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업아티스트의 진정한 목적
최근 이 업계에서 유행하는 홍보 방법은 이른바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이다. 이는 일부러 잡음을 일으켜 관심과 주목을 이끌어내려는 다소 전형적인 수법이다.
예를 들어, 픽업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향수를 판매하려는 자가 픽업에 대한 왜곡된 지식을 바탕으로 픽업아티스트를 맹목적으로 비난하는 동시에, 자신이 판매하는 향수를 권유하는 식이다.
이러한 방식은 마치 남녀관계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정신적으로도 미숙한 자가 음흉한 속내를 품고 “나는 친절하고 안전한 남자야.”라는 식으로 말을 하며 하룻밤을 목적으로 여성에게 접근하려는 것과 같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픽업아티스트의 진정한 목적이란 애초부터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한 목적은 어디까지나 당신이 스스로 정하는 것이다.
당신의 목적에 진정성이 있으면 그 목적은 진정한 목적이 될 것이며,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거짓 목적이 될 것이다.
픽업은 (남녀관계에서의) 당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자, 방법이며, 도구이다.
픽업아티스트가 말하는 올바른 향수 활용 방법
남성에게든, 여성에게든, 향수는 이성의 호감을 이끌어내는데 있어 가장 유용한 도구 중의 하나임은 틀림이 없다.
그래서 수많은 픽업아티스트들 사이에서는 오래 전부터 이러한 향수 활용 방법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었는데, 필자 또한 한때 향수에 대한 상당한 연구를 진행한 적이 있다.
미국의 픽업아티스트 클리포드(Clifford)에 의하면, 작업에 가장 효과적인 향수는 다음과 같다고 한다.
(1)
– Gucci Nobile
– Armani (Acqua di Gio 제외)
– Fahrenheit by Christian Dior
– Cool Water
– CK1 by Calvin Klein
– Hugo by Hugo Boss
– Safari for Men by Ralph Lauren
– Drakkar
– Trussardi (light)
– Dolce & Gabbana
– Polo Sport by Ralph Lauren
– Trussardi (dark)
(2)
– 360
– Aqua by Hugo Boss
– Claiborne Sport by Liz Claiborne
– Eau d’Rosseau
– Jaipur by Boucheron
– Stetson
– Tommy by Hilfiger
– Nautica Green
– Weekend Burberrys
(3)
– Black Jeans by Versace
– Fuck Oil by Dusty
– Fruits and Passions
…
필자는 위에 언급한 향수뿐만 아니라, 시중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향수를 직접 시향해보았다.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좋아 보이는 향수 몇 가지를 골라 실제로 실험해보았는데,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이러한 향수 선택에 있어서도 정해진 방법은 없다는 것이다.
남자든, 여자든, 사람마다 취향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면 아무 향수나 골라도 되는 것이냐고?
그렇지는 않다.
필자는 그러한 뻔한 이야기를 하려는 게 아니다.
분명히 향수를 통해 상대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한다.
클리포드는 이렇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여성의 어린 시절 자신의 아버지를 연상케 하는” 향수가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필자는 이러한 클리포드의 연구를 보다 발전시켜, “상대방에게 (긍정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친 사람을 연상케 하는” 향수를 사용하는 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을 알 수 있었다.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원리와 설명은 IMFGLC의 도서, 제품, 서비스를 통해 알 수 있다.)
그런데 한편으로, 향수를 통해 상대방에게 호감을 얻는 것도 좋지만, 어떤 경우에는 향수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비호감을 주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는 어떤 경우일까?
“아무 생각 없이 남들이 좋다고 하는 향수를 그저 따라서 사는 경우”, 즉, 예를 들면 질 나쁜 페로몬 향수를 맹목적으로 구입해서 사용하는 경우이다.
이는 보통 무지에서 비롯된 행동이다.
거의 모든 향수에는 기본적으로 페로몬 성분이 많이 또는 적게 포함되어 있다.
무조건 페로몬 성분이 많이 들어간 향수가 가장 좋은 향수였다면, 이 세상에 존재하는 향수의 종류가 이토록 다양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여자들은 보통 키 작은 남자보다는 키 큰 남자를 선호한다.
그러나 만약 남자인 당신이 20cm 정도의 겉으로 보기에도 티가 나는 키높이 구두를 신고 다닌다면 여성의 눈에 어떻게 보이겠는가?
질 나쁜 페로몬 향수를 사용함으로써 나타나는 역효과와 20cm 깔창을 사용함으로써 나타나는 역효과의 임팩트(Impact)는 서로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하다.
픽업아티스트가 말하는 연애의 기술
그렇다면 도대체 픽업아티스트가 말하는 연애의 기술이란 무엇인가?
