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노력만으로는 ‘절대’ 이루어질 수 없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노력만으로는 ‘절대’ 이루어질 수 없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수많은 라이프 코칭, 연애 컨설팅 업체를 자처하는 곳들은 도가 지나친 헛소리를 하고 있다.

 
 

열심히 노력하면 결국 될 거라는 식으로 헛소리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연애 뿐만 아니라 이 세상의 현실에서 노력만으로 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연애나 성공은 커녕, 심지어 학교공부조차도 노력만으로 되는 게 아니다.

 
 

 
 

  • 노력하면 될 거라고 말하는 곳

 
 

  • 강사나 대표 자신조차 연애를 하기 어려워 보이는 곳
    (자기관리가 전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보이는 곳)

     
     

  • 자기가 무엇을 하는지, 어디로 가는지 모르는 곳

 
 

 
 

적어도 이런 경우에 해당하는 곳에서는 절대로 당신을 올바른 곳으로 이끌 수 없을 것이다.

 
 

비난이나 비판이 아니라 사실이 그렇다.

 
 

 
 

1. 노력하면 될 거라고 말하는 곳

 
 

노력만으로 되지 않는다는 건, 당신도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시도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지금 당장 아무런 준비도 없이 번화가의 길거리에 나가서 수많은 이성들에게 접근 시도를 해보라.

 
 

그들의 연락처를 받기 위해 애를 쓰거나 ‘노력’해보라.

 
 

과연 몇 명의 번호를 받을 수 있는가?

 
 

 
 

혹시라도 운이 좋게 몇 명의 번호를 받았다면, 그 다음에는 열심히 노력해서 상대와 데이트 약속을 잡기 위한 시도를 해보라.

 
 

그 중에 몇 명의 이성과 데이트 약속이 잡히는가?

 
 

 
 

아무런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사람이 그런 시도를 해서 성공할 확률은 극히 희박할 것이다.

 
 

심지어 외모, 능력이 출중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그런 식의 시도로는 성공할 가능성이 그리 높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멍청한 라이프 코칭, 연애 컨설팅 업체들은 용기를 갖고 열심히 시도하고 노력해보라는 식으로 말한다.

 
 

그런 시도와 노력에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애를 쓴다.

 
 

그런 시도와 노력에 무언가 의미라도 있는 것처럼 자신들끼리 떠들썩하다.

 
 

 
 

이는 마치 원주민들이 자신들만의 의식을 치르는 것과 다름 없다.

 
 

현대 시대에 아프리카에 가서 원주민들이 하는 의식을 한다고 해서 세상이 바뀌는가?

 
 

 
 

2. 강사나 대표 자신조차 연애를 하기 어려워 보이는 곳

(자기관리가 전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보이는 곳)

 
 

이것은 사실 언급할 가치조차 없는 부분이지만, 실제로 있는 일이기에 짚고 넘어가는 부분이다.

 
 

 
 

나는 외모만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않는다.

 
 

그리고 외모가 연애의 전부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하지만 이 업계에는 최소한의 외모관리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 연애, 매력을 운운하는 경우가 있다는 게 그저 신기할 따름이다.

 
 

 
 

누가 봐도 최소한의 외모 관리, 자기 관리조차 되어 있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데, 기술이나 방법으로 연애에 성공할 수 있을까?

 
 

애초에 연애를 시작할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을 것이다.

 
 

 
 

연애의 기술이나 실력은 커녕, 연애를 실제로 해본 적조차 없어 보이는 사람이 연애를 가르치겠다고 하면, 그보다 어처구니 없는 일을 찾아보기도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그런 어처구니 없는 일이 실제로 발생하는 곳이 바로 이 업계다.

 
 

 
 

나는 그런 사람과 같은 업계에 발을 담그고 있다는 사실조차 못마땅하지만, 그보다 그런 사람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해서 이 업계에 대한 인식이 나빠지는 일만큼은 적어도 없었으면 한다.

 
 

 
 

3. 자기가 무엇을 하는지, 어디로 가는지 모르는 곳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는 속담이 있다.

 
 

뭐만 보이는 사람이 가진 사고방식의 특징은,

 
 

“어차피 연애 컨설팅이라는 게 다 똑같고 뻔한 거 아니냐. 섹스하고 싶은 사람 섹스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일 아니냐.”

 
 

이런 식이다.

 
 

 
 

이것은 “사람이 죽고 사는 문제 또한 결국 잘 먹고 잘 살기 위해 그러는 것 아니냐, 잘 먹고 잘 살기 위해서는 돈이 중요하니까, 돈이 많으면 뭐든지 장땡이다”라는 식의 논리를 펼치는 것과 별반 다를 바가 없다.

 
 

이것을 속된 말로 ‘궤변’ 혹은 ‘개똥철학’이라 한다.

 
 

이런 식으로 접근을 하면, 이 세상에 가치가 있거나 의미가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개똥철학을 가진 사람들과 같은 업계에서 활동하는 것은 굉장히 부끄러운 일이다.

