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Rising Sun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Rising Sun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Rising Sun, 떠오르는 태양처럼 성공하라

 
 

 
 

인생의 변화는 저절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정확히, 자신이 구상하고 준비하고 계획하고 노력하는 만큼만 이루어진다.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언젠가’ 자신이 원하는 삶이 이루어질 거라고 착각하는 경향이 많다.

 
 

그것은 자기도 모르게 오랫동안 이루어져, 일종의 굳어진 습관이나 믿음에 가깝다.

 
 

 
 

사람들이 원하는 꿈이나 이상이 좀처럼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그것들이 ‘언젠가’ 이루어질 거라고 착각하거나 믿기 때문이다.

 
 

좋든 싫든, 우리의 무의식, 잠재의식은 우리 자신이 스스로에게 부여한 명령만을 정확히 수행하기 때문에,

 
 

우리 자신에게 ‘언젠가 이루어라’고 명령하면, 정확히 그렇게 수행한다.

 
 

 
 

하지만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자신들의 꿈이나 이상이 ‘지금’ 실현되기를 바랄 것이다.

 
 

이 세상의 어떤 사람들은 이미 자신들이 원하는 삶을 살고 있으며, 그런 삶을 누리고 있다.

 
 

여기서부터 이미 큰 차이, 엄청난 차이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미’ 자신들이 원하는 꿈, 이상을 실현하고 그것을 누리는 삶을 가능한한 오랫동안 살고자 하고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꿈이나 이상이 ‘언젠가’ 이루어질 거라고 심하게 착각하고 있으니까 말이다.

 
 

이것은 ‘동상이몽‘이다.

 
 

/

 
 

내가 사람들에게 종종 이야기하는 부분은,

 
 

– ‘인생은 정확히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만 누릴 수가 있다’

 
 

라는 사실이다.

 
 

이 사실은 당연히 나에게도 예외가 없는 부분이고, 나도 처음부터 이 사실을 알았던 것이 아니라, 여러 실제 경험을 통해서 확인하고 발견하게 된 교훈이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훨씬 더 일찍 사업을 시작했고, 꽤 오랜 기간 동안의 준비, 훈련 기간을 거쳐서, 사업을 시작했으며, 그 사업이 시대적인 시기와 운 등이 잘 맞아떨아져서, 생각 이상으로 잘 풀리게 되었다.

 
 

불과 20대 중후반의 나이에 월 1억이 넘는 돈을 벌게 되었으며, 그 나이 또래에서는 보통 할 수가 없거나, 흔치 않은 여러 경험들을 해봤다.

 
 

 
 

하지만 그 시기가 영원히 계속되진 않았다.

 
 

이후에 그에 못지 않은 큰 위기들을 겪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나는 그 위기들을 모두 극복하고 해결하였지만, 다시 그런 성공을 이루어내기는 결코 쉽거나 만만치가 않았다.

 
 

 
 

참고로, 나는 20대 초반부터 이미 꽤 ‘난 사람‘에 속한 편이었다.

 
 

학교 교과서에 보면 된 사람, 든 사람, 난 사람이라는 표현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나의 경우 난 사람에 속한 편이었다.

 
 

거기다가 +@로, 치열한 노력까지 더해졌으니, 꽤 괜찮은 결과가 나왔던 것이다.

 
 

(내가 이 이야기를 하는 건, 그만큼 난이도가 생각보다 어렵다는 걸 말하고자 함이다.)

 
 

 
 

그렇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은 결코 만만치가 않았다.

 
 

나는 그동안의 거의 모든 과정들에서, 보통 사람들이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혀를 내두를 정도의 치열한, 각고의 노력을 해왔다.

 
 

영화 “몬테크리스토 백작”이라는 영화를 보면, 그 영화의 주인공이 감옥을 탈출하기 위해 거의 십수년을 인고의 생활을 보내게 되는데, 나는 지난 시간 동안 거의 그런 각오로 살아왔다고 할 수 있다.

 
 

 
 

내가 사업의 성공과 시련을 거치면서 느꼈던 가장 중요한 교훈을 딱 한문장으로 요약하자면,

 
 

– “성공과 행복은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만 이루고 유지할 수 있다”

 
 

라는 사실이다.

 
 

 
 

여기서 당신은 “감당”이라는 표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표 달성을 단순한 “성취”의 개념으로만 바라본다.

 
 

가령, 어떤 사람들은 “100억의 자산을 구축하겠다”와 같은 목표를 세운다.

