될 수밖에 없는, 안 되는 게 오히려 이상한 소셜, 그리고 연애


 
 

될 수밖에 없는, 안 되는 게 오히려 이상한 소셜, 그리고 연애

 
 

증거에 기초한 매력 계발

 
 

우리 분야를 처음으로 접했을 때,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반응을 보인다.

 
 

‘매력 계발? 그게 뭐야? 대체 … 매력이라는 거, 그냥 타고나는 거 아니야? 설마 이상한 기술 같은 거 가르쳐주는 건 아니겠지? …’

 
 

그럴 만도 하다.

 
 

우리는 사람들이 이런 반응을 보이는 게 자연스럽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이 그러는 것처럼 조선시대 쇄국정책 고수하듯이 꽉 막힌 관점으로만 바라보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이 분야는 우리 IMFGLC가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열어가고 있는, 전에 없던 새로운 분야이기 때문이다.

 
 

이 분야가 기존의 여타 뻔하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접근들과는 아예 차원이 다른 부분은, “증거에 기초한, 실제적이고 실질적인 매력 계발”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는 아무 생각 없이 정처 없이 떠돌거나, 그저 머리 속에 메아리처럼 맴돌 뿐인 삼류 공상 과학 소설, 또는 그저 그런 가설일 뿐인 인식들에 머무르지 않는다.

 
 

우리는 분명한 현실이자, 실제로 일어난 사실, 즉, 사람들의 실제 반응에 초점을 맞춘다.

 
 

그게 바로 우리가 하는 주된 일들 중의 하나다.

 
 

우리 프로그램에서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인간을 “매력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우리가 실제로 겪었던 경험, 이론, 기술 등 모든 방법들을 접목한다.

 
 

외모, 마음가짐, 관점, 인식, 시야의 깊이와 넓이, 마인드 셋, 스킬, 언어, 바디랭귀지, 바이브 등…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을 따로 따로 뒤죽박죽 식으로 갖다 붙이는 게 아니라, 우리만의 통합되고 일관된 방식과 스타일(IMFGLC Ways & Styles)로, 실제로 적용한다.

 
 

우리는 아무리 값비싼 명품 옷이나 액세서리라 하더라도 그것들을 조화롭게 연결시킬 수 없다면 오히려 그 가치를 떨어뜨릴 뿐이라는 점, 실제로 활용하지 않고 머리 속에 박혀 있을 뿐인 지식들은 단지 무의미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을 잘 알고 있기에, 실제로 이렇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를 접한 고객들은 “실제로 변화”하고, 그러한 고객들의 실제 변화는 “그들의 삶 속에서 또 다시 만나게 되는 사람들의 반응을 실제로 변화”시킨다.

 
 

심지어 그들 중 일부는 언제 그랬냐는 듯, 그들 자신의 과거 모습조차도 잊어버린다.

 
 

누군가가 나에게, 인간이 할 수 있는 일들 중에 이보다 더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나는 그것이 뭔지 모르겠다.

 
 

이것은 한 사람의 인생을 실제로, 그리고 영원히 변화시키는 것이다.

 
 

그 사람이 전에 없던 방식으로 생각하고, 전에 없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보다 더 매력적인 모습으로) 변화하고, 애초에 그가 만나기를 갈망했던 사람들과의 소셜, 연애, 또는 그 어떤 형태의 관계든지 실제 현실 속에서 실제로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자신의 과거 인생에서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것들을 실제로 경험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사람 그 자체의 변화이며, 또한 인생 그 자체다.

 
 

어쩌면… 이것은 다소 위험한 일인지도 모른다.

 
 

한 사람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꾼다는 것에 대해, 우리는 그래서 늘 조심스럽다.

 
 

그렇다고 이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들을 하지 않는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일이고, 더군다나 과거로 역행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 모든 문명 사회를 버리고 원시 시대로 되돌아갈 수는 없지 않은가?