 
 

픽업아티스트, 픽업을 연구하는 사람들을 연애, 이성관계, 매력 등에 대해 진지하게 연구하는 게 아닌, 발정 난 X로 보는 시각이 바로 언제부터 초심을 잃어버렸는지 알 수조차 없는 개똥철학을 가진 일부 사람들의 그릇된 사고방식에서 기인한다.

 
 

 
 

근묵자흑近墨者黑이라는 사자성어가 있다.

 
 

검은 먹을 가까이 하면 검어진다는 뜻이다.

 
 

개똥철학을 가진 사람을 가까이 하면, 당신 또한 개똥철학에 물들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개똥철학의 진화된 버전은, 오로지 성적인 관계만을 추구하는 삶을 뭔가 멋있는 삶으로 포장하려는 시도다.

 
 

나는 이런 사람들 중에 겉은 화려하지만 속은 썩어 있는 경우를 많이 알고 있다.

 
 

/

 
 

앞서 말한 경우에 속하는 사람 또는 업체가 다른 사람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 자체가 이상한 일이다.

 
 

살기 위해서는 우선 죽을 곳을 피해가야 한다.

 
 

 
 

 
 


 
 

 
 

 
 

중요한 건 실행이다

 
 

 
 

지난 시간 동안 크고 작은 비즈니스들을 경험하면서, 주변에서 항상 ‘아이디어’에 대해 들어왔다.

 
 

하지만 흥미로운 사실은, 그러한 아이디어 중에 실제로, 그리고 제대로 실현된 아이디어는 10%도 채 안된다는 점이다.

 
 

 
 

탁월한 실행 능력, 그리고 실제 실행은 아이디어에 비해 언제나 더 중요하다.

 
 

 
 

사실, 좋은 아이디어는 이미 도처에 널려 있다.

 
 

서점에 가보면 하루에도 수많은 종류의 새로운 책들이 출시된다.

 
 

그러한 책들 속에는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넘칠 만큼 많이 담겨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행을 탁월하게 해내는 사람들은 여전히 드물다.

 
 

 
 

 
 


 
 

 
 

 
 

연애, 매력 계발이라는 분야에서, 내가 최초의 성공을 실현하고, 지금까지도 그 성공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평범한 아이디어라도 제대로 실행해왔기 때문이다.

 
 

 
 

화려한 이력이나 거창한 목표, 계획, 아이디어 등을 내놓는 사람들을 거의 매년 봐왔다.

 
 

하지만 그 중에서 1년 이상 지속하는 사람들을 거의 못봤다.

 
 

1년, 2년, 3년… 해가 거듭될수록, 지속하는 사람들은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든다.

 
 

 
 

비즈니스 컨설팅을 하는 과정에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이나 사업에 접근할 때, 핵심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진짜 중요한 것, ‘핵심’은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는가에 달려 있다.

 
 

 
 

요즘 유행하는 말 중에 ‘존버 정신’이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존나 버티는 정신’의 약자다.

 
 

 
 

문제는 ‘어떻게 버틸 것인가?’이다.

 
 

 
 

 
 


 
 

 
 

 
 

인간의 생애주기 가운데 어떤 시점에서도 의미 있는 변화는 시작되고, 실현될 수 있다.

 
 

 
 

내가 최초에 변화를 시도했던 시점은 군대에 있을 때였다.

 
 

그 당시 내 주변의 사람들 대부분은 군생활을 그저 버티는 식으로 보냈다.

 
 

좋은 말로 사회 생활을 배운다느니, 인간 관계를 다진다느니 했지만, 그 정도의 사회 생활은 누구나 하는 것이고, 그 때 만들어진 인간 관계를 전역 이후에도 의미 있게 가꾸고 만들어가는 경우를, 나는 거의 보지 못했다.

 
 

 
 

중요한 것은, 단순히 버티는 걸 넘어서, ‘어떻게 주도적으로 (변화를) 만들어갈 것인가?’이다.

 
 

 
 

내가 그 당시에 선택했던 길은 영어 공부와 독서를 하는 것이었다.

 
 

지금도 가끔씩 받게 되는 질문 중에, “군생활 도중에 공부를 하거나 독서를 하려면, 눈치가 보이거나 힘들었을 텐데,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었나요?”와 같은 것이 있다.

 
 

내 대답은 “당연히 힘들고 어려웠다. 그러니까 가치가 있었던 것이다.”이다.

 
 

 
 

지금 내가 이 글을 쓰고 있는 이 시점에서, 영어 공부와 독서를 하는 방법, 혹은 노력으로는 내가 과거에 이루었던 것과 같은 성공을 실현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내가 이미 갔었던 길이고, 다른 사람들 또한 많이 거쳐간 길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제악 조건이 별로 없는 안락한 환경에서 공부를 하거나 독서를 하는 건 쉬운 일이다.

 
 

 
 

내가 영어 공부와 독서를 하는 것만으로도 최고의 학위를 취득한 사람들보다도 더 좋은 결과를 실현할 수 있었던 이유는,

 
 

  • 큰 리스크를 감수했고, 남들이 가지 않은 길, 그 당시 상황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의 눈에 보이지 않았던 길을 갔기 때문이며,

 
 

  • 동시에 그 길을 효율적으로 나아갔기 때문

 
 

이다.