 
 

그런데 그런 사람들이 흔히 간과하는 게 뭐냐면, 그 100억의 자산을 구축하기까지의 과정에 드는 기회비용과 희생, 그리고 그런 목표를 50살 이후에 달성하게 될 경우, 그것을 얻기 위해 포기하거나 희생해야 했던 다른 것들에 대해 후회하지 않을 수 있는지 등을 심도깊게 고려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래서 성공은 일찍 이뤄볼수록 좋다는 것이다.

 
 

나는 20대의 시기에 다른 사람들에 비해 치열하게 노력해서, 보다 일찍 성공과 시련을 경험해본 것에 대해 어떤 면에서는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

 
 

당시에도 많은 사람들이 (특히 연륜이 있으신 분들이) 나에게 “운이 좋다, 천운이다,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라가는 것(바늘 구멍으로 들어가는 것)이 누구에게나 가능한 일은 아니다”라고 말씀을 하셨었는데,

 
 

그 당시에는 그 말씀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했다.

 
 

‘천운이라고? 도대체 뭐가 운이 좋다는거지? 겉보기와 다르게 이렇게 힘들고 치열한데’

 
 

이런 속마음이 지배적이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어른들의 말씀이 이해가 되었다.

 
 

 
 

중요한 것은, 나 자신에게 어떤 유의미한 계기, 마음의 씨앗이 심어졌었다는 것이다.

 
 

그 씨앗의 존재 유무 차이는, 처음에는 미약할지 모르나, 시간이 지날수록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나게 거대한 것이 될 수 있다.

 
 

+

 
 

감당‘이라는 측면에서, 당신은 다음과 같은 2가지 중요한 사항을 알아야 한다.

 
 

 
 

– 당신은 반드시 당신이 바라는 꿈과 이상을 실현함에 있어서, 그것의 소요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는 방법, 혹은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조력자를 찾아야 한다는 사실

 
 

– 결국, 당신이 이상적으로 바라는 것들에 대해서, 그것들에 대한 성취보다 유지가 중요하고, 지속적 유지를 위해서는 혼자서는 절대 불가능하고(혼자 하겠단 생각은 어리석고 미련한 발상에 가깝다는 점), 타인과의 지속적인 협력 구조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 (그리고 성취라는 측면에 있어서, ‘약간 더’가 아니라, ’10x’를 일단 이루고나서 시작을 해야 한다는 사실)

 
 

 
 

내가 만약 2011~2012년 시기에, 다음과 같은 능력들(+ 경험)을 갖추고 있었다면, 위기는 단지 위기가 아니라, 그 위기를 기회, 성공으로 바꿀 수 있었을 것이다.

 
 

 
 

– 보통 사람(들)을 탁월한 사람으로 최단 기간 안에 변화, 양성할 수 있는 능력, 수완

 
 

– 세상의 흐름을 읽고,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투자를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는 혜안 및 그에 필요한 자질과 태도들

 
 

– 언제 어떤 상황 속에서도, 어떤 사이클에 위치하더라도, 돈을 벌 수 있는 경험과 노하우

 
 

– 나 자신이 최선을 다하는 것을 넘어, 다른 사람들과 협력을 지속할 수 있는 능력과 품성

 
 

 
 

대략 이러한 4가지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나에게 이러한 능력들이 어느정도는 있었으나, 모든 목표들을 무리없이 유지하는데 필요한 정도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했고 모자랐다.

 
 

쉽게 말해서, 모든 것들을 “감당”할 수가 없었다.

 
 

그 당시에는 “겨우 버티는” 수준에 불과했고, 그때는 그 사실을 미처 인지하지 못했다.

 
 

 
 

그 당시의 나는 좁은 시야에 갇혀서, 주변에 나와 관계가 틀어졌던 사람들에 대해 원한을 갖거나, 실제 분쟁이 생기기도 했는데,

 
 

오랜 시간이 흐르고, 경험과 연륜, 능력이 쌓이면서,

 
 

결국 모든 것은 내가 하기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

 
 

그동안의 시간을 거치면서,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삶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과정에서,

 
 

–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어떤 면에서는 같거나 비슷하다

 
 

– 그들이 원하는 것을 이루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약간 더”가 아니라, “10x (10배)” 이상의 성장을 필요로 한다

 
 

– 투자는 처음부터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적어도 직장 생활을 유지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서, 적어도 자신의 사업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과 실력을 갖춰야 한다

 
 

이런 부분들이 어느정도 필요한 수준 이상으로 충족이 되어야만,

 
 

그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삶이 실제로 실현될 수 있고, 유지될 수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보통의 경우, 내가 하는 역할은 크게 2가지로 나뉜다.

