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행복으로 향하는 ‘고속도로’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행복으로 향하는 ‘고속도로’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The Express Highway to Success & Happiness

 
 

 
 

 
 

주변 사람들의 조언이 ‘전혀’ 효과가 없는 이유

 
 

 
 

연애, 매력 계발을 하는데 있어서 주로 접하게 되는 조언들은 대부분 주변 사람들의 말이나 인터넷을 통한 것들일 때가 많다.

 
 

나의 수강생 분들 중에도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참고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것이 왜 전혀 효과가 없으며, 심지어 시간 낭비에 불과한지 알려드릴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주변 사람들의 조언이 효과가 없는 이유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이유들 때문이다.

 
 

– 결과론적 관점

 
 

– 선순환과 악순환에 대한 이해 부족

 
 

– 이기심

 
 

/

 
 

[결과론적 관점]

 
 

 
 

이것은 사람들이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면서 하는 이야기를 들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어떤 선수의 플레이를 보면서,

 
 

“저런! 그 때 슛을 때렸어야지!”

 
 

“어서 다른 선수에게 패스를 해야지, 뭐하고 있는거야?”

 
 

“상대 선수의 공격을 막았어야지!”

 
 


 
 

이런 ‘가정‘들이 모두 맞아떨어진다면 현실에서 실패할 이유가 없을 것이다.

 
 

 
 

게임을 할 때도 흔히 접할 수 있다.

 
 

“아니, 아이템을 그렇게 맞추면 어떻게 해?”

 
 

“이건 이렇게 하고, 저건 저렇게 해야지!”

 
 

“참 답답하네.. 이렇게 하지 않고 왜 저렇게 하는 거야?”

 
 


 
 

 
 

여러 사람들이 있으면, 그 중에 결과론적 관점을 가진 이가 한 명 쯤은 있다.

 
 

이것도 일종의 습관이다.

 
 

 
 

결과론적 관점을 가진 이들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자신이 하는 방식에는 당연히 아무런 문제가 없을 거라고 착각한다.

 
 

– 현재에 집중하지 못하고, 쓸데없이 말이 많다.

 
 

 
 

결과론적 관점은 한마디로 쓸데없는 이야기에 불과하다.

 
 

 
 

연애, 매력 계발과 관련된 가장 흔한 결과론적 관점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 연애를 하려면 돈이 중요하다

 
 

– 연애를 하려면 외모가 중요하다

 
 

– 연애를 하려면 성격이 중요하다

 
 


 
 

 
 

왜 이런 쓸데없는 이야기를 하는 것인가?

 
 

유치원생들도 다 아는 내용을 굳이 언급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그것은 ‘낭비‘이며, 낭비는 곧 ‘힘의 소실‘을 의미한다.

 
 

 
 

사람들이 결과론적 관점을 갖고 어떤 현상을 바라보며 그럴듯한 논리를 늘어놓는 동안에도, ‘시간‘은 계속 흘러가고 있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시간을 적으로 만드는 사람들이고, 현명한 사람들은 시간을 자기 편으로 만드는 사람들이다.

 
 

 
 

연애든, 비즈니스든, 성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결과가 아니라 ‘원인’에 초점을 맞추고, ‘과정’을 개선하는데 ‘집중’해야 한다.

 
 

 
 

 
 


 
 

 
 

 
 

[선순환과 악순환에 대한 이해 부족]

 
 

 
 

일반적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무언가 조언을 해주는 입장에 있는 사람들은 나름대로 ‘선순환‘을 타고 있는 사람들이다.

 
 

 
 

가령, 연애 경험이 많은 사람이 연애 초보에게 조언을 해주는 경우를 생각해보자.

 
 

연애 경험이 많은 사람은 자기가 연애에서 나름대로 결과를 내고 있거나 성공적이라는 이유로, 다른 사람에게 해주는 조언까지 옳을 거라는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 자신이 말했던 멘트를 상대방에게 똑같이 따라해보라고 말하는 경우들도 있다.