 
 

 
 

 
 


 
 

 
 

 
 

지금도 나는 아무도 걷지 않는 길을 걷고 있다.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어디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 어떤 준비를 갖추고 있는지와 같은 것들이, 왠만한 사람들의 눈에는 보이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나만의 목적을 품고, 내가 꾸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과 경험을 쌓는 과정에 있기 때문이다.

 
 

지금 현재 내가 쌓고 있는 능력, 경험, 결과 등이 일정량에 도달하게 된다면, 그때부터는 훨씬 더 크고 많은 결과들이 쏟아져 나올 것이라 믿고 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목적을 향해 나아가는 자에게 기회가 보이고, 준비된 자만이 그 기회를 잡게 된다는 사실을, 이미 여러 번의 경험을 통해 확실하게 깨달았기 때문이다.

 
 

 
 

지금도 나는 다양한 사람들을 트레이닝하면서, 그 사람들이 자신들에게 주어진 기회에 얼마나 절실한가, 그리고 그 기회 앞에 얼마나 준비되어 있느냐에 따라, 그 사람들의 삶이 어느 정도로 달라지는가를 직, 간접적으로 목격하는 동시에 경험하고 있다.

 
 

 
 

 
 


 
 

 
 

 
 

실력

 
 

 
 

어떤 분야에서든지 실력은 중요하다.

 
 

실력의 의미를 어떻게 정의하고, 측정하며, 개선하느냐에 따라, 해당 분야에서의 성패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수를 예로 들어보자.

 
 

가수의 실력은 보통 가창력으로 평가받는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시피, 요즘 시대에는 가창력이 있다고 해서 가수로서의 성공이 보장 받는 것은 아니다.

 
 

어떤 경우에는 뛰어난 가창력을 갖고도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가수가 될 수도 있다.

 
 

심지어 가수가 되는 것조차 실현되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런 사람을 실력이 있다고 봐야 할까, 없다고 봐야 할까?

 
 

 
 

세상 사람들의 기준에서는 보통 그 사람에게 실력이 있다고 여겨질 것이다.

 
 

하지만 내 기준에서는, 그 사람에게 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아직 성공하지 못하는 것이다.

 
 

 
 

실제 현실에서 진짜 성공을 실현하려면, 세상 사람들의 일반적인 기준을 넘어서야 한다.

 
 

이것은 ‘기본’이다.

 
 

 
 

세상의 현실은 학예회가 아니다.

 
 

세상 사람들의 기준을 겨우 충족하는 정도의 실력으로는, 어디를 가든지 잘한다는 칭찬의 말을 들을 수는 있겠지만, 어떤 의미 있는 결과로 이어지기는 어려울 것이다.

 
 

의미 있는 결과를 실현하려면, 잘한다는 칭찬의 말을 듣는 수준을 넘어서, 세상 사람들이 미처 생각지도 못한 정도로, 그들의 기대와 상상을 훨씬 뛰어넘는 무언가를 실제로 보여주거나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생산과 생산성

 
 

 
 

극단적인 예로, 일용직 노동자와 워렌 버핏의 차이는 무엇일까?

 
 

무엇이 그들 사이의 경제적인 차이를 결정짓는 걸까?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 중요한 것 하나는 ‘생산성’이다.

 
 

 
 

일용직 노동자와 워렌 버핏이 둘이서 인형을 만드는 경쟁을 한다고 예를 들어보자.

 
 

1년 정도의 시간이 지났을 때, 두 사람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을까?

 
 

 
 

일용직 노동자는 여전히 똑같은 방법만을 되풀이하면서 인형을 만들고 있을 가능성이 높고, 워렌 버핏은 그 동안 리스크를 감수해 인형 제조 공장을 짓거나 인형의 재료로 쓰이는 물질을 생산하는 회사에 투자를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초기의 몇일에서 몇 달까지는 두 사람의 결과(생산량)가 비슷하거나 워렌 버핏이 다소 뒤쳐질 수도 있겠지만, 생산성 문제가 현실적으로 해결된 이후부터는 일용직 노동자가 평생을 일해도 따라잡을 수 없는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연애, 매력 계발에 접근하는 방식에는 바로 이러한 차이가 있다.

 
 

수강생 한 사람 한 사람이 단편적인 생산량에 치우치기보다, 그들 자신의 근본적인 경쟁력, 즉,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데 주력한다.

 
 

 
 

 
 


 
 

 
 

 
 

그레이트라이프의 코칭 기법과 실제 성공 결과는 이미 다른 곳에서 모방하기 어려운 수준에 진입했다.

 
 

 
 

다른 곳에서는 아무리 애를 써도 우리의 수강생들이 실현하는 작은 결과조차 따라오지 못할 것이다.

 
 

그 이유는 다른 곳에서는 생산성이 아닌, 생산에만 집착하기 때문이다.

 
 

 
 

생산성을 높이는 정교한 과정과 방법, 그리고 실질적인 노하우와 경험을 다루는 곳은 그레이트라이프가 유일무이하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