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Problem Solving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Problem Solving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문제 해결은 여전히 핵심이다.

 
 

 
 

버블 붕괴가 과연 언제까지 이어질까?

 
 

그건 아마도 ‘경제적 자유’ 같은 터무니 없는 (존재하지 않는) 허상을 쫓는 움직임이 사라질 때 멈추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 세상에 어떤 것도 원인 없는 결과는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계속해서 허상을 쫓는다.

 
 

그걸 부추기는 나쁜 사람들도 많이 존재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치앞도 예상할 수가 없다.

 
 

예를 들어, 뉴스나 유튜브에서 누군가가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했다는 소식을 접하곤 한다.

 
 

불과 얼마전에도, 우리나라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해 사망한 사건이 있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이 세상에는 내가 알 수 없는, 이해할 수 없고, 예측할 수 없는 일들이 수없이 많이, 계속 일어나고 있다.

 
 

비중을 생각해본다면, 이 세상에서 내가 아는 영역보다 모르는 영역이 훨씬 더 클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세상에서 자기가 모르는 것보다 아는 것이 더 많다고 늘 착각한다.

 
 

그 착각의 모습은 유튜브든, 어디서든, 흔히 발견할 수 있다.

 
 

 
 

늘 말하는 거지만, 착각이 바로 위험의 요인이 되며, 착각은 어디에나 늘 존재하기 때문에, 위험은 항상 도처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위험은 자기가 스스로 위험을 인지하고, 대비를 한다면, 더 이상 위험이 아닐 수 있는데, 계속해서 위험을 인지하지 못하면, 위험은 사라지지 않고 계속 존재하게 된다.

 
 

즉, 자신의 착각을 넘어서야만, 진실을 올바르게 볼 수가 있으며,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가 있다.

 
 

*

 
 

현실을 보면, 스스로 위험 속으로 들어가거나, 위험을 자초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그런 사람들은 바로 착각, 자만에 빠진 사람들이다.

 
 

 
 

우리가 더 나은 미래를 맞이하기 위해서는, 미래에 대한 헛된 예측을 즉시 멈추고, 우리 자신이 실제로 할 수 있는 일들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것이 모든 것의 시작이자, 진행이며, 완성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나는 유명한 기업인들이나 정치인들이 뭔가를 해주겠다는둥, 그런 희망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을 믿지 않는다.

 
 

왜냐하면 인간은 자기 한몸 가누기도 만만치가 않기 때문이다.

 
 

 
 

당신 자신을 생각해봐라.

 
 

그동안의 인생에서, 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게 무엇이었나?

 
 

그건 바로 당신의 자신의 마음과 행동을 다스리는 것, 하루 하루의 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하는 부분일 것이다.

 
 

이 부분이 지구상의 모든 인간에게 가장 어려운 영원한 숙제이기 때문에, 누가 누구를 책임진다는 말은 절대 함부로, 가볍게 해서는 안될 말이다.

 
 

 
 

그래서 ‘신뢰’라는 것은 강력한 자기 통제력을 갖춘 사람에게 주어진다.

 
 

겉으로 주어졌거나 보여지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실제로 강력한 자기 통제력을 가진 사람이 세상으로부터의 신뢰를 얻는다.

 
 

실제로 강력한 자기 통제력을 갖춘다면, 세상이 귀신같이 그 사실을 알아보고 반응한다.

 
 

‘수신제가치국평천하修身齊家治國平天下’는 만고불변의 진리라고 할 수 있다.

 
 

 
 

자기 자신을 통제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것은,

 
 

어디까지나 그들 자신들이 ‘스스로 돕게 하는’ 차원에서만 실제로 이뤄질 수가 있다.

 
 

*

 
 

나의 경우, 그동안 나와 연결된 사람들 중에 단 한명도 나태하거나 게으르게 사는 사람은 없었다.

 
 

그 이유는 기본적으로 내가 열심히, 치열하게 사는 편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영향은 찰나의 순간에, 매우 즉각적으로 일어나는 것 같다.

 
 

모든 것들을 일일이 말로 설명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모두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받는다.

 
 

 
 

내가 만약 해야 할 일들을 하지 않고, 어리석은 생각들을 하며, 나태하고 게으르게 생활한다면, 겉으로 아무리 그럴듯한 좋은 말들을 하더라도, 그 말들은 사람들이나, 세상에 전혀 효과적으로 전해지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나는 매일 날마다 내가 하는 말과 글이 세상에 놀랍도록 정확하게 전파되는 사실을 목격한다.

