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의 마음을 사로잡는 ‘무한 매력’의 비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이상형’의 마음을 사로잡는 ‘무한 매력’의 비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처음에는 의심을 했다.

 
 

내가 있는 곳에 서서 밖을 바라보며 ‘괜찮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했다.

 
 

스스로도 혼자 시간을 가지며 많은 고민을 했다.

 
 

하지만 첫 발을 내딛는 순간 대표님께서 든든하게 깊게 애정 있게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내가 봐야할 곳, 가야할 곳, 그리고 해야 할 것을 보여주신다.

 
 

아직은 중간 과정에 있지만, 서서히 하지만 점진적으로 변하는 것이 느껴지고, 언젠가는 이러한 변화가 쌓여 폭발적으로 삶이 바뀔 것이라고 믿는다.

 
 

자신만의 의지로는 분명 한계가 있다.

 
 

나 또한 그것을 명확히 느끼고 힘들었다.

 
 

하지만 이 과정은 그런 한계와 막힌 부분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분명 내가 그런 것들을 뚫는데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대표님의 통찰, 경험으로 인해 자신감을 얻고 나아갈 거라 확신한다.”

 
 

– 20대, 남성, 학생 / 크리테리아 마스터마인드 과정 수강후기 中

 
 

 
 

 
 


 
 

 
 

 
 

돌파구가 필요한 시점

 
 

이 분은 SKY급의 국내 최고 명문대생으로, 또래 학생들 대비 뛰어난 스펙을 갖고 계신 분이셨고, 연애 관계 면에서도 괜찮은 편이셨으나, 더 성장하고자 하는 뜻이 있으셨고, 그러한 뜻이 그레이트라이프라는 길로 발걸음을 향하게 만들었다.

 
 

 
 

처음에는 적지 않게 고민을 하셨다고 한다.

 
 

말씀을 들어보니, 수년 전부터 ‘언젠가는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계셨으면서도, 바쁜 일상과 학업 등으로 인해 본의 아니게 수업 신청을 계속 미루셨고, 막상 할 수 있게 된 시점이 도래했음에도 불구하고, 선뜻 행동으로 옮기기가 어려우셨다고 한다.

 
 

원래 뭔가를 선택하거나 결정하시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많은 편이셨다고 한다.

 
 

 
 

이러한 성향은 장점이자 단점일 수 있다.

 
 

좋게 말하면 신중하다고 볼 수 있지만, 반대로 말하면, 우유부단하다고 볼 수도 있는 것이다.

 
 

따라서 우유부단한 면은 줄이고, 신중한 면의 장점은 키워나가는 게 자기계발의 기본적인 방향이 될 것이다.

 
 

 
 

뛰어난 사람들도 노력을 하다 보면 막다른 길에 봉착하곤 한다.

 
 

열심히 노력해도 좀처럼 성과가 나질 않고, 혼자서는 답이 보이질 않으며, 그렇다고 포기하자니 지금까지의 노력이 아까운 그런 상태 말이다.

 
 

‘슬럼프’라고 불리기도 한다.

 
 

 
 

공부의 영역을 비롯해, ‘가치’가 있는 거의 모든 영역들은 이러한 특성을 띠고 있다.

 
 

만만치가 않은 것이다.

 
 

성장 곡선이 마음먹은대로 일직선으로 이어지는 것도 아니고, 긴 시간 동안 막대한 노력을 투입해야 비로소 조금씩 계단식의 성장이 이루어지는 게 보통이다.

 
 

 
 

열심히 노력하면 언젠가 성공에 도달하게 될 거란 건 확신하지만, 그 시기를 조금이라도 앞당겼으면 하는 게 누구나 바라는 바일 것이다.

 
 

인생은 짧고, 시간은 언제나 부족하기 때문이다.

 
 

가능하다면, 빨리 돌파구를 찾아서 슬럼프를 극복하고, 원하는 목표에 더 빨리, 더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 세상에 왕도王道는 없다.

 
 

가만히 있어도 그냥, 저절로 이루어지는 일은 더욱 더 없다.

 
 

 
 

그러나 연애, 매력 계발, 비즈니스처럼 정답이 없고, 편법을 쫓으려고 하는 것도 아니거니와, 정당하게 열심히 노력할 준비가 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도저히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를 몰라 방황하시는 분들이 꽤 많이 계신다.

