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사람과의 원하는 관계는 실제로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낚시를 하려면 먼저 무엇을 잡을 것인가를 정해야 한다.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라는 책을 보면, 첫머리에 다음과 같은 구절이 나온다.

 
 

“사람 먼저, 그 다음에 할 일”

 
 

이러한 이치는 비단 비즈니스에만 적용되는 것만은 아니다.

 
 

연애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에 있어서, 우리를 찾아오시는 분들 중 일부는 자신이 원하는 연애에 대해 고민하기 이전에, 자신이 어떤 사람을 만나고자 하는가에 대해 먼저 고민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수강생이든, 트레이너든, 내가 누군가에게 코칭을 할 때마다 강조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나는 소셜, 연애 분야의 이론과 기술에 관한 한 수백, 수천 장 이상의 내용을 서술할 수 있지만, 그 전에 먼저 당신이 알아야 할 사실은 바로 이것이다.

 
 

1. 당신은 어떤 연애를 할 것인가를 고민하기 이전에, 어떤 사람을 만날 것인가를 먼저 고민해야 한다는 사실

 
 

2. 두 번째로, 그러한 사람을 만나기 위해 당신 또한 그러한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사람으로서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사실

 
 

이 부분에 있어서 특별히 정해진 답은 없다.

 
 

그렇지만 나는 바로 이러한 특별히 정해진 답이 없는 문제를 푸는데 있어서 솔직히 누구보다도 자신이 있다.

 
 

그리고 그러한 문제 해결이란, 단순히 온라인상에서 글을 서술하는 차원을 넘어, 실제 현실에서의 실제 사람들을 실제로 변화시키는 일을 의미한다.

 
 

그런 의미에서 지난 6~7년의 시간 동안, IMFGLC는 다른 모든 곳들을 다 합친 양보다도 더 많은 숫자인 만 단위 이상의 수강생들을 배출해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가치가 아직 충분히 알려지지 않은 바, 일각에서는 여전히 아무 의미 없이 다른 사람들을 모방하거나 흉내 내는데 그치는 식의 무분별한 활동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누차 말씀 드리는 부분이지만, 이러한 활동들은 처음부터 그 한계가 뻔히 정해진 활동들에 지나지 않는다.

 
 

무한한 매력의 길로 한없이 뻗어나가기 위해서는, 누군가를 모방하는 차원을 넘어, 자신만의 매력을 창조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게 바로 우리 IMFGLC가 하는 일이고, 당신이 한 번이라도 IMFGLC를 접하는 순간부터, 다른 곳에는 아예 시선조차 주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잘 훈련된 미드게임은 평생 간다.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어프로치?

이너게임?

바디랭귀지?

스타일?


 
 

여러 가지 다양한 견해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미드게임은 그 모든 견해들을 포괄한다.

 
 

물론, 미드게임으로도 아우를 수 없는 더 큰 영역들도 있지만, 최소한의 필요조건으로, 미드게임은 중요하다.

 
 

한편, 사람들은 우리에게 말한다.

 
 

“어프로치가 잘 안되요. 어프로치를 배워야겠어요.”

“미드게임이 잘 안되요. 미드게임을 배워야겠어요.”

“폰게임이 잘 안되요. 폰게임을 배워야겠어요.”

“LTR 유지가 잘 안되요. LTR 유지에 대해 배워야겠어요.”


 
 

정말로, 그들의 말대로, 어프로치, 폰게임, 미드게임, LTR 유지가 잘 안 되는 것일까?

 
 

어쩌면 그럴지도 모른다.

 
 

그러나 위에 언급한 것들은 어디까지나 과정이 아니라 결과에 대한 것들일 가능성이 높다.

 
 

대체로,

 
 

스타일링이 안되니까 어프로치가 안 되는 거고,

어프로치가 안 되니까 미드게임이 안 되는 거고,

미드게임이 안 되니까 폰게임이 안 되는 거고,

폰게임이 안 되니까 LTR 유지가 안 되는 것이다.

 
 

이 또한 항상 그런 건 아니지만 대체로 그렇다는 얘기다.

 
 

어느 한 부분은 관계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우리는 이 부분에 대해 기존 이론에 비해 더 정확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나선형 관계 모델을 제시한 바 있다.)

 
 

당신이 소셜, 연애에 대해 제대로 배우기 위해 핵심적으로 짚고 넘어가야 할 사항은, 이 모든 것들을 따로 따로 따로국밥이 아니라 통합적으로 배워야 한다는 사실이다.

