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성공이 성공을 낳는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성공이 성공을 낳는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성장의 속도(speed of growth)’는 강점이 아닌 ‘약점(weak points)’에 수렴한다

 
 

 
 

모든 사람들에게는 저마다 각자의 강점약점이 있다.

 
 

그렇다면 현실의
한정된 시간 속에서, 강점을 극대화하는 것과, 약점을 보완하는 것 중, 우선순위를 따진다면 어떤 것이 더 중요할까?

 
 

 
 

내 실제 경험과 생각에 따르면, 후자, 즉, ‘약점을 보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왜냐하면 약점을 보완하면, 강점을 극대화하는 것은 보통 저절로 따라오기 때문이다.

 
 

 
 

나 또한 어릴 때부터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아서, 강점 혁명이라든지, 강점 기반의 리더십이라든지, 관련된 이슈에 대한 책들을 다양하게 읽어보았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론은 약점을 보완하는 것이 보통 더 중요하다는 점이다.

 
 


 
 

연애를 예로 들어보자.

 
 

 
 

내 수강생 분들 중에는 월수익 1억 정도에, 키도 180이 넘는 훈남인 분이 계셨다.

 
 

겉으로 보이는 측면에서만 보자면, 이분은 상위 1% 안에 들어가는 스펙/조건을 갖고 계셨다.

 
 

그런데도 이분은 나를 만나기 전까지, 나이 서른이 넘을 때까지 제대로된 연애단한번도 해본 적이 없으셨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아는가?

 
 

그 이유는 놀랍게도,

 
 

1. 제대로된 시작조차 하지 못했기 때문

 
 

2. 약점에서 계속 막히고 있었기 때문

 
 

3. 수많은 것들 중에서 무엇이 정말로 중요한지 몰랐기 때문

 
 

이렇게 3가지를 꼽을 수 있다.

 
 


 
 

1번에 있어서, 이분은 일단 “일이 바쁘다”,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연애를 시작조차 못하고 계셨다.

 
 

간간히 지인과 함께 나이트클럽에 가거나, 결혼정보업체로부터 소개를 받거나 하는 식으로 이성을 만나오셨다.

 
 

 
 

빌 게이츠가 말하길, “한쪽에 집중하는 만큼, 다른 한쪽을 간과하게 된다“라고 하였는데, 그 말이 이분에게 정확히 들어맞았다.

 
 

이분은 그동안 일에 집중하시느라, 연애에 전혀 혹은 거의 신경을 쓰지 못하셨다.

 
 

 
 

살면서 몇몇 이성들이 이분에게 호기심이나 관심을 갖고 접근을 한 적이 있지만, 결국 “매력이 없다”, “재미가 없다”, “잘 안맞는 것 같다”, “연애 감정(호감)이 안 느껴진다”와 같은 말들을 듣게 되셨고, 좋은 결실도 맺지 못했다.

 
 

 
 

주변에서는 늘 “남자가 성공을 하면 여자는 저절로 따라온다”, “돈을 많이 벌면 여자를 쉽게 만날 수 있다”와 같은 말들을 들어오시며, 실제로 돈을 많이 벌게 되었으나, 문제는 시간이 없었고, 연애에 시간을 할애하자니, 많은 돈을 벌게 된 흐름을 놓칠 것이 두려운 상황이셨을 것이다.

 
 

그래서 나름대로 현실적인 차선책으로 선택을 하신 것이 나이트클럽이나 결혼정보업체 같은 곳을 선택하신 것이다.

 
 

 
 

하지만 그런 곳들에서조차, 마음에 드는 이성과 연애를 할 수가 없으셨다.

 
 

 
 

첫쨰는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모르셨기 때문이고, 둘째는 연애에 대한 최적화(optimization)가 전혀 되지 않으셨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그저 방법만 배우면 연애를 할 수 있을 거라고, 혹은 잘할 수 있을 거라고 오해, 착각하는 경우들이 많다.

