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상황의 연속이다. 그리고 모든 위기 상황 속에는 그만큼의 기회와 가치가 깃들어있다.


 
 

 
 

 
 

인생은 상황의 연속이다. 그리고 모든 위기 상황 속에는 그만큼의 기회와 가치가 깃들어있다.

 
 

어느 누구에게든지 예외 없이 적용되는 일종의 인생의 법칙 같은 것이 있다면, 그것은 어느 누구의 인생에든지 적어도 한 번 이상의 위기가 찾아온다는 사실이다.

 
 

이러한 위기의 도래는 이것을 경험하는 경험자의 의지와는 관계 없이 필연적인 것이다.

 
 

그러므로 아무런 위기가 없는 삶이 지속되기를 막연하게 바라기보다는, 있을 수 있는 위기 상황들에 대비하는 한편, 실제로 위기에 직면했을 때 지혜롭게 대처하는 편이 보다 현명하다.

 
 

내 삶은 언제나 위기의 연속이었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기회와 가치의 연속이기도 했다.

 
 

내 삶에서의 지난 위기 상황들을 돌이켜볼 때, 그러한 위기들이 나에게 던져주는 메시지는 언제나 분명하고도 확실하다.

 
 

첫째. 왜 위기가 발생할 수밖에 없었는가.

둘째. 어느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을 것인가.)

 
 

스스로가 아무리 똑똑하다고 믿는 사람들조차도 아무런 위기 상황도 경험하지 않을 수는 없다.

 
 

반면, 위기 상황을 제대로 활용할 수만 있다면, 이것은 그 어떤 것보다도 위대한 배움의 원천이 된다.

 
 

위기 상황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은 위기를 피하지 않고 직면하는 것이다.

 
 

직면하지 않는 위기는 기회가 되지 않는다.

 
 

단지 계속 위기에 머무르게 될 뿐이다.

 
 

물론, 위기를 직면하는 일은 위기를 회피하는 일에 비해 지금 당장은 다소 고통스러울 수 있다.

 
 

그러나 위기를 직면함으로써 겪게 될 고통은 위기를 방치함으로써 겪게 될 고통에 비해 언제나 더 적을 뿐만 아니라, 그 기회와 가치 또한 더 크다.

 
 

그러므로 위기는, 적어도 그러한 위기가 피할 수 없는 필연적인 위기라면, 하루라도 일찍 받아들이고 직면하는 편이 당신 자신에게 훨씬 더 이롭다.

 
 

나는 이것을 제6의 감각, 즉, ‘식스 센스(Sixth Sense)’를 훈련하는 일이라고 부르는데, 분야를 막론하고 어떠한 분야에서든지 궁극적인 성패를 가르는 결정적인 요인은 바로 이러한 식스 센스의 훈련과 활용에 달려 있다.

 
 

식스 센스가 얼마나 잘 다듬어지고 훈련되어 있는가가 소셜, 연애를 비롯한 거의 모든 분야에서의 지속 가능한 성공을 좌우한다.

 
 

IMFGLC의 도서, 제품, 서비스는 소셜, 연애 분야에서의 식스 센스를 계발하기 위한 가장 탁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한다.

 
 

 
 

 
 

전화 : 010-4508-5067

이메일 : bestpua@imfglc.com

카카오톡 : imfglc

밴드 : http://band.naver.com/n/5TZDMeEx