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실현 가능한’ 성공의 길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실현 가능한’ 성공의 길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사업에 쓰이는 그 어떤 기술에도 적용되는 첫번째 규칙은,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 적용된 자동화 방식이 효율화를 극대화시킬 것이라는 점이다. 두번째 규칙은, 비효율적인 작업을 위해 적용된 자동화 방식은 비효율화를 극대화시킬 것이라는 점이다.”

 
 

(The first rule of any technology used in a business is that automation applied to an efficient operation will magnify the efficiency. The second is that automation applied to an inefficient operation will magnify the inefficiency.)

 
 

– Bill Gates

 
 

 
 

 
 

잘못된 책을 읽으면 잘못된 길로 빠지게 된다

 
 

 
 

책읽기와 관련해서, 주기적으로 받게 되는 질문이 있다.

 
 

“연애를 배우려면 어떤 책을 봐야 하나요?”

 
 

 
 

그리고 동시에 거의 항상 듣게 되는 말도 있다.

 
 

“서점에서 연애 관련 책을 봤는데, 거기 나온 내용을 실전에 적용해봤는데 잘 안되더라고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연애를 배우기 위해 무작정 많은 책들을 읽어보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고, 대부분의 경우에는 오히려 ‘성장 과정’에 지장을 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우선, 당신이 연애배우고자 하는 ‘목적‘부터 생각해보라.

 
 

1. 남들이 흔히 하고 있는 평범한 연애에 대한 고민에 대한 심리적 위안을 얻고 싶은 건지

 
 

2. 정말로 원하는, 마음에 드는, 이상형의 이성을 하루빨리 실제 현실에서 만나 진짜로 원하는 연애를 하고 싶은 건지

 
 

 
 

목적이 어느쪽이냐에 따라, 당신의 접근법, 방법, 방향천차만별로 달라진다.

 
 

 
 

내가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을 직, 간접적으로 접해봤을 때, 한가지 강력하게 확신할 수 있는 진실은, 모든 사람들이 결국 예외없이 2번을 원한다는 사실이다.

 
 

다만, 자신이 2번을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지금 현재(Right Now)’ 깨닫고 있는 사람들도 있고, 본능적으로는 원하고 있지만 그 사실을 자기 스스로가 솔직하게 인정하거나 받아들이지 않거나, 그 중요성을 충분히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는 것이 실제 현실이다.

 
 

 
 

그런데 당신이 유념해야 할 점은, 시중에 나와 있는 연애나 심리 관련 서적들 중 80~90% 이상은 위에서 언급한 2번이 아니라 1번에 해당한다는 점이다.

 
 


 
 

20대 초반에, 누구나 그렇듯이, 나도 그 당시에 이성에 대한 호기심이 강했고, 매력적인 이성과 연애를 하고 싶었다.

 
 

 
 

설명을 돕는 차원에서 솔직히 말씀 드리면, 나는 이성에게 인기가 없는 편은 아니었다.

 
 

학교나 학원을 다닐 때 몇몇 이성들로부터 편지를 받거나 고백을 받은 적도 있었다.

 
 

 
 

그런데 내가 원했던 것은, 단지 이성친구를 사귀는 것이 아니라, 정말 내가 매력적으로 끌리는 이성과 사귀는 것이었다.

 
 

그래서 나는 몇번의 시도를 해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잘 되지 않았다.

 
 

 
 

내가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이성과 사귀는 것은 ‘내가’ 원하는 것이었지, 그것이 반드시 ‘상대방도’ 원하는 것은 아닐 수 있음을 잘 깨닫지 못했다.

 
 

그때는 참으로 어렸고,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나도 바보같은 생각이었다.

 
 

 
 

그래서 실패 경험을 계기로, 나는 연애에 있어서 더 성장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크게 느꼈고, 보다 더 매력적인 사람으로 ‘반드시 변화해야겠다’고 마음먹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가장 먼저 했던 일은 서점에 가서 연애 관련 서적들을 읽어보는 것이었다.

 
 

그때 나는 ‘책이라면 무엇이든 도움이 되고, 책을 읽는 것이 곧 자기계발이다’라는 막연한 관념을 갖고 있었던 것 같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책만 해도 수억종이 넘을텐데, 이 생각자체도 매우 바보같은 생각이었다.)

