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사람으로의 변화를 실현하는 가장 효과적인 다섯 가지 전략


 
 

매력적인 사람으로의 변화를 실현하는 가장 효과적인 다섯 가지 전략

 
 

변화(Change)의 G를 C로 바꾸면 가능성(Chance)이 되듯이,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을 가능하게 만드는 원천은 바로 변화다.

 
 

그렇다면, 이러한 변화를 실제로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바로 여기, IMFGLC가 제시하는 가장 효과적인 변화의 전략 다섯 가지가 있다.

 
 


 
 

변화란, 쉽게 말해 당신만의 관계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상대에게 표현, 전달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변화를 위한 시작점은 ‘얼마나 크고 거창한 꿈과 목표를 지니고 있느냐’와는 거의 아무런 관계가 없다.

 
 

대신, 성공적이고 지속 가능한 변화의 시작점은 언제나 다음과 같은 핵심적인 세 가지 질문에서 비롯된다.

 
 

– 내가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대상이 누구인가?

– 현재 내가 창출하는 관계 가치는 무엇이며, 어떻게 이를 측정할 수 있는가?

– 향후 더 많은 관계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행동은 무엇인가?

 
 

여기서 언급하는 관계 가치(Relationship Values)란, IMFGLC의 독자적인 용어이자, 지난 시대의 가장 중요한 개념이었던 핵심 가치(Core Values)보다도 더 중요한 개념이며, 다가오는 미래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으로, 조직을 구성하고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들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우리 나라뿐만이 아니라 전세계 어디에서나 대학 입학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수능 시험 점수라는 생존 가치(Survival Values)가 여전히 가장 중요하다. 마찬가지로, 취직을 하기 위해서는 대학 학점과 토익(또는 토플) 점수라는 생존 가치가 가장 중요하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러한 생존 가치를 너도 나도 갖고 있음으로 인하여(=평준화됨으로 인하여) 이러한 생존 가치 외에 부가 가치를 얼마나 많이 지니고 있느냐 또한 중요해졌다.

 
 

한편, 외모, 첫인상, 성격, 인품 등의 복제 가치(Replication Values)의 중요성 또한 간과할 수 없다. 이러한 복제 가치는 예전에도 중요했지만, 지금처럼 표면적, 가시적으로 드러날 정도로 중요해진 시점이 도래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생존 가치와 복제 가치의 의미는 상대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므로 실질적인 의미에 주목하기 바란다.)

 
 

그리고 관계 가치란, 이 모든 것을 기반으로 얼마나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유지할 수 있는가의 문제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관계 가치의 실현을 위하여 필요한 개념과 도구를 제공해주는 다섯 가지 전략은 다음과 같다.

 
 

– 핵심 니즈(Core Needs) : 내가 관심 있는 것을 넘어, 상대의 실질적인 핵심 니즈를 위해 행동한다.

– 가치 창조(Value Creation) : 탁월한 도구를 활용하여 관계 가치를 빠르게 창출한다.

– 가치 혁신(Value Innovation) : 틀에 박힌 활동보다는 새로운 관계 가치를 창출하는데 보다 집중한다.

– 가치 관계(Value Network) : 서로 다른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관계를 구축하여 새로운 관계 가치를 창출하는데 있어서 더 나은 방법을 모색한다.

– 가치 조직(Value Organization) : 조직을 구성하여 체계적으로 관계 가치를 창출한다.

 
 

여기서 언급한 다섯 가지 전략은 최소한의 요건들로, 관계 가치 창출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요소들이다.

 
 


 
 

관계 가치 창조 모델(Relationship Values Creation Model)

 
 

관계 가치 창조에 있어서 특별히 정해진 방법은 없다.

 
 

하지만 정도正道는 있다.

 
 

위와 같은 관계 가치 창조 모델을 활용하여 당신만의 가치를 창조하라.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과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도서(책) 구입 : http://imflife.com

– 제품(DVD)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 공식 웹진 구독 : http://glc7.org

– 공식 뉴스 구독 : http://imfglc.net

– 공식 블로그 방문 : http://blog.imfglc.net

 
 

– 공식 사이트 가입 : http://imfglc.com

– 공식 카페 가입 : http://cafe.imfglc.net

– 공식 포럼 가입 : http://forum.imfglc.net

 
 

– 카카오톡 : imfglc

– 라인 : bestpua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고객센터(전화) : 02-538-1165

– 고객센터(모바일) : 010-8674-7917

 
 

– 365일 24시간 구입/상담/문의 환영!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수령 가능!)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나 기업 등 출강 문의 환영!

– 밴드,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GL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