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누구나 원하는 이상’을 “나 자신의 현실”로 만들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누구나 원하는 이상’을 “나 자신의 현실”로 만들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변화의 진정한 의미 – The True Change

 
 

(목표가 분명하지 않으면, 당연히 그 목표에 도달할 수도 없다)

 
 

 
 

성공철학자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다양한 성공한 사람들을 연구한 뒤, 그들의 성공비결 중 제1순위로 ‘명확성‘을 꼽았다.

 
 

이는 말 그대로 내가 이루고자 하는 바에 대한 그 누구보다도 명확한 비전을 품어야, 실제로 그 비전을 실현할 수가 있다는 의미이다.

 
 

 
 

나는 브라이언 트레이시, 앤서니 라빈스, 맥스웰 몰츠, 나폴레온 힐과 같은 동기부여가들, 자기계발 분야 강사들이 저술한 목표 성취의 기술, 성취 심리, Time Power, 네 안의 잠든 거인을 깨워라, Think and grow rich 등의 책들을 중고등학교 때 읽었으며, 이들이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고, 실제로 경험하기도 했다.

 
 

내가 10년 전에 처음으로 강의를 할 때에도, 이들의 방식을 인용하곤 했다.

 
 

 
 

하지만 당신이 알아야 할 사실은, 언제까지나 그러한 방법론에 머무르기만 해서는 안된다는 점이다.

 
 

초등학교를 졸업하면 중학교에 들어가야 하듯이, 당신에게 필요한 지식을 어느 정도 배웠으면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가야 한다.

 
 

그리고 반드시 그렇게 해야만 진정한 ‘성장(growth)‘을 할 수 있다.

 
 

이는 ‘경쟁 법칙’이라는 관점에서 보더라도 너무나 당연한 것이다.

 
 

 
 

그런데 어처구니가 없는 사실 중에 하나는, 이 업계에서는 아직도 성공학의 방법이나 원리를 그대로 우려먹기만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다.

 
 

이들은 글을 통해서나 강의를 통해서나 앵무새처럼 계속 똑같은 말만 기계적으로 되풀이할 뿐이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를 마치 자신의 것처럼 아무런 생각 없이, 아무런 양심의 가책 없이 도용한다.

 
 

 
 

자기가 직접 무언가 의미 있는 목표에 도전해, 그 과정을 실제로 경험하고, 경험적 진실을 공유하려는 의지나 용기는 전혀 찾아볼 수 없다.

 
 

이와 관련해 록펠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아무런 활동도 없는 평온한 땅 위에 편안하게 서서 냉소적인 지혜의 말들을 내뱉는 것과 일에 직접 뛰어들어 격렬한 체험을 통하여 강력한 결론을 내릴 권리를 획득하는 것은 전혀 다른 것이다.”

(It is one thing to stand on the comfortable ground of placid inaction and put forth words of cynical wisdom, and another to plunge into the work itself and through strenuous experience earn the right to express strong conclusions.)

 
 

 
 

록펠러의 말과 생각을 추론해보면, 말로만 떠드는 사람들은 어느 시대에서나 존재했던 것 같다.

 
 

/

 
 

앞 부분에서도 제시하였듯이, 나에게 수개월 간 1:1 코칭을 받으신 수강생 분께서는 나에게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보내주셨다.

 
 

 
 

“오늘 데이트를 하러 가다 제가 지금 3명의 LTR과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문득 알아챘습니다. 이 관계를 지속하고 앞으로 생길 다른 관계들에 드는 데이트 비용과 시간을 어떻게 관리할지가 제 고민이라는 게 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나더군요.

 
 

처음 제가 이단님을 찾아갔을 때는 ‘어떻게 하면 폰게임을 더 잘할 수 있을까요?’라는 질문을 가지고 갔었는데 말이죠. 이후에도 제가 이단님의 컨설팅을 받으면서 정말 질문도 많이 했고 걱정도 많이 했습니다. 그럼에도 끈질기게 지치지 않으시고 오히려 저보다도 더 저의 삶에 몰두해주시고 확신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게 아직 시작에 불과하다는 사실에 더 동기부여가 많이 되고 그런 것들을 이단님과 같이 한다면 분명 지금보다도 더 높은 목표를 이루어 낼 것이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이단님이 말씀해주신 목표설정을 통해 더 높은 목표를 성취해 나가겠습니다. 지금까지 정말 감사드렸고, 앞으로도 많은 도움과 조언을 구하겠습니다.”

 
 

 
 

만약 수개월 전에 내가 이 분께 다음과 같은 말들을 앵무새처럼, 기계적으로 반복하기만 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진짜가 되세요.

 
 

어떠한 보상도 바라지 마세요.

 
 

꾸준히 해보세요.

 
 

그저 그 과정 속에서 행복과 감사함을 찾아보세요.

 
 

다른 인생이 펼쳐지게 될 겁니다.”

 
 

 
 

아마도 ‘이게 무슨 개소리..?’ 하는 생각이 들지 않았을까?

 
 

 
 

저런 말들 자체는 좋은 말들, 그럴듯한 말들, 위로의 말들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문제는 그것을 ‘어떻게 적용(how to apply)’하느냐이다.