 
 

 
 

배우는 입장에서도 선순환을 타고 있는 사람들이 하고 있는 방식을 그대로 따라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접근이 실제로 통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이것은 연애 분야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들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인데, 초보자 입장에서 필요한 것은 선순환에 이미 접어든 사람들이 현재 하고 있는 방식이 아니라, ‘선순환에 접어들기 전에 선순환을 타기 위해 필요했던 과정’에 주목하는 것이다.

 
 

 
 

나는 연애 기술을 마스터(숙달)하기까지 약 1년 6개월이 걸렸으며, 그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성들을 만나며 대한민국의 어느 누구보다도 어렵고 많은 성공 경험을 쌓기까지는 약 6년의 시간이 걸렸다.

 
 

그런데 이러한 성공 경험과 다른 사람이 연애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완전히 다른 차원의 문제다.

 
 

 
 

내가 하는 연애 컨설팅이 나 자신의 성공을 실현하기 위해 시도했던 방법들을 단순히 알려주는 것에 불과했다면, 다른 사람들을 성공하게 만드는 일은 매우 쉬웠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연애 기술을 마스터하고 개인적인 성공 경험을 쌓은 뒤, 다른 사람들까지도 성공하게 만들 수 있는 실력을 갖추기까지는 나 자신의 성공 이후에도 무려 4년이라는 시간이 더 걸렸다.

 
 

자기 분야에서 실제 성공을 실현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이것도 매우 빠른 편에 속한다.

 
 

 
 

4년의 시간이 흐르면서, 내가 코칭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을 약 80~90% 이상의 높은 확률로 최단 기간에 성공적으로 변화,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과정을 통해 나는 보통 사람들에게는 없는 또다른 감각(The Sixth Sense)을 기르게 되었다.

 
 

 
 

나는 퍼스널 트레이닝을 진행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하는 방식을 똑같이 그대로 알려주지 않는다.

 
 

왜냐하면, 내가 하는 방식을 알려주기 싫어서가 아니라, 알려줘도 구현하지 못할 것이며, 이해조차 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하는 방식은 그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만한 준비가 된 (최상급의 실력을 갖춘)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전수하고 있다.

 
 

 
 

보통의 경우, 나는 철저하게 수강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그 사람에게 시의적절하게 필요한 방법, 전략, 기술 등을 ‘창조’해서 전수한다.

 
 

즉, 이러한 창조 과정을 통해 수강생이 스스로 선순환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고, 그 과정을 효율적,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나의 역할이다.

 
 

 
 

이것은 내가 만약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배운다고 하더라도, 그 사람이 나에게 해주었으면 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불행히도, 이것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은 찾아보기 어렵다.

 
 

자신이 성공한 경험도 풍부하면서, 다른 사람들도 성공할 수 있게 도울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은 극히 드물고, 그 수준에 도달하기도 상상 이상으로 어렵기 때문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방문 상담을 받아보시면 아시겠지만, 내가 다른 사람들을 성공적으로 도울 수 있게 되기까지, 일반 사람들은 믿기 어려울 만큼 힘든 과정을 거쳐왔다.

 
 

연애 경험, 비즈니스, 법적 소송 등…

 
 

(그레이트라이프는 이런 부분들을 데이터로 확인시켜줄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어떤 사람들은 ‘연애를 다루는데 왠 비즈니스?’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사실은 이게 옳은 접근(Right Way)이다.

 
 

연애는 결국 ‘현실‘에 대한 문제이기 때문이다.

 
 

 
 

높은 가치와 매력을 가진 이성과의 관계를 실현하고 유지하는 일은 실제 현실 속에서 어려운 목표를 실현해본 사람만이 해낼 수 있다.

 
 

이것은 너무 당연한 이치인데, 이러한 현실을 간과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내가 하는 일도 엄밀히 보면, 사람들로 하여금 높은 기준의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실제로 달성할 수 있도록 관리하거나, 기본기를 마련해주는 일이라고 볼 수 있다.

 
 

연애 문제는 연애 자체로만 접근하기에는 대부분 한계가 있다.

 
 

 
 

아인슈타인의 명언을 떠올려보라.

 
 

“문제를 발생시켰을 때와 똑같은 의식 수준으로는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다.”

