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실현,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것을 넘어 ‘사랑 받는 사람’으로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실현,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것을 넘어 ‘사랑 받는 사람’으로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처음 시작했을 때는 솔직히 잘 모르겠었지만 몇 번 수강한 이후로 나도 모르는 변화가 일어났다.

 
 

여자랑 대화하는 것 자체를 두려워했었던 나였지만, 지금은 오히려 그들과의 대화를 즐기고 있다.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돌아보는 계기도 되었다.

 
 

자기 자신의 문제는 다른 사람이 더 객관적으로 관찰하고 지적해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불과 몇번의 강의만을 수강했을 뿐이지만 비단 여성 뿐만이 아니라 내 자신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상황, 대상에 대해서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졌다.

 
 

냉철하면서도 여유로운 시각, 마인드를 갖게 됨으로써 과거의 나였으면 해결하지 못할 난제처럼 보였던 것들이 아주 사소하게만 보여졌다.

 
 

이성 문제 뿐만 아니라 좀 더 자기 자신을 계발하고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이라면 놓치지 말 것을 강조하고 싶다.”

 
 

– 크리테리아 마스터마인드 어드밴스드 과정 / 20대 / 남성 / 학생

 
 

 
 

 
 


 
 

 
 

 
 

전략이란 하지 않을 일을 선택하는 것

 
 

그레이트라이프의 수강생 분들께서 입을 모아 하시는 말씀이 있다.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지 않는 것을 알고, 실제로 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연애 관계에서 실패하는 사람, 혹은 성공적이지 못한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연애에서의 성공에 지장을 주는 말이나 행동들을 반복한다.

 
 

이것이 겉으로 쉽게 드러나는 경우도 있지만, 몇번의 만남을 거쳐 그 사람과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눠봐야만 알 수 있는 경우들도 있다.

 
 

즉, 일상적인 말이나 행동에서는 잘 드러나지 않고, 근본적인 마인드, 믿음체계, 사고방식 등에 실패의 요인이 자리잡고 있을 수도 있다.

 
 

 
 

늘 연애에서 실패만을 거듭하는데, 자기 자신도 그 원인을 모르고, 다른 사람들도 겉도는 이야기만을 한다면, 답답하지 않을 수가 없을 것이다.

 
 

그리고 이런 경우, 한두 가지만 문제가 아니라, 전체적인 변화와 혁신, 그리고 습관의 쇄신도 함께 필요로 한다면, 그 실행 과정은 훨씬 더 복잡하고 어려워질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문자 그대로 ‘후천적인 재탄생’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다.

 
 

 
 

다른 부분들에는 큰 문제가 없는데 겉으로 쉽게 드러나는 단편적인 부분들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해당하는 사람은 변화를 실현하기가 매우 수월하다.

 
 

그러나 반대로, 겉으로는 문제가 쉽게 드러나지 않지만, 알면 알수록 생각보다 오랜 시간에 걸쳐 문제의 골이 심각하게 깊어져 있는 경우에 해당하는 사람은 변화를 실현하기가 매우 어렵다.

 
 

이것은 어쩌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일 수도 있다.

 
 

 
 

자동차로 비유하면, 엔진이나 미션 등 내부 기관들에는 별 문제가 없지만, 판금 도색과 같이 외형 복원만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는 수리하기가 쉽다.

 
 

그러나 침수나 충돌 등의 원인으로 겉으로 보기에는 별 이상이 없어 보이지만 엔진이나 미션 등 내부기관들에 이상이 있을 경우, 수리를 하기가 매우 까다롭고, 어떤 경우에는 새 차로 바꾸는 게 나을 정도로 수리 비용과 난이도에 있어서 배보다 배꼽이 더 클 때도 있다.

 
 

 
 

이 부분은 코칭을 하는 사람에게 상당한 양심과 수준급의 실력까지 요구되는 부분이다.

 
 

둘 중 하나라도 결여된다면, 위 경우에 해당하는 사람을 변화시킬 수 없다.

 
 

 
 

“망치를 든 자에게는 모든 문제가 못으로 보인다.”는 마크 트웨인의 말처럼, 수많은 자동차 수리공들은 자신들이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외면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자동차 업계 뿐만 아니라, 의료계, 교육계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문제 투성이인 경우를 기꺼이 떠맡고자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기왕이면 잘하는 사람, 잘되는 부분, 쉬운 부분에만 집중하고 싶은 게 보편적인 사람의 심리일 것이다.

 
 

 
 

이런 심리가 보편적으로 자리잡은 데에는 사람들이 나빠서라기보다도, 개인적인 원인과 구조적인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경우가 많다.

 
 

개인적으로는 어떤 콤플렉스, 트라우마 등이 있는데, 그것을 직면하기가 어려워 점차 외면하다가 더 이상 수습하기 어려운 지경까지 이르게 된다.

 
 

구조적으로도 이 문제는 쉽게 간파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좀처럼 해결되지도 않는다.

 
 

 
 

“인간은 누구나 선하다”는 순진한 사고관을 갖고 있고, 아직까지 까다로운 사람, 악한 사람을 만나본 적이 없는 사람은 소시오패스를 소재로 다룬 영화 “케빈에 대하여”를 보면, 앞서 언급한 문제가 가장 극단적인 형태로 심화된 경우를 살펴볼 수 있다.

