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원래부터 할 수 있었던 것 그 이상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원래부터 할 수 있었던 것 그 이상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어떻게 실제로 성공할 것인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 과정에서, 이 업계의 굉장히 많은 것들이 잘못되어있음을 알게 된다.

 
 

가장 큰 문제점을 몇 가지 언급하자면 다음과 같다.

 
 

  • ‘실제’ 성공 경험이 없거나 부족한 사람들이 수강생을 현혹한다

 
 

  • 실제 성공의 성자도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 그저 마음만 급하다

 
 

 
 

 
 

[‘실제’ 성공 경험이 없거나 부족한 사람들이 수강생을 현혹한다]

 
 

 
 

‘방법’보다 중요한 것은 “방향”이다.

 
 

그리고 치열한 현실에서 실제 성공을 실현하는 일은 생각보다 거의 언제나 어려운 일이고, 그 성공을 유지하는 일은 최초의 성공을 실현하는 일보다 적어도 수십, 수백 배 이상 더 어렵다.

 
 

 
 

그런데 (인터넷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성공이 쉬운 것처럼 이야기 한다.

 
 

이런 사람들의 공통점은, 그저 일시적이거나 단편적인 현상에 불과한 것을 성공이라고, 지나치게 과대포장하는 것이다.

 
 

 
 

하지만 속으로는 그들 자신들도 알고 있다.

 
 

그게 결코 오래 가지 않을 것이라는 진실을.

 
 

 
 

나는 이것을 공부에 비유한 적도 있고, 다이어트에 비유한 적도 있다.

 
 

우수한 성적을 받는 것,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 등이 모두 단기적 성공이라는 측면에서 일맥상통한다.

 
 

 
 

공부(정확히는 어려운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는 것)가 어려운 이유는, 책 내용 자체가 어려워서라기보다는, 공부하는 과정에서의 자기 관리가 힘들고 어렵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또한, ‘적게 먹고, 많이 운동하면 된다’는 단순한 원칙을 지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지만, ‘아무나’ 이것을 실현하지는 못하는 이유는, 다이어트 과정에서 겪게 되는 유혹들을 극복하기 힘든 부분, 요요 현상, 잘못된 판단이나 의사결정, 습관을 통제하거나 조절하지 못함 등이다.

 
 

 
 

현실에서 ‘실제’ 성공을 실현하는 사람은 이 모든 과정들을 실제로 ‘돌파’한 사람이다.

 
 

그들은 적어도 그 과정에서 겪게 되는 고통이나 어려움을 깊게 이해하고 있고,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는지에 대해서도 경험적으로 알고 있다.

 
 

이러한 경험이 없는 사람은 절대로 다른 사람에게 동기부여를 할 수가 없다.

 
 

장담할 수 있다.

 
 

왜냐하면, (성공 경험이 없는 사람이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을 가르치는 경우) 둘 다 신기루를 보면서 그것을 쫓고 있기 때문에, 올바른 방향을 찾을 수도 없고, 당연히 그 방향으로 나아가지도 못한다.

 
 

 
 

오히려 다음과 같은 생각이 들게 만들 뿐이다.

 
 

‘이 사람, 제대로 아는 것이 맞나? 자기가 해본 적도 없으면서 남의 일이라고 함부로 말하는 것 아닌가?’

 
 

 
 

 
 


 
 

 
 

 
 

‘연애 관계에서의 성공’은 공부나 다이어트보다도 훨씬 더 어렵고 복잡한 영역이다.

 
 

 
 

공부에서의 성공, 다이어트에서의 성공 등 ‘예선 조건’을 갖춘 뒤에 벌이는 경쟁이 바로 ‘관계에서의 성공’이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관계에서의 성공이란, ‘아무나’와의 관계에서의 성공이 아니라, ‘가치가 높고 매력적인 사람’과의 관계에서의 성공을 의미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이 업계의 2가지 핵심적인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후천적으로 뛰어난 장점을 만들어내지 못한 사람들, 현실적인 결과가 그리 뛰어나지 않은 사람들이 자신과 별반 다르지 않은 사람들을 가르치는 경우

 
 

: 이런 사람들도 눈에 보이는 (단편적이거나 얕은 수준의) ‘결과’를 낼 수는 있다.

 
 

하지만 문제는 배울 게 없다는 사실이다.

