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너 자신을 넘어서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너 자신을 넘어서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개인적 성장을 이루어라.

 
 

 
 

나는 웬만해서는 사람들에게 의지를 가져야 된다느니, 노력을 해야 한다느니, 그런 이야기를 전~혀 하지 않는 편이다.

 
 

왜냐하면 의지나 노력이 중요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어차피 그런 이야기들은 1:1로 이야기하면 못 알아들을게 뻔하고, 알아듣는다 하더라도 그 순간의 잠시 뿐, 일시적일 거라는 걸 알기 때문이다.

 
 

 
 

예전에 그렇게 해본 적이 없는 것도 아니다.

 
 

십수년 전에 나는 사람들에게 노력, 열정, 동기부여, 이런 것들을 수없이 강조했다.

 
 

하지만 그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벽에다 대고 소리치기에 불과했다.

 
 

 
 

“의지를 가지세요. 노력하세요.” 이런 말을 해봤자,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노오력 좋아하시네. 어떤 수저를 타고 났느냐가 중요하지. 노력은 너나 많이 하쇼. 의지 같은 소리하네 ㅋㅋ”

 
 

이딴 식으로 비아냥거릴게 뻔하기 때문에, 그냥 말을 아낀다.

 
 

 
 

내가 늘 말했듯이, 의지, 노력의 중요성이 뭔지 모르는 사람들은 인생의 밑바닥을 경험해봐야 하고, 정말 강력한 충격요법이 필요하다.

 
 

정말 처절할 정도로 비참하고, 좌절스럽고, 힘든 경험을 해봐야만 겨우 바뀔까 말까 한다.

 
 

자기가 jot밥일 뿐이라는 걸 하루빨리 깨달아야 한다.

 
 

난 실제로 그런 경험을 여러 번 겪어봤다.

 
 

그래서 이런 부분에 대해 아예 ‘면역(immune)’이 된 것이다.

 
 

 
 

사람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어 있지 않은 부분들은 심하게 말하면 어떤 질병이 있는 상태와 비슷하다.

 
 

나는 동기부여가 제대로 되지 않아 핑계, 변명, 자기합리화만 무한 반복하는 이들과도 대화를 해본 적이 있으며, 그들의 뇌구조를 접해본 적이 있다.

 
 

내가 받은 느낌은, 그런 사람들은 마치 최악의 질병에 걸린 상태와도 같으며, 살이 잔뜩 찐 비만 상태와도 같았다.

 
 

머리에 살이 잔뜩 쪄서, 실행력이나 추진력, 민첩성이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가 없는 모습이었다.

 
 

 
 

그렇다고 현명하게, 똑똑하게 생각이라도 할 수 있느냐, 그것도 아니고, 그냥 굉장히 평범하거나, 평범 그 이하인 정도의 사고력을 갖고 있으면서, 행동과 실천이 아주 부족한, 정확히 그런 상태였다.

 
 

그나마 머리를 굴린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그저 요행이나 편법, 비법 같은 것만 찾아다니는 얄팍한 것들이었다.

 
 

그러니 어떤 걸 해도 뭐가 되는 게 오히려 이상할 것이다.

 
 

+

 
 

나는 뼛속까지 그 누구보다도 강력한 동기부여가 되어 있는 사람이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자고 일어나서 잠들 때까지 목표를 향해 날아가는 어뢰처럼 쉬지 않고 일하고, 생각하고, 나아간다.

 
 

 
 

농담이 아니라, 나는 필요하다면 뭐든지 할 각오가 되어 있고, 노가다를 하는 것이든, 전쟁터에 나가는 것이든, 진짜 말 그대로 뭐든지 할 각오가 되어 있다.

 
 

내가 지금 내가 하는 일들을 하는 이유는, 이게 편하거나 내가 좋아하는 일이라서가 아니라, 시간 대비 가장 효율적,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내가 하는 일의 ‘형태’에 주목하지 마라.

 
 

 
 

나는 다른 어떤 걸 하더라도 고통과 리스크를 최대한 감수할 것이며, 완벽, 최고를 목표로 제대로 해내고자 할 것이다.

 
 

난 실제로 그렇게 해왔다.

