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진짜와 가짜의 ‘결정적(Critical)’ 차이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진짜와 가짜의 ‘결정적(Critical)’ 차이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지피지기 백전불태 知彼知己 百戰不殆

 
 

 
 


 
 


 
 


 
 

 
 

많은 사람들이 다음과 같이 고민, 생각할 것이다.

 
 

 
 

‘지금보다 더 행복해지고 싶다’

 
 

‘지금보다 돈을 더 많이 벌고 싶다(더 부유해지고 싶다)’

 
 

‘지금보다 시간적으로든, 경제적으로든, 더 여유로워지고 싶다’

 
 

‘지금보다 더 간강하고 아름다워지고 싶다’

 
 

‘지금보다 관심, 사랑을 받거나, 인정받고 싶다’

 
 


 
 

 
 

이러한 욕구, 욕망, 본능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품고 있고, 추구하는 부분일 것이다.

 
 

 
 

사람이 밥(끼니)을 먹어야 육체적으로 생존할 수 있듯이, 미래에 대한 희망이 있어야 정신적으로 생존할 수 있다.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육체적, 물질적 생존과 번영은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정신적, 심리적 생존과 번영은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

 
 

오늘날의 시대에서는 후자가 전자보다 훨씬 더 중요한데도 말이다.

 
 

 
 

오늘날의 시대에서, 밥을 먹지 못해 굶어 죽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극빈국이 아니라, 특히 우리나라처럼 어느정도 선진국 반열에 드는 국가의 경우, 밥을 먹지 못해 굶어 죽는 경우가 생기는 건 더더욱 드물다.

 
 

오히려, 비만 현상이 사회 문제가 될 정도다.

 
 

 
 

하지만 요즘 뉴스를 보면,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어보이는 사람이 갑자기 자살과 같은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도 한다.

 
 

얼마 전에도 어떤 뉴스를 봤는데, 승무원이 자살을 했다던가, 심지어 의사 일가족이 자살을 했다던가 하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이렇게 한번 생각해보면 어떨까?

 
 

 
 

– ‘만약 자살한 승무원에게, 자신을 사랑해주고 행복을 주는 연인이나 결혼 상대가 있었다면, 결과가 어떻게 달라졌을까?’

 
 

– ‘만약 자살한 의사 일가족에게, 미래의 상황이 지금보다 훨씬 더 나아지고 좋아질 거라는 희망에 대한 믿음, 확신이 있었다면, 결과가 어떻게 달라졌을까?’

 
 


 
 

 
 

승무원이든, 의사이든, 조건이나 직업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는 사람들이고, 오히려 다른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조건,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다.

 
 

경제적으로도 노력만 한다면 나아질 수 있는 여지는 얼마든지 있었을 것이다.

 
 

그런데 그들은 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걸까?

 
 

 
 

조심스럽게 추측을 해보자면, 그것은 육체적, 물질적인 요인이 아니라, 정신적, 심리적인 요인 때문일 것이다.

 
 

 
 

내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믿음이요, 그중에서도 ‘확신’이다.

 
 

인간이 어떤 일에 대해 진정한 확신을 품는다면, 그 일은 100% 확실하게 이루어진다.

 
 

하지만 문제는 그러한 확신에 도달하기까지의 과정이 힘들고 어렵다는 사실이다.

 
 

 
 

정주영 회장의 “된다는 확신 90%와 할 수 있다는 자신감 10%가 있다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말은 이제 진부하게 느껴질 정도로, 확신은 가장 중요한 것이다.

 
 

 
 

 
 


 
 

 
 

 
 

모든 종류의 성공의 시작이자 출발점은 나 자신의 변화

 
 

 
 

사람들이 원하는 것, 예컨대, 지금보다 더 행복해지고 싶다거나, 더 부유해지고 싶다거나 하는 목표들을 이루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 자신이 변화하는 것‘이다.

 
 

 
 

당연한 이야기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나는 이것을 제대로, 그리고 정확히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을 지금까지 거의 본 적이 없다.

 
 

연애든, 비즈니스든, 투자든, 이 세상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종류의 성공은 ‘나 자신의 변화‘에 따라 이루어진다고 감히 단언할 수 있다.

 
 

 
 

이 세상에 아무리 좋은, 기가 막힌 기회가 있다 하더라도, 당신 자신이 그 기회에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그 기회를 잡을 수도, 유지할 수도 없다.

 
 

 
 

그런데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 과정에서, ‘목표 또는 성공을 위해 지금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요?“라고 물어보면, 대부분 다음과 같이 대답한다.

 
 

 
 

“요즘 유튜브를 하는 게 가장 핫하고 전망이 좋은 것 같아서, 영상 제작에 대해 공부하고 있어요.”

 
 

“요즘 사람들이 주식(혹은 부동산) 투자에 대한 열풍이 대단한 것 같아서, 저도 한번 해보려고 해요.”

 
 

“(승진이나 입학, 취업 등을 위해) 자격증, 어학 시험을 준비하고 있어요.”

 
 

“공부, 운동을 하고 있어요.”

 
 


 
 

 
 

얼핏 보기에는 매우 ‘상식적인‘ 대답들이다.

 
 

하지만 ‘상식적’이기에, 너무나도 ‘상식적’이기에, 이러한 시도들은 대부분 실패하거나, 원하는 만큼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내가 저런 노력들을 하는 사람들을 폄하하거나 저주하는 게 아니라, 단지 실제 현실에 대해 언급하고자 하는 것이다.