 
 

1)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자신의 1인분’을 할 수 있도록 준비, 훈련, 양육시키는 과정

 
 

2) 1)을 바탕으로, 무언가 ‘실전(자기 인생의 소명)’에 뛰어들어서, 그것의 실현 및 유지를 돕는 과정

 
 

 
 

1, 2번은 알고보면 지극히 당연하고,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이라고 착각할 수 있으나,

 
 

지난 10년 이상의 시간과 경험을 돌이켜보면, 그리고 지금 이 순간도 마찬가지로,

 
 

2가지는 절대다수의 사람들에게 결코 당연한 것만은 아니다.

 
 

단지 자신들이 이미 알고 있다고 착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내가 이 사실을 왜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느냐 하면,

 
 

그동안 내가 접했거나 코칭했던 사람들 중 상당수는

 
 

– 수백억대 자산가, 사업가, 전문직, 대기업 직장인, 공무원 등

 
 

의 사람들도 상당수 있었기 때문이다.

 
 

 
 

내가 20대 중후반의 나이에 월 1억 이상의 돈을 벌고, 외모, 스타일, 픽업 실력 등을 갖추고도,

 
 

여전히 채워지지 않는 것들이 훨씬 더 많았듯이,

 
 

그 때 내가 겪었던 경험들은 어떤 면에서 성장과 성공을 추구하는 모든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겪게 되는 것들이라는 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

 
 

사람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은 ‘힘과 영향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나는 그런 힘과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다.

 
 

 
 

내가 어떻게 사람들에게 힘과 영향력을 줄 수 있을까?

 
 

누구나 뻔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말들도, 내가 전달하면, 받아들이는 무게와 깊이, 그리고 실제 효과 등에 있어서 크게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다.

 
 

이유가 뭘까?

 
 

 
 

1) 내가 말하는 모든 것들은 기본적으로 실제 사실과 경험에 기반하고 있다

 
 

2) 나는 타인의 (개개인의) 현실과 상황에 맞게 ‘적용’해서 전달할 수 있다

 
 

이 2가지 차이가 유의미한 차이가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가령, 당신은 서점에 가서 내가 하는 이야기와 어떤 면에서 똑같은 이야기를 하는 책을 구입할 수도 있고,

 
 

유튜브라던가, 인터넷에서도 그런 것들을 얼마든지 쉽고 흔하게 접할 수가 있다.

 
 

구하고자 한다면 말이다.

 
 

 
 

그렇지만 그런 과정과 노력들은 이미 지금까지도 수없이 해봤지만, 잘 안됐을 것이다.

 
 

왜 그럴까?

 
 

a) 동기부여가 되지 않는다

 
 

b) 정작 실전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도무지 생각이 나지 않는다

 
 

이러한 a와 b, 두가지 현실적인 문제는 결국 ‘노력‘이라는 뻔한 문제로 귀결되고,

 
 

그렇기 때문에 다시 사람들은 원점으로, 제자리로 돌아가게 되는 것이다.

 
 

그것은 일종의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와 같으며, 쇠 귀에 경 읽기와 같다.

 
 

 
 

a와 b의 문제가 ‘제대로’ 해결될 수 있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1)과 2)에 대한 준비와 실력을 갖춘 사람으로부터

 
 

“직접적인” 도움을 받는 것만이 유일한 최선의 해결책이다.

 
 

 
 

이렇게 하지 않거나 못할 경우,

 
 

당신은 다시 “엄청나게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그로 인해 결국 평생 동안 불가능한” 이라는 ‘무한 시간 궤도‘ 속으로 빠지게 된다.

 
 

그 무한 시간 궤도가 바로 대다수 사람들이 경험하고 있는 실제 삶, 현실 그 자체다.

 
 

+

 
 

인생에서 다른 사람의 삶을 ‘대신’ 살아줄 수가 없다는 사실은 현실 법칙이다.

 
 

이것은 부모 자식간의 관계라고 해도 마찬가지인데, 하물며, 가족이 아닌 사람들(세상 사람들, 타인들)과의 관계는 어떻겠는가?

 
 

 
 

쉽게 생각해서(역지사지로 생각해서), 당신은 아무런 보상이나 대가 없이, 다른 사람이 원하는 무언가를 위해 무료 봉사를 한다거나, 희생, 고통, 시간 등을 치를 수 있는가?