 
 

“자유로운 삶을 즐기던 여행가 에바에게 아들 케빈이 생기면서 그녀의 삶은 180도 달라진다. 일과 양육을 동시에 해내야 하는 에바의 삶은 케빈의 이유 모를 반항으로 점점 힘들어져만 간다. 에바는 가족 중 유독 자신에게만 마음을 열지 않는 케빈과 가까워지기 위해 애쓰지만 그럴수록 케빈은 더욱 교묘한 방법으로 에바에게 고통을 준다. 세월이 흘러 청소년이 된 케빈은 에바가 평생 혼자 짊어져야 할 끔찍한 일을 저지르는데…”

 
 

이것이 영화의 줄거리이며, 주인공인 케빈은 자신의 어머니인 에바 앞에서만 교묘한 방법으로 고통을 주며, 그 외의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아무런 이상이 없는 것처럼 행동한다.

 
 

이런 사람을 실제로 접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문제점을 한마디로 꼬집기가 어렵고, 부모님이 아닌 이상, 설사 부모님이라 하더라도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열정을 지속하기 어렵다.

 
 

보통은 엄청난 희생 정신을 필요로 한다.

 
 

 
 

또 다른 예로, 소크라테스에게는 악처가 있었는데, 사람들이 소크라테스에게 왜 악처와 결혼했냐고 물었더니, 소크라테스는 “내가 이 여자를 참고 이겨내면 천하에 사귀기 힘든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는데, 정확한 사실은 알 수가 없다.

 
 

 
 

물론, 현실에서는 케빈처럼 극단적인 케이스가 흔치는 않고, 소크라테스를 바라보는 부분에 대해서도 관점의 차이는 존재할 수 있을 것이다.

 
 

100:0으로 시시비비가 명백한 경우에도 인간지사人間之事의 특성상 둘이 엇비슷한 잘못을 저질렀을 거라고 가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경우에 대해 처음부터 휘말리지 않는 게 상책이라고 여긴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처음부터 이런 경우를 곧바로 알아보기가 어렵다는 특성으로 인하여 사람들의 이성적인 생각이나 의지와는 관계 없이 문제는 계속 반복되며, 고로 사람이 하는 일에는 언제나 알 수 없는 영역이 어느정도 존재한다는 점을 받아들이지 않을 수 없다.

 
 

 
 

‘경험이 많다’는 수식어는 너무 흔히 남용되곤 하는데, 위와 같이 어려운 경우를 실제로 다루어봤고, 그것을 해결해본 사람에게 진정한 의미로 경험이 많다는 수식어를 붙일 수가 있을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가 아닌, 쉬운 문제만을 해결하는데 급급한 곳들에서는 결코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며, 그 존재조차도 모르고, 그렇기에 당신은 그레이트라이프와 같은 경험이 많은 곳을 선택해야 하며, 그 선택이 당신을 보다 합리적이고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 것이다.

 
 

 
 

 
 


 
 

(▲ 시작 – 나에게 문제 해결 능력이 있냐고 물어보시는 부분.)

 
 


 
 

(▲ 결과 – 문제가 해결되어 더 나은 상황으로 나아가시는 부분.)

 
 

※ 이 분은 말로만 떠드는 다른 사람에게 코칭을 받으셨지만 문제가 제대로 해결되지 않고 실망감으로 나를 찾으신 케이스이다.

 
 

이분께서는 나를 만나신 이후 지금은 연애관계에서의 주도권을 실현하시고, 마음에 드는 이성과의 연애를 유지하시고 계신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이러한 케이스가 굉장히 많으므로 차차 소개해드릴 것이다.)

 
 

누차 말씀 드리는 부분이지만, 연애는 현실이기 때문에 항상 좋은 일만 생길 수는 없다.

 
 

중요한 것은 어려운 상황들에 봉착했을 때 그 상황을 해결하는데 진정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이다.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본 경험이 많은 업체일수록 쉬운 문제는 더욱 탁월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인간관계 개선으로부터 이루어진 참된 인생의 변화

 
 

맨 앞의 자필 후기를 작성하신 분께서는 20대 초반의 학생이고, 그 동안 연애 경험이 거의 전무하셨으며, 인간관계에서 받은 상처도 많아 대인기피증까지도 있으셨던 분이다.

 
 

후기에서 보시다시피, ‘과연 내가 연애를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여자와 대화하는 것 자체를 두려워하셨었지만, 불과 몇번의 강의만으로 지금은 이성과의 대화를 즐기고 계신다.

 
 

 
 

뿐만 아니라, 대인관계 면에서도 하루가 다르게 변화와 발전이 실현되고 있으며, 사람들이 기피하는 대상이 아닌, 사람들이 찾는 대상, 즉, 사회적으로 인기가 있는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다.

 
 

이것은 의미 있는 변화(Meaningful Change)다.

 
 

 
 

인간관계는 인생의 모든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간관계가 나쁘면 인생이 힘들고 외로우며, 인간관계가 좋으면 인생이 즐겁다.

 
 

그러나 인간관계가 실제로 좋은 경우는 흔치 않고, 실제로 좋은 인간관계를 실현할 수 있다면, 그것이 곧 인생에서 진실로 행복해지는 비결이다.

 
 

 
 

이러한 선순환은 모든 인생 설계의 밑바탕이 되고, 그 사람의 미래를 크게 좌우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