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불행과 실패를 피해 ‘진짜 행복과 성공’으로 가는 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불행과 실패를 피해 ‘진짜 행복과 성공’으로 가는 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연애와 매력 계발에 대해 잘못된 방법과 방향을 알려주는 이들은, 당신을 속이기 위해 일부러 그런 것들을 알려준다기 보다, 그들은 그것이 옳다고 (잘못) 믿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그러나 어쨌든 잘못된 방법과 방향으로는 올바른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다는 것만큼은 확실하다.

 
 

 
 

이제부터라도 ‘자각’을 통해, 그리고 그레이트라이프와 함께, 원하는 목적지에 최대한 빠르게 도달하라.

 
 

 
 

 
 


 
 

 
 

 
 

매력은 선택이 아니다

 
 

 
 

연애도, 매력도, 개인에 따라 얼마든지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모든 선택에는 그에 상응하는 기회비용이 있다.

 
 

 
 

예를 들어, 흡연을 할지, 금연을 할지도, 개인의 선택에 달린 부분이다.

 
 

나는 흡연자가 아니기 때문에 흡연이 어떤 이점, 혹은 어떤 좋은 점을 주는지 잘 모르겠다.

 
 

 
 

그러나 내가 흡연을 하는 사람에게 흡연을 하지 말라고 강요하거나, 흡연을 하는 사람들의 추세를 내 마음대로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흡연이 주는 건강상의 해로움을 감수하고도 흡연을 할지, 아니면 건강을 위해 금연을 할지는 개인 각자가 선택할 부분이다.

 
 

 
 

나는 흡연을 하지는 않지만 술은 가끔씩 마시는 편이다.

 
 

그러나 과도하게 마시지는 않고, 필름이 끊긴 적도 없다.

 
 

 
 

술을 마시는 건 내 자유의 영역이고, 누구도 간섭할 수 없으며,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 얼마든지 누릴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심지어 내가 술을 마시다가 간암에 걸린다 하더라도, 내가 술을 마시지 못하도록 누군가가 강제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나의 경우 적게 마시는 편이 더 낫다고 생각해서 자제하는 편이다.

 
 

/

 
 

연애와 매력 계발은 흡연이나 음주와는 조금 다른 문제라고 본다.

 
 

 
 

매력 계발은 어느 누구에게나 하면 할수록 무조건 더 이로운 것이다.

 
 

매력 계발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면, 단지 상황적으로 그럴만한 시간이나 여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혹은 실제로는 그렇지 않더라도 그렇다고 믿고 있기 때문에) 못하는 것일 뿐이다.

 
 

 
 

심지어, 인간은 누구나 자신이 의식하든, 의식하지 못하든, 어떤 형태로든 연애와 매력 계발을 이미 하고 있다.

 
 

비슷한 또래의 이성과 가볍게 하하 호호 하는 형태의 연애 외에도, 연애의 형태는 매우 다양하고 무궁무진하다.

 
 

 
 

나는 연애를 배우고 매력을 계발하는 게 과연 필요한가, 이것이 선택인가 라고 묻는 건 무의미한 질문이라고 본다.

 
 

이것은 마치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필요한가, 이것이 선택인가 라고 묻는 것과 마찬가지다.

 
 

 
 

 
 


 
 

 
 

 
 

사람이 죽고 사는 것 또한 궁극적으로 보면 그 자신의 선택에 달린 부분이다.

 
 

태어날지 말지, 혹은 누구로부터 어디서 어떻게 태어날 지는 자신이 선택할 수 없지만, 적어도 의식이 존재하는 순간부터는, 자신의 삶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나는 철학자가 아니기 때문에 자유의지를 비롯해서 이 부분에 대해 심오하게 언급하고자 하는 뜻은 없다.

 
 

/

 
 

단순히 사는데 급급할 것인가, 아니면 그 이상의 삶을 추구할 것인가

 
 

 
 

연애를 배우고 매력을 계발하는 문제는, 살아가기로 결심을 했고, 기왕 살기로 했다면 제대로 최선을 다해 살아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의미가 있는 영역이다.

 
 

 
 

삶에 대해 별 의욕이 없고,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조차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연애와 매력 계발의 문제가 진지하게 다가올 리 만무하다.

 
 

/

 
 

당신이 어느 날 파티에 갔는데 그곳에서 우연히 당신의 이상형을 발견했다고 생각해보자.

 
 

 
 

당신은 어떻게든 그 이상형과의 연애 혹은 결혼을 성사시키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평상시에 노력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당신이 아무리 열망한다고 해도 그 뜻은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애초부터 의미 있는 관계 형성이나 아무런 시도조차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다.

 
 

이것을 많은 사람들이 현실에서 이미 경험해봤을 것이다.

