 별명이 “오마하의 현인”인데, 이 사람은 투자 분야에서 지혜, 혜안을 갖춘 사람이다.

 
 

 
 

마찬가지로, 나는 사업(부)과 관계에서 “무한한(limitless)” 지혜를 갖고 있으며, 사람들이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것들을 실제로 이룰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가 있다.

 
 

당신이 믿든, 믿지 않든, 나의 조력은 절대적인 효력을 갖고 있으며, 지금 이 순간에도 사람들이 믿지 못할 최상의 좋은 결과들을 실현하고 있다.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의 삶, 흥망성쇠 등을 지켜본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좋은 운은 생각보다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는 ‘준비‘가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보통의 경우, 운이 좋은 시기는 짧고, 운이 나쁜 시기는 길다.

 
 

유비무환(준비된 자에게는 우환이 없다)“이라는 말이 있듯이, 좋은 운이 끝나고 운이 나빠지는 시기가 올 때를 대비해서, 운이 나쁜 시기를 버텨낼 수 있는 힘과 지혜, 능력 등을 평상시에 최대한 길러야 한다.

 
 

 
 

그중에 ‘돈’과 같은 요소는 지극히 일부일 뿐이다.

 
 

나도 한때는 많은 돈을 저축해놓으면, 위기에 잘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그것은 나의 오산이었고, 아주 편협한 시각에 불과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나는 ‘인간 자체의 성장‘이야말로 모든 역경, 난관, 시련 등을 극복하고, 성공을 지속하는 만능열쇠임을 알게 되었다.

 
 

성장의 과정은 어느 누구에게도 쉽거나 만만치가 않고, 가족을 포함해서 다른 사람들이 대신해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좋은 인간관계’는 필수적(necessary)이다.

 
 

 
 

그래서 나는 실제로 좋은 인간관계를 위해 많은 대가(20대에만 10억 이상)를 치렀다.

 
 

그리고 지금도 많은 대가를 치르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이 대가, 비용은 나에게 있어서 언제나 1순위 투자 대상이다.

 
 

나는 좋은 인간관계를 위해 내가 할 수만 있다면 얼마든지, 누구보다도 많은, 무한한 대가를 치를 준비가 되어 있다.

 
 

인생에서 인간관계보다 중요한 것은 없고, 그 자체가 인생의 목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게 내가 가진 실제 마인드이며, 내가 실제로 살아온 삶이기도 하다.

 
 

 
 

하지만 내가 볼 때, 많은 사람들이 좋은 인간관계를 누리거나 만들어갈 수 있는 마인드가 제대로 갖추어져 있지 않다.

 
 

예를 들어, 워렌 버핏이나 빌 게이츠 같은 사람이 당신의 친구라고 생각해봐라.

 
 

이러한 경우에, 많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생각한다.

 
 

 
 

‘워렌 버핏, 빌 게이츠는 나보다 돈이 많으니까, 계산은 당연히 그들이 해야 해.

 
 

그리고 나는 그들이 어떻게 그렇게 많은 돈을 벌고, 부자가 될 수 있었는지 궁금해.

 
 

그들은 이미 부자니까, 나에게 당연히 그 방법을 내가 알기 쉽게 (이해하기 쉽게) 친절하게 알려줘야 해.’

 
 

 
 

웃기지 않나?

 
 

나는 저런 생각이 참으로 터무니 없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이 저런 생각을 갖고 있는데, 그 사람의 인생이 계속 운이 좋게 잘 풀릴 수 있다면, 그게 오히려 이상한 일일 것이다.

 
 

정말 그런 사람이 있다면, 한번 실제로 보고 싶다.

 
 

 
 

당신이 무언가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실현할 수 있다.

 
 

심지어 이해하고 있는 것은 실현하고 싶지 않아도 저절로 실현될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그것(이해하는 것 = 실현하는 것)은 공짜가 아니다.