 
 

자신들도 어떤 의미 있는 도전이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본 경험, 혹은 대다수 사람들이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를 실현해본 경험 등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도 알려줄 수 있는 것들이 없고, 그래서 거의 혹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심지어, 오히려 해로운 경우가 더 많다.

 
 

이미 그럭저럭 괜찮게 하고 있는 사람들이 이런 사람들에게 배우거나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도움은 커녕, 혼란을 겪게 될 가능성이 높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사람들에게 배우는 사람들이 종종 생기는 주된 이유는, 생각보다 단순하다.

 
 

‘역할 행동(role play)’이라는 심리적인 현상 때문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경찰 유니폼을 입고 길거리에 나간다면, 사람들이 당신 앞에서 조심스럽게 행동할 것이다.

 
 

이 부분에 있어서, 당신이 실제 경찰이냐 아니냐는 상관 없다.

 
 

당신이 경찰 유니폼을 입고 돌아다닌다면, 사람들은 당신을 경찰이라고 여길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그것은 사실 여부와는 관계 없는 단순한 심리적인 현상일 뿐이다.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혹은 성공에 도달하는 과정에서 겪는 시행착오를 보다 효율적으로 줄이거나 최소화하기 위해, 당신을 이끌어줄 뛰어난 사람을 찾고자 한다면, 적어도 이런 경우는 피하는 동시에, 실제 능력과 경험을 갖춘 사람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다.

 
 

 
 

 
 


 
 

 
 

 
 

2. 선천적으로 뛰어난 장점을 활용해서 결과를 실현하기는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는 가치가 없거나 부족한 경우

 
 

 
 

: 키가 크고,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도 수줍음 없이 다가가 빠르게 친해질 수 있는 능청스러운 성격을 가진(타고난) 사람이 있다면 어떨까?

 
 

당신도 이미 접해봤을 수도 있지만, 그런 사람들은 현실에 실제로 존재하는데, 그런 사람들은 대체로 후천적인 특별한 노력 없이도 여성과의 관계에서 비교적 쉽게 결과를 낼 것이다.

 
 

 
 

물론, 이런 사람들도 사회적, 일반적으로 가치가 높거나 보기 드물게 매력적인 여성들과의 관계에서는 장기적으로 갈수록 밑천이 드러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적어도 단기 연애에서는 많은 여성들이 (주로 외적인 면을 보고) 이런 유형의 남자들에게 호감을 느낄 수도 있다.

 
 

 
 

문제는, 당신이 이런 사람을 그저 결과를 실현한다는 이유만으로 멘토로 선택한다면, 당신에게 남을 것은 뻔하다.

 
 

후회와 좌절감.

 
 

 
 

이는 마치 마이클 조던이 농구 경기를 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의 키를 비롯한 신체조건을 고려하지 않은 채, 농구선수가 되겠다고 뛰어드는 것과 마찬가지다.

 
 

 
 

당신은 당신과 비슷한 조건에서 시작했거나, 당신보다 열악한 조건에서 시작한 경우, 혹은 당신보다 유리한 조건에서 시작했어도, 대다수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어려워하는 문제들을 해결했거나, 목표들을 실현한 사람들을 찾아야,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개념을 보다 공신력 있게 전달하기 위해 빌 게이츠의 말을 인용하고자 한다.

 
 

“Second, I watch the competitive landscape carefully.

 
 

Microsoft is always searching for the new thing that is coming along, whether it is in a research lab or at another company.

 
 

We try to understand what other people are doing, even if their apparent mission is so distant that it is not obvious competition.

 
 

We focus on what companies do well, as opposed to what they do poorly.

 
 

We don’t dismiss a company as unimportant just because a lot of things about

 
 

it may be less than perfect. The company may be doing something important;

 
 

it may not even know that it is important.

 
 

두번째로, 나는 경쟁적인 전망을 주의 깊게 살펴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연구실에서 또는 다른 회사에서 항상 다가오는 새로운 것들을 찾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에 대해서 이해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이 하는 일이 우리의 일과 거리가 아주 먼 것처럼 보여서 경쟁의 대상이 안 되는 것 처럼 보일지라도.

 
 

우리는 회사들이 잘못하고 있는 점들보다는 잘하는 점들을 주목해서 봅니다.