 
 

나도 어떤 의미에서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빨리 갈 수 있는 길들을 경험해봤고, 그것들을 지금도 알고 있지만, 또 다른 어떤 의미에서는 계속 방황하고 있다.

 
 

 
 

그러나 “모든 방황하는 사람들이 길을 잃은 것은 아니다.”라는 말이 있지 않은가?

 
 

그저 길을 잃었을 뿐인 것과, 그래도 조금씩 원하는 목적으로 가까이 다가서는 삶에는 큰 차이가 있다.

 
 

 
 

그레이트라이프는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이라는 모토를 말뿐이 아닌 실질적으로 표방하며, 왕도보다는 정도正道를 추구하는 걸 기본으로 삼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이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정도가 곧 왕도가 된다.

 
 

 
 

예컨대, 공부처럼(정확히는 성적 올리기처럼), 대다수가 방향을 이미 알고 있는 영역에서는 그것을 얼마나, 그리고 어떻게 반복숙달하느냐에 따라 성과가 나아지는 게 보통이지만, 연애와 매력 계발, 비즈니스와 인생과 같은 영역에서는 어떤 한 가지 정해진 방법을 반복 숙달한다고 해서 계속 더 나아지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새로운 차원이 문제들에 직면하게 되고, 길을 잘 아는 것을 떠나서, 길을 전혀 알 수 없어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보통이다.

 
 

 
 

실제로, 미국의 하버드대학교에 입학한 학생들은 다른 학생들에 비해 이미 더 나은 미래가 거의 보장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린다고 한다.

 
 

그 이유는 고등학교 때까지는 자신이 거의 언제나 최고였고, 해야 할 일들이나 나아가야 할 방향도 명확했던 반면, 대학교에 입학하고 나서는 자신과 비슷한 사람들이 세상에 엄청나게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정체성의 혼란을 겪게 되는 것이다.

 
 

 
 

 
 


 
 

 
 

 
 

정체성에 대하여

 
 

많은 경우, ‘정체성(Identity)’라는 개념은 다소 왜곡된 형태로 해석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명분으로 매번 새로운 이성에게 어프로치를 시도하는 사람들, 그리고 이것을 추앙(?)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은 사실상 자기합리화에 가까운 것으로, 실소를 금할 수가 없는 부분이다.

 
 

 
 

매번 말씀 드리는 부분이지만, 아무리 뛰어난 사람이라도 모든 ‘매력적인’ 이성들과의 관계에서 성공적일 수는 없다.

 
 

평범한 이성들 대다수에게 보편적으로 매력 어필이 가능할 수는 있지만, 현실적으로, 모든 “매력적인” 이성들과의 관계에서 성공적일 수는 없는 것이다.

 
 

 
 

※ 여기에는 인터넷이라는 매체의 한계도 한몫 한다. 내가 아는 이들 중에 그저 그런 이성들을 만나고 있을 뿐이면서, 인터넷에서 휘황찬란하게 아주 괜찮은 이성들을 만나고 있는 것으로 포장하는 이들이 몇몇 있다. 실상을 전혀 모르거나 이제 겨우 걸음마를 떼는 사람들은 이런 걸 거의 구분하지 못한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비즈니스계를 보라.

 
 

아무리 큰 규모의, 최고 수준의 기업이라 하더라도 모든 분야에서 최고일 수는 없지 않은가?

 
 

코카콜라도 IT 업계에서는 애플을 이길 수 없고, 신발 업계에서는 나이키를 이길 수 없으며, 우리나라 최고 기업인 삼성전자도 취약한 분야가 있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아주 뛰어난 매력과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 하더라도 모든 *매력적인* 이성과의 관계에서 성공적일 수는 없다.

 
 

 
 

이 현실을 하루라도 일찍 받아들이고, 선택과 집중을 하는 삶, 그리고 연애를 추구하는 편이 보다 현명할 것이다.

 
 

 
 

나도 예전에 아주 많은 이성들을 다양하게 만났던 적이 있지만, 지금은 더 이상 그러고 싶지 않다.

 
 

그렇다고 과거의 삶에 대해 후회하지는 않는다.