 
 

보건데, 내가 생각하기에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은, 더 이상 쪼개질 수 없는 가장 미세한 부분까지도 완벽에 가깝게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지금껏 살아온 나의 인생에서, 내가 만났던 거의 모든 사람들을 그들 자신이 의식하든, 혹은 의식하지 못하든, 과거보다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켜왔다고 자부한다. 물론 이러한 변화는 영원히 계속되는 상호작용이며, 누구나 하고 있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다.

 
 

그러나 내가 말하는 진정한 변화란, 실제 결과를 바꾸는 변화를 의미하며, 또한 그러한 실제 결과를 바꾸는 변화를 완전히 새로운 차원에서 창조할 수 있는 근본적인 능력을 의미한다.

 
 

 
 

 
 

보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는 세계

 
 

나는 이 세상이 두 가지 형태로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눈에 보이는 세계와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가 그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세계만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은 ‘본질’이라는, 자기 자신조차도 본질적인 이해가 없는 채로 본질이라는 단어를 남용, 또는 오용하곤 한다.)

 
 

그러나 나는 눈에 보이는 세계가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의 반영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나는 이 부분에 대해 불필요하게 논쟁할 생각도 없고, 이것을 이렇게 단편적으로만 바라볼 수는 없다는 점도 잘 알고 있다.

 
 

실제로, 눈에 보이는 세계가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고, 그 반대의 작용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나는 세계 최초로 매력 계발 이론을 물리학의 개념과 연결시켰는데, 그 당시 사람들은 나의 이러한 시도를 비웃었었다.

 
 

‘아니 무슨 … 매력 계발 지침서라더니, 만유인력의 법칙? 관성의 법칙? … 이게 대체 뭐야? …’

 
 

‘이단 헌트, 미친 거 아니야? 당신의 필드레포트나 보여달라고!!!’

 
 


 
 

그러나 지금 이것은 이미 보편적 진리가 되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불과 지난 5년 사이에 일어난 일이다.

 
 

이것은 내가 억지로 연결시킨 게 아니라 당시에도 실질적인 이해와 실전적인 검증은 충분했으되, 단지 부가적인 설명이 충분하지 않았던 것일 뿐이다. (나는 당시까지만 하더라도 부가적인 설명을 덧붙이는 걸 싫어하는 걸 넘어 혐오하는 편이었다.)

 
 

물론 지금은 이것들이 왜 연관관계가 있는지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외에 추가적으로 더 진보되고 다양한 물리 법칙들도 연결되어, 실제 효과와 결과 측면에서 보다 더 강화되었다.

 
 

 
 

 
 

처음부터 매력적이지 않은 사람은 없다.

다만 방치된 사람이 있을 뿐이다.

그리고 그러한 관리의 책임은 당신 자신에게 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진화론을 믿는 입장이다.

 
 

창조론과 진화론 중에 어느 쪽이 옳은지는 내가 알 수 없을 뿐더러, 내가 판단할 부분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것들이 둘 다 일리가 있으며, 그 둘의 장점을 취하고자 하는 실용주의자에 가깝다.

 
 

그런 의미에서 이 글을 보는 당신은 이 세상에 창조되었을 만한 이유가 있고, 또한 현재까지 생존해 살아남았다는 사실만으로, 앞으로도 열심히 살아갈 이유가 있으며, 또한 그럴만한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다음과 같이 생각할지도 모른다.

 
 

‘나는 외모가 별로야’

‘나는 머리가 나빠’

‘나를 이렇게 만든 건 부모님 탓이야’

‘대체 내 인생은 왜 언제나 이런 식이야’


 
 

안타깝지만 당신은 그렇게 생각할 자격이 없다.

 
 

당신이 그렇게 생각하고 말을 할 진정한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는, 그 전에 먼저 당신이 당신의 삶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당신 자신, 그리고 당신의 삶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어떤 이유에서든, 방치된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혹은, 지금까지도 잘 관리되었지만, 더 나은 무언가, 더 새로운 무언가를 꿈꾸는 사람들을 만나기도 한다.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전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많았지만, 지금은 두 부류의 비중이 서로 비슷비슷하다.