 
 

우리는 어느 회사가 많은 점에 있어서 완벽하지 못할지라도 결코 무시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회사들이 어떤 중요한 일을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 회사 자체는 그것이 중요한 것인지조차 모를지도 모릅니다.”

 
 

 
 

내가 짙은 글씨체로 표현한 부분이 당신이 주목해서 주의 깊게 이해해야 할 부분이다.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을 볼 때, 혹은 자신들을 도와줄 사람들을 찾을 때, 그저 단편적으로 자신보다 잘난 사람이냐 못난 사람이냐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잘못된 접근이다.

 
 

 
 

‘당신 자신이’ 배울만한 점이 있는 사람인가를 봐야 한다.

 
 

 
 

 
 


 
 

 
 

 
 

[실제 성공의 성자도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클럽 같은 곳에서 (원래부터 할 수 있었던) 원나잇 몇 번 해봤다고 성공을 논할 수 있을까?

 
 

 
 

연애는 ‘현실’이다.

 
 

생각하고, 판단하며, 실존하는 존재인, 사람 대 사람의 만남이자, 관계이며, 상호작용이다.

 
 

 
 

그리고 성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건은 ‘지속가능성’이다.

 
 

지속가능하지 않은 성공은 진정한 성공이라 할 수 없다.

 
 

 
 

영화 ‘S 러버’를 보면, 멋진 외모를 가진 남자가 부유한 여성을 유혹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런 경우를 두고, 진정한 성공이라 할 수 있을까?

 
 

그냥 그 여성도 사람이기에, 섹시한 남자와 몇 번 만나면서 즐긴 것 뿐이다.

 
 

 
 

영화와 현실은 다르다.

 
 

S 러버와 같은 영화에 나온 매력적인 배우, 캐릭터의 모습을 참고할 수는 있어도, 그 사람의 인생까지 따라하는 것은 심히 곤란한 일이다.

 
 

 
 

믿기 어렵겠지만, 이 업계에는 실제 성공이나 진정한 성공은 커녕, 부유한 여성과 잠자리를 가졌다는 단편적인 현상만을 가지고 성공이라 떠드는 ‘제정신이 아닌’ 경우들도 존재한다.

 
 

워렌 버핏의 말을 인용하자면, “시장에서는 어떤 이상한 일들도 실제로 일어날 수 있다.”

 
 

 
 

일에서의 성공을 진지하게 추구하고, 매력적인 이성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실현 및 유지하는가는, 그 사람의 생각이나 철학을 보면 ‘곧바로’ 알 수 있다.

 
 

이는 주로 그 사람의 언행이나 인품, 행적, 혹은 쓰여진 글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나의 실제 경험에 비추어볼 때, 매력적인 여성들로부터 한결같이 들어왔던 말이 있다.

 
 

“가벼운 남자를 좋아하지 않는다(싫어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가벼움이란, 단순히 말이 많고 쾌활한 성격이냐, 아니면 말이 적고 진중한 성격이냐를 말하는 게 아니다.

 
 

평상시에 얼마나 성실하게 생활하고, 관계에 대해 얼마나 일관되고 진실하며, 자신의 미래를 진지하게 만들어가느냐에 가깝다.

 
 

이 부분은 진화심리학적 관점과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여성은 진화심리학적으로 임신의 위험, 리스크에 대한 불안, 두려움을 내면적으로 항상 갖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짝을 찾을 때 가장 우수한(훌륭한) 수컷을 선택하기를 원하고, 그 상대가 자신에게 지속적으로 헌신해줄 사람인지, 그리고 특히 나이가 들수록 (보편적으로, 20대 후반에서 30대를 지날수록) 장기적인 미래나 비전이 신뢰할 만하고 안정적인지 등을 가장 중요시한다.

 
 

이것은 여성 그 자신이 평소에 의식하느냐 의식하지 않느냐와는 관계 없이, 거의 언제나 본능적으로 작용한다.

 
 

물론, 때와 상황에 따라서, 이러한 여성들 중에도 생활패턴이나 가치관, 일시적인 상황 등에 따라 남자들과 가벼운 만남을 갖거나 간혹 원나잇과 같은 형태의 관계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런 경우를 두고, 보편적인 현실이라고 받아들이는 것은 착각이다.

 
 

이런 보편적인 현실이 뒤바뀌는 경우는 거의 없고, 있다고 하더라도 지속되지 않는다.