 
 

이게 바로 지극히
당연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는 근본적인 세상 이치다.

 
 

 
 

물론, 워렌 버핏이나 빌 게이츠 같은 사람들은 일반인이 애초에 만날 수가 없는 사람들이다.

 
 

하지만 그 정도 수준이 아니더라도, 우리가 조금만 관심을 갖고 주의를 기울여보면, 그저 단순한 탐욕이나 욕심이 아닌 솔직하고 정직한 마음을 갖고 바라본다면, 우리가 무언가 배울 수 있는 가치를 지닌 사람들을 그리 어렵지 않게 찾을 수가 있다.

 
 

 
 

사업이나 투자, 혹은 인간관계처럼, 어떤 분야에서 일가견一家見을 갖추는 건 결코 쉽거나 만만치가 않다.

 
 

많은 ‘절대시간’을 들여야만 하고, 자신의 공, 노력, 영혼, 돈, 고통, 희생, 건강, 기회비용, 눈물, 피와 땀 등 말 그대로 ‘모든 것’을 장기간 동안 미친듯이 쏟아부어야 수준급에 도달할 수있다.

 
 

그런 일가견을 날로 먹으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참으로 많다는게 참으로 터무니 없지 않은가.

 
 

 
 

‘가치’는 말 그대로 ‘가치(value)’다.

 
 

이는 가격을 지불할만한 본질적인 요소들을 갖추고 있는가를 의미한다.

 
 

나에게 어떤 목적이 있고, 내가 소비 혹은 투자하고자 하는 대상에 진정한 실제 가치가 있다면, 나는 당연히 그에 대한 가격을 지불할 것이다.

 
 

그만한 (deserve) 가치가 있다면, 얼마가 됐든 형편이 되는 한 최대한 지불할 것이다.

 
 

그게 바로 ‘가치’의 의미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그만한 가치가 없다면, 돈은 커녕 시간을 할애하는 것조차 아까울 것이다.

 
 

이것이 가치와 가격에 대해 내가 가진 생각이자 개념이다.

 
 

그리고 이것을 그저 말로만 떠드는 사람도 봤지만, 나는 이것을 실제로 실천하는 사람이며, 잘 활용할 줄도 아는 사람이다.

 
 

 
 

깊이나 내공이라고는 쥐뿔도 없으면서 남의 것을 겉만 그럴듯하게 베끼기만 하면서 자기 포장에 급급한 사람인지, 아니면 남들이 보기에는 다소 이해하기 어렵거나 이상해보여도 실제 가치가 뛰어난 사람인지, 이러한 경우들을 나는 잘 분별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의 밀도, 효율이 높은 것이다.

 
 

 
 

험난한 자본주의 세상 속에서 살아남고 성공하고 롱런하려면, ‘선순환 비용 구조‘를 만드는 것이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일찍부터 이 사실을 깨달았고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했기에, 다른 사람들에 비해 시행착오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가 있었다.

 
 

‘선순환 비용 구조’라는 것은, 내가 배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적정 비용을 지불하고, 그로부터 배우거나 얻는 내용을 삶에서 실천하여 더 많은 이익, 가치, 성과 등을 창출하는, 지속가능한 구조를 만들어가는 것을 의미한다.

 
 

이 과정 속에 내 나름대로의 노력, 시간 등을 들이는 것은 ‘당연히’ 포함되어야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돈만 지불하면 알아서 해주기’를 기대하곤 하는데, 그런 곳이나 사람이 있다면 언제든지 나에게도 알려주기 바란다.

 
 

만약 그런 곳이 세상에 실제로 있다면, 가장 많은 돈을 지불할 수 있는 워렌 버핏이나 빌 게이츠 같은 사람들만 무조건 이기는 게임 아닌가?

 
 

그런 일은 신만이 가능할 것이다.

 
 

우리는 인간이 실제로 할 수 있는 것들 중에서 가장 스마트한 선택을 하는 것이 보다 현명할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