(No problem can be solved from the same level of consciousness that created it)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문제가 가장 어렵다고 믿는 경우가 많은데, 아인슈타인의 명언은 어떤 사람이 겪고 있는 문제를 이미 해결해본 경험이 있는 다른 사람이 그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현상을 설명해준다.

 
 

간단히 말해, 고등학교 수학을 마스터한 사람에게 초등학교 산수는 식은 죽 먹기에 불과한 것과 비슷한 이치다.

 
 

 
 

내가 주로 접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대부분의 연애 문제는 사실 내 입장에서는 매우 쉬운 문제인 경우가 많다.

 
 

그것은 내 입장에서 문제라고 할 수도 없을 만큼 쉬운 것일 때가 대부분이고, 내 입장에서의 진짜 문제는 내가 아닌 그 사람의 입장에서 그 문제를 어떻게 ‘스스로’ 풀 수 있도록 도울 것인가(어떻게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도록 도울 것인가)에 대한 부분이다.

 
 

이것은 항상 새롭고, 항상 고민의 여지가 있다.

 
 

물론, 이 과정에서 기존의 경험도 많은 도움이 된다.

 
 

 
 

 
 


 
 

 
 

 
 

[이기심]

 
 

 
 

주변 사람들이 당신에게 제대로 된 조언을 해줄 수 없는 (혹은 해주지 않는) 또 하나의 이유는 ‘이기심’ 때문이다.

 
 

 
 

당신의 주변 사람들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사람들은 타인의 연애 문제가 아니라, 자신들의 삶을 어떻게 더 좋게 만들 것인가에 대해 관심이 있을 뿐이다.

 
 

이것은 당신 자신조차도 예외가 아닐 것이다.

 
 

 
 

만약 주변 사람들이 당신의 문제를 실제로 해결할만한 방법을 알고 있다 하더라도, 그것을 아무런 이유나 대가 없이 당신에게 알려줄 가능성은 매우 낮다.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주변 사람들은 당신이 실제로 잘 되는 것을 속으로는 전혀 바라지 않을 수도 있다.

 
 

 
 

주변 사람들은 당신이 그들과 대등하거나 그 이상의 수준으로 올라가는 걸 내심 원치 않을 것이다.

 
 

오히려, 불편하지 않은 선에서, 그들 자신들보다 적당히 낮은 수준에 머무르면서, 그들 자신들에게 고마워하는 마음을 갖기를 바랄 것이다.

 
 

 
 

당신이 미숙하거나 순진한 사람이라면 이러한 생각을 지금 당장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도 있다.

 
 

나도 어릴 때 그랬으니까.

 
 

 
 

하지만 당신이 지금 당장 이것을 받아들이든, 받아들이지 않든, 언젠가 세상이 당신에게 알려줄 것이다.

 
 

그 때까지 준비할지, 준비 없이 마냥 기다리기만 할지는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하여 이 세상의 구조가 쉽게 변하지 않는 것이다.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아무리 노력하고, 노력하며, 노력해도, ‘인간의 본성‘이란 쉽게 바뀌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우연한 계기로든, 힘들고 어려운 노력의 과정을 통해서든, 큰 부자가 되는 방법을 터득했다면 어떨까.

 
 

주변 사람들을 도와야겠다는 마음으로 그 노하우를 아낌 없이 알려주겠는가?

 
 

나는 지금까지 살면서 성공한 사람들이나 부자들을 많이 봤지만, 자신의 진짜 노하우를 선뜻 알려주는 사람은 단 한 명도 보지 못했다.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연애나 비즈니스에 관한 조언을 아낌 없이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내가 좋은 사람이라서가 아니다.

 
 

압도적인 실력‘이 있고, 노하우를 제공하는 노동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기 때문이다.

 
 

 
 

게임으로 비유하면, 레벨 10인 사람은 레벨 8~9인 사람을 키우는 걸 꺼릴 수 있지만, 레벨 99(만렙)인 사람은 누구든지 기꺼이 도울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나는 이미 한참 전에, 20대 시절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생 동안 이루기 힘든 성공을 실제로 실현했다.