 
 

 
 

 
 


 
 

 
 

 
 

※ 단기 연애와 장기 연애

 
 

 
 

나는 20대에 세속적인 성공을 이루지 못한 상태에서도 매력적인 여성들을 만날 수 있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연애 기술이 뛰어났기 때문에?

 
 

물론, 이 부분도 작용했을 것이다.

 
 

 
 

이상형과의 연애를 꿈이 아니라 현실로 받아들이고, 하루라도 일찍 뛰어들어서, 서두르지 않되, 연애(관계)의 기초(접근)부터 완성(관계 유지)까지 실제로 차근 차근 연습하고 숙달한 것이 가장 중요한 성공 요인이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거나 모르고 있는 부분은, 내가 어떻게 그런 매력적인 여성들과의 관계에서 단순히 쫓아다니거나 끌려 다니는 게 아니라, 오히려 주도권을 실현하고, 장기적인 관계까지 실현할 수가 있었는가 하는 부분이다.

 
 

나는 연예인 급 외모의 의대생, 실제 모델과 연예인, 전세계적인 비즈니스를 하는 미모의 커리어 우먼 등 단순히 외모만 아름다운 게 아닌, 다른 요소들까지 뛰어나고 매력적인 여성들과 사귄 경험이 있다.

 
 

내가 만약 연애 기술만 뛰어난 사람이었다면, 그런 여성들과의 관계를 오랫동안 유지하지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녀들은 나에게 더 깊이 매료되었고, 심지어 자신의 이상형이라는 말도 들었다.

 
 

 
 

나는 나쁜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그런 결과들을 쉽게 실현할 만큼 객관적으로 아주 뛰어난 외모를 가진 것도 아니고, 경제력에 있어서도 나보다 더 부유한 사람들은 많았다.

 
 

하지만 외모, 성격, 능력, 장기적 비전 등 모든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봤을 때, 나는 적어도 멈추지 않고 또래에 비해 빠르게 나아가고 있었다.

 
 

 
 

종종, “당신이 연애 강사 일을 한다는 사실을, 당신의 여자친구도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받는다.

 
 

내 대답은 “알려고 하지 않는다”이다.

 
 

 
 

왜 알려고 하지 않을까?

 
 

 
 

나는 형태로 보면 연애 강사 일을 하고 있지만, 본질적으로 보면 사람을 키우고 현실을 변화시키는 일을 하고 있다.

 
 

연애, 비즈니스, 일, 시간 등은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이 모든 것들에 대한 유기적인 이해가 없다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것은 연애를 단순히 학문적으로 가르치는 것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와 교류하면 할수록, 나에 대해 알면 알수록, 내가 지금까지 이룬 것들이 하루 아침에 이루어낼 수 있는 것들이 아님을 안다.

 
 

이것은 내가 일일이 나 자신에 대해 어필하거나 설명해서 아는 게 아니라, 오히려 그 반대에 가깝고, 그저 실제로 보거나 대화해보는 것만으로 전해지는 부분일 것이다.

 
 

 
 

가령, 내가 평상시에 매력계발 및 자기계발을 멈추지 않고 열심히 해왔던 사람인지, 삶에 대해 얼마나 진지하게 임하는지, 내가 힘들거나 어려운 일들도 기피하지 않고 용기 있게 직면하며 지혜롭게 헤쳐나가는지, 장기적으로 내가 하는 일에 대해 어떤 철학을 갖고 행동하는지, 내 삶의 목표를 향해 얼마나 오랫동안 실제로 일관되게 노력해왔는지, 관계에 대해 잘못되었거나 왜곡된 가치관은 없는지…

 
 

이런 것들은 관계가 깊이 진행될수록 알게 될 수밖에 없는, 온몸으로 느껴지는 것들이다.

 
 

오히려, 속일래야 속일 수 없는 것들이다.

 
 

 
 

내가 겉으로 보기에 좋은 직업이나 배경을 가졌어도, 방금 언급한 것들에 있어서 부족하거나 결점이 많다면, 실제 현실에서 매력적인 여성들, 혹은 사람들은 나를 진지한 관계의 대상으로 보지 않거나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려 하지 않았을 것이다.