단도직입적으로 말해서, 픽업아티스트는 연애의 기술에 대해 말하거나 가르치지 않는다.
만약 연애의 기술에 대해 말하거나 가르치는 픽업아티스트가 있다면, 그는 이미 픽업아티스트가 아니다.
픽업은 실제 연애를 시작하기 전 단계까지의 과정을 다룬다.
연애는 그 이후의 문제다.
이 둘을 막론하고, 당신에게 중요한 건 픽업이냐, 픽업아티스트냐, 또는 연애의 기술이냐가 아니다.
당신에게 중요한 건 매력이다.
당신이 매력을 갖추고, 매력적인 사람이 될 때, 픽업이든, 픽업아티스트든, 연애의 기술이든 비로소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는 복잡하게 생각해야만 알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오히려 아주 쉽고 단순한 문제에 가깝다.
예를 들어, 못생기고 뚱뚱한 여자가 있다고 가정해보자.
당신은 그런 여자를 보면 무슨 생각이 드는가?
성적인 관계를 형성할지, 아니면 장기 연애 관계를 형성할지에 대한 고민이 생기는가?
그런 고민은 커녕, 오히려 달아나고 싶을 것이다.
(이는 외모로 여성을 폄하하는 게 아니라 지극히 일반적인 남성의 기준을 설명한 것이다.)
이와는 달리, 아름다운 외모는 물론,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 매력적인 성격까지 갖춘 여자가 있다고 가정해보자.
이런 여자를 실제로 마주하게 된다면, 남자인 당신의 몸은 단순하게 반응할 것이고, 머리 속은 복잡해질 것이다.
그리고 그게 바로 매력이며, 매력이 갖는 실질적인 효과다.
(※ 물론 매력의 효과 또는 결과는 이토록 단순하지만, 이를 얻는 과정은 결코 단순하지 않다.)
픽업아티스트의 실력과 전문성, 그리고 진정성
이쯤에서 당신은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러면 돈 많고 잘생기면 장땡 아니야? 그게 매력 아니야?’
지극히 당연한 말씀이다.
돈 많고 잘생기면 장땡이다.
거기다가 좋은 성격과 인품까지 갖추면 당신은 더 이상 의심할 여지 없이 이미 성공한 남자다.
그리고 매력적인 남자이기도 하다.
물론 취향이나 기준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돈 많고 잘생기고 성격 좋은 남자(또는 교양 있고 예쁘고 성격 좋은 여자)를 선호하는 건 전세계 어디에서나 통용되는 이치이거니와,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도 지속되어온 거의 자명한 수준의 자연의 법칙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니 이러한 현실을 하루빨리 깨닫고 받아들이는 게 당신의 정신건강에 이로울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고민해야 할 문제는 이런 “결과(Results)”가 아니다.
당신이 고민해야 할 문제는 어떻게 이런 결과를 이룰 것인가, 즉, “과정(Process)”의 문제다.
이 문제에 관하여 우리가 제시하는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매력적인 남자는 성공한 남자가 될 수 있지만, 성공한 남자는 매력적인 남자가 될 수 없다.”
무슨 말장난이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필자가 좋아하는 로마 격언 하나를 소개하자면,
“전사는 부를 만들지만, 부는 전사를 만들지 못한다.”
이 말을 곧이곧대로 해석하자면, 전쟁에서 승리하는 자는 부를 얻지만, 부를 지키기 위해 급급한 자는 전쟁에서도 패하고, 부도 잃게 된다는 뜻이다.
그리고 이 말 속에 담긴 근본적인 이치는 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두루 통용된다.
필자의 경우 비록 규모는 작지만 필자의 인생에서 필자가 성취하기로 결심했던 대부분의 목표를 이루는데 성공했고, 그러한 대부분의 목표를 유지하는데도 성공했다.
이렇게 할 수 있었던 비결 아닌 비결은 다름 아닌, 필자가 군대에서 훈련했던 경험에 기초한다.
필자는 군대에서 다른 병사들과 달리 2개의 주특기 임무를 소화해내면서도, 하루 3~4시간의 수면으로 2년을 버텨냈다. 그리고 밤 시간대에는 2년 동안 거의 하루도 빠짐 없이 독서와 공부를 병행했다.
필자는 이 때의 경험으로 “목표한 바가 무엇이든, 그러한 목표를 제 시간 안에 실행하는 습관”과 “모르는 분야를 접했을 때 다른 사람들보다 신속하고 유연하게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완전히 필자의 것으로 만들 수가 있었다.
이 두 가지 요소는 다른 모든 기술이나 전문성을 뒷받침하는 특성으로, 필자의 인생에서 연애와 사업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의 핵심적인 밑거름이자, 토대로써 작용하였다.