 
 

그건 아마도 내가 현상과 사물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기 때문이며, 그 이면에 늘 실제 행동이 뒷받침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

 
 

이 세상의 모든 걸림돌, 장애물은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 속에 있다.

 
 

물론, 나는 물질세계를 부정하는 것은 아니다.

 
 

물질세계는 실제로 존재하며, 그런 물질세계조차도 결국 나의 정신세계 안에 존재한다는 걸 말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길을 가다가 바닥에 있는 돌뿌리를 발견하게 되었다고 해보자.

 
 

그 돌뿌리가 나 자신이 넘기에 별 무리가 없다고 생각된다면, 나는 그 돌뿌리를 실제로 어렵지 않게 넘어갈 수 있을 것이다.

 
 

내가 그 돌뿌리를 넘어갈 수 있는 이유는, 실제로 그 행동을 행하기 이전에, 내가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만약에 내가 그 돌뿌리조차 넘을 수가 없다고 믿거나 생각한다면, 나는 실제로 그렇게 할 수가 없을 것이다.

 
 

 
 

사람은 인생을 살아가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크고 작은 문제들에 직면한다.

 
 

그 문제들은 내가 앞서 언급한 일종의 돌뿌리와 같다.

 
 

내가 그것들을 넘을 수 있다고 믿는다면, 실제로 그것들을 넘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을 것이고,

 
 

반대로, 내가 그것들을 넘을 수 없다고 믿는다면, 실제로 그것들을 넘을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할 것이다.

 
 

 
 

사람마다 어느 정도 수준의, 어느 정도 스케일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느냐, 문제 해결 능력은 각자 천차만별이다.

 
 

어떤 사람들은 아주 작은 문제조차도 해결하기 힘겨워하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문제도 능히 해결할 수 있다.

 
 

후자에 해당하는 ‘큰’ 사람들이, 전자에 해당하는 ‘작은’ 사람들을 이끄는 것이 세상의 질서이며, 순리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국 더 나은, 더 큰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진 사람에게 끌린다.

 
 

이것이 내가 그동안 실제 현실이 수많은 사람들을 지켜보고 내린 결론이며, 발견한 진실이다.

 
 

 
 

왜냐하면, 원래부터 인간은 자신이 가진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라며, 많은 경우, 타인에게 의존적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내가 경제적으로 궁핍한 상황이라면(그러한 문제를 느끼고 있다면), 그 상황, 문제를 실제로 해결해줄 수 있을 것 같은 실현가능성을 제시하는 사람에게, 본능적으로 끌리게 될 것이다.

 
 

이러한 ‘끌림’의 과정은 의식적으로 생각할 틈도 없이, 거의 즉각적, 자동적으로 일어난다.

 
 

그동안 많은 시간 동안 고민해온 끝에, 현실에서 실현가능성을 제시하는 사람을 본 순간, ‘아! 바로 저거다!’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그게 바로 인간의 ‘무의식’이 작동하는 방식이다.

 
 

 
 

인간의 무의식은 거의 항상 옳다.

 
 

의식적인 생각이나 판단이 그것을 종종 흐트리거나 망치곤 하지만, 무의식이 이끄는 방향은 거의 항상 옳다.

 
 

무의식은 우리가 어디로 나아가야, 우리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에 대해, 거의 항상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

 
 

 
 

무의식을 완전히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사람은 결국 원하는 것을 성취하게 될 것이다.

 
 

/

 
 

문제를 실제로 제대로 해결할 수 있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문제가 무엇인지, 문제의 실체를 명확하게, 정확하게 파악할 수가 있어야 한다.

 
 

그게 바로 내가 항상 강조하는 ‘진단’이다.

 
 

 
 

경우에 따라서, 진단은 곧바로 이루어질 수도 있고, 일부러 여러가지 실험이나 시도들을 해보면서, 능동적으로 파악을 해야 할 수도 있다.

 
 

가만히 놔두어도 겉으로 자연히 드러나는 문제들이 있는가 하면, 일부러 건드려보기 전까지는 문제가 실제로 존재하는지조차 모르는 문제들도 있다.

 
 

 
 

항상 확실하고 중요한 것은, 우리는 인생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만큼 앞으로 나아갈 수가 있다는 사실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경우, 문제 해결은 사람들에게 피곤하거나 하기 싫은 일, 과정으로 여겨진다.