 
 

 
 

‘연애 컨설팅’ 혹은 ‘매력 계발’이라는 분야는 같아도, 실제 생활 패턴이나 시간 관리 등에 있어서, 나는 대부분의 강사들, 혹은 대표들과 많은 것들이 완전히 다를 것이라는 사실에 대해 확신한다.

 
 

나는 일부 강사들이 그러는 것처럼, 수많은 이성들을 무분별하게 만나거나, 그러한 생활에 중독되어 있지도 않고, 시간을 헛되이 쓰지도 않는다.

 
 

 
 

무엇을 하느냐 보다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연애 컨설팅 및 매력 계발 분야는 내 나이가 어렸을 때 우연히 접하고 취미로 시작하게 된 분야이고(지금은 일이 되었지만), 이 분야가 아니라 다른 분야에 속했더라도, 그 분야에 속한 다른 사람들과 의미 있는 차이를 만들어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실제로, 현재 내가 할 수 있으며 하고 있는 분야는 연애 컨설팅 및 매력 계발 분야 외에도 다양하다.

 
 

나는 비즈니스 코칭에 있어서도 실제 성공 경험이 있으며, 지금도 그 성공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 부분은 지난 글들을 보면 성공 결과 뿐만 아니라 과정까지도 상세히 나와 있다.

 
 

 
 

 
 


 
 

 
 

 
 

[마음만 급하다]

 
 

 
 

성공의 결과는 예측할 수 없으며, 진실로 최선을 다한다면, 거의 항상 내가 원하는 것보다는 늦게, 내가 포기하는 것보다는 빠르게 나타난다.

 
 

이것은 지금까지 연애를 하든, 비즈니스를 하든, 성공 결과를 실현하는 측면에 있어서는 항상 그래왔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일확천금이나 요행을 바라면서도, 그것이 지속되기를 바라는, 모순된 마음을 갖고 있다.

 
 

어떤 형태의 성공이든, 그것이 이루어지는 근본적인 원리를 봤을 때, ‘인내심’이라는 요소를 빼놓고 생각할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조급하게 성공 결과를 실현하기를 바란다.

 
 

그렇기에 실제 성공 결과를 실현하거나 유지하는 게 오히려 이상한 일일 것이다.

 
 

 
 

워렌 버핏처럼 투자를 기막히게 잘하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현명하고 올바른 투자 결정을 내렸더라도, 그것이 실현되어 가시적으로 드러나기까지는 적어도 몇일에서 몇 년은 기다려야 했을 것이다.

 
 

아무리 빠른 성공도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오히려, 그 반대로, 지속되는, 지속 가능한 성공이야말로 좋은 성공이다.

 
 

평생 지속할 수 있다면, 그야말로 가장 이상적인 성공일 것이다.

 
 

 
 

작은 성공이든, 큰 성공이든, 그 결과에 집착하는 마음을 초월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실제 성공을 실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연애에 있어서, 여자와 자고 싶어서 환장하는, 마음만 급한 사람들은 술에 취하거나 일부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면, 절대로 진정한 의미에서 상대의 마음을 얻을 수 없을 것이다.

 
 

오히려, 관계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그런 의도가 뻔히 드러나서, 처음부터 기피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다.

 
 

 
 

매력적인 사람은, 역설적으로, 매력적인 이성에 의존하지 않고도 만족스러운 사람일 것이다.

 
 

 
 

일에 있어서도, 오로지 수익만 쫓는 사람들이 실제로 그런지, 그렇지 않은지는 그저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알 수 있다.

 
 

진정으로 부유한 사람 또한 역설적으로, 돈에 의존하지 않고도 풍요로운 사람일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성공을 실현하는 방법과 이유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성공을 실현하는 방법이자 이유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것이다.

 
 

이것은, 수강생의 입장에서, 수강생을 대신해, 수강생의 성공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한다는 사실이다.

 
 

 
 

때때로, 수강생은 성공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커녕, 자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조차 모를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러한 경우에도 나는 수강생과 충분한 대화를 나누면서, 그 사람이 자주 쓰는 단어, 표현, 생각하는 관점 등을 눈여겨보고, 어떤 가치관을 가진 사람인지, 어떤 삶을 이상적으로 지향하는지 등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나는 이런 과정과 경험을 통해, 수강생 자신이 몰랐던 (미처 인지하지 못했던) 성공에 대한 가능성과 비전을 보여줬을 때, 그 사람이 원래부터 원했던 것이라고 깨닫게 만든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다.

