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절대로 놓쳐서는 안될, 인생의 단 한번뿐인 기회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당신이 절대로 놓쳐서는 안될, 인생의 단 한번뿐인 기회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예전 여자친구와 헤어지게 되서 정말 힘들게 보내던 중 이단헌트님과 연락이 닿아서 컨설팅을 하게 되었는데, 과거에 얽매여서 현재의 나를 갉아먹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내가 과거에 그저 그렇게 보냈던 시간들을 후회하고 있는 것처럼 지금도 똑같이 보낸다면 나중에 정말 후회할 것을 알고 있다.

 
 

지금의 내가 보내는 시간은 미래의 내가 그토록 간절히 원하는 시간일 것이다.

 
 

석가모니 “다른 누구로도 말고, 오직 스스로를 등불로 삼으라.”

 
 

꽃을 쌌던 종이에는 향내가 나고, 생선을 묶었던 새끼줄에서는 비린내가 나는 것처럼, 남이 아닌 내가 내 스스로 향내를 풍기는 꽃이 되고 싶다.”

 
 

– 크리테리아 마스터마인드 과정 수강후기 中

 
 

 
 

(※ 위 후기는 내가 현재 코칭을 진행하고 있는 나의 수강생 분께서 적어주신 글이다.

 
 

이 분께서는 예전에 연애 관련 강의를 수강하신 적이 있으시지만 변화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실망하셨다고 한다.

 
 

그래서 이번에는 수강을 하시기까지 많은 고민을 하셨는데, 생각보다 많은 변화가 찾아오고 있어, 오히려 일찍 수강하지 못하신 것에 대해 후회스럽다고 하셨다.

 
 

어떤 내용을 배우느냐보다, 누구를 멘토로 선택하느냐가 중요하다.)

 
 

 
 

 
 


 
 

 
 

 
 

어떻게 시간을 관리할 것인가

 
 

이따금씩 “시간 관리를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라는 질문을 받곤 한다.

 
 

이 질문은 달리 말해서, “인생을 어떻게 살면 좋을까요?”라고 봐도 무방하다.

 
 

그만큼 이 질문에 대한 답은 한마디로 규정할 수 없고, 인생을 살면서 끝없이 고민해봐야 할 부분이다.

 
 

 
 

분명한 것은, 어떻게 시간을 보내느냐에 따라, 인생 그 자체가 완전히 달라진다는 사실이다.

 
 

 
 

위 후기를 작성하신 분은 여자친구와 헤어진 이후에 힘든 시간을 보내시다가 나에게 연락을 주셨다.

 
 

사실, 여자친구와 헤어지신지는 꽤 오래되셨고, 그 동안 나름대로 몇몇 이성들과의 연락이나 혼자서 어프로치를 시도해보시는 등의 노력들을 해보셨으나, 크게 진전이 없으셔서 답답한 심정으로 나를 찾으시게 되신 것이다.

 
 

 
 

“연애, 매력 계발은 누구나 할 수 있다.”

 
 

이 말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이 말이 가만히 있어도 누구나 쉽게 변화할 수 있다는, 즉, 필연적으로, 혹은 자연히 그렇게 될 수 있다는 걸 의미하지는 않는다.

 
 

 
 

현대 시대에서, 아니, 현대라는 시대 그 자체를 발명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라 할 수 있는, 자동차를 발명한 헨리 포드의 예를 생각해보자.

 
 

누구나 자동차를 설계하는 방법을 이해하면 자동차를 실제로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어떤 참고할만한 지침이 없는 상태에서 헨리 포드처럼 미지의 영역을 인내심 있게 개척해서 진짜로 자동차를 설계하고 만들어낸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에 가깝다.

 
 

사람들이 연애에 대해 갖고 있는 막연한 인식, 특히 이상형과의 연애를 실제로 실현한다는 목표에 대해 갖고 있는 인식은, 과거 시점에서 무無를 유有로 만드는, 자동차라는 물건이 대중화되지 않은 시점에서 처음부터 부품들을 하나 둘씩 조립해서 완성품을 만드는 과정에 못지 않다.