 
 

내가 볼 때, 사람들은 거의 항상 어떻게 하면 문제 해결의 과정을 피해갈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것 같다.

 
 

‘문제 해결만 아니라면, 뭐든지 하겠다’는 생각으로 사는 사람들이 현실에 정말 많다.

 
 

 
 

그렇지만 지구상의 어느 누구도, 문제 해결의 과정을 피해갈 수 없다.

 
 

일시적으로 외면할 수는 있겠지만, 실제로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은 그대로 방치될 뿐이며, 많은 경우, 스노우볼처럼 점점 더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악화된다.

 
 

 
 

그래서 문제 해결은 가능한한 조기에 발견하고, 조기에 처리되는 편이 좋다.

 
 

 
 

어려운 문제에 기꺼이 맞서는 사람, 그리고 그 문제를 실제로 해결하는 사람이 강인하고 지혜로운 사람이다.

 
 

 
 

인간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자기 자신에게 주어진 문제를 해결해야만 한다.

 
 

자기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만큼, 자신이 원하는 꿈과 목표를 이룰 수가 있다.

 
 

 
 

그리고 모든 문제 해결의 시작은 문제를 명확하게 정의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문제를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으면, 문제는 없다”라는 말도 있지만, 그건 사실상 틀린 말이다.

 
 

말했듯이, 경우에 따라서 문제는 일시적으로 외면할 수는 있지만, 그것은 문제가 실제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며, 방치되는 것일 뿐이다.

 
 

 
 

어느 누구도, 인생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는 사람은 없다.

 
 

단지 문제가 무엇인지 명확히 정의되지 않은 사람들이 있을 뿐이다.

 
 

 
 

좋은 예가 바로 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 일론 머스크 같은 인물이다.

 
 

일론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꿈과 목표가 거대할수록, 문제 또한 그만큼 거대하다.

 
 

즉, “문제의 크기는 꿈과 목표의 크기에 비례한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지금 일론이 방황하고 있는 이유는, 문제 해결의 심각성, 필요성을 충분히 인식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고, 그로 인해 문제를 해결할 생각도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보기에, 일론이 가진 문제의 핵심은 한마디로 말해서 ‘진정성‘에 대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그는 최초에 가졌던 초심으로 돌아가, 사람들이 그를 진심으로 믿고 지지했던, 그 ‘이유‘를 다시 회복하는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래야 ‘제대로된(right)’ 문제 해결이 이루어질 수가 있다.

 
 

트위터의 사장직을 내려놓는 것이라든지, 주식을 팔지 않겠다고 선언한다든지, 높은 수준의 목표를 제시한다든지, 테슬라의 일선으로 복귀한다든지, 이런 것들은 단지 겉으로 보여지는 ‘현상‘일 뿐이며, ‘본질‘은 아니다.

 
 


 
 

그래서 실제로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문제를 성장의 기회로 봐야 한다.

 
 

어려운 문제일수록, 더 많은 성장의 기회가 있다.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춰나가는 과정은 일종의 ‘경험’이 되며, 이러한 경험에는 헤아릴 수 없는 가치가 있다.

 
 

당신이 익히 알고 있는 모든 성공한 사람들은, 그에 걸맞는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워렌 버핏 같은 사람은 엄청나게 큰 규모의 자본을 들여서, 주식을 매입한다.

 
 

버핏이 아닌 다른 보통 사람에게 그와 똑같은 규모의 돈을 주고, 똑같이 하게 하더라도, 결과는 완전히 다를 것이다.

 
 

그렇게 결과가 다른 이유는, 앞서 말했듯, 각자가 가진 문제 해결 능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나에게 문제 해결 능력이 없다면, 아무리 좋은 기회도, 나 자신에게는 위기일 뿐이며,

 
 

반대로 나에게 문제 해결 능력이 있다면, 아무리 어려운 위기도, 나 자신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된다.

 
 

그래서 현명한 사람, 실제로 성공하는 사람은 자기가 의식하든, 아니든, 이런 점을 잘 활용함으로써 성공하게 된다.

 
 


 
 

누구에게나 자신이 원하는 꿈과 목표가 있을 것이다.

 
 

구체적으로 원하는 꿈과 목표가 없다 하더라도, 적어도 지금보다 나아지거나 좋아졌으면 하는 것들이 분명 있을 것이다.