 
 

당연히 “No”일 것이다.

 
 

이 세상의 어느 누구도 이러한 자연의 섭리는 거스를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니까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자신이 세상에 기여하는 만큼만 이룰 수가 있는 것이다.

 
 

 
 

이러한 근본적인 원리, 세상 이치에 기반해서 봤을 때,

 
 

당신이 그동안의 인생을 살아오면서, 어떤 면에서 해야 할 노력들을 하지 않거나 못했다면,

 
 

그 노력들을 당신이 또다시 치열하게 힘들게 시행착오를 겪을 것이 아니라면,

 
 

어느정도는 대가, 비용을 치르고, 타인의 경험을 사는 ‘자기 자신에의 투자’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는 뜻이다.

 
 

 
 

그렇게 해서 원래는 당신이 마땅히 치러야 할 시행착오의 시간과 과정, 비용 등을 획기적으로 단축, 절감시켜야 한다.

 
 

빌 게이츠가 말하는 “월 1000만원 이상의 소득 수준에 있는 사람들이라면, 우선 자기 자신에게 투자해라“는 말이 바로 이러한 의미, 맥락에서 하는 말이라고 본다.

 
 

+

 
 

내가 누군가로부터 돈을 받는다거나, 혹은 어떤 형태로든 돈을 벌게 된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그 사람들이 그 돈을 다른 무언가에 소비 또는 투자하는 것보다,

 
 

더 나은 혹은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전제하고 있다.

 
 

나는 이 부분에 관해서 (extraordinary, 극도로 드물게) 100% 확신이 있는 사람이다.

 
 

 
 

이렇게 말할 수 있는 이유는,

 
 

일단, 지난 14년 이상의 시간 동안, 단 하루도 돈을 벌지 못한 날이 없었다.

 
 

그것도 시간당 알바가 아닌, 사업적인 방법으로 말이다.

 
 

이말은즉슨, 사업적으로 겪을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위기들을 다 겪어보고, 극복을 해봤다는 뜻이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나는 이미 실전 투자의 세계에 뛰어든지 8년의 시간이 넘어간다.

 
 

처음에는 부동산으로 경험을 쌓았고, 지금은 주식 투자를 하고 있다.

 
 

내가 투자하고 있는 기업들은 지난 수년동안 내가 투자하기 이전보다 3~5배 이상의 수익성을 실현하는 식으로 성장한 경우가 많았으며,

 
 

그로 인해 나는 주식 투자로부터 우연이나 확률이 아니라, 근로나 사업에 비해서도 더 확실한 수익을 지속적으로 얻는다.

 
 

나는 ‘(일회성, 단발성의) 거래’가 아닌, 지속적인 ‘세상에의 기여’와 ‘투자’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이외에도, 나는 다른 사람들의 사업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해서,

 
 

그들 사업체의 수익성을 대폭 향상시켰던 경험이 한둘이 아니며,

 
 

그 경험을 확실한 사실, 데이터로 보유하고 있고,

 
 

사업적인 영역 외에도, 연애, 픽업 등 다른 분야들에 있어서도,

 
 

이미 오래 전부터 최고 수준의 일가견을 확립하고 있다.

 
 

+

 
 

앞서 언급한 이유들로 인하여,

 
 

나는 사람들로부터 돈을 받게 되면,

 
 

‘돈을 냈거나 받았으니 알아서 다 되겠지’ 식의 일반적이고 많은 경우 부실한 거래 개념이 아니라,

 
 

그들로 하여금 가능한한 최선을, 전심전력을 다 하게 만든다.

 
 

어느정도인가하면, 스스로 세운 높고 엄격한 목표, 기준에 지쳐서 지속하기가 힘들다고 느낄 정도로 말이다.

 
 

그래야 우리는 서로에게 가치 있는 (가치가 충분한, 그 이상의) 거래 및 투자가 될 수 있다.

 
 

 
 

당신이 나에게 돈을 지불하게 된다면,

 
 

당신은 그에 합당한 가치를 얻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더 나아가, 당신은 당신 자신 스스로의 성장을 도모해야 하며,

 
 

그 가장 핵심적으로 중요한 성장을 위해서는, 당신 자신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더 나아가, 전심전력을 다하는 것이 엄청나게 중요하다.