 
 

하지만 문제는 연애를 잘하는 것이 그냥 하는 것에 비해 생각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는 점이고, 여기서 ‘잘한다‘의 기준은 ‘아무나가 아닌, 정말로 마음에 드는 이성과의 연애가 실제 현실에서 실제로 실현 가능하다‘는 사실기본적으로 포함하는 개념이다.

 
 

 
 

연애를 정말로 잘하기 위해서는 그저 방법만 배우면 되는 게 아니라, 멋진, 아름다운 연애를 하기에 ‘어울리는 사람’, 즉, 연애 라이프에 적합한 사람으로 라이프스타일 전반이 변화되는 것이 필요하다.

 
 

그것이 근본적이고도 장기적인 해법이며, 그러한 라이프스타일 구축(lifestyle building)을 통해 결국 자기 자신의 모습까지도 원하는 연애를 하는데 어울리는, 즉, 매력적인 사람으로 변화된다.

 
 

어설프고 투박한 모습의 신인 연예인이 자연스러운 멋과 아름다움, 여유와 분위기를 지닌 톱스타 연예인으로 변화, 변모되어가는 과정을 떠올려보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그리고 내가 말하는 ‘시작(Launch)‘이라는 말의 의미는, 그러한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설계(Design)를 바탕으로 한, 진정한 첫걸음을 떼는 것(새로운 삶의 방향으로 뛰어드는 것)을 의미한다.

 
 


 
 

2번에 있어서, 이분 또한 그동안 연애에 있어서 나름대로 노력이나 시도를 안해보셨던 것은 아니다.

 
 

오히려 ‘거의 다 해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그레이트라이프를 접하기 전에 다른 곳에서 여러 종류의 책, 강의를 접해보신 것은 물론이거니와, 주기적으로 비싼 금액을 들여서 나이트클럽, 결혼정보업체 등도 다 접해보셨다.

 
 

그렇지만 그 모든 과정들에서 언제나 막히고 계셨던 부분은,

 
 

1) 아무나가 아니라, 원하는 이성에 대한 어프로치 성공률이 낮다

(번호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받더라도 ‘죽은 번호’인 경우가 많다)

 
 

2) 연락, 대화 과정에서 상대방으로부터 반응이 없거나, 대화가 원활하게 잘 진행이 안된다 => 고로, 이후의 만남, 관계로 이어지지 않는다

 
 

 
 

물론, 이것은 다시 말하지만 ‘아무나‘가 아니라, ‘마음에 드는 이성들‘을 전제로 말하는 것이다.

 
 

‘아무나’의 기준으로 본다면, 이미 누가 보더라도 흠잡을데가 없는, 오히려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상태이셨다.

 
 

 
 

그런데 내가 이분과의 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발견한 점은 ‘놀라울 정도로 공감 능력이 없거나 부족하신 상태‘였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그 사실을 이분 스스로는 그동안 인지하시지 못하시고 계신 듯 했다.

 
 

 
 

자기 자신은 좋은 의도로 어디서 보거나 들은 멘트, 루틴, 유머 등을 시도하시는데, 상대방으로부터 왜 반응이 없는지, 그리고 반응이 나오더라도 그 반응이 의미하는 신호가 무엇인지, 왜 그런 반응이 나오는지, 이후에 언제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등을 전혀 모르셨다.

 
 

이분에게 그동안 조언을 해주었던 지인들이나 강사 같은 사람들도 그저 “이렇게 저렇게 해보라”는 뻔한 말들 뿐이었고, 그것은 결국 다람쥐 쳇바퀴 도는 격이었다.

 
 

 
 

록펠러가 말하길, “성공의 비밀은 한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이다“라고 하였듯이, 한가지부터 제대로 이해, 습득, 숙달해나가야, 나머지 다른 것들로도 원활하게 뻗어나갈 수가 있다.

 
 

하지만, 어느 한가지도 제대로 하지 못한채, 뒤죽박죽으로 이것저것 하려고 하다 보면, 혼란과 불안감, 조바심만 가중될 뿐, 오랜 시간이 흘러도 별 진전이 없는 경우가 많다.