 
 

그래서 그런 막연한 관념으로 인해, 나는 연애, 심리학 관련 서적들을 모조리 읽어나갔다.

 
 

 
 

그때 당시만 하더라도, ‘한분야에 꽂히면 끝장을 본다’는 생각으로 깊게 파고드는 매니아적 습관이 있었기에, 몇달내내 연애, 심리학 관련 책들은 국내, 해외를 막론하고 다 읽어보았다.

 
 

그렇게 해본 결과, 약간 도움이 되는 부분은 있었는데, 그것을 간략히 정리해보자면,

 
 

– 연애에서 내가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연애를 하기 위해서는 선천적으로 타고난 요소들 외에, 생각보다 상당한 후천적인 노력과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는 사실

 
 

– 연애에서는 이성이나 논리보다는, 감성과 감정, 분위기 등이 절대적으로 훨씬 더 중요하다는 사실

 
 

– 연애에서 내가 원하는 수준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절대 하루 아침에 실현 가능하지 않고, 적어도 6개월 이상의 축적과 변화의 시간이 걸리겠다는 사실

 
 


 
 

대략 이런 것들을 그때 당시에 여러 책들을 읽으며 어렴풋이 느꼈었다.

 
 

 
 

그런데 문제는, 그 모든 책들을 다 읽고도,

 
 

– ‘그래서 지금,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에 대한 의문은 전혀 혹은 거의 해소되지 않았다.

 
 

 
 

당시에 내가 가졌던 이 의문에 대한 해답은 군대에 가서 책을 읽는 과정에서 우연히 풀리게 되었다.

 
 


 
 

지금은 군인들도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내가 군복무를 하던 시절에는 ‘인트라넷’이라는, 군인들만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인터넷망이 있었는데, 거기 접속하면 군인들끼리 잡담을 나누는 커뮤니티 같은 게 있었다.

 
 

어느날 그 커뮤니티에 누군가가 ‘픽업‘이라는 분야에 대한 글을 올렸다.

 
 

 
 

나는 그 글을 보고, ‘더 게임(The Game)’이라는 책을 주문해서 읽어보았고, 픽업이라는 분야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으며, 이 분야가 내 삶을 바꿀 수도 있을 거라는 직감이 들었고, 동시에, 그동안 마음 속에 풀리지 않았던 의문도 어쩌면 풀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얼마 후에, 나는 ‘매직 불릿‘과 ‘레블레이션‘의 초판을 읽어보게 되었는데, 그야말로 신세계였다.

 
 

이 책들에는 어떤 막연하거나 추상적인 내용들이 아닌, 진화심리학과 인간본성, 본능에 기초한 실제 사회적 실험의 결과물들이 담겨 있었고, 그것들을 실제 현실에서 어떻게 구현(정확히는 재현)할 수 있는가에 대한 ‘프로세스(Process)‘를 제시하고 있었다.

 
 

(※ 중요성을 따진다면, 구현할 수 있느냐보다, 재현할 수 있느냐가 더, 훨씬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시간과 감정 변화에 따른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제시했다는 것, 그것이 중요한 차이였다.

 
 

 
 

왜냐하면 그것이 제대로된 지식과 신뢰할 수 있는 진실한 경험적 토대 위에 구축되어 있어야만, 그 이론보고 배우며 학습하고 훈련하는 사람이 믿고 따라갈 수가 있기 때문이다.

 
 

 
 

즉, 내가 가진 연애에 대한 세계관은 픽업을 접하기 전과 후로 나뉘는데, 픽업을 접하기 전에는 구체적으로 어디서부터 어떻게 성장해나가야하는가에 대한 ‘로드맵‘이 전혀 없었다.

 
 

그냥 두리뭉실하게 ‘저는 원래 찌질이였고, 여자한테 차여본 경험도 많은 처절한 연애 실패자였는데, 이런 저도 변화할 수 있었습니다’와 같은, 틀에 박힌 메시지를 전달하는 책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래서 그런 책들을 읽어봐도 ‘죽기살기로 치열하게 노력해야 합니다‘와 같은 식의 비효율적인 내용이거나, ‘당신도 사랑 받을 자격이 넘치는 소중한 사람입니다‘와 같은 식의 가식적인 가짜 위안을 주는 엉터리 내용밖에 없었다.