 
 

 
 

그래야 당신이 그토록 바라는, 당신이 원하는 삶을 실현할 수 있거나,

 
 

적어도 그 실현가능성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행복한 삶을 실현하고 유지하는 것은 결코 쉽거나 만만치 않다.

 
 

그 엄청나게 복잡하고 거대한 목표를 실현하고 유지하는데 있어서,

 
 

어떤 정해진 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후회 최소화’라는 방향성을 추구해야 한다는 점은 자명하다고 할 수 있다.

 
 

+

 
 

성장 = 생명 이다.

 
 

나는 가끔 “성장이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받는데,

 
 

그것은 간단히 말하면, 생존하는 것, 생명력을 부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세상의 거의 모든 문제들은 생명력의 부여를 통해 해결되고 지속될 수 있다.

 
 

이것은 인류가 수천년 이상의 기간 동안 지구상의 다른 어떤 종도 이루지 못한 놀랍고 불가사의한 문명을 구축해온 가장 근원적인 방식이기도 하다.

 
 

 
 

가령, 지속가능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의 가장 단순한 차이는 무엇인가?

 
 

그것은 ‘혁신(innovation)’의 차이다.

 
 

피터 드러커가 말했듯, 대부분의 회사들에게 있어서, 혁신은 선택이 아니라 필요의 개념으로 받아들여진다.

 
 

어떤 소비자도 낡고 오래된 것을 구매하길 선호하진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스마트폰이나 PC를 구입할 때, 가능한한 가장 최신의 것을 원하지, 그 이전의 것들을 선호하지는 않는다.

 
 

소프트웨어도 마찬가지로 윈도우나 안드로이드, 맥OS 같은 운영체제를 사용하기를 선호하지, DOS 같은 것을 선호하진 않으며, 낡고 오래된 것들은 그것들이 있는지조차도 모른다.

 
 

 
 

어떤 기업이 혁신을 한다는 것은, 그 기업 자신에게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하는 과정이다.

 
 

 
 

기업은 기본적으로 살아 있는 사람들의 집합이고, 그래서, 기업의 원리는 마찬가지로 사람 개개인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

 
 

인간이 인생을 살아가는 과정은 일종의 ‘자기경영‘의 개념으로 바라볼 수 있다.

 
 

 
 

즉, 기본적인 의미에서, 성공을 지속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 간의 차이는,

 
 

자기 혁신, 자기 쇄신을 지속하느냐의 여부 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다르게 말하면, 알게 모르게 엄습하는 매너리즘을 계속해서 지속적으로 극복하느냐의 여부 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

 
 

인류가 가진 수많은 문제들을 가장 근원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뭔지 아는가?

 
 

그건 놀랍게도 ‘출산율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여러 프로그램들을 동시에 가동하다 보면, ‘버벅이는 (속도가 저하되는)’ 현상을 한번쯤은 경험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럴 때마다 소프트웨어를 정리하거나, 덜 중요한 프로그램을 종료하거나, 그런 (일시적인) 조치들을 할 수도 있지만,

 
 

더 근원적인 해결방법은 (비용이 좀 들기는 하지만) 그냥 고성능 CPU를 추가하는 것이다.

 
 

 
 

즉, 이 세상의 많은 문제들을 실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 문제들을 실질적으로 해결하는데 필요한 많은 ‘인구’가 기본적으로 필요하고 중요하다.

 
 

그건 어떤 면에서 CPU의 개수를 증가시키거나, 그 이상의 개념과 맞먹는다.

 
 

+

 
 

여기까지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다면,

 
 

내가 당신에게 제공하는 도움은 일종의 ‘인간의 뛰어난 지능과 직관력을 탑재한 수퍼 컴퓨터’를 도입하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

 
 

 
 

얼마전에 “Chat GPT”라는 기술이 대중에게 소개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논란과 관심을 자아내고 있는 중이다.

 
 

그 기술을 사용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그 기술의 한계점은 어디까지나 기존의 사실과 데이터에 국한된 문제만을 처리하고 제시할 수가 있다는 점이다.

 
 

 
 

Chat GPT에는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높은 가치의 활동들이 빠져 있다.

 
 

그게 뭐냐면, 지능적인 판단, 구현 능력 (창의력) 같은 것들이다.

 
 

 
 

Chat GPT 예시 #1)

 
 

Q : 무엇을 어떻게 하면 최단 기간 안에 부자가 될 수 있나요?

