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어떻게 ‘상위 1%’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는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어떻게 ‘상위 1%’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는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High Risk, High Return – Fail Fast, Win Big

 
 

 
 

이론이냐, 실전이냐 하는 문제는 항상 반복적, 주기적으로 제기되는 질문 중의 하나다.

 
 

여기에 대한 대답은 이론과 실전은 물론이고, 패션/스타일까지 갖춰야 ‘기본’은 갖추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최근에도 어떤 연애 초보 분과 상담을 한 적이 있다.

 
 

그 분의 질문은 다음과 같았다.

 
 

“상대 여성과 4번 만났고, 다음 만남에서 손을 잡아도 될지 궁금해요.”

 
 

“참고로, 저는 외모는 괜찮은 편이고, 서로에게 호감은 있는 상태에요.”

 
 

이 외에 만나게 된 계기, 자초지종 설명 등이 있었지만, 특별히 의미 있는 내용은 없었다.

 
 

 
 

이 분의 경우, 저런 질문을 하시는 것 자체가 아직 준비가 전혀 안되셨다는 걸 의미한다.

 
 

저 질문들은 다음과 같이 변환될 수 있다.

 
 

“상대 여성과 4번 만났지만, (연애 관계, 이성 관계에 있어서) 아직 아무런 진행도 하지 않았어요.”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했고, 자신감이 있는데, 사회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요?”

 
 

이렇게 질문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

 
 

스킨십 같은 경우, 단순히 하느냐 마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

 
 

즉, 자연스럽게 스킨십을 할 수 있는 타이밍과 상황, 그리고 분위기를 의도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가가 중요하다.

 
 

이것은 주로 감정확신에 달려 있다.

 
 

 
 

여성 입장에서 상대 남성에게 이성으로서의 호감이 있고, 연애 관계로 이어져도 괜찮다는 믿음이나 확신이 있으면, 스킨십은 관계를 진전시키는 촉진제로 작용한다.

 
 

 
 

반대로, 여성 입장에서 상대 남성에게 이성으로서의 호감이 없거나 부족하고, 스킨십을 하기에는 ‘이르다’는 생각이 들면, 스킨십은 오히려 연애 관계 진전에 지장을 주게 된다.

 
 

 
 

만약 당신이 남자인데, 당신에 대한 믿음과 확신이 부족한 상대 여성에게 섣불리 스킨십을 시도할 경우, 상대 여성은 당신이 오로지 성적인 목적으로만 자신을 만나려 한다고 여길 것이며, 당신과의 관계 자체를 부담스럽게 느낄 수 있다.

 
 

 
 

여기서 ‘이르다’는 것은 단순히 서로가 알게 되었거나 만나온 시간의 양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실제로 관계가 어느 정도 진전되었는지, 얼마나 어떻게 의미 있는 타이밍이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측면에서의 시점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내가 본 사례 중에는 서로 아는 사이가 된지 4년 이상의 시간이 흘렀고, 남성이 여성에게 호감이 있음을 여성도 알고 있지만, 여성 입장에서는 상대 남성과의 연애가 ‘이르다’고 느끼는 경우도 있었다.

 
 

즉, 당신이 연애 관계를 ‘실제로’ 진행하지 않으면, 알거나 만나온 시간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

 
 

 
 

만나온 시간이 의미 있는 경우는, 서로가 결혼을 전제로 만날 때, 이미 연애를 하고 있을 때, 서로를 알아보거나 맞춰보는 경우다.

 
 

/

 
 

그레이트라이프의 퍼스널 트레이닝에서는 ‘이론, 실전, 패션/스타일’이라는 3박자를 상위권, 혹은 최상위권으로 갖추는 것을 목표로 코칭을 진행한다.

 
 

 
 

위에 언급한 경우는 3가지가 모두 부족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나에게 질문을 하시거나 상담을 요청하시는 분들 중에, “저는 외모가 괜찮은 편이고, 상대방이 저에게, 혹은 서로가 서로에게 호감은 있는 것 같아요.”라는 말씀을 아무렇지 않게 하시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 스스로에게 좀 더 솔직해지실 필요가 있다.

 
 

 
 

외모가 ‘정말’ 매력적이거나, 호감이 ‘충분’한 상태라면, 그와 같은 고민을 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경우라면, 상대방의 반응부터가 확연히 다르다.

 
 

 
 

나도 연애 기술을 배우기 전부터 여성들에게 인기는 있는 편이었다.