 
 

 
 

여기서 언급한 ‘파티’는 얼마든지 다른 형태로도 나타날 수 있는 부분이다.

 
 

당신은 길을 가다가 우연히 당신의 이상형을 만나게 될 수도 있고, 당신이 속한 학교나 직장, 혹은 주변에서, 친구의 소개로, 인터넷을 통해, 어떤 형태로든 접하게 될 수 있다.

 
 

 
 

진짜 문제는, 당신의 마음을 뿌리까지 흔드는 매력적인 사람이 세상에 존재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런 사람이 존재하는 한, 연애는 이 세상에서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매력적인 사람이 눈앞에 나타나서 당신의 마음을 흔드는 게, 그 사람의 책임인가?

 
 

아니면, 당신의 책임인가?

 
 

 
 

이것은 누구도 관여하거나, 강제하거나, 강요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당신이 매력적인 사람이 된다면, 당신 또한 누군가에게 영향을 미치는 존재가 될 수 있다.

 
 

이러한 근본적인 흐름은 신도 막을 수 없을 것이다.

 
 

/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연애, 매력 계발의 개선과 증진을 추구하는 이유는 어디까지나 ‘보다 많은 사람들의 보다 나은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서다.

 
 

 
 

연애와 행복에도 ‘질(Quality)’이 있다.

 
 

 
 

연애를 하는 이유는 행복을 누리고 느끼기 위해서다.

 
 

사람들은 연애라는 행위를 아무하고나 단순히 행한다고 해서, 그것이 저절로 행복으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과 연애를 하느냐, 즉, 얼마나 마음에 드는, 매력을 느끼는 상대와 연애를 하느냐가 연애의 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그런 사람과 어떤 연애를 하느냐에 달려 있다.

 
 

서로에게 얼마나 사랑 받고 존중 받는 존재로 발전해 나가는가가 연애의 만족도와 질에 있어서 핵심이 되는 부분이다.

 
 

 
 

이러한 것들에 대해 당신이 동의하든, 동의하지 않든, 세상은 앞으로도 그렇게 흘러갈 것이다.

 
 

나 또한 이러한 흐름을 바꿀 수는 없고, 단지 순응할지, 말지를 선택할 수 있을 뿐이다.

 
 

 
 

 
 


 
 

 
 

 
 

물론, 나는 오래 전부터 연애와 매력 계발이라는 흐름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였다.

 
 

그 이유는 다른 것들은 포기하거나 체념하더라도, 연애와 매력 계발만큼은 포기할 수도, 체념할 수도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런 선택을 한지 수년이 흘렀지만, 아직까지 내 선택에 대한 후회는 없다.

 
 

앞으로도 그럴 것 같다.

 
 

 
 

오히려,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명확하고 분명해짐으로 인해, 삶이 더 나아진 부분들은 많다.

 
 

/

 
 

20대 때의 내 목표는 일에서의 성공을 실현하고, 물질적인 풍요를 극대화하는 것이었다.

 
 

나는 그 목표를 당시 내 나이 대에서 최고 수준으로 실현해본 경험이 있다.

 
 

그렇게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최대한의 시간과 노력을 일에 할애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지금 나는 연애를 하고 있다.

 
 

내 삶의 중심, 패러다임이 바뀌었다.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을 포기한 것은 아니다.

 
 

그 또한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있다.

 
 

 
 

 
 


 
 

 
 

 
 

‘현실적인 성공이나 조건’은 당신이 원하는 사람을 (장기적으로) 만나는데 있어서 필요한 최소한의 진입장벽과도 같은 것이다.

 
 

그 진입장벽을 넘어선다고 해서, 그 사람과의 이후 관계와 과정이 저절로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나는 20대 시절, 내가 일에서 성공하고 물질적인 풍요를 실현하면 연애 또한 이상적으로 이루어질 거라는 환상에 빠져 있었다.

 
 

아마 지금도 전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내가 예전에 가졌던 환상에 빠져 있을 거라고 본다.

 
 

/

 
 

환상은 환상일 뿐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것을 추구하다 보면, 실제로 도달할 수 있는 곳은 없다.

 
 

 
 

그 ‘과정’에서 일에서의 성공’처럼 보이는’ 것이나, 물질적인 풍요를 일정 부분 실현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이 과정에 속한 사람이라면, 그 자신만은 알 것이다.

 
 

그 과정은 한 번 시작한 이상 멈출 수 없다는 것을.

 
 

/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기 위한 노력이 어쩌면 성공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오아시스의 맛이 당신이 바라던 그 맛이 아닐 수도 있다.

 
 

 
 

그리고 굳이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을 필요 또한 없다.

 
 

 
 

가장 달콤한 오아시스는 바로 당신 곁에 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