 
 

 
 

어프로치를 예로 들면, 많은 강사들이 수강생에게 몇가지 어프로치 팁이나 간단한 지침 정도만을 알려줄 것이다.

 
 

혹은, 자신이 사용하는 멘트를 알려주기도 할 것이다.

 
 

 
 

하지만 이런 식의 접근방법으로는 진정한 성공을 실현하기 어렵고, 그 한계 또한 명확하다.

 
 

이런 식의 접근방법은 어디까지나 강사를 ‘답습’하는 수준에 지나지 않는다.

 
 

 
 

진정한 성공이란, 오늘날의 현실, 즉, ‘현재 상황에서 이룰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성공을 실제로 만들어가는 과정 자체’를 의미한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어제의 성공을 답습하는 게 아니라, ‘오늘날의’ 성공을 만들어가는 것이다.

 
 

 
 

누군가가 나에게 적정 비용을 지불하고 도움을 구하고자 한다면, 나는 그 사람에게 내가 했던 방법들을 단편적으로, 혹은 기계적으로 전달하는데 그치지는 않을 것이다.

 
 

적어도 그 사람이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기에도, 그 방향이 맞다는 확신이 드는 방법과 방향을 구체적으로, 그리고 지속적, 반복적으로 알려주고, 그 과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것이다.

 
 

 
 

나는 보통 이 과정을 몇일에서 몇 달, 길게는 몇 년까지도 적용한다.

 
 

그렇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성공 사례들도 여러 번 실현해봤다.

 
 

이는 마치 ‘눈덩이(Snowball)’가 불어나는 현상과 비슷하다.

 
 

산 꼭대기에서 한줌의 작은 눈덩이로부터 시작되었지만, 바닥에 도달할 때쯤에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엄청나게 불어난 형세를 이루는 것이다.

 
 

 
 

 
 


 
 

 
 

 
 

가격과 가치

 
 

 
 

“내가 가진 사람에 대한 탐욕은 세계에서 제일 강할 것이다.” – 이건희

 
 

 
 

연애와 매력 계발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질문들은 잘못된 질문들이다.

 
 

 
 

“매력적인 이성을 만나기 위해서, 혹은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돈이 필요한가?”

 
 

“어떻게 가장 적은 가격으로, 가장 빨리, 가장 매력적인 사람으로 변화할 수 있을까?”

 
 

 
 

이러한 질문들은 다음과 같이 바뀌어야 한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동시에, 끝이 없는 연애와 매력 계발의 여정에 있어서, 지금 나의 현실적인 능력 범위는 어느 정도이고, 그 범위 안에서 어떻게 최선의 노력을 유지할 것인가?”

 
 

“지금 내가 고민하는 문제들, 혹은 목표들을 이미 해결했거나 실현한 사람은 누구인가? 어떻게 그 사람과 합리적인 거래를 할 것인가?”

 
 

 
 

현실에서의 예로, 톰 크루즈 같은 사람은 자신의 매력 계발에 지속적으로 어느 정도의 비용을 투자할까?

 
 

그는 이미 세계에서 자타공인 가장 매력적인 사람들 가운데 하나이기에, 매력 계발에 대한 노력과 투자를 멈추었을까?

 
 

오히려 그 반대일 것이다.

 
 

그는 자신의 매력 계발을 위해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많은 비용을 투자하는 사람에도 해당될 것이다.

 
 

 
 

‘최대한 싼 가격으로 매력을 계발해야지, 아무도 모르는 특별한 방법을 찾아서 많은 이성을 만나야지…’와 같은 생각들은 자신의 가치와 잠재력을 평가절하하고 깎아먹는 접근이다.

 
 

 
 

현실적으로, 실제 성공을 실현한 사람이 터무니 없이 낮은 가격에 당신에게 성공을 전수해줄리가 만무하기 때문이다.

 
 

당신이라면, 그런 방법을 힘들고 어렵게 터득했을 때, 아무 대가 없이 무상으로 알려주겠는가?

 
 

 
 

당신이 편의점에 가서 음료수를 사 먹는다면, 그 가격과 가치는 측정하기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뻔할 것이다.