 
 

과거에 그런 (다양한) 경험이 있었기에, 현재 이런 관점을 가질 수 있게 된 거라고 생각한다.

 
 

 
 

 
 


 
 

 
 

 
 

가치와 매력

 
 

나는 정체성이라는 표현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다.

 
 

인간의 삶은 아무리 거창하게 표현해도 본질은 결국 단순하다고 생각한다.

 
 

예컨대, 맛있는 걸 먹거나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곧 행복한 삶이요, 가장 의미 있는 삶이다.

 
 

 
 

그래서 내가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즉, 정체성과 같은 개념들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으며, 심지어 그런 것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얼마든지 변화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리고 실제로도 그렇다.

 
 

 
 

그렇다고 자신감이 중요하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노력을 기울여서, 자신감의 근거를 외부에서 찾기보다, 내면으로부터 스스로 얻을 수 있는 사람이 된다면, 남들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으며 보다 만족도 높은 삶을 살 수 있다.

 
 

 
 

현실적인 차원에서, 나는 가치와 매력이라는 표현을 더 선호한다.

 
 

나의 지난 10년의 삶은 일반적인 삶과는 다소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비교적 괜찮은 삶을 살 수 있었던 이유는 가치와 매력에서 기인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가치와 매력이란 무엇인가?

 
 

 
 

우선, ‘가치(Values)’라는 건 어떤 대가를 치르고 얻을만한 대상이 되는 무언가를 의미한다.

 
 

우리가 수퍼 마켓에 가서 1000원의 가격을 지불하고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구입한다면, 그 과정에는 1000원이라는 가격에 포함된 경제적 가치 뿐만 아니라, 당신이 수퍼 마켓까지 걸어가게 만드는 가치, 그리고 해당 아이스크림의 브랜드를 선호하는 가치까지도 모두 포함하고 있다.

 
 

(나는 경제학자가 아니며, 따라서 이 내용은 내 관점임을 밝힌다. 그러나 꽤 현실성 있는 관점이라고 자부한다.)

 
 

 
 

이것을 사람에게 적용해본다면 어떨까?

 
 

누구나 저마다 나름대로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부를 해서 좋은 대학교에 가려고 하거나,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 노력하는 것, 여러 가지 스펙들을 갖춰서 취직 준비를 하는 것, 취직해서도 승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 등… 이 모든 것들이 자기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혹은 가치를 높여서 더 높은 가격을 받거나 그에 상응하는 다른 형태로의 보상을 얻기 위한) 활동들의 일환이다.

 
 

 
 

그런데 문제는 ‘같은 활동 = 같은 가치’라는 등식이 현실에서는 항상 성립하는 게 아니라는 사실이다.

 
 

똑같이 공부라는 행위를 하더라도, 사람마다 창출되는 가치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

 
 

공부를 해서 학교에 입학하는 사람들도 있고, 상대적으로 더 좋은 학교에 입학하는 사람들도 있으며, 아주 드물지만 노벨상을 받는 사람들도 있다.

 
 

 
 

이러한 현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게 쉽지만은 않다.

 
 

똑같이 피같은 시간을 쏟아 붓고 있는데, 이 세상에 나보다 훨씬 더 잘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 말이다.

 
 

그러나 이 때문에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고, 차별화(희소성)가 중요한 것이다.

 
 

 
 

※ 예전에 가치에 대해 다루는 어떤 책(?)을 본 적이 있는데, 그 책에는 ‘가치 = 희소성’이라는 주장과 함께, 현실에서 이것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여성준거집단(?)을 늘리기 위해 많은 어프로치가 수반되어야 한다는 내용이 있었다. 그럴 듯 하지만 논리의 앞뒤가 맞지 않고 현실성이 없는 내용이었다. 심지어 이너게임의 조건으로 질(Quality)보다 양(Quantity)이 중요하다는 경악스러운 주장까지 담겨 있었는데, 지금도 그런 책이 존재하는지는 모르겠다.

 
 

 
 

마이클 조던은 운동, 특히 농구에 있어서 당신보다 훨씬 더 많고 더 나은 시간 대비 가치를 창출한다.

 
 

당신은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마이클 조던처럼 농구를 하기가 불가능하다.