 
 


 
 

3번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흔히 말한다.

 
 

“연애에서는 유머가 중요하다. 재미 있는 남자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

 
 

“연애에서는 대화 스킬이 중요하다. 여자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좋은 멘트들을 많이 외우거나 익혀두는 것이 중요하다.”

 
 

“연애에서는 돈과 외모가 중요하다. 돈과 외모를 갖추면, 연애는 쉽다.”

 
 

“연애에서는 자신감이 중요하다. 모든 일들이 그렇듯이, 실제로 시도하거나 도전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미인도 시도하고 도전하는 사람만이 얻을 수 있다.”

 
 


 
 

당연히, 이분 또한 이러한 말들을 숱하게, 흔하게 접해오셨다.

 
 

 
 

그런데 저런 말들을 들었을 때, 결국 가질 수밖에 없는 궁극적인
의문점(ultimate problem)은,

 
 

– 그래서 결국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 지금 ‘정말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며, ‘어디서부터 어떻게’ 갖춰야 하는가?

 
 

에 대한 부분인데, 이러한 의문점을 제대로 해소, 해결해주는 사람이나 업체가 단 한군데도 없다.

 
 

 
 

그 이유는 당연하게도, 저런 말들을 하는 사람들조차 자기가 무슨 말을 하는지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본질을 알고 있는 내가 볼 때 저 말들은 결국 다 같은 말이다.

 
 

결국 하나의 원리귀결된다는 뜻이다.

 
 

그 하나의 원리라는 것은, ‘어떤 종류나 형태로든, 가치(Values)가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이다.

 
 

 
 

가치‘에 대한 아무런 이해도실제 경험, 구현 능력이 없는 사람이 저런 말들을 아무리 그럴듯하게, 허황되고 현란하게 늘어놔봤자 아무런 소용도, 효과도 없다.

 
 

 
 

나는 일과 연애 모두 실제 성공 경험압도적으로 풍부하고, 지금도 다른 분들의 성공을 실현하는 중이기 때문에, ‘가치‘를 어떻게 만들어내는지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고, 실제로 잘 구현할 수가 있다.

 
 

 
 

그리고 이것은 이글의 원래 취지와도 일맥상통하는 것이다.

 
 

즉,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극대화하는‘ 것이 개인이든 조직이든 마땅히 추구해야 할 경쟁 전략이며, 그래야만 정통 픽업의 기본 모토인 ‘매력적인 방식으로의 차별화(Different in an attractive way)‘가 가능해진다.

 
 

 
 

이것을 위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편적인 매력(Universal Attraction)‘부터 갖추는 것이 ‘필요(Not Optional But Necessary)‘하다.

 
 

이것이 내가 말하는 ‘약점을 보완하는 것‘이며, 당신이 약점을 제대로 보완할수록, 더욱 더 강점에 집중할 수가 있게 되며, 사람들도 당신의 강점을 ‘진짜(real)’ 강점으로 보게 된다.

 
 

 
 

즉, 사람들이 당신을 봤을 때, 눈에 거슬리는 약점이 보이지 않을 때, 비로소 당신의 매력과 강점이 눈에 띄게 된다는 뜻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거나 간과하고 있다는 점을 나는 흔히 목격해왔다.

 
 


 
 

당연하게도, 앞서 언급한 3가지를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보완하고 훈련한 결과, 5~10년 동안 이루지 못했던 괄목할만한 변화와 성장을 실현할 수가 있었다.

 
 

비로소 ‘막히는 부분이 없는’ 상태로, 거침 없이 나아갈 수가 있게 되셨다.

 
 

 
 

앞서 언급한 내용은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최초로 언급하고 제시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제 이것이 세상에 나왔기에, 사람들은 너도나도 이것에 대해 (말로만) 떠들어대기 시작할 것이다.

 
 

언제나 그래왔듯이 말이다.

 
 

 
 

그리고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그 시간 동안 실제로 실현한다.

 
 

그것이 중요한 차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