 
 

고등학교 축제 때 여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잘생긴 남학생으로 투표가 되기도 했으며, 후배 여학생들로부터 호감이 있다는 편지를 받기도 했고, 학원을 다닐 때 학원 선생님이나 다른 학교 여학생으로부터 고백을 받기도 했다.

 
 

 
 

그렇지만 이 때의 나는 연애 기술이 무無에 가까웠다.

 
 

내 마음에 드는 여성과의 관계 진행은 커녕, 나에게 큰 호감을 갖고 다가오는 여성과의 관계조차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전혀 알지 못했다.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건물로 비유하면 기초 공사도 안된 상태였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군대를 전역한 뒤에, 다양한 이성들을 만나보는 과정에서 나는 나의 문제점을 알게 되었다.

 
 

 
 

여자들이 하는 말들 중에 “잘생기셨네요”, “인상이 좋으시네요” 이런 말들을 하는 것과, 그들이 이성으로서 실제로 호감을 느끼는 것 사이에는 다소 차이가 있다.

 
 

 
 

나는 남녀 모두에게 외모에 대한 칭찬은 자주 들었었지만, 오히려 연애 관계, 이성 관계에서는 취약했다.

 
 

여자들로부터 “숫기가 없으시네요”, “여자친구 없으시죠”, “이렇게 말수가 적으셔서 어디 여자친구 사귀실 수 있으시겠어요?” 같은 말들도 들었었다.

 
 

 
 

연애 기술 연습과 매력 계발을 하면서 다양한 여성들을 만나는 수년의 경험이 쌓인 뒤에, 나는 여성들로부터 “내 이상형이야”, “처음 봤을 때부터 끌렸어”와 같은 말들을 듣게 되었으며, 대부분의 여성들이 정말 큰 호감을 느끼면 저런 말들조차도 편하게 하지 못한다는 현실을 알게 되었다.

 
 

여자들이 남자에게 이성으로서 큰 호감을 느끼면, 친구처럼 편하게 대하지 못하고 수줍어하거나, 향수를 뿌리고 화장을 수시로 고치는 등 상대에게 잘 보이기 위해, 예뻐 보이기 위해 애를 쓴다.

 
 

/

 
 

‘이성에게 호감을 주는 외모’는 단순히 키, 얼굴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키, 얼굴이 괜찮아도 이성에게 호감을 전혀 주지 못할 수도 있다.

 
 

특히, 자신의 마음에 드는 이성일수록 더욱 그렇다.

 
 

 
 

‘자신의 마음에 드는’ 이성의 경우, 외모가 예쁘거나, 외모가 특별히 예쁘지 않더라도 어떤 다른 부분이 매력적인 경우일 것이다.

 
 

이런 경우, 사람들의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키, 얼굴만으로 사귈 수 있는 경우는 흔치 않다.

 
 

 
 

‘얼마나 매력적인 외모인가’가 중요하다.

 
 

그리고 매력적인 외모는 보통 잘 관리된 외모를 의미한다.

 
 

자신에게 어울리면서도 자연스럽고 세련된 헤어스타일, 센스 있는 코디,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시켜주는 옷차림, 깔끔하고 건강해보이는 피부, 운동으로 다져진 몸매 등…

 
 

여기에 더해, 그 사람의 ‘마음가짐(Inner Game)‘과 ‘바디랭귀지(Body Language)‘도 중요하다.

 
 

 
 

다양한 매력적인 이성들로부터 호감을 받은 ‘경험’이 있는 남성 혹은 여성은 새로운 이성에게도 호감을 얻게 될 가능성이 높다.

 
 

이런 사람은 자신이 어떻게 말하고 행동해야 호감이 될 수 있고, 비호감이 되지 않을 수 있는지를 ‘본능적으로’ 알고 있거나 체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소위 말하는 마음가짐, 이너게임이다.

 
 

 
 

신인배우들과 톱스타들의 차이를 떠올려보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신인배우들은 대체로 뭔가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경우가 많다.

 
 

심지어, 어설퍼 보이기까지 하고 실수도 많이 한다.

 
 

 
 

신인 배우들 중 대부분은 뜨지 못하고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진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들이 뜨게 되거나 톱스타 반열까지 오르게 되는 걸까?

 
 

 
 

이것을 한 가지 정답만으로 말할 수는 없겠지만, 그들 모두는 ‘철저한 연구와 분석을 통해, 자신의 단점을 제거하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과정을 거쳤을 것이다.

 
 

자신의 말과 행동이 대중들에게 어떻게 비쳐지는지, 어떤 반응을 얻게 되는지, 어떤 말과 행동이 비호감을 주고, 어떤 말과 행동이 호감을 주는지 등을 학습하면서, 다각도의 피드백을 거치고, 스스로를 변화시켰을 것이다.