 
 

 
 

그리고 나는 지금까지도 ‘전쟁에 임하듯이’ 내가 하는 일이나 활동에 접근한다.

 
 

웬만한 사람들과 동기부여나 마인드, 태도에 있어서 아예 차원이 다르다.

 
 

+

 
 

그리고 사람들은 정말 툭하면 자만심, 착각에 빠진다.

 
 

그것도 일종의 질병이다.

 
 

말을 해줘도, 해도 해도 고쳐지질 않으니 질병이라고 하는 것이다.

 
 

 
 

지금 이 글에서는 내가 적나라하게 말하고 있지만, 실제로 나는 1:1로 사람들과 대화할 때는 최대한 부드럽게, 에둘러서 말하는 편이며, ‘해야 하는’ 쪽으로 말하기보다는, 그들이 ‘원하는’ 걸 그냥 주려고 하는 편이다.

 
 

그게 기본적인 고객 서비스 정신이기도 하고, 데일 카네기가 말하는 인간관계론이기도 하다.

 
 

 
 

그런데 그중에도 어떤 사람들은 고마움을 아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전혀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

 
 

그냥 원하는 걸 주고, 진심으로 도움을 줘도, 오히려 그걸 어떻게든 꼬아서 해석하거나 이상하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꼭 있다.

 
 

똥멍청이‘라는 표현이 괜히 나온게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을 하질 못하니, 똥멍청이가 아니면 뭐겠는가.

 
 

적어도 똥멍청이는 되지 말자.

 
 

+

 
 

나는 제프 베조스가 말하는 ‘사후관리가 필요 없이 그 자체로 훌륭하게 작동하는 고객 서비스‘, 일론 머스크가 말하는 ‘설명서가 필요 없는 제대로된 품질‘과 같은 개념이 뭔지 알고, 이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다.

 
 

이것은 일종의 마음의 확신에 대한 것이다.

 
 

연애, 픽업에서 성공 결과를 실현하는 것이든, 사업, 투자에서 돈을 버는 것이든, ‘실제 성공 결과’를 실현하는 것은 모두 마음, 내공을 어떻게 다루냐의 문제다.

 
 

그런 것들은 서로 ‘등가교환(exchange)’이 가능한 가치, 만족의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내가 주로 구매자가 아니라 생산자, 판매자의 입장에 있는 이유는, 단순히 내가 뭔가 팔기 위해서라거나, 돈을 버는데 급급해서가 아니라,

 
 

애초에 실제 현실 속에 나처럼 실제 성공 결과를 구현,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만약에 나처럼 실제 성공 결과를 언제든지 얼마든지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이 실존하고, 그 사람과 연결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나는 그 사람에게 얼마든지 기꺼이 돈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

 
 

실제로 이것은 내가 20대 때 사업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방법이기도 했다.

 
 

그 누구도 20대 때의 나처럼 많은 대가를 지불하려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여전히 그 수준의 성공을 이루는 사람도 없는 것이다.

 
 

 
 

나는 돈을 지불하는 것은 당연하고, 노력과 정성까지 얼마든지 감수할 생각이 있으며, 그렇게 해야 가장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것도 잘 안다.

 
 

나는 정말로 많은 종류의 제품, 서비스를 경험, 연구해봤고, 실제로 다양한 사람들을 고용해보기도 해봤기 때문이다.

 
 

 
 

지금도 어떤 측면에서는 이와 같은 맥락의 노력을 계속하고 있는 것과 같다.

 
 

주식 투자를 통해서, 자본을 운영, 관리, 배치하는 과정에서, 나는 현실에서 필요한 일들이 실제로 일어나게 만들고, 필요한 경우, 적절하게 대처한다.

 
 

이건 어떤 불법이나 편법도 아니고, 그냥 순수하게 세상에 가치 있게 기여하는 과정이자 활동이며, 경험과 수완을 제대로 발휘하는 노력의 일환이다.

 
 

나뿐만 아니라, 일을 제대로 하는 모든 사람들이 이 흐름에 발을 맞춰서 함께 일하고, 함께 나아간다.