 
 

 
 

나의 수강생 분들 중에서 실제로 연예인과 사귀게 되셨거나 일(또는 학업)과 연애에서 둘 다 성공하신 케이스가 있다고 하지만, 이것은 여전히 일반인들에게는 아득한 목표와도 같은 것이다.

 
 

어쩌면 다음 시대에서는 이것이 일반적인 일로 여겨질 지는 모르겠지만, 아직은 아니다.

 
 

 
 

막상 알고 나면 아주 간단한 것들이 인식의 한계 등으로 인해 모르는 상태에서는 엄청나게 어렵고, 복잡하며, 앞이 보이지 않는 까마득한 일처럼 느껴질 수 있다.

 
 

이상형과의 연애가 바로 그렇다.

 
 

 
 

녹록지 않은 삶 가운데 이상형과의 연애를 실현한다는 목표가 자칫 사치스럽게까지 보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면 이것이 그렇게까지 이상적이거나 불가능한 목표는 아니라는 (그러나 쉽지만은 않고, 그래서 일찍부터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깨닫게 될 것이다.

 
 

 
 

나는 이상형과의 만남과 연애를 실현하기까지의 과정이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이라고 믿고 있다.

 
 

이것은 단지 마음에 드는 이성과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는 걸 의미하는 것만은 아니다.

 
 

 
 

다음과 같은 의미들도 함께 포함한다.

 
 

  • 매력적인 사람으로의 변화 : 내가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상대와의 연애에서 성공하려면, 내가 먼저 상대방에게 매력적으로 비쳐질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며, 매력적인 상대와의 연애에서 실제로 성공할 수 있다는 건, 어느 시점에서부턴가 내가 이미 매력적인 사람으로 변화했음을 의미한다.
     
  • 관계의 기술에 대한 이해와 숙달 : 이상형과의 연애는 나를 마음에 들어 하는 이성과의 관계처럼 순탄하지만은 않다. 오히려, 그 반대에 가깝다. 관계를 잃게 될 수도 있다는 두려움, 상실감, 공포, 긴장감, 불안감 등이 심신을 ‘지배’하게 될 수도 있으며, 반면, 우연이 아닌 자기 힘으로 이상형과의 연애를 실현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은, 이 모든 과정들을 극복하고 이겨냈음을 의미한다.
     
  • 목표 성취에 대한 훈련 :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들 중의 하나는,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는 것’인데, 이상형과의 연애를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은, 그 과정에서 필요한 준비들을 성공적으로 갖추었음을 의미하며, 이것은 궁극적으로 목표 성취 능력으로도 귀결된다.
     
  • 마음가짐의 변화(자신감의 형성 및 강화) : “어떻게 자신감을 훈련할 수 있을까요?”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신데, 자신감 형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다양하고 많은 성공 경험을 축적하는 것’이다. 이상형과의 연애를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은 단순히 연애에서뿐만 아니라, 삶이나 비즈니스에서도 엄청난 자신감을 갖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외에도 인생을 사는 가장 중요한 목적 가운데 하나를 실현한다는 의미가 있으며, 이 목표를 원하는 기준까지 실현하지 못하더라도 과정 자체가 인생에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즐겁기까지 하다.

 
 

그러니 연애를 시도하지 않을, 도전하지 않을 이유가 있겠는가?

 
 

 
 

 
 


 
 

 
 

 
 

연애의 기술이 갖는 실존적 의미

 
 

사실, 이 주제는 지금 시점에서 논하기에는 너무 진부하기까지한데, 그래도 한번쯤은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연애의 기술이 존재한다고 믿으시나요? 그게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나요?”

 
 

존재하는 것은 당연하고, 내 생각에 이것은 언어(languages)와 비슷하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기술들은 두 가지 측면에서 발전하고 있다.