 
 

통합적으로 배운다는 것은 뜬구름 잡는 식으로, 수박 겉핥기 식으로 전체에 대해 얕게 훑어서 아는 것을 의미하는 게 아니다.

 
 

관계라는 하나의 전체를 구성하는 모든 구성요소들에 대한 유기적인 이해를 의미한다.

 
 

Delivering well organized knowledge.

잘 조직된 지식의 전달.

 
 

이것이 우리 IMFGLC가 지향하는 교육의 목적이며, 우리의 모든 프로그램들, 모든 도서, 제품, 서비스가 이미 갖추었고, 또한 앞으로도 더 나은 형태로 갖추고자 하는 최소한의 요건이다.

 
 

 
 

 
 


 
 

 
 

 
 

얼마나 만족을 얻을 수 있는가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만족을 줄 수 있느냐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

 
 

필자가 이 분야에 대해 접하기 이전에, 필자 또한 일부 사람들처럼 다음과 같은 의문을 가진 적이 있다.

 
 

‘소셜? 연애? 그런 것들을 따로 배워야 해? 그냥 외모, 스펙 쌓으면 다 따라오는 거 아니야?’

 
 

내가 그랬던 것처럼, 혹시라도 당신이 이런 고민을 하고 있다면, 당신이 이런 고민을 하는 지금 이 순간에도, 어떤 사람들은 만족스러운 소셜, 연애를 누리고 있고, 또한 외모, 스펙이 충분히 갖추어지지 않은 상태에서도 그렇게 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유념할 필요가 있다.

 
 

심지어, 외모, 스펙이 갖추어진 사람들조차도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불만족스러운 소셜, 연애를 경험하고 있는 경우도 많다. 그리고 이 숫자는 당신이 상상하는 그 이상으로 많다.

 
 

얼핏 보면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알고 보면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는, 외모, 스펙 그 자체보다도, 그러한 매력 포인트들을 현실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가 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언어로 비유하자면, 당신이 수십만 개의 단어를 알고 있다 하더라도, 정작 원어민과 소통이 되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일과 마찬가지다.

 
 

그렇다고 우리가 외모, 스펙을 쌓는 등의 자기계발의 노력을 전혀 하지 말라고 말씀 드리려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당신이 자기계발의 노예가 아닌 주인이 될 것을 촉구하는 바이며, 그게 바로 진정한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시발점이 될 것임을 알려드리고자 함이다.

 
 

 
 

 
 


 
 

 
 

 
 

Beyond Techniques – 기술을 넘어

 
 

소셜, 연애에서의 기술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화술?

커뮤니케이션?


 
 

정답은 당신이 알고 있는 모든 기술들을 종합적, 총체적으로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간단한 자전거 운전에서 복잡한 비행기 운전까지, 당신이 기술을 이해하고 숙달한다는 것은 단순히 조작법을 익히는 수준을 넘어, 각종 위험, 변수, 돌발상황 등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것을 소셜, 연애에 비추어보자면, 당신이 소셜, 연애에서의 기술을 이해하고 숙달한다는 것은, 앵무새처럼 단순히 멘트 몇 마디를 읊조리는 수준을 넘어, 다양한 사회적 관계에서 당신이 원하는 방향 또는 서로에게 윈-윈이 되는 방향 등으로 주도할 수 있음과 동시에,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 또한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렇다고 오해하지는 말자.

 
 

루틴(Routines)은 여전히 중요하다.

 
 

혹자는 그런 뻔한 멘트 몇 마디를 아는 게 뭐가 대수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시겠지만(물론 우리가 취급하는 전세계 표준 루틴 매뉴얼 시리즈-Global Standard Routines Manual Series-에 담긴 멘트들은 결코 뻔하지도 않다. 이것은 멘트라기보다는 언어적 장치-Linguistic Devices-에 가깝다.), 잘 준비된 멘트 몇 마디를 아는 것은 (심지어 그 멘트가 뻔한 것이라 하더라도) 준비된 멘트가 전혀 없는 상태와, 뭔가라도 준비된 상태의 차이는 무시할 수 없을 만큼 크다.

 
 

Doing to Being – 하는 것을 넘어 되는 것.

 
 

기술의 노예가 아니라 기술의 주인이 되어 자연스러운 매력을 내재화한 내츄럴(Natural)로 거듭나는 일.

 
 

이것이 바로 IMFGLC의 도서, 제품,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추구하는 이상향이자, 현실적인 목표다.

