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완벽한 삶’이 실현되는 원리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완벽한 삶’이 실현되는 원리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 이분은 최근에 나에게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고 계신 분이신데, 어프로치를 생전에 한 번도 해보신 적이 없으셨고, 연애 경험도 거의 없으셨지만, 나의 코칭으로 애프터를 잡는데 성공하셨으며, 위 카톡은 그 성공 결과에 대해 신기해하시는 모습이다.

 
 

이성과 만나는 약속을 잡는 것 자체가 신기하거나 드문 일은 아니지만, 위의 경우는 상대방과의 대화 및 연락 전개 과정에서 이분이 보시기에 도저히 가능할 것 같지 않았던 상황에서 결과를 이끌어냈기에, 신기하게 보인 부분이다.

 
 

그레이트라이프의 수강생 분들께서는 코칭 과정에서 종종 이러한 체험을 하신다.

 
 

 
 

 
 


 
 

 
 

 
 

연애는 ‘현실적인 준비’ 이후에 할 수 있는 것이다?

 
 

 
 

연애를 현실적인 준비 이후에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 지금 당장 원하는 연애를 시도하거나 시작하는데 있어서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그러나 이러한 생각은 ‘자의적인‘ 생각이자, ‘오만‘에 지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내가 사람들에게 언제나 강조하는 내용 중에 하나는 “현실 앞에서 겸손하라“는 것이다.

 
 

 
 

당신은 직접적으로 현실을 변화시킬 수 없고, 변화하는 현실에 대해 ‘적응’할 수 있을 뿐이다.

 
 

현실에 적응함으로써 현실이 변화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그 동안 당신 자신이 달라졌기 때문이며, 당신의 인식이 변화했기 때문이다.

 
 

당신이 현실 자체를 바꿀 수는 없다.

 
 

/

 
 

연애, 매력 계발에 대해서, 어떤 사람들은 ‘번듯한 직업’을 갖추거나, 돈, 외모를 갖춘 뒤에 시작할 거라고 말한다.

 
 

현실은 이런 사람들을 결코 기다려주지 않는다.

 
 

오히려 벌을 내릴 뿐이다.

 
 

그 벌은 현실을 바라보는 오만한 생각에 대한 대가다.

 
 

 
 

예전에 통용되던 일반적 상식 중에는 “좋은 대학을 가면 예쁜 여자친구를 만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지금은 이러한 이야기가 우스갯소리에 가까우며, 이 말이 통용되던 시대에는 좋은 대학에 가면 뭐든지 잘될 것이며, 원하는 꿈이 이루어질 거라고 믿고 다들 열심히 공부했다.

 
 

하지만 오늘날, 이 말은 더 이상 진실이 아니며, 오히려 학교교육의 신뢰성은 시험대에 오르고 있다.

 
 

 
 

학교교육의 신뢰성이 시험대에 오르는 현상은 비단 우리나라에서만 찾을 수 있는 현상이 아니라, 선진국이라면 다들 이미 예전에 거쳐갔던 현상이다.

 
 

좋은 대학에 가든, 무엇을 하든, 당신은 당신이 목적을 품고 준비한 만큼의 가치만을 얻을 수 있을 뿐이다.

 
 

 
 

선진국에 사는 사람들 중에서도 선지자로 여겨지는 사람들은 ‘좋은 학교에 가면 내가 원하는 꿈이 이루어질 거야…’와 같은 믿음을 품지 않는다.

 
 

그들은 단지 ‘목적’이나 ‘필요’에 따라 학위를 취득할지를 ‘선택‘할 뿐이다.

 
 

/

 
 

대부분의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관성‘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생각을 지금 당장은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진실‘은 어차피 온다.

 
 

 
 

연애와 행복은 당신의 선택이며, 자유의지와 성취의 문제다.

 
 

이것은 다른 사람들이 마음대로 정해줄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당신의 선생님이나 부모님이라 하더라도.

 
 

 
 

다른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는 있지만, 그 목적과 의미는 어디까지나 당신이 스스로 ‘정의‘하는 것이다.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지 않으면, 원하지 않는 삶을 살게 된다”는 말이 있지 않은가.

 
 

 
 

당신이 꿈이 아니라 현실에서 원하는 행복과 연애를 실제로 실현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지금부터라도 ‘숙연한 마음으로‘ 현실 앞에 임해야 한다.

 
 

교과서가 현실이 아니라, 현실이 교과서다.

 
 

 
 

현실을 최우선 지침이자, 기준으로 정하고, 겸손한 태도와 탐구하는 마음으로 ‘여정’을 시작해야 한다.