 
 

만약에 저런 노력들이 정말로 중요한 것이었다면, 나도 일찌감치 저런 노력들을 하는데 인생을 바쳤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내 인생의 어느 시기에서도, 저런 노력들이 정말로 중요하다는 생각을 가져본 적이 없다.

 
 

 
 

일단.. 저런 노력들이 대부분 간과하고 있는 요인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 자신이 궁극적으로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목적)가 명확하지 않다 : 로마의 현인인 세네카에 의하면, “목적 없는 자에게 순풍이란 없다”라고 하였는데, 저런 노력들을 하는 사람들에게 대부분 뚜렷한 목적이 없으니, 순풍도 따르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순풍(방향)이 무엇인지, 어떻게 작용하고 존재하는지도 모를 것이다.

 
 

 
 

–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와 자각이 부족하거나, 때때로 완전히 결여되어 있다 : 그냥 자기가 무언가(시도)를 하면 아마도 되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꿈이나 환상 속에 살고 있어서, 진짜 실전에서 요구되는 태도, 자질, 감각, 스킬 등이 현저히 부족하다.

 
 

그런데 희한하게도, 자기가 막상 진짜 실전에 돌입할 경우, 취약하다는 사실을 자기 스스로도 알고 있는지, 진짜 실전, 현실에 직면하는 것에 대한 막연한 공포, 두려움을 갖고 있으며, 이런 저런 핑계나 변명, 자기합리화 등으로 도전을 나중으로 미루기만 한다.

 
 

 
 

솔직히 말해서, 결국 당신이 자기계발이나 매력 계발 등.. 어떤 종류의 노력을 하는 이유는 연애나 비즈니스, 혹은 투자 등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함이 아닌가?

 
 

 
 

– 연애에서의 행복

 
 

– 비즈니스(혹은 자기 분야)에서의 성공

 
 

– 투자에서의 경제적 자유

 
 

이러한 것들이 사람들이 삶을 살아가는 목적 아닌가?

 
 

 
 

쉬운 예로, 당신이 어떤 음식점을 창업해서 경영한다고 해보자.

 
 

당신이 그동안 요리 학원을 다녔다면, 음식점 비즈니스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천만에.

 
 

 
 

모든 성공은 ‘순간(moment)‘ 속에 달려 있다.

 
 

 
 

– 당신이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다가가거나, 대화를 나누는 순간!

 
 

– 당신이 진지하게 여기는 일에 임하는 태도, 무언가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순간!

 
 

– 수많은 투자 선택지들 중에서, 나름대로의 사실과 논리로 확신을 품는 순간!

 
 


 
 

 
 

장기적인 노력이나 계발, 준비 등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이 순간’, ‘지금 현재’이다.

 
 

 
 

내가 자주 강조하는 말인데, 지금부터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절대로 나중에도 잘할 수가 없다.

 
 

지금부터 잘한다‘라는 것이 실수를 전혀 하지 않는다는 걸 의미하는 게 아니다.

 
 

오히려, 실패를 감수하고, 쉽게 눈에 띄는 부분이든, 그렇지 않은 부분이든, 실수나 시행착오를 줄여나가는 과정을 지금부터 해나가는 것이 잘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잘 준비해서 처음부터 잘해나가기’를 기대하거나 꿈꾸곤 하지만, 그것은 당연히 실현되지 않는다.

 
 

유비무환有備無患이라 하였는데, 준비가 무엇인지, 그 의미조차 모른다면, 당연히 준비를 실제로 잘할 수가 없다.

 
 

 
 

지금부터 잘한다‘는 것을 어떻게 정의(definition)하고 있는가?

 
 

그것은 다시 말하지만, 지금부터 전혀 아무런 실수도 하지 않는 걸 의미하는 게 아니다.

 
 

 
 

“시간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은 인생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이다.” – 에센 바흐

 
 

“미래를 신뢰하지 마라, 죽은 과거는 묻어버려라, 그리고 살아있는 현재에 행동하라.” – 롱펠로

 
 

 
 

그렇다면, ‘가장 이상적인 성공‘이란 무엇인가?

 
 

 
 

– 연애에서 행복한 순간을 만들어갈 수 있는 것

 
 

– 비즈니스에서 성공적인 순간을 만들어갈 수 있는 것

 
 

– 투자에서 만족스러운 순간을 만들어갈 수 있는 것

 
 

 
 

이러한 순간들이 모여 있는 총체, 집합이 바로 당신의 인생, 현실이고, 혼자 힘으로든 타인과의 협력을 통해서든 이러한 순간들을 만들어갈 수 있느냐가 바로 당신의 ‘실력’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지난 10년 이상 인생을 바쳐서 연구하고, 경험하며, 달성하고자 한 궁극적인 목표이자 목적이 바로 이러한 실력을 갈고 닦는 것이었다. (물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픽업, 연애, 비즈니스, 투자 등… 할 수 있는 분야들, 영역들이 확장될수록, 그것을 이루는 방법과 방향을 한마디로 간단하게 설명하기가 어려워진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성공의 시작, 과정, 결과를 모든 각도에서 면밀하게 ‘관리’한다.

 
 

그리고 그것이 전부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