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사각지대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사각지대

 
 

몇 년 전, IMFGLC는 소셜과 연애가 궁극적으로 “보는 것(Seeing)”에 대한 것임을 주장한 적이 있다.

 
 

당시에는 이러한 주장이 너무 앞선 생각이라고 여겨지곤 했지만, 지금은 이것이 정설이 되고 있다.

 
 

자동차를 운행하는 사람들은 “사각지대(Blind Spots)”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차량에 탑승한 운전자가 장애요인으로 인하여 인접 차량이나 차로 혹은 장애물을 식별할 수 없는 영역의 각도. 일반적으로 차량의 후방의 측면 영역”을 의미한다.

(출처 : ITS 용어사전, 2010,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한편, 사각지대라는 말은 데드 존(Dead Zone) 또는 쉐도 존(Shadow Zone)이라는 말로 불리기도 하며, “화기나 감시장비의 최대 유효거리내 또는 관측자의 최대 관측거리 내에서 장애물이나 지형의 현상, 탄도의 특성 또는 화기의 지향능력 제한 등으로 어떤 위치로부터 사격이나 감시 또는 관측을 할 수 없는 지역”이라는 뜻을 가진 군사용어로 쓰이기도 한다.

(출처 : 군사용어사전, 2012.5.10, 일월서각)

 
 

어떤 의미로 쓰이든, 이것은 본질적으로 보이지 않는 어떤 영역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에도 이러한 사각지대가 곳곳에 도사리고 있다.

 
 

당혹스러운 점은, 사전에 어떤 교육이나 준비 없이는 이러한 사각지대를 웬만해서는 발견하거나 피해가기가 어렵다는 사실이다.

 
 

자동차 운행에서 사각지대를 발견하는 일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소셜과 연애에서 사각지대를 발견하는 일은 그다지 간단하지 않다. 오히려 매우 복잡하다. 그래서 소셜과 연애가 누구에게나 언제나 어려운 일일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소셜과 연애에서의 사각지대를 영영 피해갈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조금이라도 일찍 시작해서 올바른 방향으로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인다면, 사각지대에 들어설 가능성을 0%까지는 아니더라도, 꽤 안전한 수준까지 낮출 수 있다.

 
 

이것이 왜 중요한지는 특별히 강조하지 않아도 다들 알고 계실 거라고 믿는다.

 
 

친구든, 연인이든,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만나는 엔조이가 아니라)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일부러 헤어지거나 헤어지려 하는 사람이 있을까?

 
 

대부분 “본의 아니게” 헤어지게 된다.

 
 

그리고 문제는, 헤어지고 나서도 대체로 그 이유를 모른다는 사실이다.

 
 

심지어 더욱 큰 문제는, 그 이유를 모르기 때문에, 그러한 헤어짐을 계속 반복한다는 사실이다.

 
 

어쩌면 이것은 슬픈 이야기일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비참한 이야기일 수도 있을 것이다.

 
 

이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택하는 행동은 “반복(Repetition)”이다.

 
 

이것은 거의 본능적인, 무의식적인 선택에 가깝다.

 
 

그러나 이 경우에 반복은 그다지 좋은 선택이 아니다.

 
 

오히려 안 좋거나 최악의 선택에 가깝다.

 
 

왜냐하면 반복은, 좋은 것을 강화시키는 만큼, 나쁜 것 또한 강화시키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거게 이렇게 하니까 잘됐으니까…’

 
 

라는 이유로, 과거의 행동을 단순하게 반복한다.

 
 

그리고 결국 과거와 같거나 비슷한 결말을 맞이한다.

 
 

내가 소셜과 연애에서 다른 사람들에 비해 다소 일찍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 중의 하나는, 이러한 반복을 가능한 한 피해갔기 때문이다.

 
 

나는 웬만해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았다.

 
 

실수, 혹은 실패가 자의에 의한 것이었든, 타의에 의한 것이었든, 나는 전보다 나아지기 위한 노력을 계속 했다.

 
 

그 결과, 매사에 실수를 하는 빈도가 점차 줄어들게 되었다.

 
 

정확히 언제인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어느 순간부터, 실수는 나에게 일반적인 것이 아니라 예외적인 것이 되었다.

 
 

소셜과 연애에서, 나는 모든 사람들과 잘 지내지는 못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인연은 거의 놓쳐본 적이 없다.

 
 

앞으로도 계속 나 자신에 대한 수양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겠지만, 예나 지금이나 나는 나의 인간관계에 대해 만족하는 편이다.

 
 

그러면 다시 이 글의 주제로 돌아가서, 소셜과 연애에서의 사각지대를 피하거나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먼저 소셜과 연애에서의 사각지대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 두 번째는 소셜과 연애에서 발생하는 사각지대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야 한다.

– 세 번째는 같은 실수, 혹은 같은 실패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확고한 결단을 내려야 한다.

– 네 번째는 소셜과 연애에서 발생하는 사각지대를 효과적으로 다루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소셜과 연애에서 일시적으로 성공적인 사람들이 아닌, “지속적으로” 성공적인 사람들은 대체로 이러한 사각지대를 피하거나 예방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혹은 교육이나 경험을 통해 체득하고 있다.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일 수도 있겠지만, 성공과 행복은 따로 떨어진 것이 아니라 뗄래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를 이루고 있다. 지속적인 성공이 곧 만족이요, 행복이다.

 
 

소셜과 연애에서 지속적인 성공을 이룩하고자 한다면, IMFGLC를 찾기 바란다. 사각지대를 피해서.

 
 

 
 

 
 

전화 : 010-4508-5067

이메일 : bestpua@imfglc.com

카카오톡 : imfglc

밴드 : http://band.naver.com/n/5Moruj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