 
 

ChatGPT :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요인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노력과 시간입니다. 일반적으로 최단 기간 안에 부자가 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전략을 사용하면 부의 창출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창업하기: 창업은 부의 창출과 함께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쉽지 않은 일이며, 많은 노력과 자금이 필요합니다.

 
 

투자하기: 투자를 통해 돈을 빨리 벌 수 있습니다. 주식, 부동산, 펀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투자를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위험이 따르므로 충분한 조사와 계획이 필요합니다.

 
 

적극적인 저축: 저축은 부의 창출보다는 돈을 보전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매월 꾸준히 저축을 하면 부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지식 습득: 지식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자산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지식을 배워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인맥 확보: 비즈니스에 있어서 인맥은 매우 중요합니다. 인맥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고, 좋은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전략을 사용하여 부를 창출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인내와 꾸준한 노력입니다. 부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계속해서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Chat GPT 예시 #2)

 
 

Q : 무엇을 어떻게 하면 이상형과의 연애를 최단 기간 안에 실현할 수 있나요?

 
 

ChatGPT : 이상형과의 연애를 최단 기간 안에 실현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빠른 결정은 추후에 후회를 불러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상형과의 연애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상형과 만나고 싶다면, 아래의 조언을 따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상형을 잘 파악하십시오: 자신이 원하는 이상형에 대한 명확한 이미지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형이 누구인지, 그리고 어떤 성격, 취향 등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적극적으로 활동하십시오: 이상형이 자주 다니는 장소나 이상형의 취미나 관심사에 대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하십시오. 이를 통해 이상형을 만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소통을 중요시하십시오: 이상형과의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소통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상형과의 대화를 이어가며 관심사나 취향 등을 공유하고,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나누십시오.

 
 

너무 많은 압박을 주지 마십시오: 이상형과의 연애를 최단 기간 안에 실현하려는 마음은 이해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압박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이상형과의 관계를 조금 더 자연스럽게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서로에게 충분한 시간과 공간을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형과의 연애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이상형을 만나는 기회를 잘 활용하며, 서로에 대한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상형에 대한 과도한 기대와 압박은 서로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정보가 과연 당신에게 유의미한 도움이 되는가?

 
 

“어떻게?를 물어보았으나, 정작 가장 중요한 “어떻게?”에 대한 해답은 빠져 있다.

 
 

 
 

즉, 내가 제공하는 도움은 Chat GPT와 같은 기술이 제공할 수 없는 무언가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가치 있는 것을 제공하는 것이다.

 
 

그게 바로 지능적인 판단과, 실현 능력(창의력)이다.

 
 

 
 

내가 아닌 (그레이트라이프가 아닌) 다른 대부분의 곳들은 그냥 어디에서나 흔히 접할 수 있는 자료, 정보, 지식 등을 제공할 뿐이다.

 
 

그런 것들을 당신이 얼마나, 아무리, 오랫동안 접한다고 하더라도, 별다른 유의미한 변화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앞서 말한 Chat GPT가 제공할 수 있는 것과 본질적인 측면에서 별반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

 
 

“너 자신을 알라” – 소크라테스

 
 

 
 

그러니까 사실, 사람들은 대체로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다.

 
 

 
 

자기가 인생에서 정말로 무엇을 원하는지, 그것을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 또한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어떤 수단과 방법, 과정 등을 거쳐야 하는지, 어떤 사람과 함께 해야 하는지, 누구에게 우선적으로 투자해야 하는지,

 
 

자기가 이미 그것들을 잘 알고 있다고 착각할 뿐,

 
 

사실은 제대로 아는 게 거의 없기 때문에,

 
 

다람쥐 쳇바퀴 도는 것마냥, 계속 같은 수준을 무한 시간 궤도 속에서 반복하고 있는 것이다.

 
 

 
 

자기가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을 아는 것, 그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 모든 변화의 시발점이다.

 
 

 
 

자기가 모른다는 사실을 아는 것, 그 사실을 인정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오히려 지금부터 더 나아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하지만 모르면서 안다고 착각하는 것, 어설프게 알면서 다 안다고 착각하는 것, 이러한 것들이 바로 어리석거나, 멍청하거나, 스스로 부끄러워 해야 할 부분이다.

 
 

 
 

인생은 어떤 면에서 한없이 냉혹한 측면이 있다.

 
 

가령, 나의 아버지께서는 거의 반평생을 고통 속에 살면서, 결국 뜻을 이루시지 못하시고, 숨을 거두셨다.

 
 

그런 과정과 결과를 지켜보면서, 나는 무언가 유의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없었고, 너무 부족했으며, 너무 어렸다.