필자를 접하고 만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제 현실에서의 성공적인 변화를 경험하는 이유 또한 바로 여기에서 기인한다.
필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목표로 하는지”와는 관계 없이, 어떤 사람(들)이 어떤 것을 원하고, 어떤 것을 목표로 하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어느 지점에서 멈추거나 포기하게 되는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계속 나아가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고 있으며, 어떤 부분을 이해하고 어떤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는지, 이러한 어려움을 뛰어넘어서 전체적인 실체를 파악하고 실제 현실에서 원하는 목표를 성취할 수 있게 지도하고 교육할 수 있다.
필자는 이미 수많은 필드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수 차례 이상 실력을 입증한 바 있고, 지금도 마찬가지이며, 어떠한 가시적인 지표나 진심이라는 말로 애써 포장하지 않는다. 물론 그러한 가시적인 지표가 없다거나 입 발린 말을 할 수 없어서가 아니다. 그런 건 이미 수도 없이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하지 않는 건 단지 필자가 결과를 창출하는 속도가 조금 빠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필자가 생각하기에 사람들에게 어떻게 기억될 것인가를 생각하며 살아가기에는 인생은 너무나도 짧다.
후회가 없을 정도로 매 순간에 충실하는 것, 그게 바로 필자가 믿는 진정성에 대한 진정한 신념이다.
픽업아티스트의 폰게임
폰게임의 정의는 “전화나 문자 등을 이용한 수단으로 상대방의 호감을 얻는 기술”을 의미한다.
폰게임에 얽힌 일반적인 속설들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 폰게임은 만남(또는 애프터)을 갖기 위한 것이다.
-
어트랙션이 제대로 박히면 폰게임은 필요하지 않다.
…
이러한 속설들에는 일부 맞는 말들도 있지만, 대부분 실제 현실과는 상당한 거리가 있다.
하나 하나 짚어보도록 하자.
폰게임은 만남(또는 애프터)을 갖기 위한 것이다?
: 이 말은 당연한 소리를 넘어 뻔한 소리에 가깝다.
폰게임 뿐만 아니라 만남(또는 애프터)을 위한 기술이 아닌 게 무엇이 있었던가?
적어도 폰게임이 무엇인가에 대한 최소한의 개념이 있었다면, 이런 말은 하지 않을 것이다.
폰게임은 어디까지나 필요에 의해 나온 기술이다.
예를 들어, 필자처럼 시간에 쫓기는 사람들에게는 폰게임이 반드시 필요하다.
연락하고 지내는 여성들을 일일이 만날 수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폰게임을 통해 관계를 관리한다.
이는 필자뿐만이 아니라 연애 외에도 할 일이 많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이야기일 것이다.
이런 사람들에게 “일단 만나라.”고 조언하는 건 터무니 없는 소리에 불과한 것이다.
심지어 전문가를 자처하는 이들이 이런 조언을 할 때마다 필자는 실소를 금할 수가 없다.
필자는 가끔 가다 일이 너무 바쁜데도 불구하고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에 드는 여성을 만나고 싶은 경우, 폰게임을 통해 관계의 초석을 다진 다음 만남(또는 애프터)을 갖는다. 심지어 폰게임만으로도 연인 관계로 발전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만약 제대로 집중해서 폰게임에 임한다면, 꽤 높은 확률로 이러한 결과를 이끌어내는 게 가능하다.
어트랙션이 제대로 박히면 폰게임은 필요하지 않다?
: 이 또한 마찬가지로 뻔한 소리에 가깝다.
어트랙션이 제대로 박히면 폰게임뿐만이 아니라 거의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다.
어트랙션을 제대로 박기 위해서, 즉, 매력을 효과적으로 어필하기 위해서 폰게임을 활용하는 것이다.
즉, 위의 말은 자신의 과거를 생각하지 않고 결과에 취한 나머지 주객이 전도된 말일 뿐이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매력을 효과적으로 어필하기 위해서 폰게임은 반드시 필요하다.
폰게임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는 둘 중 하나다.
1) 다른 사람들의 연락에 구애 받지 않아도 되는 백만장자(또는 억만장자)이거나
2) 할 일 없는 사람이거나
다음은 필자의 실제 카톡 화면을 캡쳐한 자료이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내용과 사진 부분을 블러 처리하였다.)
필자는 매일 최소 1000통 이상의 카톡 메시지를 받는다.
필자는 신이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이처럼 매일 같이 쏟아지는 엄청난 양의 메시지를 일일이 확인할 겨를이 없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는 중요한 연락을 좀처럼 놓치는 법이 없다.