 
 

아기가 태어나서 어른이 되기까지의 과정, 어른이 사회에 나와서 그 사회에 적응하기까지의 과정, 사회인이 자신이 속한 분야에서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에 수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듯이, 한 사람의 인간이 내츄럴로 변화, 성장, 발전하기까지는 수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수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정도가 아니라 여기에는 끝이 없다.

 
 

그리고 누차 말씀 드리는 거지만, 이것은 아무 생각 없이 욕구, 본능에만 충실한 욕망의 노예가 되는 일과는 차원을 달리 한다.

 
 

개인적으로, 나는 인간이라면 누구나가 갖고 있는 욕구, 본능을 자연스럽게 추구하는 일이 나쁘다고만은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게 삶의 유일한 목적이 되는 일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믿는다.

 
 

물론, 본질적으로, 이것은 옳고 그름에 대한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만약 그렇게 하거나 된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개인의 선택에 달린 일이겠지만, 우리는 그 이상의 무언가를 추구한다.

 
 

‘그 이상의 무언가’라는 게 어떤 신비한 우주의 비밀 같은 걸 추구한다는 뜻 또한 아니다.

 
 

(다른 모든 형태의 매력을 포괄하면서도) 단지 인간적인, 너무나도 인간적인 매력을 갖추는 일을 의미한다.

 
 

 
 

 
 


 
 

 
 

 
 

자신감인가? 실력인가?

 
 

사람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자신감과 실력은 누구에게나 중요하다.

 
 

우리가 발견한 바에 의하면, 모든 사람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간단한 공식이 성립될 수 있다.

 
 

매력 = 자신감 X 실력

 
 

매력을 다른 말로 표현하면 가치라는 말로 표현할 수 있다.

 
 

이 공식에서 말하는 자신감은 존재하는 모든 형태의 무형적인 가치를 의미한다.

 
 

그리고 실력은 존재하는 모든 형태의 유형적인 가치를 의미한다.

 
 

우리가 볼 때, 이 중에서 무엇이 특별히 더 중요한가를 따지는 물음은 사실 중요하지 않다고 본다.

 
 

중요한 사실은, 자신감과 실력 중에서 하나라도 결여된다면, 결코 100%가 될 수 없을 거라는 사실이다.

 
 

즉, 당신은 궁극적으로 두 가지 모두를 갖추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이는 단지 균형과 배분의 문제로 귀결된다는 뜻이다.

 
 

물론 이러한 균형과 배분의 문제가 누구에게나 쉬운 문제는 아닐 것이다.

 
 

오히려, 어려운 문제에 가깝다.

 
 

그리고 대체로, 자신감은 어떻게 갖춰야 하는지, 실력은 또 어떻게 갖춰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잘 모를 것이다.

 
 

가히 놀라운 사실이지만, 우리가 만났던 거의 모든 사람들은 이러한 자신감에 대하여, 단지 무턱대고 ‘나는 괜찮은 사람이야’ ‘나 정도면 괜찮지’라고 속으로 되뇌이는 일 정도로 이해하고(정확히는 믿고) 있었을 뿐이다.

 
 

그리고 특별히 더 놀랄 것도 없이, 거의 모든 사람들은 실력에 대하여, 이것이 외모나 스펙을 쌓는 일 정도라고 믿고 있었다.

 
 

이러한 거의 모든 사람들의 인식이 틀린 것은 아니다.

 
 

오히려, 나는 사람들의 인식만큼은 정확하다고 믿는다.

 
 

다만 문제는 그러한 인식에서 멈춘다는 사실이다.

 
 

당신이 진정으로 지금보다 매력적인 사람으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인식 너머에 있는 곳으로 나아가야 한다.

 
 

실력과 자신감을 갖추는 일은 물론, 이를 뒷받침하는 무형적인 가치와 유형적인 가치 또한 함께 지녀야 하며, 그 가치는 당신 자신만의 고유한 무언가가 되어야 하고, 그 무언가를 단순히 갖추는 걸 넘어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더 이상 말할 것도 없이, IMFGLC의 도서, 제품, 서비스는 바로 이러한 가치전략과 가치우위에 대해 다룬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대한민국 및 전세계 최고 수준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정보 제공 등)

 
 

– 밴드 : http://band.naver.com/n/5MorujiI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센터(Customer Center)]

 
 

– 메신저 : imfglc(카카오톡) , bestpua(라인)

 
 

– 전화 : 010-4508-5067(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Of Customers, By Customers, For Customers)]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