 
 

그것은 내가 똑똑해서도, 재능이 뛰어나서도 아니며, 단지 보통 사람들이 엄두를 내기 힘든 ‘큰 리스크‘를 감수했기 때문이다.

 
 

 
 

성공을 실현한 뒤에도 나는 멈추지 않았으며, 지금도 계속 진화하고 있다.

 
 

현재의 내가 열심히 노력하는 이유는 어떤 목표나 결과를 이루기 위해서라기보다도, 나 자신의 실력을 보다 완벽하게 다듬고, 관심 분야를 보다 깊이 탐구하고자 하는 열정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 시점의 내가 가진 식견은 커녕, 10년 전에 이룩한 실력을 따라잡기도 어려워하는데, 다른 사람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는 걸 왜 두려워하겠는가?

 
 

아직 그리 높지 않은 실력을 가진 사람들은 경쟁자가 생기거나 자신들보다 더 잘하게 될 까봐 두려워서 진짜 노하우를 감출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에게는 그런 마음이 전혀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그레이트라이프의 수강생 분들이 왠만한 강사들보다 현실적으로 더 뛰어난 실력에 도달하게 되는 것이다.

 
 

 
 

 
 


 
 

 
 

 
 

연애, 매력 계발은 ‘방법’의 문제가 아니라 ‘진화’의 문제다

 
 

 
 

아직도 연애, 매력 계발이 방법의 문제가 아니라 진화의 문제라는 걸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외모 관리를 예로 들어보자.

 
 

정상 체중이 70KG인데 100KG이 된 사람(이하 “A”라 칭함)을 상상해보라.

 
 

 
 

A는 언제부터 비만이 되었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을 정도로 자신의 삶(세상)에 익숙해져 버린 상태다.

 
 

A의 입장에서는 마음 한 켠으로 ‘내가 살만 빼면 올킬이야…’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A 앞에 주어진 냉혹한 현실은 정상 체중에 도달한 이후에도 갈 길이 멀다는 것이다.

 
 

 
 

이 세상에는 ‘이미’ 정상체중에서부터 시작해서 ‘최고 수준(Highest Level)‘을 목표로 부단히 외모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다.

 
 

A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보기에 아무 이상이 없는, 오히려 완벽해보이는 사람들이 더 높이 올라가기 위해 애써 노력하는 모습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을 것이다.

 
 

 
 

문제는 A가 그러한 현상을 이해하든, 이해하지 못하든, 실제 현실에는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이다.

 
 

노력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최고 수준에 이른 사람들은 A가 한 번도 들어본 적도, 본 적도 없는 세상에 살고 있다.

 
 

 
 

똑같은 하늘 아래, 똑같은 공기를 마시며 살아가고 있는데, A가 접하는 삶과 최고 수준에 도달한 사람들의 삶은 전혀 다르다.

 
 

A가 일상에서 접하는 사람들은 불친절하고, 외모로 사람을 차별하며, 자신의 진심을 알아주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반면, 최고 수준에 도달한 사람들이 일상에서 접하는 사람들은 친절하고, 매력적이며, 허심탄회하게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분야는 다르지만, 빌 게이츠와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의 관계를 생각해보라.

 
 

그 둘은 어느 누구에게도 도움을 받을 필요가 없을 정도로 성공한 사람들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다.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한 사람들 대로,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 대로, 각자 자신들만의 ‘성’을 쌓고 ‘완전히 다른 세상’을 경험하며 살아간다.

 
 

당신이 근본적으로 삶의 변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비행기를 타고 물리적으로 다른 나라를 여행할 게 아니라, 당신 자신을 진화시켜야 하며, 그 진화를 통해 당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변화시켜야 한다.

 
 

 
 

앞서 예를 들었던 외모 관리는 진화로 향하는 수많은 길들 중 한 갈래일 뿐이다.

 
 

 
 

인생의 성공과 행복은 ‘미지의 영역’을 얼마나 ‘개척’했느냐에 달려 있다.

 
 

그 영역은 물리적인 영역이 아니라 ‘정신적인 영역’이며, 그레이트라이프는 그 영역으로 향하는 ‘고속도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