 
 

 
 

하나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최첨단(cutting edge)’에 대한 것이다.

 
 

컴퓨터, 스마트폰, 비행기, 로켓, 자동차 등 눈에 보이는 문명을 이루는 구성요소들이다.

 
 

이러한 물건들은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매우 익숙하게 느껴지지만, 실제로 이런 물건들의 역사는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

 
 

 
 

다른 하나는, 최첨단의 이면에 존재하는 무언가에 대한 것이다.

 
 

이것은 소프트웨어(software), 알고리즘(algorism), 방법(methods), 원리(principles) 등으로 불린다.

 
 

 
 

참고로 나는 후자의 것들에 훨씬 더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

 
 

눈에 보이는 형태로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그 이전에 눈에 보이지 않는 개념적인 형태로 존재했던 것들이다.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은 단지 눈에 보이지 않는 개념들이 눈에 보이는 형태로 진화한 것들에 불과하다.

 
 

그래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형태를 바꿀 수도 있다.

 
 

 
 

예컨대, 스티브 잡스가 바로 그런 사람들 중의 하나다.

 
 

스티브 잡스도 처음부터 ‘IT’의 개념을 제대로, 그리고 본질적으로 이해했던 것은 아니다.

 
 

그래서 그도 처음에는 많은 시행착오와 실패를 겪었다.

 
 

 
 

하지만 성숙기를 거쳐서 애플로 복귀한 시점부터는 자신의 깨달음을 현실에서 유감없이 발휘했다.

 
 

아이팟, 아이패드, 아이폰 등 출시하는 제품마다 대성공을 실현한 것이다.

 
 

 
 

이것은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제품을 잘 만들어서라기보다도, 그 이면에 있는 개념을 잘 이해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혹자는 마케팅이나 대중의 역할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하는데, 내가 볼 때는 그렇지 않다.

 
 

물론 그런 것들이 중요하기는 하겠지만, 스티브 잡스는 처음부터 마케팅의 귀재였고, 대중적 코드를 잘 이해했었으며, 그와 대비되는 빌 게이츠의 성공을 보면 이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빌 게이츠는 스티브 잡스에 비해 기술에 정통한 사람이었다.

 
 

그는 겉으로 만들어진 완제품인 PC보다 소프트웨어가 IT의 미래가 될 것임을 처음부터 꿰뚫어보았으며, 이러한 비전에 대한 확신과 만반의 준비가 그 자신과 마이크로소프트를 엄청난 성공으로 이끌었다.

 
 

산업의 본질과 흐름을 제대로 이해했던 것이다.

 
 

 
 

내가 연애, 매력 계발이라는 주제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 그리고 탐구하고자 하는 대상 또한 단순히 많은 이성들을 만나기 위한 차원에서가 아니라(이런 목표는 이미 한참 전에 실현했다), 위와 같은 맥락과 일맥상통한다.

 
 

 
 

연애, 매력 계발은 알면 알수록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은 의미와 가치들이 내포되어 있음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이들 중 일부는 이미 전세계적인 흐름으로 자리잡았으며, 지금 현재도 그 추세가 계속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소셜 미디어의 부상浮上이다.

 
 

 
 

사람들은 소통을 원하고, 관계 맺기를 원하며, 자신들을 뽐내기를 원한다(정확히는 자신들의 정체성을 사회적인 차원에서 확인 받거나 인정 받기를 원한다).

 
 

 
 

과거에 우리나라의 인터넷 보급률이 그 어느 국가보다도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IT에 대한 인식 수준은 그리 높지 않았듯이, 지금 현재 소셜 미디어의 보급은 매우 빠르게 확산되고 있지만, 그 인식 수준은 그리 높지 않다.

 
 

아마도 시간이 걸릴 것이고, 그렇지만 변화의 속도는 빠를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위기와 기회가 동시에 찾아오고 있음을 뜻한다.

 
 

 
 

위기와 기회, 당신은 어느 쪽을 선택하고 준비하겠는가?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