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되는 사람과 안되는 사람의 ‘결정적인’ 차이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되는 사람과 안되는 사람의 ‘결정적인’ 차이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당신이 뭘 해도 안되는 이유 The Best or Nothing

 
 

 
 

일, 사랑(관계), 건강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3가지 축이다.

 
 

이 3가지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들은 없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중에서 뭔가 잘 풀리지 않는 부분이 있는 사람이 이 글을 본다면,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세계적인 명차 벤츠(Benz)의 광고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온다.

 
 

“The Best or Nothing.”

(최고가 아니면, 아무것도 아니다.)

 
 

 
 

내가 상담을 하면서 가장 걱정스러운 부류의 사람들이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경우는,

 
 

뭐든지 다 하려고 하면서도, 너무 느긋한 사람

 
 

이다.

 
 

 
 

일반적으로, 연애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연애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보통 다음과 같은 계획들을 세울 것이다.

 
 

 
 

– 운동을 한다

 
 

– 성형이나 피부 관리를 한다

 
 

– 옷을 구입한다

 
 

– 헤어스타일을 다듬는다

 
 

– 일반 연애, 심리 관련 서적을 읽고, 틈틈이 공부한다

 
 

– 그 외에, 자기계발을 열심히 한다

 
 


 
 

 
 

겉으로는 모두 그럴듯해 보이는 계획들이고, 이는 마치 ‘상식‘처럼 보인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저런 것들만 잘해도, 연애가 쉽게 풀릴 것처럼 말하기도 하고, 픽업이나 연애 기술 같은 건 (뭔지도 잘 모르지만) 바보들이나 배우는 것이라는 식으로 말하기도 한다.

 
 

(그런데 정작 그렇게 말하는 자신들은 저런 기본적인 노력조차 등한시한다.)

 
 

 
 

하지만, 내가 보기에 저런 계획들은 그저 ‘뻔한‘ 계획들일 뿐이고, 너무 ‘당연한‘ 계획들에 불과하다.

 
 

나는 지속적으로, 그리고 장기적으로, 저런 노력들을 하지 않아도 ‘되는 방향‘을 추구하고 있고, 이는 내 수강생 분들을 돕는데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저런 류의 계획들이 가진 가장 큰 문제점이 뭔지 아는가?

 
 

 
 

그것은, 위에 나열한 계획들은 모두 ‘실전에 돌입하기 전에(before the reality)‘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세울 법한 계획들이라는 점이다.

 
 

 
 

진짜 중요한 계획들은 ‘실전에 돌입하고 나서(into the reality)‘ 세워지는 것(전략)이고, 이후에도 현실 상황에 맞게 ‘최적화되는(optimized)‘ 과정이 필요하다.

 
 

 
 

슬픈 일이지만, 나는 저런 식으로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 실패할 거라고 장담할 수 있다.

 
 

그것은 마치 치열한 입시 경쟁에서,

 
 

‘학문을 탐구하는 마음으로 모든 과목들을 차근 차근 천천히 배워보겠어’

 
 

이런 식으로 접근하는 자세와 별로 다를 바가 없다.

 
 

 
 

공부에도 목표와 목적이 다 제각각이다.

 
 

진리 탐구를 목적으로 하는 것인지, 시험 성적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것인지, 아니면 자기계발 차원에서 하는 것인지 등에 따라 접근 방법이 다 다르다.

 
 

그 안에는 좋든 싫든, 중요한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 변수란, ‘시간‘이다.

 
 

 
 

진리 탐구를 목적으로 하는 공부라면 그 시간이 평생일 것이며, 시험 성적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공부라면 그 시간이 대체로 수개월에서 수년 사이일 것이며, 자기계발 차원에서 하는 공부라면 시기나 목적 별로 다를 것이다.

 
 

 
 

지금 내가 하는 이야기가 너무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 당연한 이야기를 놓치거나 간과한 채로 접근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게 된다면, 놀라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

 
 

예전에 나를 찾아오신 어느 수강생 분께서는 나에게 다음과 같은 말씀을 하신 바 있다.

 
 

 
 

“사실, 픽업, 연애를 잘하는 사람들, 여자 잘 꼬시는 사람들은 많죠.

 
 

제 주변에도 많아요.

 
 

 
 

그런데, 일과 연애를 둘 다 잘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드물더라구요.

 
 

적어도 제 주변에서는 거의 본적이 없네요.