 
 

내가 만약 다른 누군가에게 강의를 듣더라도, 그 사람이 내가 이미 읽은 자기계발 서적의 내용을 그저 뻔하게 되풀이하는 수준에 불과하다면, 만족은 커녕, 실망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나에게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으시는 분들 중 상당수는 이미 왠만한 자기계발 서적들은 충분히 읽어보신 상태인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를 인용하거나 활용할 수도 있고, 때로는 필요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이상적인 청사진, 혹은 이루고자 하는 비전에 대한 명확하고도 명료한 선행적인 경험에 입각한 리드(lead)의 차원에서 쓰여져야 한다.

 
 

 
 

내가 들은 바에 의하면, 어떤 곳에서는 “하나의 주제를 정해서 30분 동안 대화하는 연습” 따위를 진지하게 시도하기도 한다고 들었다.

 
 

애초에 이러한 무의미한 ‘시도’를 한다는 것 자체가 자기가 뭘 하고 있는지, 어디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 등을 전혀 모른다는 사실을 반증한다.

 
 

 
 

그저 강의를 시작했으니까, 무언가라도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아무 시도나 해보자는 생각이 아닌가.

 
 

그야말로 현실을 위한 강의가 아니라, 강의를 위한 강의인 것이다.

 
 

 
 

“피터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조직의 상위 직급은 무능한 인물로 채워질 수밖에 없다는 이론으로 미 컬럼비아대 로렌스 피터 교수가 1969년 발표했다. 관료제 내의 승진으로 인한 관료의 무능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 유능한 사람을 승진시키다 보면 일을 감당할 수 없는 위치에까지 승진을 시켜 결국은 무능한 지경에 까지 이르게 된다. 이렇게 무능화된 사람도 신분보장으로 인하여 그 자리에 머물게 되며 모든 계층이 무능한 사람으로 채워질 수 있다. 관료제의 병리현상을 지적한 이론이다.”

 
 

(※ 출처 : 한경 경제용어사전)

 
 

 
 

피터의 법칙에서 말하는 병리현상이 우리 사회에 끼치는 해악, 폐해는 이루 말하기 어려울 정도다.

 
 

군대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윗사람에게 잘 보이기 위해 쓸데없이 필요 이상으로 청소를 과하게 한다든지, 불필요한 작업들을 억지로 만들어서 한다든지 하는 일들을 겪어보았을 것이다.

 
 

또다른 예로, 공부만 열심히 해서 높은 직급에 오른 사람들이 현실적인 사정을 간과한 채 정치를 하거나 권한을 행사하는 부분에 대해, 사람들의 실질적인 편의나 복지, 혹은 진짜 행복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쓸데 없이 일만 키움으로써 사람들을 고통스럽고 불편하게 만드는 경우가 있다.

 
 

정말로 청소가 필요한 대상은 바로 이러한 경우들이다.

 
 

 
 

정치를 하고자 하는 사람은 대의명분보다도 자신이 하고자 하는 행위를 통해 사람들에게 어떠한 실리를 가져다 줄 수 있는지에 대한 분명한 목적이 있어야 할 것이다.

 
 

그와 마찬가지로, 강의를 하고자 하는 사람은 그럴듯한 관념보다도 사람들의 행동 변화를 통해 그들이 바라는 인생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능력 범위를 키우는 과정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에 대한 분명한 비전이 있어야 한다.

 
 

 
 

 
 


 
 

 
 

 
 

어느 때와 마찬가지로, 앞의 메시지를 보내주신 수강생 분을 처음 뵙게 되었을 때부터, 이분이 원하시는,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삶과 사실, 그리고 결과가 무엇인지 나는 정확히 직감할 수 있었다.

 
 

 
 

1차적인 목표는 일에만 매몰되는 삶이 아니라, 일과 연애의 균형 잡힌 성공을 추구하고 실현해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매력적인 이성들과의 연애 라이프를 풍요롭게 구축하는 것이었다.

 
 

누구나 어렴풋이 생각해볼 수 있는 꿈이자 이상이지만, 이것을 ‘실제로 실현(how to realize)‘하는 과정은 생각만큼 쉽거나 단순하지 않다.

 
 

그야말로 인생 전반을 변화시키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인생 전반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풍부한 지식과 경험은 물론이거니와, 더 나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엄청난 집중력과 끈기, 그리고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분명한 비전과 확신이 필요하다.

 
 

이런 말들이 그저 뻔하거나 당연하게 들린다면, 그 이유는 매너리즘에 빠져 있거나 실행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수개월의 시간 동안, 이루고자 하는 연애 라이프에 대한 명확한 청사진을 수립하였고, 이는 어디까지나 진짜 현실에서의 체험적 경험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필요한 대화 기술과 전반적인 관계 진행 방법을 ‘실용적으로(practically)’ 체득하였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이성관, 연애관, 마인드를 올바른 방향으로 정립, 성장할 수가 있었다.

 
 

그야말로 만족스러운 이성관계를 자연스럽게 자신의 현실로 ‘끌어들이는’ 사람이 된 것이다.

 
 

 
 

이러한 결과는 ‘끌어당김의 법칙’ 따위를 그저 정신 승리로만 되뇌이는 접근으로는 절대 실현될 수가 없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언제나 ‘지금 현재의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있는가‘ 이다.

 
 

지금 현재 쉽고 편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은 머지 않아 고되고 힘든 현실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

 
 

반면, 지금 현재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그러나 올바른 방향으로) 보내는 사람은 머지 않아 즐겁고 보람 있는 현실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greatlife)’는 당신이 헛되이 보내고 있는, 다르게 활용되었다면 그 어느 때보다도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이 될 수 있는, 시간의 이면 속에 존재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