 
 

그래서 당신은 혼자만의 상상으로 ‘나는 마이클 조던보다 더 나은 사람이야.’라고 자기 암시를 하면서 시간 낭비를 하기보다, 당신이 보다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그 일에서 보람을 얻고 만족감을 느끼는 삶을 사는 편이 당신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있어서 훨씬 더 나은 선택이라고, 나는 믿는다.

 
 

(당신이 마이클 조던보다 못한 사람이라는 뜻이 아니다.)

 
 

 
 

나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상식적인 수준에 비해, 이러한 부분에 대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이 알고 있고, 더 많이 경험해봤으며, 더 잘할 수 있고, 실제로 더 많고 더 나은 결과들을 실현해왔다고 자부하며, 그것들을 입증하기도 했다.

 
 

그리고 내 글을 통해서, 이런 내용들에 대해 그 어느 곳에 비해서도 쉽고 간결하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내 글을 지속적으로 찾는다는 사실도 알고 있다.

 
 

또한, 뉴스 등을 접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실력이나 수준도 가늠해보고, 그에 대한 경쟁우위를 유지하는 방안도 설계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상상도 못할 만큼 정말 뛰어난 사람들이 나와 교류를 하거나 나의 수강생들이었기 때문에, 내가 특별히 거창하게 홍보를 하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나는 나 자신의 삶과 다른 사람들의 삶을 두고 측정은 하되, 비교하지는 않는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이러한 개념들을 아주 현실적인 차원에서 세밀하게 다루고 있다.

 
 

그래서 실제 현실이 변화하고, 진짜 성공을 실현하는 경우가 그토록 많이 발생하는 것이다.

 
 

 
 

한편, 매력이란 무엇인가?

 
 

매력이란 당신을 비롯한 사람들이 원하는 무언가이다.

 
 

보기 좋은 외모일 수도 있고, 듣기 좋은 목소리일 수도 있으며, 세련된 옷차림일 수도 있고, 멋진 라이프스타일일 수도 있으며, 이 모든 것들을 부분적으로, 혹은 전체적으로 포괄하는 개념일 수도 있다.

 
 

즉, 매력이란 한 가지의 정해진 형태로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가치와 매력은 일정 부분 상관관계가 있다.

 
 

당신이 노력을 통해서 좋은 직업을 얻었고, 그 일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에 비해 보다 많고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면, 그로부터 얻게 되는 경제적 보상 등으로 당신 자신에게 투자함으로써 당신의 매력을 증가시키거나 계발(Develop)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증가, 계발된 매력은 또 다시 당신 자신 뿐만 아니라, 당신의 일, 직업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인생은 이러한 Exchange의 연속이다.

 
 

 
 

내가 연애와 매력 계발 등에 있어서 다른 사람들에 비해 보다 더 일찍, 더 성공적일 수 있었던 이유는 이런 부분들에 대해 보다 더 일찍 깨닫고 눈을 떴기 때문이다.

 
 

그리고 거듭 말씀 드리는 부분이지만, 그레이트라이프 수강생 분들께는 이런 부분들에 있어서 특혜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모든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참고로, 미국의 무기체계는 최첨단의 것들과 보급형의 것들로 나뉜다고 한다.

 
 

그들은 이미 수년 이상 앞서는 기술력과 그 기술력을 실현한 무기들을 개발해서 갖추고 있지만, 그 무기들을 당장 활용하지는 않고, 다른 국가들에 비해 조금 더 앞서는 기술력을 갖춘 무기들을 보급형으로 준비한다고 한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도 이러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내가 공개적인 글에서 다루는 내용의 범위와 수강생 분들께 직접적으로 제공해드리는 내용의 범위에는 큰 차이가 존재한다.

 
 

거기에는 내용의 차이뿐만 아니라, 속도의 차이, 타이밍의 차이, 품질의 차이, 깊이의 차이 등도 포함되어 있다.

 
 

 
 

당신이 적어도 노력이라는 걸 조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이미 내 글의 가치를 인식했을 것이지만, 나는 거기서 더 나아가 내 수강생 분들께 공개적인 글에서 다루는 범위 이상의 것들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그것들은 보통 훨씬 더 개별적이고, 상세하며, 시대를 앞서 있다.

 
 

그래서 실제로도 대부분 더 나은 결과들을 실현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