 
 

경쟁 우위나 규모의 경제와 같이 복잡하고 어려운 개념을 떠나서, 당신은 즉시 그 맛을 경험할 수 있고, 그 맛이 잠깐 동안의 일시적인 만족을 줄 뿐이라는 사실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공 경험이 풍부한 사람 옆에서, 지금도 매순간 실제 성공을 만들어가고 있는 사람 옆에서, 그 사람의 일거수 일투족을 지켜보고 관찰하면서, 관계를 풀어가는 방식 뿐만 아니라 살아가는 방식(lifestyle)을 세밀하게 공유하고, 심지어 그런 사람이 당신을 위해 당신의 목표에 대해 대신 고민하고 생각해준다면 어떨까?

 
 

 
 

스티브 잡스는 새로운 사람과의 접촉을 “새로운 세계로 향하는 문”이라고 표현했다.

 
 

“하위 차원의 인식으로는 상위 차원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아인슈타인의 말처럼, 당신이 현상을 바라보는 시각이나 관점은 당신만의 노력으로는 쉽게 바뀌지 않을 것이기에, 당신의 삶에 ‘진짜 변화의 진짜 계기’를 제공해줄 수 있는 것은 당신의 생각이나 결심이 아님을 알고, 이를 실제로 변화시켜야 한다.

 
 

그것은 당신이 만나는 사람, 장소, 그리고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하는 대상이다.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첫번째 요소가 바로, 당신이 만나는 사람이다.

 
 

 
 

보통의 경우, 실제로 성공했고, 그 성공을 유지하는 사람들은 멈추지 않는다.

 
 

이미 크게 성공했어도 그 성공을 지속적으로, 가능한 한 영원히 유지하기 위해 매력 계발과 자기계발을 멈추지 않는다.

 
 

과거의 죽은 지식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오늘날의 생생한 현실을 접하고 경험하면서 끊임없이, 끝없이 연구하고 노력한다.

 
 

당신이 현실에서 진짜 성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그런 사람과 발걸음을 맞춰야 한다.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끝으로, 다시 한 번 강조하는 부분은,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단순한 진리를 되새기고 상기하는 것이다.

 
 

 
 

마음만 급해서, 시작조차 하지 못하는 사람들, 제자리걸음을 수년째 반복하는 사람들을 너무나도 많이 봐왔다.

 
 

 
 

연애에서의 성공을 실현하는 ‘첫걸음’은 ‘연애 기술의 숙달’과 ‘매력 계발’이다.

 
 

 
 

정상 체중이 70KG인 사람이 관리 실패 등의 이유로 100KG이 넘는 비만 상태에 이르렀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현명할까?

 
 

어떤 사람들은 식단 조절부터 시작할 것이고, 또다른 어떤 사람들은 많이 먹되 운동을 많이 하거나, 간혹 지방흡입수술처럼 극단적인(?) 방법을 시도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심지어 지방흡입수술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장기적으로 정상체중을 유지하는 방법은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 것과 같은 것들이 진리라는 데는 이견이 없을 것이다.

 
 

이렇듯 ‘사실에 입각한 기본적이고 종합적이며 체계적인 관리’를 등한시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시도들은 필연적으로 실패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것은 마치 구멍이 났거나 깨진 독에 물을 붓는 것과 다름이 없다.

 
 

 
 

비만 상태에 이른 사람이 지금 당장 ‘건강하고 늘씬하며 아름다운’ 몸매를 희망하거나 꿈꿀 수는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목표의 실제 실현은 어디까지나 비만 해결이 선행되어야만 한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이런 단순한 사실을 간과하는 사람들을 너무나도 많이 봐왔고, 지금도 보고 있다.

 
 

 
 

내 말은, 언제까지나 기본적 수준의 관리에만 영원히 머무르라는 뜻이 아니다.

 
 

기본적 관리는 언제나, 항상 중요하다.

 
 

그 이상의 목표나 성공은 기본적 관리를 간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시도하는 게 바람직하며, 그렇게 하는 편이 실현가능성을 실제로 더 높일 수 있다.

 
 

 
 

연애 관계 또한 마찬가지로, 당신이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제공하는 도서, 제품, 서비스를 통해 기본적인 연애 기술의 숙달, 즉, 연애 기술의 기본기를 튼튼하고 충실하게 준비한다면, 그 안에서 더 나아갈 수 있는 놀라운 기회와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여기에, 매력 계발이 더해진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