 
 

 
 

픽업, 연애를 잘하는 사람들은 알고 보면 경제가 병신이고,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픽업, 연애에서 아무것도 못하는 경우는 많이 봤는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이분은 현실에서 중요한 게 뭔지를 직감하시고 계신 분이셨다.

 
 

그러니, 일과 연애 모두 결국 잘 풀리실 수밖에 없으실 것이다.

 
 

적어도, 진짜 문제가 뭔지 깨닫고 계시고, 그 문제를 실제로 해결하려 하시기 때문이다.

 
 

 
 

 
 


 
 

 
 

 
 

‘무엇’에는 길이 없고, ‘어떻게’에 길이 있다

 
 

 
 

다음과 같은 질문들 또한, 내가 종종 받게 되는 질문들이다.

 
 

“그레이트라이프의 퍼스널 트레이닝에서는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피드백’을 해주시는 건가요?”

 
 


 
 

 
 

사실, 이러한 질문들은 틀린 질문들이다.

 
 

위의 질문들은 다음과 같이 수정되어야 한다.

 
 

“그레이트라이프의 연애, 비즈니스 트레이닝은 다른 모든 곳들과 ‘어떻게’ 다른가요?”

 
 

“그레이트라이프의 피드백은 ‘어떻게’ 다르고, 그로 인해 어떤 ‘과정과 결과의 차이’가 있었나요?”

 
 

 
 

이와 관련하여, 나는 다음과 같은 답변을 드린 적이 있다.

 
 

 
 

“제가 처음부터 계속 일관되게 말씀 드리는 부분은 ‘무엇’이 아니라,

 
 

‘어떻게’에 대한 것입니다.

 
 

 
 

어떤 분야든, ‘무엇?’이라는 질문으로는 좋은 답을 얻으실 수가 없으실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하느냐 이니까요.

 
 

 
 

운동 선수로 최고가 되는 것

 
 

프로게이머로 최고가 되는 것

 
 

공부로 최고가 되는 것

 
 

유튜버로 최고가 되는 것

 
 


 
 

 
 

현 시대에서 이 모든 것들 중에 ‘무엇’을 하느냐에 있어서는 가치의 우열을 가릴 수 없고,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며, 무엇을 하느냐는 전혀 중요치 않고, ‘최고’가 된다는 게 중요합니다.

 
 

 
 

마찬가지로, 연애, 매력 계발이라는 영역에 있어서,

 
 

어프로치, 대화, 심리, 폰게임, 미드게임, LTR 등…

 
 

‘무엇’을 하거나 다루느냐에 있어서는 대부분 비슷할 겁니다.

 
 

(물론, 그런 시스템조차도 저희 그레이트라이프를 어설프게 모방한 것일 테지만요.)

 
 

 
 

다만, ‘어떻게’ 하느냐에 있어서,

 
 

왜 저희가 최고이고, 유일한지,

 
 

이것을 ‘사실’에 입각해서 성공 결과 뿐만 아니라,

 
 

‘과정’까지도 상세하게 입증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어떻게’에 초점을 맞추셔야, 원하시는 답을 얻으실 수 있으실 것이며,

 
 

나아가, 원하시는 길로 나아가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 길이 바로 저희에게 있습니다.”

 
 

 
 

실제 현실에서의 성공에 대한 절실한 열망이 있거나, 좋은 자기계발 서적을 한번이라도 진지하게 읽어본 적이 있거나, 높은 기준을 세우고 실전에서 훈련이나 시도를 해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동안 그레이트라이프에서 무엇을 말해오고 있는지, 어떻게 다른지 등을 분별하실 수 있으실 것이다.

 
 

우리가 말하는 내용은 아는 만큼 보인다.

 
 

 
 

 
 


 
 

 
 

 
 

코칭이 중요한 이유, 그리고 코칭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경험 차이가 중요한 이유

 
 

 
 

미용실에 커트를 하러 갔는데, 헤어스타일이 엉망이 되어 돌아온 적이 있는가?

 
 

많은 분들이 그런 경우를 한번쯤은 경험하셨을 것이다.

 
 

 
 

그게 바로 ‘경험의 차이‘다.

 
 

 
 

나는 웬만해서는 동네에 있는 미용실에는 가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렇게 했다가 망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예전에 멀리 가기가 귀찮고 바빠서 가까운 미용실을 찾은 적이 있는데, 그 이후로 한동안 거울을 보고 싶지 않았다.

 
 

그럴 바에야 차라리 수고를 하더라도 원래 가던 미용실을 갈 걸 하고 후회를 했다.