 
 

 
 

인생에 어떤 환상이나 미신도 없으며, 한순간, 한순간이 실전이다.

 
 

그러니까 정신을 차려야 한다.

 
 

+

 
 

“나는 나이가 들면서 사람들이 하는 말에 신경을 별로 안 쓴다. 나는 단지 그들이 하는 행동을 지켜볼 뿐이다.” – 앤드류 카네기

 
 

 
 

자기 인생을 제대로 살고자 하는 각오가 바로 선 사람이 생각보다 얼마 안된다.

 
 

아니, 사실상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지난 날들 동안, 나는 카네기의 말이 무슨 의미인지 알지 못했다.

 
 

나는 사람들이 하는 행동보다 말을 믿고자 했으며, 순수하게 그들을 진심으로 돕고자 했다.

 
 

그렇지만 결국은 행동이 따라주지 않았다.

 
 

오히려 어떤 경우에는 나를 물로 보고, 이용할 뿐이었다.

 
 

 
 

그 이유를 시간이 지난 뒤에 생각해보면,

 
 

1) 능력 부족

 
 

(내가 아닌 그들이)

 
 

2) 자기 자신과 인생에 대한 제대로된 각오가 바로서지 않아서

 
 

(그들 그리고 내가)

 
 

정도를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처음부터 사람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한 나의 미숙함과 안목 부족도 큰 실수였다.

 
 

나는 내가 받고자 하는 도움대로, 다른 사람들을 돕는다면, 그 황금률에 따라 모든 것들이 자연스럽게, 원활하게 이루어질 거라고 믿었다.

 
 

그렇지만 그것은 반은 맞았고, 반은 틀린 것이었다.

 
 

 
 

초한지에서, 항우를 전적으로 믿었으나, 기대의 반도 미치지 못한 항우의 그릇을 보고, 실망한 범증의 마음이 어땠을까?

 
 

이제는 이해가 되고, 공감이 되는 부분이다.

 
 

 
 

지난 시간 동안, 말로만 그럴듯하게 떠들고, 정작 행동은 따라주지 않은 사람들을 돌이켜보면, 실소가 나오는 것 외에는 딱히 다른 느낌이 없다.

 
 

사람마다 그릇의 한계가 존재한다는 것에 대해서, 그것을 믿지 않았던 것이 나를 성장시킨 동시에, 나를 가로막았던 부분이었기도 하다.

 
 

 
 

그렇지만 참 다행스러운 사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한순간, 한순간을 치열하게 살아서,

 
 

이 모든 것들을 비교적 일찍 경험하고 깨달았다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물은 여전히 가장 핵심적으로 중요하다.

 
 

그러나 나는 동시에 칼이 되기로, 결단을 내렸다.

 
 

+

 
 

돌아가신 나의 아버지께서는 나에게 “항상 물의 이치를 기억해라, 물처럼 살고자 해라”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나의 어머니께서도 “삼국지의 유비 같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네가 베풀면, 다 언젠가 그것이 좋게 돌아온다”라고 강조하셨다.

 
 

이런 정신적 배경과 사상(?) 교육은 알게 모르게 내 마음과 정신을 형성한 근원이 된듯 하다.

 
 

 
 

나의 부모님께서는 세속적으로 이룬 것들은 그닥 없으시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셨고, 따뜻함과 그리움으로 기억되는 (생각되고 느껴지는) 존재다.

 
 

그런 부모님을 보면서, 나는 내가 어떤 약점들을 극복하고, 어떤 삶을 살기를 원하는지에 대해, 오랜 기간 동안 많이 고민해왔다.

 
 

 
 

일단.. 확실한 것은, 내가 무엇을 하든, 다른 사람들에 비해 큰 규모(scale)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어릴 때부터 강한 편이었다.

 
 

 
 

규모가 커질수록, 그만큼의 대가와 위험이 따른다.

 
 

 
 

최근 몇년간, 여러 경험들을 해보면서 내가 가장 중요하게 깨달은 사실은,

 
 

– 인간의 가장 큰 적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

 
 

라는 점이다.

 
 

 
 

사람들은 성공과 실패의 이유를 주로 외부에서 찾는 경우가 많다.

 
 

가령, 주식 투자를 한다고 하면, 대상 기업이 어떤 기업이냐를 가장 중요하게 보거나, 분석한다.

 
 

물론, 그런 부분들도 일견 중요한 측면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렇지만 더 중요한 게 뭐냐면, 바로 자기 자신이다.