 
 

이것이 보통 연예인과 매니지먼트(소속사)의 관계이며, 이 과정을 통해 키, 얼굴은 그대로일지 몰라도 ‘이미지(Image)‘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었을 것이다.

 
 

 
 

현실에서는 이미지가 중요하다.

 
 

 
 

나는 연예인은 아니지만 현실 속의 다양한 이성들을 만나보는 과정에서 이와 유사한 과정을 거쳤으며, 관련된 경험도 많이 쌓았다.

 
 

 
 

5년 전, 10년 전에 나를 알던 사람들과 지금 현재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전혀 다른 사람으로 인식한다.

 
 

이처럼, 사람은, 그리고 그 사람의 이미지는, 그 자신이 어떤 경험을 쌓고, 어떤 삶과 목적을 추구하고 만들어가느냐에 따라 천차만별로 나뉜다.

 
 

 
 

 
 


 
 

 
 

 
 

나는 몇 년 전에 사업상의 이유로 누구나 아는 유명 연예인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관계자들을 만나보고, 그들과 대화를 나눠본 적이 있는데, 놀랍게도 그들은 픽업, 연애에 대한 사고방식이 일반인에 비해 훨씬 뛰어났다.

 
 

물론, 그들은 이쪽 분야에 대해 전혀 모르고, 픽업, 연애에 대해서도 체계적으로 배운 적이 없다.

 
 

 
 

하지만 그들이 추구하는 이미지, 사람들에게 비쳐지고자 하는 모습을 만들어가는 방법 등은 픽업, 연애에서 말하는 본질과 일치하는 부분이 많았다.

 
 

/

 
 

연애 기술, 매력 계발이 가진 이점은 항상 그 자체보다 더 많다.

 
 

무슨 뜻인가 하면, 연애 기술을 숙달하고 매력 계발을 꾸준히 한 사람이 단순히 연애에서만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게 아니라, 다른 영역, 다른 분야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회사를 운영하는 사장이고, 신입사원의 면접을 본다고 했을 때, 두 사람의 전체적인 능력과 스펙이 비슷한 경우, 한 사람은 함께 일하고 싶은, 인간적으로 친해지고 싶은 호감을 주는 반면, 다른 한 사람은 아무런 ‘임팩트(Impact)’도 느껴지지 않는다면, 누구를 뽑겠는가?

 
 

당연히 전자를 뽑을 것이다.

 
 

 
 

최근에 이루어진 다양한 설문조사들, 연구결과들을 통해서도, 일을 하는데 있어서 그 일을 하는 사람의 매력이 매출이나 성과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보고되었다.

 
 

믿지 못하겠다면 관련 자료를 찾아보시기 바란다.

 
 

예컨대, PC방 알바의 미모가 PC방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PC방들이 이러한 정책을 앞다투어 도입하는 추세다.

 
 

 
 

연애, 매력 계발을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한 사람의 인생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부분들에서 달라질 수 있다.

 
 

 
 

 
 


 
 

 
 

 
 

실전이 주는 이점 Benefits of Practice

 
 

 
 

이론 공부도 중요하지만, 실전 경험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

 
 

때때로, 실전을 연습하는 과정은 이론 공부만으로는 얻지 못하는 교훈을 주기도 한다.

 
 

 
 

가령, 수학에서 똑같은 방정식을 배워도 그것을 응용하는 능력은 천차만별일 것이다.

 
 

여기서 ‘응용하는 능력‘은 연습량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몇 년이 지났어도 실력이 제자리걸음이거나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들을 종종 접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들은 거의 항상 ‘주먹구구식으로 접근한 경우들’이다.

 
 

나는 이것을 싸움과 무술의 차이에 비유하곤 한다.

 
 

나름대로 힘 좀 쓴다고 하는 사람들도 수년 동안 복싱이나 격투기를 기초 체력부터 제대로 훈련한 사람들을 이기기 힘든 경우를 생각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주먹구구식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이 거의 항상 ‘병목 현상(Bottle Neck Effect)‘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문제는, 그들 자신들은 어떤 병목현상을 겪고 있는지 스스로 인지하거나 자각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어떤 병목현상을 겪고 있는지, 그 병목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어떤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등을 알게 되는 것이 ‘이론 공부와 실전 연습을 병행‘함으로써 얻게 되는 이점이다.