 
 

 
 

냉혹한 현실을 외면하고 자의적인 생각에 빠지는 사람들은 반드시 벌을 받게 되지만, 그 반대로, 냉혹한 현실을 직시하고, 그 현실을 밑바탕 삼아 진실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들은 반드시 보상을 받는다.

 
 

이것이 현실 법칙이다.

 
 

 
 

 
 


 
 

 
 

 
 

학업 또는 일과 연애(행복)의 병행

 
 

 
 

얼마 전에 나는 어느 대학생(이하 “A”라 칭함)으로부터 고민을 들었다.

 
 

그 고민은,

 
 

“저는 지금 대학에 다니고 있고, 대학 졸업 후에 취업을 하기까지는 시간이 있지만, 그때까지 학업을 수행하기도 벅찬데, 그 동안 연애, 매력 계발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옳은 선택일까요?”

 
 

였다.

 
 

 
 

연애, 매력 계발에 대한 준비를 통해 어느 정도의 행복을 실현할 것인가는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라 좋고 싫음의 문제다.

 
 

그리고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대부분의 경우, 옳고 그름의 문제보다는 좋고 싫음의 문제가 더, 훨씬 더 중요하다.

 
 

 
 

물론, 좋고 싫음의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를 분별할 수 있는 눈을 반드시 길러야 한다.

 
 

 
 

이 문제와 관련한 적절한 질문은 다음과 같다고 본다.

 
 

‘학업(또는 일)을 병행하면서, 어떻게 현명하게 연애, 매력 계발을 함께 준비, 실현할 것인가?’

 
 

 
 

A는 내 대답을 듣고 퍼스널 트레이닝을 시작했으며, 시작한지 1~2달도 되지 않은 시점에 이미 성공 결과를 실현했다.

 
 

A에게는 지금까지의 삶 전체를 통틀어서 생소한 결과였지만, 나는 그 결과가 이제 첫걸음을 뗐을 뿐(거대한 성공과 행복의 시작)이라고 본다.

 
 


A가 나와의 상담에서 했던 말 중에는 “공부만 하더라도 시간이 많지 않은데, 과연 연애, 매력 계발을 같이 준비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라는 말이 있었다.

 
 

이 말을 하던 당시의 ‘의식 수준‘에 계속 머무른다면, 이 말도 틀린 말은 아니다.

 
 

 
 

하지만 사람의 의식 수준은 계속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다.

 
 

스스로 한계라고 느끼는 시점에도 말이다.

 
 

오히려, 한계라고 믿는 그 시점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할 수 있다.

 
 

 
 

A는 일반적인 대학생들보다도 필요 공부량이 훨씬 더 많은 특수 목적의 대학에 다니고 있었지만, 나는 극한 상황에서 다양한 계획(Multi Plan)을 동시에 준비하는데 익숙했기에, 이 또한 성공 결과로 이어질 거라는 확신이 있었다.

 
 

이 과정에 대한 설명은 아인슈타인의 말들로 대체할 수 있을 것 같다.

 
 

 
 

“인생을 살아가는 데는 오직 두 가지 방법밖에 없다. 하나는 아무것도 기적이 아닌 것처럼,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이 기적인 것처럼 살아가는 것이다”

(There are only two ways to live your life. One is as though nothing is a miracle. The other is as though everything is.)

 
 

“모두가 비슷한 생각을 한다는 것은, 아무도 생각하고 있지 않다는 말이다”

(When all think alike, no one thinks very much.)

 
 

“인생은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다. 균형을 잡으려면 움직여야 한다”

(Life is like riding a bicycle. To keep your balance you must keep moving.)

 
 

“지식인은 문제를 해결하고 천재는 이를 예방한다”

(Intellectuals solve problems, geniuses prevent them.)

 
 

“지식보다 중요한 것은 상상력이다”

(Imagination is more important than knowledge.)

 
 

“너 자신의 무지를 절대 과소평가하지 마라”

(Never underestimate your own ignorance.)

 
 

“이 세상에서 가장 이해할 수 없는 말은 이 세상을 이해할 수 있다는 말이다”

(The most incomprehensible thing about the world is that it is at all comprehensible.)

 
 

“너무 많이 책을 읽고 뇌를 너무 적게 쓰면 생각을 게을리하게 된다”

(Any man who reads too much and uses his own brain too little falls into lazy habits of thinking.)

 
 

“아름다운 여자의 마음에 들려고 노력할 때는 1시간이 마치 1초처럼 흘러간다. 그러나 뜨거운 난로 위에 앉아 있을 때는 1초가 마치 1시간처럼 느껴진다. 이것이 바로 상대성이다”

(When you are courting a nice girl an hour seems like a second. When you sit on a red-hot cinder a second seems like an hour. That’s relativity.)