 
 


 
 

(지금은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취급하는) 매직 불릿, 내츄럴, 레블레이션 등의 체계적인 정통 픽업 이론 서적들을 운좋게 접하고 읽게 되면서, 나는 그동안 답답하게 막혔던 퍼즐을 시원하게 풀 수가 있었다.

 
 

 
 

‘어떻게’ 내 목표를 ‘실제로’ 실현할 수 있는가에 대한 진실한 해답과 방향을 찾았고, 나는 열심히 그 길을 따라갔다.

 
 

 
 

※ 정말로 많은 이들이 오해하거나 혼동하는 부분인데, 픽업 이론과 기술은 ‘도덕적으로 무엇이 옳거나/그른지’를 다루는 현학적인 내용이 아니라,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을 언제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하지 말아야 하는지’를 다루는 내용이다 – 이론과 기술 그 자체는 가치해석이나 판단이 아닌, 가치중립의 성질을 띠고 있다

 
 

 
 

그리고 1~2년의 연습, 경험, 훈련, 시행착오 등의 시간이 흐른 뒤, 나는 더 이상 ‘어떻게 하면 내가 매력을 느끼는 이성을 사귈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은 (실현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의미에서) 하지 않을 수 있게 되었다.

 
 

 
 

제대로된 픽업 서적들이 세상에 나온지 이제 10년 정도 되었는데, 아직까지도 이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숙련한 사람들은 현실에 별로 없다.

 
 

만약 정말로 보기 드물게 있다면, 그 사람은 다른 사람들의 입이 벌어지게 만들 정도로 놀랄만한 매력을 가진 사람일 것이며, 연애 실력에 있어서 상위 5% 안에 들어갈 것이다.

 
 

 
 

당신이 영어나 중국어를 그냥 가만히 시간만 보낸다고 해서, 혹은 수박 겉핥기 식으로 대충 해서는 저절로 배울 수가 없듯이, 픽업 이론과 기술 또한 마찬가지로, 제대로 배우고 숙달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몇 달 이상의 치열한 노력과 훈련의 시간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것은 하나의 언어를 배우는 과정과 비슷하면서도 더 어렵고 광범위한 과정이다.

 
 

또한, 그 치열한 노력과 훈련의 시간도 어디까지나 ‘올바른 방향‘으로 이루어져야만 진정으로 ‘능률적‘일 수가 있다.

 
 


 
 

여기까지의 내용을 당신이 제대로 이해하면서 읽어왔다면, 무슨 책을 읽어야할지/읽지말아야할지 스스로 판단하고 분별하실 수가 있으실 것이다.

 
 

 
 

간혹, “서점에서 만원 정도 하는 연애 관련 서적을 사서 읽어보고 실제로 적용하는 시도를 해봤는데, 잘 안되던데요”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런 경우는 애초에 질문 자체가 잘못된 것이다.

 
 

그런 경우에는,

 
 

‘우선, 보편적으로 검증된 내용을 이해하고, 반복적으로 익히고 숙달해보자.

 
 

그렇게 해서 전체적인 내용과 체계를 익힌 다음(숲을 먼저 파악한 다음), 부족한 부분들을 틈틈이 채워나가자(하나 하나의 세부적인 나무를 본다).

 
 

이론만 본다고 해서 곧바로 좋은 현실적 결과를 바라는 것은 성급한 욕심이니, 다른 노력들도 병행하면서 이론적 바탕도 잘 갖추자.

 
 

이론은 타인의 간접 경험을 축적한 지식체계이니, 내가 겪을 시간과 시행착오를 현저히 아껴줄 것이다.’

 
 

이렇게 생각하시고 접근하시는 것이 맞을 것이다.

 
 

 
 

결국, 내가 전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는,

 
 

– ‘운이 나빴던 경우를 제외하면, 처음부터 가능한 한 올바른 방법과 방향을 접해서, 시간 분배의 효율성 측면에서 좋은 책을 읽고 습득하라’

 
 

는 점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연애와 매력 계발에 있어서, 전세계적으로 현존하는 가장 뛰어난 도서,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