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는 없다. 단지 아직 내가 모르는 요인이 있을 뿐이다.
나는 인과법칙을 믿는다.
즉, 세상은 뿌린 대로 거두는 거라고 생각한다.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을 하는 일부 사람들은 말한다.
“생각지도 못한 변수 때문에 관계를 망쳤다.”
라고.
그러나 내가 보기에 이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관계에서의 진정한 예측은 단지 서로의 관계에 대해 예측하는 걸 넘어, 서로의 관계에서 비롯된 변수까지도 예측하는 것이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통제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통제할 수 없는 예측은 더 이상 예측으로써의 가치가 없고, 심지어 무의미하기까지 하다.
미래를 예측하는 최선의 방법은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라고, 누군가가 말했던가?
그런 면에서 파이널 셋(Final Set)은 단지 관계의 마지막을 의미하는 것만은 아니다.
과정을 충실하게 이행하면서 마무리까지도 멋지게 장식한다는 의미에 가깝다.
즉, 말하자면, 이것은 조금 역설적인(Paradoxical) 의미를 담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이 업계는 내가 보기에 결과만을 너무 지나치게 강조하는 세태로 흘러가고 있었다.
결과가 중요한 건 사실이다.
하지만 과정은 더 중요하다.
왜냐하면 결과(Result)를 낳는 것이 바로 과정(Process)이기 때문이다.
과정이 없이는 결과도 없다.
파이널 셋이란, 배구, 테니스, 탁구 등에서 승패를 판가름하는 최종 세트를 의미한다.
그런데 이 파이널 셋이 과연 우리가 보고 듣고 경험하는 마지막 순간의 몇 분, 혹은 몇 초에서 결정되는 걸까?
적어도 나는 아니라고 본다.
내가 보기에, 그것은 단지 환상에 지나지 않는다.
결과는 정직하다.
적어도 그것이 조작되지 않은 실제 결과라면.
결과는 눈에 보이는 것들에 의해서도 결정되지만, 더욱 더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에 의해서도 결정된다.
그 동안의 올바른 방향으로 이루어진 피땀 어린 연습과 훈련, 페어플레이 정신, 프로의식, 치열한 승부근성과 경쟁, 승패에 관한 수많은 다양한 경험들과 결과들로부터 얻은 뼈저린 교훈들, 잘못과 실수를 바로잡아가는 엄격한 피드백 과정, 스포츠 그 자체에 대한 진정 어린 열정과 애정, 불굴의 신념과 용기… 이 모든 것들이 하나의 목표로 통합되고 일관된 방향으로 이루어질 때, 비로소 정직한 결과가 탄생하는 것이다.
그렇게 탄생한 정직한 결과란, 다름 아닌 당신 자신이다.
당신도 어쩌면 이 사실을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아직 당신이 바라는 결과를 맞이하지 못했다면,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이 추론해볼 수 있다.
– 진정으로 원하는 결과가 아직 무엇인지 모르거나
– 도중에 멈추었거나
혹은, 당신이 느끼기에 목표를 이루어가는 과정이 너무나도 견디기 힘들고 어려웠거나 심지어 혼란스러웠을 수도 있다.
그 과정은 실제로 경험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다.
단지 원래부터 그렇다는 말로 일축하기에는 너무나도 고통스럽기까지 하다.
하지만 로망 롤랑이 그랬던가?
이 세상에 영원한 불행은 없다고.
나는 시간의 힘을 믿는다.
이 세상에 영원한 건 없다지만 지속 가능한 건 분명히 존재한다.
내가 말하는 이런 정공법正攻法이 하루 아침에 빛을 발하는 건 아니다.
그러나 이런 정공법이 한 달이 되고, 일년이 되며, 십 년, 혹은 그 이상이 된다면, 그 결과는 아무도 무시 못할만한 것이 되고, 누구나 따라올 수 없는 경지에 다다르게 된다.
심지어 그러한 노력의 결과가 사라지는 것 또한 아니다.
고스란히 당신 자신의 가치(Values)에 반영된다.
적어도 한만큼 거두는 결과라면, 해볼만하지 않겠는가?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은 당신이 모르는 만큼 확률에 따라 결정되고, 당신이 아는 만큼 가치에 따라 결정된다.
많든 적든, 소셜과 연애에 있어서, 단지 능력과 가치를 높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걸 당신도 이미 경험해보았으리라 믿는다.
5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이런 이야기는 생소한 이야기였지만, 이제는 당연하다 못해 진부하기까지 하다.
능력과 가치를 높였다면, 이제는 그러한 능력과 가치를 어떻게 표현하고 전달할 것인가, 즉, 상대방이 어떻게 인식하고 받아들일 것인가에 대한 설계(Design)가 필요하며, 그러한 설계의 밑바탕과 중심에는 당신의 매력 계발과 라이프스타일 구축이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말한다.
“소셜과 연애는 인간이 예측할 수 없는 영역의 일이고, 따라서 이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건 불가능하다.”
라고.
맞는 말이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렇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럴 것이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평생 그렇게 살아갈 수도 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알 바가 아니다.
하지만 다른 어떤 사람들에게, 소셜과 연애는 모든 걸 예측할 순 없어도 어느 정도는 (적어도 중요한 일들에 대해서는) 예측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준비하고 대응하는 일 또한 가능하다.
내가 말하는 가치의 개념은 단지 그 사람이 지닌 절대적인 가치를 의미하는 것만은 아니다.
이러한 가치를 어떻게 표현하고 전달하느냐와 같은 능동적, 적극적인 가치도 포함하며, 미래에 발현될 잠재력과 같은 숨겨진 가치까지도 포괄하는 의미, 상대적인 가치에 가깝다.
당신에게 센스가 있다면 눈치챘겠지만 이러한 절대적인 가치와 상대적인 가치는 둘 다 중요하며, 결국 이 둘을 어떻게 융합하고 조화시켜나가느냐가 관건이다.
따라서 파이널 셋은 이러한 절대적인 가치와 상대적인 가치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법을 알려준다.
이것은 기본이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최선이 아닌 차선이기도 하다.
롤스로이스에 튜닝이 필요한가?
람보르기니에 데코레이션이 필요한가?
부가티는 장식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더 중요하게는, 당신이 처음부터 잘 설계된 가치를 지닐 수 있다면, 장식조차도 불필요한 것이 된다.
그리고 그게 바로 진정한 파이널 셋(Final Set)이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컨설팅)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트레이닝)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국내 및 전세계 최고 수준 콘텐츠)
– 카페 : http://cafe.imfglc.net
(커뮤니티, 최신 정보 공유)
– 웹진 : http://glc7.org
(상품소개, 최신 정보 수록)
– 밴드 : http://band.naver.com/n/GmXsDyhp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 메신저 : imfglc(카카오톡) / bestpua(라인)
– 고객센터 : 010-4508-5067(휴대전화, 문자메시지) / 02-538-1165(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수령 가능!)
–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광고, 제휴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담은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