 
 

(지금 내가 하는 이야기가 동네에 있는 미용실은 다 나쁘다는 뜻으로 하는 이야기는 아님을 이해하시기 바란다.)

 
 

 
 

경험의 차이가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 얼마나 까다로운 고객들을 많이, 다양하게 접해보았는가에 따라 솜씨가 천차만별이다 (특히 디테일에 있어서 – ‘디테일’이야말로 갈수록 가장 중요한 차이이자, 가치 그 자체다)

 
 

– 자신의 삶에서, 얼마나 어렵거나 위험한 도전을 많이 해보았는지, 그리고 그 도전을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이런 부분은 도전하는 사람에게 ‘용기’와 ‘실현가능성’을 심어주는데 있어서 엄청난 차이가 있다 – 실제로 성공해본 사람이 된다고 말해주는 것과, 해본 적도 없는 사람이 말로만 떠드는 것의 차이는 실로 엄청난 것이다)

 
 

– 시간 감각(타이밍)의 차이 (현실 세계, 실제 상황에서는 단계별로 ‘국면 전환’이 일어나는데, 언제까지 어떤 준비들이 갖춰져야 하는지, 단계별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어디에 얼마나 할당하거나 집중해야 하는지, 이러한 부분들은 단순히 방법을 아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할 때가 많다 – 그런데 많은 경우, 그레이트라이프를 제외한 곳들에서는 그냥 하염없이 실력만 쌓으면 언젠가 될 거라는 식으로 접근한다, 즉, 실력의 의미가 뭔지도 모르는 격이며, 더욱 웃픈 사실은, 그런 실력 발전조차도 제대로 못한다는 사실이다)

 
 


 
 

 
 

지금 내가 위에 언급한 경험의 차이는 값진 (가치 있는) 경험이고, 중요한 경험의 차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경험‘이라는 단어를 남용하고 있고, ‘단순히 많이, 오래 해본 것‘을 ‘경험’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단순히 많이, 오래해본 경험의 차이는 전혀 중요치 않고, 위에 언급한 경험의 차이가 중요한 차이다.

 
 

 
 

그리고 코칭을 돕는 사람이 위에 언급한 경험의 차이를 실제로 보유하고 있는지 유무에 따라, 3개월, 6개월, 1년, … 이렇게 시간이 지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큰 성과와 성패의 차이가 발생한다.

 
 

 
 

실제로,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놀라운 성공 스토리가 마치 당연하고 항상 있는 일처럼 보이지만, 다른 곳에서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전혀’ 개선이나 변화가 없는 곳들도 수두룩하다.

 
 

 
 

‘휴대폰’처럼 스펙이나 성능, 기능 등을 기계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상품은 보통 50만원 짜리와 100만원 짜리 사이에 큰 차이가 실제로 있지만, ‘코칭‘처럼 사람이 하는 영역에서는 50만원짜리가 100만원짜리보다 나을 수도 있고, 그 반대가 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A라는 업체에서 300만원짜리 코칭을 제공하는데 실제로 상당한 변화, 효과가 있는 반면, B라는 업체에서 200만원짜리 코칭을 제공하는데 실제로 변화, 효과가 전혀 없으면, 단순히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B라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오히려 바보같은 선택일 수 있다. (게다가 시간까지 낭비할 수 있다.)

 
 

그런데 지식이나 경험을 다루는 분야에서는 이런 일이 일반적이고, 비일비재하다.

 
 

서점에 가보면, 대부분의 책 가격이 비슷한데, 내용의 가치, 수준, 깊이, 품질 및 저자의 실력, 경험, 연륜, 통찰력 등의 차이가 천차만별이지 않은가?

 
 

 
 

실물을 다루는 분야에서도 안목은 중요하지만, 지식이나 경험을 다루는 분야에서는 선택하는 사람의 ‘안목’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그 ‘선택의 차이’에 따라서, 말 그대로 ‘인생’이 달라질 수도 있다.

 
 

 
 

또 하나의 예로, ‘성형수술’ 같은 의료서비스는 단지 수술이라는 기능적 관점에서 본다면 천편일률적으로 같거나 비슷하게 보일 테지만, 그것을 집도하는 사람의 지식과 경험, 그리고 솜씨와 실력 차이에서 본다면, 실제로 천차만별이다.

 
 

 
 

‘실제로 중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알고, 이를 제대로 전수, 실현하는 곳은 그레이트라이프가 유일무이하며, 그렇기에 그레이트라이프가 표준(Standard)인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