 
 

 
 

예를 들어, “테슬라”라는 기업은 “일론 머스크”라는 인물로 대변될 수 있다.

 
 

그리고 과거에 “마이크로소프트”라는 기업은 “빌 게이츠”라는 인물로 대변될 수 있었다.

 
 

“버크셔 해서웨이”라는 기업은 “워렌 버핏”이라는 인물로 대변될 수 있다.

 
 

“아마존”이라는 기업은 “제프 베조스”라는 인물로 대변될 수 있었다.

 
 

“월마트”라는 기업은 “샘 월튼”이라는 인물로 대변될 수 있었다.

 
 


 
 

이게 의미하는 게 뭐냐면, 사람들이 바라고 꿈꾸는 (이상적인) 성공은,

 
 

그 근원이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가장 중요하게는, 바로 자기 자신에게 달려 있다는 사실이다.

 
 

 
 

성공의 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누가 어떻게 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문제이자, 답으로 귀결된다.

 
 

 
 

그래서 내가 어떤 부분에서 성공, 행복이 “(더 이상 의심할 여지 없이) 확실하다“라고, 확신하거나 장담할 수 있는 이유는,

 
 

이제는 내가 어느정도 어떤 범위에서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능력 범위”를 발견하고 깨달았기 때문이다.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나 자신이 그 문제보다 더 큰 존재가 되어야 한다.

 
 

/

 
 

내 인생은 어느 시점부터 이미 “성취를 추구하는 삶”에서 “감당하는 삶”으로 전환되었다.

 
 

 
 

사람들은 어차피 눈으로 보기 전까지는, 내가 하는 말들을 믿지 못하거나, 적어도 실감하지 못할 것이다.

 
 

그게 보통의 현실 생리이다.

 
 

 
 

물론, 그렇지만 영리한 사람들이라면, 어떤 일들이 일어나기 전부터, ‘직감’이라는 것을 할 수 있을 것이며, 그것이 나와 함께 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다.

 
 

우리는 그런 ‘신뢰’를 바탕으로 움직이는 거라고 할 수 있다.

 
 

 
 

나를 신뢰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나에게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거나, 믿는다.

 
 

혹은, 그 사실을 잘 모르더라도, 그냥 나에게 호감이 있어서 그런 경우들도 있다.

 
 

+

 
 

“내가 만약에 사람들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어봤다면, 그들은 더 빠른 말이라고 대답했을 것이다.” – 헨리 포드

 
 

이러한 포드의 말은 내가 인생의 지침으로 삼는 말들 중에 하나다.

 
 

 
 

나 자신도,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인생에서 정말로 원하는 게 뭔지 모를 때가 종종 있다.

 
 

내가 정말로 원한다고 믿는 것들이 실제로 이루어졌을 때, 그것이 사실은 내가 가장 간절히 원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든지, 혹은 정말로 원했던 것이라고 할지라도, 그것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기 위해서는 또다른 엄청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든지,

 
 

인생에서 그런 순간들에 직면할 때가 있고, 나 또한 예외는 아니었다.

 
 

+

 
 

행복‘이라는 문제에 대해서, 오래전의 나보다는 지금의 내가 행복의 의미를 조금 더 잘 알게 되었으나, 여전히 실제로 개척해야 할 영역들이 무궁무진하다.

 
 

중요한 것은, 내 마음 속이 그것들이 이미 이루어졌기에(그리고 지금도 이루어지고 있기에), 실제로 그것들이 실현되는 것은 단지 시간의 문제라는 사실이다.

 
 

 
 

같은 맥락에서, 사람들을 만족시키는 문제 또한 언제나 쉽지만은 않다.

 
 

왜냐하면 단순히 그들이 원한다고 믿는 것을 만족시켜주는 정도로는, 그들을 진정한 의미에서 완전히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그들이 원한다고 믿는 것 이상을 만족시켜줄 때, 그들은 비로소 만족한다.

 
 

 
 

나 자신을 비롯해서, 모든 인간은 자신을 완전히 만족시키는 방법을 알지 못하고,

 
 

그것이 어찌보면 인생의 가장 흥미로운 점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사실은,

 
 

나는 그동안 다른 사람들을 그들이 상상하거나 기대한 것보다 더 만족시켜왔고,

 
 

앞으로도 그럴 가능성이 확실하고 유력하다는 사실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 이룰 수 있는 더 빛나는 삶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때,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