 
 

단지 이 사실을 깨닫고 함께 호흡하는 사람들과, 의식적으로 아직 미개하거나 교육을 받지 못했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인해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있는 것 뿐이다.

 
 

+

 
 

내가 자주 언급하는 워렌 버핏은 보통 사람들이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레이저 같은 집중력과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엣지(edge)를 가진 사람이다.

 
 

나는 한참 전에 그 사람이 하는 말이나 글을 보자마자 그 사실을 알아볼 수 있었다.

 
 

그 사람이 하는 말이나 글은 누구나 할 수 있는 평범한 뻔한 것들이 아니라, 정말 뛰어난 사고력과 혜안을 가진 사람의 머리 속에서만 나올 수 있는 것들이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지금도 그 사람이 하는 말이나 글을 참고하며, 계속 배우려고 한다.

 
 

 
 

그런데 사람들은 나처럼 이렇게 하지 않는다.

 
 

투자, 투기를 하고자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버핏의 말들을 걍 귓등으로 흘려버린다.

 
 

‘가치 투자’를 하는게 아니라, ‘jot가치 투자’를 하고 있으며, 가치 투자의 의미가 뭔지도 모른다.

 
 

가치의 의미도 모르고, 투자의 의미도 모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자기가 이미 똑똑하다거나, 재능이 있다거나, 특별한 사람이라고 착각한다.

 
 

그런 모습들을 보면, 그냥 어이가 없다.

 
 

항상 말했듯이, ‘꼴깝 떨지 말아야’ 한다.

 
 

 
 

버핏은 겸손하기 때문에, 자기가 할 수 있는 걸 다른 사람들도 누구나 할 수 있다고 늘 말하지만, 어떤 면에서 보더라도 그 사람은 전혀 평범하지 않다.

 
 

평범한 면이라고 한다면, 익히 알려져 있듯이 맥도날드 버거와 코카콜라를 좋아한다는 것 정도?

 
 

그 외에는 다른 어떤 것에서도 평범함이란 조금도 찾아볼 수조차 없다.

 
 

 
 

오히려 거의 모든 면에서 뼛속까지 비범한 사람이기 때문에, 위화감이 들지 않기 위해, 대중과 친해지려는 노력 차원에서 자조적인 유머를 구사하며, 일부러 평범한 모습들을 보여주려 하는 것들이, 내 눈에는 보인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점들을 전혀 알아보지 못하는 것 같다.

 
 

그냥 돈이 많은 현명하고 인자한 할아버지 정도로 생각하는 듯 하다.

 
 

거기에 속지 말고, 정신 차려라.

 
 

 
 

사람들은 특별한 사람이 누구인지, 특별한 생각이 어떤건지, 전혀 알아볼 수 있는 안목이나 통찰력이 없는데, 왜 그런 착각, 자만심에 빠지는지 모르겠다.

 
 

어찌 보면, 착각, 자만심에 빠지는 이유 또한 너무 평범하거나 어리석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개인적 성장을 이룬다’라는 건, 일종의 진화의 과정과 유사한 것이다.

 
 

호랑이가 사냥에 유리한 이빨과 발톱을 가졌다거나, 새가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는 날개를 가졌다거나, 물고기가 물 속에서 생존할 수 있다거나, 이런 것들은 모두 자연에서 적응하고, 생존에 보다 유리해지기 위해 단점을 제거하고, 장점을 극대화시킨 결과들이다.

 
 

공룡들을 비롯해서, 자연 환경에 적응하지 못했던 종들은 모두 멸종했다.

 
 

 
 

이런 측면에서 봤을 때, 인간은 굉장히 불완전한 존재다.

 
 

진화, 사회화가 이뤄져 있지 않은 인간은 바람 앞에 놓인 등불처럼 매우 위태로운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알면 알수록, 버핏에게 왜 평범함이라곤 찾아볼 수가 없을까?

 
 

거기에는 타고난 부분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굉~~~~장히 많은 것들이 (어쩌면 정말 중요한 것들 중 거의 모든 것들이) 후천적 노력과 계발, 훈련을 통해 가다듬어진 것들이다.