 
 

전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우리에게 의무에 대해 일깨워주고, 후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우리로 하여금 자부심을 느끼게 한다. 나는 어느 쪽이든 기꺼이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

 
 

그리고 당신이 어느 쪽에 해당하는 사람이든, 혹은 둘 다에 해당하는 사람이든, 우리를 만나는 순간부터 영원히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하게 될 것이다.

 
 

 
 

 
 

당신 자신의 변화는 가장 마지막에 할 일이 아니라 가장 먼저 할 일이다.

 
 

제너럴 일렉트릭의 창립자이자, 발명왕 에디슨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세상에 수없이 존재하는 핑계 중에 가장 못난 핑계는 시간이 없다는 핑계다.”

 
 

이 글을 보는 사람들 중에는 학생들도 있을 것이고, 직장인들도 있을 것이다. 혹은, 둘 다에 해당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어느 쪽에도 해당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이 중에서 마지막 부류가 아닌, 앞선 세 부류의 사람들에게, 언제나 가장 중요하게 부각되는 물음은 다음과 같은 류일 것이다.

 
 

‘어떻게 시간을 분배할 것인가?’

 
 

살다 보면 자기계발도 해야 하고, 일도 해야 하고, 연애도 해야 하고, 할 게 너무 많다.

 
 

할 게 너무 많아서 돌아가실 지경이다.

 
 

그런데 이 모든 고민은 (본질적으로) 결국 하나의 물음으로 귀결된다.

 
 

그것은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어떻게 시간을 분배할 것인가?’

 
 

이다.

 
 

이것은 당신의 자유다.

 
 

정답이 없다는 얘기다.

 
 

저 질문에 대해 어떤 정해진 답이 있다면, 그게 더 이상하지 않겠는가?

 
 

정답이 없는 문제에 대해 자꾸만 답을 찾으려고 해봤자 답은 나오지 않을 것이다.

 
 

내가 주변인들에게도 늘 강조하는 바와 같이,

 
 

“하면서 생각하라. 그리고 모르면 모르는 대로, 이해할 수 있는 만큼만 이해하고, 나머지는 그냥 받아들여라. 그건 멍청한 게 아니라 민첩한 것이다. 당신 스스로가 계속 멍청해지고자 한다면, 진짜로 멍청해질 것이다. 적어도 그것만큼은 피해가라. 나는 실제로 그런 사람들을 수도 없이 보아왔다…”

 
 

그런데, 당신이 이 물음에 대해 어떤 대답을 하느냐와는 무관하게, 당신이 간과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이 있다.

 
 

그것은 바로, 당신 자신에게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점이다.

 
 

이것은 방법을 넘어 일종의 방향에 대한 것이다.

 
 

그리고, “매력 계발이 왜 중요한가”에 대한 대답이기도 하다.

 
 

당신은 매력 계발을 일찍 접할수록, 일찍 시작할수록 좋다.

 
 

나는 23살에 영어를 마스터하였고, 25살에 소셜과 연애를 마스터하였지만, 왜 그것을 좀 더 일찍 접하지 못하였는가에 대해 후회하였다.

 
 

이것은 그 자체로 더 나은 내가 되는 것의 일환이고, 더 큰 세계를 받아들이는 것의 일환이기도 하다.

 
 

당신이 앞서 말한 부류들 중, 마지막 부류에 해당하는 사람이 아니라, 적어도 앞의 세 부류 중 하나에 속하는 사람이라면, 당신에게 영어가 꼭 필요하듯이, 매력 계발 또한 꼭 필요하다. 오히려 더 중요할 수 있다.

 
 

그러한 노력은 결코 당신을 배신하지 않을 거라는 말은 너무 진부하니 생략한다.

