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애쓰는 것이 아니라 함께 노력하는 것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애쓰는 것이 아니라 함께 노력하는 것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오늘의 연애를 내일로 미루지 마세요!

 
 

 
 

일기일회一期一會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나간 시간은 되돌아오지 않고, 인생은 한번뿐이며, 소중한 인연도 인생에 단한번뿐입니다.

 
 

이게 너무나도 당연한 말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사람마다 이 말을 절실하게 받아들이는 정도는 제각각 다르고, 그 무게는 천차만별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을 살면서, 인간관계가 중요하다고 전혀 생각조차 하지 않으며, 오로지 자신만이 중요하고, 다른 사람들은 오로지 자신을 위해 존재하고 노력하며 도와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믿으며 (착각하며) 살아갑니다.

 
 

 
 

다른 한편으로, 또다른 어떤 사람들은 인생을 살면서, 인간관계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넘어 모든 것이라고 생각하고, 타인을 돕는 것이 곧 자신을 돕는 길이라 믿으며, 상생과 협력을 추구하며 살아갑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과연 어느 쪽이 더 나은 삶, 더 좋은 삶, 더 윤택하고 부유하며 행복한 삶을 살게 될까요?

 
 

 
 

당연히 후자입니다.

 
 

 
 

이 글을 보시고 계시는 여러분은 이것이 “너무나도 당연하다”, 심지어 “너무나도 뻔한 얘기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 현실에서는 이러한 너무나도 당연한 것을 간과하며 살아가는, 심지어 인지조차 하지 못한 채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만약에 모든 사람들이 후자의 삶의 방식을 늘 기억하고 있다면,

 
 

– 초지일관初志一貫 : 처음과 같은 마음을 끝까지 잃지 아니한다.

 
 

– 상호보완相互補完 : 서로가 서로의 모자란 부분을 보충한다.

 
 

– 상승효과相昇效果: 여러 요인이 함께 작용하여 하나씩 작용할 때보다 더 큰 효과를 낸다.

 
 

와 같은 말들이 세상에 생겨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살면서 이러한 이치를 잊을 때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인간 본성에 의해 어느 순간부터 상대방의 호의를 당연하게 여기게 되기 때문이고, 그로부터 많은 오해들과 착각들이 생겨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미 너무 멀리 가버리게 된다면, 그것은 걷잡을 수가 없으며, 아무도 도와줄 수가 없습니다.

 
 

그러한 절벽에서 떨어지는 상황을 극복하는 유일한 길은, 스스로 자기 자신을 돕는 길 외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자기 자신을 돕는다는 것은, 나를 돕는 타인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는 것이고, 내가 타인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길이 무엇인가를 다시한번 깨닫고 반성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욕심이나 탐욕 등으로 인해 한번 눈이 먼 사람의 눈에는, 주변에서 아무리 진심어린 말을 해줘도 듣지 않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진심어린 말을 해주는 것조차 사실은 전혀 당연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주변 사람이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이 아니고, 결국 스스로 깨달아야만 하는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을 비롯해, 그 누구도 탓할 수가 없는 문제입니다.

 
 

자업자득自業自得 그 자체입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라는 속담 또한 같은 맥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을 함에 있어서, 아무리 많은 자본금과 호화로운 사무실이 있다 한들,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그러한 자원을 효율적,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과 조직입니다.

 
 

 
 

전설적인 경영자인 알프레드 슬론은 다음과 같은 말을 남겼습니다.

 
 

“내 자산을 모두 가져가고, 조직만 남겨달라. 그러면 나는 5년 안에 나의 자산을 되찾을 것이다.” (Take my assets-but leave me my organization and in five years I’ll have it all back.)

 
 

 
 

역사상 가장 위대한 경영자인 슬론은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동시대의 전설적인 자동차왕 헨리 포드를 꺾고, 제너럴 모터스(GM)를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자동차 회사로 성장, 성공시킬 수가 있었으며, 평생 동안 번영유지할 수가 있었습니다.