 
 

 
 

이론 공부를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실전에서도 보다 더 능률적이고, ‘스파크(Sparks)’가 일어나는 순간들을 보다 더 자주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스파크가 실력 격차를 만들어내는 중요한 원인이 된다.

 
 

/

 
 

그레이트라이프의 퍼스널 트레이닝에서는 실전 과정에서 ‘생각하는 방법(Way of Thinking)’을 전수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혹자는 생각하는 방법이라고 하면, 그것은 실전이 아니라 이론, 혹은 이론에 가까운 무언가가 아니냐고 말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제대로 된 실전은 이론이고, 제대로 된 이론은 실전이다.

 
 

 
 

실전과 실전의 결과는 생각하는 방법, 즉, ‘멘탈(Mental)’에 달려 있다.

 
 

 
 

호날두나 메시 같은 선수들이 실전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는 이유가 무엇 때문이라고 생각하는가?

 
 

그 이유가 그들이 가진 피지컬(Physical)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다.

 
 

 
 

그 정도 수준, 그 정도 클래스에서 뛰는 선수들의 피지컬은 대부분 큰 차이가 없으며 상향평준화되어 있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세계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는 이유는 그들의 피지컬 때문이 아니라, 그들의 멘탈, 즉, 평상시에 훈련되고 준비되어, 중요한 순간들에 발휘되는 창의적인 운영 능력, 게임 메이킹(Game Making) 능력 때문이다.

 
 

 
 

연애든, 비즈니스든, 어떤 분야에서든, 생각하는 방법은 항상 크고 작은 영향, 때때로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많은 사람들은 이것의 존재조차 모르고 있지만, 성공한 사람들이나 자기 분야에서 최고에 도달한 사람들은 예외 없이 이것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다.

 
 

나는 예술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에 속한 사람들도 알고 있는데, 이것은 심지어 예술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부분이다.

 
 

 
 

 
 


 
 

 
 

 
 

당신이 마음에 드는 이성과의 연애 관계나 연락 과정에서, 실제로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들이 무엇인가?

 
 

 
 

방법을 모르기 때문인가?

 
 

아니면 멘탈 관리가 잘 안 되기 때문인가?

 
 

혹은 둘 다인가?

 
 

 
 

나는 지난 10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의 연애 관계 진행과 ‘폰게임’을 피드백하면서, 가치가 높은 사람이든 아니든 90% 이상의 사람들이 멘탈 관리에 문제, 혹은 어려움을 겪는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

 
 

참고로, 이것은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최초로, 처음으로 언급하는 개념이다.

 
 

여태까지 필드에서 실전 연습을 한답시고 아무 생각 없이 돌아다니던 사이비들은, 이제부터 이 글을 접한 뒤로 너도나도 멘탈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기 시작할 것이다.

 
 

항상 그래왔듯이(as always)‘, 이것은 볼 보듯 뻔한 전개이다.

 
 

/

 
 

얼마 전, 비즈니스 관련 상담을 하면서, 다음과 같은 고민을 들었다.

 
 

 
 

“열심히 하면 한달에 200~300만원 정도 버는데, 발전이 없는 것 같아요.

 
 

잘하고 있는건지, 잘되고 있는 건지도 잘 모르겠어요.

 
 

이 일에 비전이 있을까요?”

 
 

 
 

이 또한 멘탈 관리의 영역에 속한다.

 
 

나는 그에게 그 일을 하는 것이 인생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 그리고 장기적인 비전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어떤 노력들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었다.

 
 

그러자 그의 ‘고민’은 ‘확신’으로, 그리고 그 ‘확신’은 머지 않아 ‘행동’으로 바뀌었다.

 
 

 
 

사실, 수많은 사람들, 예외적으로 성공한 극히 드문 사람들을 제외한 나머지 거의 모든 사람들은 물리적이거나 물질적인 요소들 너머의 것을 생각하거나 보지 못한다.

 
 

모든 사람들의 생각이 언제나 옳거나 맞는 것은 아니다.

 
 

 
 

세상은 1%의 뛰어난 소수에 의해 변화된다.

 
 

 
 

굴지의 대기업들도, 세계 최강 대국들도, 1%의 뛰어난 리더들을 잃게 된다면, 쇠락의 길을 걷게 될 것이다.

 
 

이것은 지난 수천년의 역사가 말해왔다.

 
 

/

 
 

평소와도 같이(as usual), 지금까지 비범한 성공 사례들이 셀 수 없이 탄생하였듯,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앞으로도 ‘생각하는 방법’의 변화를 통해 수많은 성공 사례들을 탄생시킬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