 
 

 
 

 
 

반복학습의 마력魔力

 
 

어렸을 때 나는 컴퓨터를 아주 잘하는 집단과 공부를 아주 잘하는 집단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었다.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이들 두 집단은 각자의 분야에서 컴퓨터나 공부를 그저 그런 정도로 잘하는 게 아니라, 사실상 국내 최고로 잘하는 사람들이었다. 유명한 해커, 프로그래머, 민사고를 졸업하여 곧장 아이비리그로 간 학생 등…

 
 

나는 왠만해선 똑똑함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는 편이지만, 컴퓨터를 잘하는 사람들은 정말로 머리가 좋았다. 그들은 천재였고, 영특했으며, 불가능이란 없어 보였다. 국내에 있는 사람들도 이 정도인데, 세계에 있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일까 궁금했다.

 
 

(물론, 그렇다고 그들이라고 완벽한 건 아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종류의 완벽성은 역설적이게도 그 자체로 또 다른 불완벽성을 내포하고 있다.)

 
 

그 뒤로, 공부를 아주 잘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는데, 이들은 나의 예상과는 많은 부분에서 달랐다. 똑똑하다기보다는 오히려 평범했고, 어떤 면에서는 어리석어 보이기까지 했다. 실제로 나는 미국 수능에서 만점을 받은 사람으로부터 과외를 받은 적도 있는데, 조금만 다르게 생각해보면 아주 간단하게 풀 수 있는 수학 문제조차도 풀지 못해 전전긍긍하는 모습을 보면서 실망하기까지 하였다.

 
 

시간이 지나고 나서 생각해보았을 때, 이 둘은 저마다의 장단점이 있는 것이었고, 각자의 분야에 잘 적응한 결과, 즉, 최적화된 결과였다.

 
 

그리고 한편으로, 나는 중요한 사실 한 가지를 발견하였다.

 
 

그것은 기술이든, 학문이든, 어떠한 분야에서든지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어떤 특별하면서도 특별하지 않은 자질에 대한 것이었다.

 
 

이것을 짧게 표현해보자면, “스마트한 단순성(Smart Simplicity)”이다.

 
 

예를 들어, 공부를 특출하게 잘하는 학생의 경우, ‘나는 공부를 잘할 거야…’라고 생각한다고 해서 실제로 공부를 잘하게 되는 것은 아니다. (당연한 말이다.)

 
 

내가 발견한, 아주 단순한, 심지어 뻔한 사실은, 보이는 곳에서든, 보이지 않는 곳에서든, 그들은 지독할 정도로 기본 이론을 반복 숙달한다는 점이다.

 
 

영화 타짜에 나오는 대사, “손은 눈보다 빠르다.”는 말처럼, 이들은 시험 문제를 풀 때 생각을 해서 푸는 게 아니라, 기계적으로 푼다. 정확히 말하면, 생각을 해야만 풀 수 있는 문제들을 풀기 위한 시간을 번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단순성이 당신이 어떤 분야에서 최고(Best)가 되는 것을 보장(Guarantee)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이러한 단순성은, 당신이 어떠한 분야에서든지 최소한(Minimal) 살아남을 수 있도록 지탱(Stand)한다.

 
 

(조지 소로스는 무언가를 잘 알거나 잘 하는 것보다 살아남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역설한 바 있다.)

 
 

그러므로 당신은, 당신이 원하든, 원치 않든, 소셜과 연애에서 당신이 얻고자 하는 바를 얻기 위해, 이러한 단순성을 갖춰야 한다.

 
 

IMFGLC, 그리고 IMFGLC의 도서, 제품, 서비스는 사람들의 인식 속에 막연하게 자리잡고 있는 복잡성을 제거하고, 이러한 실질적인 단순성을 가장 빠른 시간 안에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더 나아가, 그저 아무 의미 없는 대답에 지나지 않는 답변을 넘어, 과학적인 사후관리와 피드백을 통해 실제로 의미 있는 결과에 도달하게 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대한민국 및 전세계 최고 수준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정보 제공 등)

 
 

– 밴드 : http://band.naver.com/n/FNr6SsSX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센터(Customer Center)]

 
 

– 메신저 : imfglc(카카오톡) , bestpua(라인)

 
 

– 전화 : 010-4508-5067(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Of Customers, By Customers, For Customers)]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광고, 협력, 제휴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