 
 

 
 

헨리 포드는 뛰어난 발명가이자, 사업가였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잘 알지 못했고, 이것이 그가 알프레드 슬론에게 크게 패배했던 결정적인 요인이었습니다.

 
 

 
 

헨리 포드는 실제로 종종 기계, 자동차를 사람에 비유하며, 기계, 자동차가 사람보다 낫다는 말을 하곤 했었습니다.

 
 

그의 은 그가 어떤 관점, 생각을 가진 사람인지를 보여주는 지표와도 같은 것이었습니다.

 
 

 
 

철강왕 카네기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있었습니다.

 
 

“나는 증기기관을 이해하지 못했다. 하지만 더 복잡한 존재인 사람을 알고자 노력했기에, 성공할 수가 있었다.”

 
 

“다른 사람들을 불러들여 자신을 돕게 하면 자신이 혼자서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것은 사람이 한 단계 더 큰 발전을 했다는 증거이다.”

 
 

 
 

석유왕 록펠러 또한 잘 알고 있었습니다.

 
 

“인간이 인생에서 겪게 되는 실패는 거의 언제나 개성의 결함, 즉, 신체나 마음 또는 성격, 의지 또는 기질 면에서의 약점으로 인한 것이다.”

 
 

“사람들의 경제적 차이의 주된 원인은 그들의 개성 차이이다.”

 
 


 
 

이 세상에는 노력의지만으로 되는 일이 있고, 되지 않는 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부를 해서 시험에 합격하는 일은 노력과 의지만으로 충분히 가능하지만, 높은 절벽에서 나락으로 떨어지지 않는 일, 바다에서 긴 항해를 하는 일은 노력과 의지만으로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명한 사람들은 노력과 의지만으로 되는 일도 함께 하면 (아니, 함께 할수록) 더 낫다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라는 말이 나온 것입니다.

 
 

 
 

자기 혼자만을 생각하는 사람을 두고 마음 아플 이유도, 서운하게 생각할 필요도 전혀 없습니다.

 
 

 
 

자기 혼자만을 생각하는 사람은 내심 다음과 같이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내가 제일 똑똑해.

 
 

솔직히 말해서, 내가 제일 잘났고, 내가 옳아.

 
 

다른 사람들은 다 틀렸어. (적어도 나보다 못해.)

 
 

나 혼자 하면 더 많이 가질 수 있고, 더 편할 것이며, 더 잘해낼 수 있을 거야.

 
 

나 혼자 힘으로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는거야.

 
 

누가 이기나 해보자구.’

 
 

 
 

혹시 주변에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을 보게 되신다면, 설득할 필요도, 만류할 필요도 전혀 없습니다.

 
 

그저 내버려두는 것이 상책입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과정 자체가 피곤한 일이 될테니까요.

 
 


 
 

워렌 버핏이 했던 말들을 생각해보면, 인간관계의 중요성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명성을 쌓는 데는 20년이란 세월이 걸리며, 명성을 무너뜨리는 데는 채 5분도 걸리지 않는다. 그걸 명심한다면, 당신의 행동이 달라질 것이다.”

 
 

“오늘 누군가가 그늘에 앉아 쉴 수 있는 이유는 오래 전에 누군가가 나무를 심었기 때문이다.”

 
 

 
 

인생은 Better or worth(더 낫거나 그렇지 못한 것)이 아니라, All or nothing(모든 것이 아니면 아무것도 아닌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것(All)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지금 바로 옆에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을 한번더 생각할 수 있느냐가 바로 특별한 성공과 행복의 비결 아닌 비결입니다.

 
 

 
 

나를 소중하게, 혹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까지 걱정하며 살아가기엔, 우리의 인생은 너무나도 짧습니다.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늘 최선을 다하세요.

 
 

“그레이트라이프”가 그런 당신을 지지합니다.

 
 


 
 

“연애도 배우고 노력해야 한다”라는 말은 틀린 말입니다.

 
 

 
 

올바른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울수록, 노력할수록, 함께할수록, 더 좋은, 더 나은, 더 행복한 연애를 할 수 있게 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