 
 

버핏은 어린 시절부터 숫자에 대해 남다른 감각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알다시피 그정도 재능을 가진 영재들, 천재들은 세상에 널리고 널렸으며, 그런 사람들이 다 버핏 정도의 성공에 도달하진 못하며, 오히려 평생 동안 근처에도 가지 못하는게 현실이다.

 
 

후천적 노력과 계발, 관리가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누차 말했듯이, 성공 요인을 어느 한두가지, 혹은 몇가지 정도로 축약할 수 있는 사람은 그냥 그저 그런, 생각보다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성공 요인이 한두가지나 몇가지가 아니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고 많아야 하고, 도대체 뭐 때문에 저렇게까지 성공할 수 있는 걸까 싶을 정도로, 변화무쌍한, ‘한계를 알 수 없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누구나 버핏만큼 성공할 수 있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적어도 무결점, 완벽, 최적화, 최고를 추구했던 방향만큼은 누구나 인정할 수밖에 없거나, 비슷한 목표를 추구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따라갈 수밖에 없는 방향이다.

 
 

 
 

당신이 원하는 수준의 성공을 이루고, 그런 삶을 이미 누리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 것인데, 다른 건 몰라도, 적어도 노력 면에서는 그들을 뛰어넘고자 해라.

 
 

현실적으로 말해서, 그게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선 아닌가?

 
 

말 그대로 ‘누구나 할 수 있는’ 노력 면에서도 그들을 못 뛰어넘는데, 무슨 수로 원하는 꿈과 성공을 이루려 하는가?

 
 

내가 늘 말했듯이, 다른 사람들이 멈춰 있는 시기를 기회로 봐야 하고, 그런 시기, 기회를 최선을 다해 영리하게 잘 활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보통 사람들이 봤을 때 적어도 그 정도 수준 이상은 되야, ‘이상적이라고 여겨지는(간절히 원하고 바라는)’ 성공을 실현할 수가 있는 것이다.

 
 

당신의 수준이 다른 사람들의 눈에서 봤을 때, 훤히 보이고 간파될 수 있는 정도라면, 당신은 원하는 성공을 절대 이루지 못한다.

 
 

그점을 하루빨리 깨달아라.

 
 

당신이 그냥 망해서 없어지길 바랐다면, 애초에 이런 말들조차 하지 않았을 것이다.

 
 

 
 

비유하자면, 바둑의 고수가 왜 ‘고수‘겠나.

 
 

자신의 수가 상대방의 눈에는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자신의 수가 상대방의 눈에 훤히 보인다면, 그건 초짜에 불과하거나, 아직 상대방의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바둑이 아니라 게임, 연애, 픽업, 사업, 투자 등 다른 영역들도 마찬가지다.

 
 

+

 
 

솔직히 말해서, 난 이런 이야기는 웬만하면 하지 않으려 했다.

 
 

왜냐하면 속도 차이에서 오는 어떤 불안감이나 위화감, 질투심이나 시기심 등이 생길 수도 있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불평등과 격차에서 오는 슬픔이나 분노 같은 감정들도 있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이런 이야기들을 솔직하게 꺼내게 된 이유는,

 
 

정말 해도 해도 너무할 정도로, 사람들이 너무나 크나큰 착각과 자만심에 빠지는 경우들을 숱하게 봐왔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는 것은 확실히 잘못된 방향이라고 보여진다.

 
 

중도, 중용을 추구해야 하지 않나 싶다.

 
 

 
 

그리고 또다른 측면에서, 지금 세상은 몹시 어려운 상황이다.

 
 

그래서 웬만한 방법으로는 어림도 없고, 더 이상 보통 사람들에게 뭔가 하기를, 잘하게 되기를 기다리거나 기대하고만 있기에는, 때가 아니라고 본다.

 
 

지금은 무조건 평등만 외칠 게 아니라, 실제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들이 나서야 하고, 실제로 문제를 해결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그래야 최악의 상황을 피해갈 수 있고, 오히려 최고의 상황을 맞이할 수가 있다.

 
 

 
 

이러나 저러나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면, 전체적으로 더 나은 쪽을 선택하는 편이 차라리 나을 것이다.

 
 

적어도 모지리가 리더 역할을 하거나, 바보가 신념을 갖는 상황은 피하는게 좋을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