 
 

어떤 뚜렷한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지 않더라도, 적어도 누구나 내면에 뭔가 충족되지 않은 불만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사실, 문제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인식하는 사람은 똑똑한 사람이다.

 
 

문제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인식한다는 것 자체가, 사고력이 뛰어나다는 걸 반증한다.

 
 

보통 사람들에 비해 더 치열하게 생각하고, 더 나아지고자,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사람, 노력하는 사람만이 문제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다.

 
 

 
 

그리고 문제를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는 사람들은 대체로 그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그래서 문제를 명확하게 정의한다는 건, 언제나 그렇게 쉬운 일만은 아니다.

 
 

대부분의 경우, 문제가 실제로 해결되지 않는 이유는, 문제가 명확하게 정의(파악)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자기가 지금 당장 문제를 명확하게 정의하지 못한다고 해서, 지나치게 자책할 필요는 없다.

 
 

그런 경우, 그레이트라이프와 같이, 실제 성공 경험이 더 풍부한 곳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금 당장 문제를 명확하게 정의하지 못하는 것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가진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예를 들어, ‘한 달에 얼마를 벌겠다’라든지, ‘어떤 원하는 이성을 만나겠다’라든지, 이러한 목표희망사항은 누구나 가질 수 있겠지만,

 
 

그러한 목표나 희망사항을 ‘실현‘하기 위해서, 문제를 명확하게, 구체적으로 정의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물다.

 
 

만약에 문제를 명확하게, 구체적으로 정의할 수 있었다면, 이미 문제를 해결하고, 원하는 목표, 희망사항을 이루었을 것이다.

 
 


 
 

즉, ‘원하는 꿈과 목표를 이룬다‘는 문제에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진 실질적인 문제는,

 
 

1) 동기부여의 문제

 
 

2) 구체적인 문제의 정의, 해결의 문제

 
 

이렇게 2가지를 꼽을 수 있다.

 
 

 
 

‘반드시 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충분하고,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사람은,

 
 

조만간 자신이 뜻하는 바를 달성하게 될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가 하는 일은 바로 이 과정을 돕는 것이다.

 
 


 
 

지난 시간 동안, 내가 범했던 가장 큰 실수는, 나 자신의 문제 해결 능력을 나 스스로가 잘 인지하지 못하고, 너무 과소평가했었다는 점이다.

 
 

 
 

다른 사람들이 인정하든, 인정하지 않든, 동의하든, 동의하지 않든,

 
 

올바른 방향으로 제대로 이루어지는 나 자신의 노력, 도전, 극복은,

 
 

항상 절대적 성장으로 귀결된다.

 
 

 
 

그래서 어느 시점부터 나는 더 이상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관점 등에 전혀 동요하거나 흔들리지 않게 되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에 비해 실제로 더 정확하게, 올바르게 사물과 현상을 바라볼 수가 있게 되었으며,

 
 

무엇보다도, 나의 ‘뷰’를 감당할 수 있는, 실제 문제 해결 능력이 ‘능히’ 뒷받침되기 때문이다.

 
 

 
 

나에게 늘 부족했던 것은 경험이었지, 실제 능력이 아니었다.

 
 

그게 바로 나의 착각이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날수록, 모든 것들이 뜻하는대로 이루어져 왔던 것이다.

 
 

 
 

그리고 어느 시점부터, 많은 사람들이 내가 하는 말들에 대해 지나치게 영향을 받거나, 두려움이나 불안감느낀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그 이유는, 나는 이미 실제로 개척한 영역이지만, 그들은 아직 개척하지 않거나 못한 ‘미지의 영역‘이라고 느끼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미지의 영역’에 대해 본능적인 두려움, 불안감 등을 느낀다.

 
 

그래서 그 느낌은 사람에 따라서, 조바심, 자만심, 탐욕, 조롱, 인정, 공감, 존경, 경외심 등 사람에 따라 상당히 다른 다양한 반응들로 나타난다는 사실발견하게 되었다.

 
 

 
 

어쨌든 시간은 모든 것들을 명확하게 드러나게 한다.

 
 

시간은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세계의 보이지 않는 신이라고 할 수 있다.

 
 

신은 말그대로 전지전능하며, 현실에서 무슨 일이든 일어나게 만들 수 있다.

 
 

그래서 반드시 일어나게 될 일들은 일어날 것이며, 일어나지 않을 일들은 일어나지 않는다.

 
 

 
 

좋은 의도를 갖고,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하는 것이, 기본적인 길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