 
 

 
 

아인슈타인은 위에 언급한 것들 외에도 많은 명언들을 남겼지만, 관련성이 높은 말들을 위주로 정리하였다.

 
 

이것을 좀 더 쉽게, 현실적으로 풀어보겠다.

 
 

(아래 내용은 나의 해설이며, 나는 아인슈타인의 말들을 현실에서 구현할 수 있다. 그리고 이미 구현하였고, 지금도 구현하고 있다.)

 
 

/

 
 

사람들은 연애, 매력 계발, 그리고 행복에 대한 자신의 무지를 과소평가한다.

 
 

그래서 막연하게 노력을 하다 보면, 열심히 살다 보면, 언젠가 그것들이 저절로 실현될 거라고 믿는다.

 
 

 
 

하지만 그렇게 바쁘게 살아가는 가운데, 모두와 비슷한 생각을 하며, 비슷한 행동만 반복하는 것은 결국 (자신이 원하는 목적에 대해)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다.

 
 

더욱이, 학업이나 일에만 열중하다 보면 (창의적인) 생각을 게을리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과정에서 가장 위험한 것은, 자신이 세상을 이해할 수 있다고 믿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무지다.)

 
 

이런 사람들은 자신의 근본적 시야를 넓힐 생각을 하지 못하고, 기존에 볼 수 있는 만큼만 보면서, 할 수 있는 만큼만 하면서 살아간다.

 
 

이것은 말 그대로 ‘제한적인’ 삶을 사는 것이며, 바람 앞의 등불과도 같은 존재가 되어가는 것이다.

 
 

 
 

지식이나 기술보다 중요한 것은 상상력이다.

 
 

지식이나 기술을 바탕으로 무엇을 이룰 수 있는가는 생각지 않고, 습득한 지식, 연마한 기술을 평생 대부분의 시간 동안 그저 다른 사람을 위해서 쓴다.

 
 

(물론,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고 가치를 실현하는 일은 중요하지만, 여기서 “다른 사람을 위해서 쓴다”라는 것은 주체성이 없는 경우를 의미한다.)

 
 

 
 

이러한 ‘악순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라도 ‘기적’을 꿈꿔야 한다.

 
 

도저히 어떠한 기적도 일어나지 않을 것처럼 보이는 삶의 순간들 속에서도, 상상력을 발휘하고 기적을 꿈꿔야 한다.

 
 

 
 

그 기적은 일, 연애, 매력 계발이 조화를 이루는, 한없이 더 매력적인 사람으로 변화하고 진화해가는, 궁극적으로 원하는 사람들로부터 원하는 사랑을 받는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삶이다.

 
 

당신은 이것을 일찍부터 상상하고 준비하는 만큼 실현할 수 있다.

 
 

 
 

물론, 처음에는 이 과정이 익숙치 않을 수 있으며, 힘들고,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인생은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다.

 
 

이 모든 활동들에 대한 균형을 잡기 위해서는, 계속 움직여야 한다.

 
 

 
 

당신이 뛰어난 사람(지식인)이라면, 지식이나 기술을 익혀서 ‘먼 훗날 언젠가’ 삶의 질에 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천재라면, ‘지금부터 당장’ 삶의 질에 관한 문제가 애초에 일어나지 않게 만들고, 완벽한 삶이 ‘시작되게’ 만들 것이다.

 
 

 
 

행복한 사람들의 마음 속 시간은 천천히 흐른다.

 
 

그러나 현실의 시간은 빠르게 흐른다.

 
 

 
 

 
 


 
 

 
 

 
 

인생을 사는데 있어서 어떤 정해진 답이 있었다면, 나는 20대에 놀라운 성공을 실현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리고 지금처럼 기적과도 같은 삶을 유지하지 못할 것이다.

 
 

 
 

나는 20대에 사업을 하다가 잘 풀리지 않으면 학업을 비롯한 평범한 삶으로 되돌아 가야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동시에, 그러한 삶으로 되돌아가지 않기 위해 계속 달렸다.

 
 

 
 

그렇게 계속 달린 결과, 지금 내 눈 앞에 펼쳐진 세상은 드넓은 바다, 혹은 우주와도 같다.

 
 

 
 

거의 모든 일들이 예측 가능한 동시에, 거의 모든 일들이 예측하기 어렵다.

 
 

다시 말해, 거의 모든 일들이 성공이나 행복으로 이어질 거라는 확신이 있지만, 그 결과가 어떤 형태로 나타나게 될지는 전혀 알 수가 없다.

 
 

그래서 더욱 경이롭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