물론 마음에 드는 여성과의 관계 또한 망치는 법이 거의 없다.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필자가 폰게임을 완전히 숙달하였기 때문이다.
당신도 폰게임을 마스터함으로써 연애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여 보다 중요한 순간들에 집중할 수 있기 바란다.
“나는 한 때 핸드폰야말로 최악의 발명품이라 생각했다. 여자 친구가 있었을 당시, 핸드
폰은 내가 여자 친구로부터 조금의 자유와 흥미조차 가지지 못하도록 하는 ‘무선 개목
걸이’ 같은 것이었다. 굳이 말하자면, 보이지 않는 수갑이었다.
싱글이 되어서 Love Systems를 처음 접하게 되었을 당시, 폰게임이야말로 내 에너지
를 빨아먹는 최악의 적이라고 생각했다. 여성에게 수많은 접근을 하면서 연락처를 얻
는 성공의 재미를 만끽해나갈 무렵, 나에게 폰게임이란 섹스로 향하는 길목을 막고 있
는 장애물과 같은 존재였다.
나는 여성에게 접근을 하여 연락처를 얻는 것에 대해서는 충분한 자신감이 있었지만,
핸드폰을 통한 첫 연락에서 어떤 식으로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도는 거의 제로
에 가까웠다. 때로는 연락처를 얻는 것은 그것이 적힌 종이쪼가리만큼의 가치도 없다
고 생각할 때도 있었다. 수개월동안 나는 수많은 연락처를 얻어냈지만, 그것으로 어떠
한 결과도 이끌어내지 못했다. 항상 같은 문제가 반복해서 발생했다. 전화를 걸어 음성
사서함에 떨리는 목소리로 얘기한다거나, 여성이 나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호감을 어
색한 대화로 없애버리는 나 자신을 매번 발견하게 되었다. 문제점은 폰게임을 통해 연
락처를 눈에 보이는 유형의 결과물로 전환시키는 것에 대한 이해가 나에게는 전혀 없
다는 것이었다.
나는 셀 수 없이 많은 연락처를 통해 끝이 없는 어색한 대화들을 하고 머리를 쥐어뜯
으면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뒤에야 숨어있는 것들을 발견하기 시작했다. 그 깨달
음을 얻고난 후에, 나는 핸드폰야말로 인류 역사상 식빵 이래로 최고의 발명품이라 생
각하게 되었다. 몇 해동안 내 손에 붙어있던 악령과 같은 존재를 떼어낸 듯한 기분이
었다.
그 이후로 나는 매번 연락처를 실제 데이트로 발전시켰다. 얼마 전까지 무용지물이었
던 연락처가 이렇게 쉽게 데이트로 발전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감격스러웠다. 나의
깨달음은 매력적인 여성으로부터 5분만에 얻어낸 연락처, 술에 취했을 때 얻어낸 연락
처, 주변 환경적인 이유로 ( 예를 들어 그녀가 남자친구가 생긴 일 ) 죽은 연락처 등
모든 경우에서 효과를 발휘하였다.
나는 패턴을 읽기 시작하였다. 상황에 따라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모든 게임이 그러하듯이 폰게임 역시 미세조정(Calibration)이 필요하다. 중요한 것은
상대 여성과의 교감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는지를 깨닫는 것이다. 이는 보통 첫 만남에
서 결정된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이러한 핵심을 이해하지 못한 채, 폰게임에서 여성에
게 천편일률적인 접근방식을 취한다. 어떠한 지형에는 그 지형에 적합하게 설계된 차
량을 선택하여야 그 지형을 효과적으로 달릴 수 있다는 사실을 간과한 채 말이다. 당
신은 대형 트럭을 가지고 아우토반을, 페라리를 가지고 록키 마운틴을 달릴 수 없다.
최고의 폰게임은 어떠한 지형에서 어떤 차량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판가름된다.
폰게임의 경험을 통해 얻게 된 견해 by Braddock”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과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도서(책) 구입 : http://imflife.com
– 제품(DVD)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구입 : http://media.imfglc.net
– 공식 웹진 구독 : http://glc7.org
– 공식 뉴스 구독 : http://imfglc.net
– 공식 블로그 방문 : http://blog.imfglc.net
– 공식 사이트 가입 : http://imfglc.com
– 공식 카페 가입 : http://cafe.imfglc.net
– 공식 포럼 가입 : http://forum.imfglc.net
– 카카오톡 : imfglc
– 라인 : bestpua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고객센터(전화) : 02-538-1165
– 고객센터(모바일) : 010-8674-7917
– 365일 24시간 구입/상담/문의 환영!
– 밴드,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GLC, All Rights Reserved.
Photograph © konradbak – Fotol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